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8.3% (1표)
0% (0표)
91.7% (11표)
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12
18
0
11/12
칼바람나락 '진' - 무작위총력전

- Piazzolla(2016-02-08, 조회수: 11857)

칼바람나락에서 '진'을 뽑으시는 분들이..
3코어로 '고속연사포'를 뽑거나 '무한의 대검'을 두개뽑는 분들이 있어서 ㅋㅋㅋㅋ
끔찍하더군요....

저는 제가 생각하는 제대로된 템트리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점멸 총명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레벨당 공격력 +0.13
    x9
  • 레벨당 공격력 +0.06
    x9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레벨당 공격력 +0.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44.28
  • 쿨감소
    -9.948%
총 가격 : 13,230 IP
표식의 경우는 '성장 공격력'룬을 사용합니다.
칼바람은 처음시작부터 3레벨입니다.
그리고, 상당히 빠르게 레벨업을 하기때문에, 첫데스면 레벨 10을 넘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성장룬의 기대치가 상당히 좋습니다.

인장의 경우는 '성장방어'나 '성장체력'을 많이들 선호하시지만..
진의 경우는 'AD에 대해 비례대미지 추가'하는 패시브를 가지고있어서, 공격력룬의 효율이 다른 챔피언들에 비해 심히 극대화됩니다.
비록 AD증가치는 표식의 절반에 미치는 수준이지만, 해당 패시브로 인해 이마저도 방어룬보다 효율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것 때문에, 인장또한 '성장공격력'을 사용하는게 효과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앞서 설명한 것 처럼 칼바람에서는 레벨업속도가 빠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문양은 '성장쿨감'과 '고정쿨감'을 섞어서 사용합니다.
문양부터는 공격력증가치가 매우 감소합니다. 여기부터는 공격력룬을 껴도 사실상 거의 효과가 없다시피합니다.
그래서, 쿨감을 사용합니다.
고정쿨감 6개와 성장쿨감 3개를 맞추면 10%쿨감이 됩니다.
1코어인 (정수 약탈자)정수약탈자와 2코어인 The Lightbringer(빛의 인도자)빛의 인도자가 완성되면, 진의 쿨감은 바로 30%를 찍습니다.
여기서 부족한 10%쿨감을 룬으로 때우는거죠. ㅎㅎ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흔하디 흔한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 특성입니다.

일단, 칼바람에서 진이 적에게 가까이가서 평타를 치는건 상당히 어렵습니다.
들어오는 적을 치는거야 쉽죠 ㅎㅎ..
비록, 피해량이 감소하더라도, 천둥군주를 터뜨리기 어려운 특성상, 아쉽지만 죽음불꽃 손길'죽음불꽃손길'을 드는 것도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저는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 씁니다.

책략의 정밀함쌍관역시도.. 진의 대부분의 공격은 물리대미지이지만,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딜, The Lightbringer(빛의 인도자)빛의인도자 기본지속효과도 마법대미지이기 때문에, 쌍관이 좋습니다.
물리는 상황에 살기위한 도주기로 Flash(점멸)'점멸'
그리고, Clarity(총명)'총명'을 들어줍니다.

아시다시피 협곡에서는 총명이 사실상 의미가 없는 스펠입니다만..
칼바람은 다른게, 자리를 잘 잡고 쓰면 5명 전원에게도 마나를 주입할 수 있습니다.
물론, 게임 중~후반에 드러서면 쓸모가 없어지는건 똑같지만, 초~중반은 아군 전체의 마나를 책임지며, 든든하게 쓸 수 있습니다.

총명은 주변의 아군들 마나상황을 보면서 써주시면 됩니다.
아군들이 열심히 마나를 쓰다가, 마나가 많이 없을때, 총명으로 채워주시면 됩니다.
물론, 본인의 마나관리를 위해서 사용해도 좋죠.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 평EW

평타로 적을 맞추면서 바로 E덫을 깔고 다음 W후속타를 맞추면, 속박과 함께 덫이 발동하면서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무리해서 적진으로 뛰어들지 마시고, 적이 아군진형으로 들어왔을때 사용하면 됩니다.

진은 공격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평타연계를 할땐 Q를 사이에 섞어줄 수 있습니다.


2. RRRRRW

궁 4타 이후 W로 80%둔화된 먼거리의 적을 잡습니다.

The Lightbringer(빛의 인도자)빛의 인도자가 나온 이후에는 치명타 이후 3초간 적의 위치가 드러나기 때문에, 궁의 마지막타가 맞았을 때, W를 맞추기 쉽습니다.


3. EEEEEEEEEEW

제가 이름붙이기를 '안드로메다 강제관람'콤보입니다.

E를 겹겹겹겹겹히 깔아줍니다.

적이 E를 밟는 순간 W로 속박해주는데, 그 한방에 안드로메다를 강제관람시켜줄 수 있습니다.

(길이 좁은데다가, 렌즈도 핑와도 없는 칼바람이니까 가능한겁니다 ㅋㅋ)



스킬 활용 팁

 스킬선마는 Curtain Call(커튼 콜)Deadly Flourish(살상연희)Captive Audience(강제 관람)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순입니다.

다시말해, RWEQ순이죠.

하지만, Q는 초반에 찍지 않습니다. 칼바람에서 W와 E의 효율이 워낙에 좋아서 Q를 찍지 않는편이 차라리 낫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W와 E가 완전히 마스터 된 상태에서나 Q를 찍습니다.


핑와도 장신구도 없는 칼바람에서나 가능한 E의 연쇄폭발이 상당한 효과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Q를 1레벨 올리는 것 보다 훨씬 효율이 좋습니다.



칼바람 진의 주력딜은 Deadly Flourish(살상연희)W입니다. 진이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Q를 쓰기위해 접근했다간 녹기 십상이기 때문이죠.

아군이 딜을 넣어주면, Deadly Flourish(살상연희)W를 맞춰 제때제때 속박해주면 됩니다.


W를 선마하는데는 아주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로는 안정적인 포킹스킬이라는 점이고, 둘째로는 바로 '속박시간'때문입니다. 이게 중요한건 바로 E덫때문이죠.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E덫의 경우 적이 지나갈만한 위치에 겹겹겹겹겹겹겹겹히 '겹쳐서'설치해줍니다.

이때, 조건이라면, 상대방에게 (마법공학 탐지기)"마법공학 탐지기"나 The Lightbringer(빛의 인도자)"빛의 인도자"가 없는 상황입니다.

그러다가 적이 덫을 밟았다!!! 하면 바로 Deadly Flourish(살상연희)W로 속박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9레벨기준 5레벨의 Deadly Flourish(살상연희)W는 적을 1.75초간 속박하게 되는데.. E덫이 확정공격을 냅니다.

순식간이 퍼버버버버버버버버벙 연쇄폭발을 일으키면서 천둥군주와 함께 어마어마한 대미지를 입히게 되죠. Q를 찍지 않는 것이 이런 이유죠.

아군에 Blitzcrank(블리츠크랭크)이런 녀석이 있다면, 그곳으로 그랩해달라고 얘기해주시면 됍니다.

환상적인 그랩은 아주 그냥  Rocket Grab(로켓 손)Captive Audience(강제 관람)Captive Audience(강제 관람)Captive Audience(강제 관람)Captive Audience(강제 관람)Captive Audience(강제 관람)Captive Audience(강제 관람)Captive Audience(강제 관람)Power Fist(강철 주먹)Deadly Flourish(살상연희)'안드로메다를 강제관람 시켜줍니다.' ""퓨어탱커가 원콤나는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템은 B. F. Sword(B.F. 대검)B.F대검이나 Wicked Hatchet(흉악한 손도끼)흉악한 손도끼 중 취향으로 고릅니다.

Wicked Hatchet(흉악한 손도끼)'흉악한 손도끼'의 경우, 치명타 피해를 가할 경우, 3초간 +0.6AD계수의 마법피해를 추가로 입히는 아이템입니다.

1코어의 경우, 첫템으로 B. F. Sword(B.F. 대검)B.F대검을 갔을시엔, (정수 약탈자)'정수 약탈자'가 되겠구요.
첫템으로 Wicked Hatchet(흉악한 손도끼)'흉악한 손도끼'를 갔을시에도 역시, (정수 약탈자)'정수 약탈자'를 뽑는게 가장 좋지만, 돈이 부족할 경우 The Lightbringer(빛의 인도자)'빛의 인도자'를 가시면 됩니다.

(정수 약탈자)The Lightbringer(빛의 인도자) 두가지가 모두 나오면, 바로 30%쿨감을 맞출 수 있습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한의 대검은 어떻냐? 라고 물어보시는 분이 있으시겠지만..
추가쿨감을 10%밖에 안줍니다. 총 20%쿨감밖에 맞추지 못하는데다가..  The Lightbringer(빛의 인도자)빛의 인도자는 치명타에 90%AD 추가마법피해인데 비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한의 대검은 50%AD 추가물리피해입니다. 물론, The Lightbringer(빛의 인도자)빛의 인도자는 3초간 딜입니다.
저는 사실상 30%쿨감이 The Lightbringer(빛의 인도자)를 가는 주된 이유입니다.
게다가 30%쿨감이 완성되어야, '안드로메다 강제관람' 콤보를 쓰는데도 더 좋고, W포킹도 더 많이 할 수 있습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은 그 다음에 3코어로 뽑으면 되겠습니다.


The Lightbringer(빛의 인도자)The Lightbringer(빛의 인도자)The Lightbringer(빛의 인도자)The Lightbringer(빛의 인도자)The Lightbringer(빛의 인도자)The Lightbringer(빛의 인도자)The Lightbringer(빛의 인도자)The Lightbringer(빛의 인도자)
이게 진짜 사기템입니다.
여러분 이런 것을 더러 진짜 OP라고 하는겁니다.

고유 지속 효과: 치명타 발동 시 적이 출혈을 일으켜, 3초에 걸쳐 추가 공격력의 9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고 위치가 드러납니다.

이걸 보십시오!
진은 공격속도와 치명타가 모두 '공격력'에 몰빵되는 챔피언입니다.

그런데, '추가 공격력의 90%'라뇨!!.. 치명타 한방에 "600"피해량의 마법대미지를 추가해주는 아이템입니다.

사실, 기존까지는 이 '빛의 인도자'란 아이템은 AD딜러들이 티모의 버섯이나 샤코의 상자같은 은신된 상자를 감지하기 위해서..
트위치나 렝가의 은신을 감지하기 위해서 갔던 아이템입니다.

'진'에게는 완전히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는 아이템이죠. 바로 '극딜'입니다.
다른 챔피언들의 경우 이 템을 '유틸성'이 아니라, '대미지량'으로 뽑는다면, 상당히 효율이 구집니다.
하지만 '진'의 경우는 저 "추가공격력의 90%"추가피해가 상당히 크게 작용하기 때문에, 보는관점이 매우 달라지게 됩니다.

그리고, '3초간 위치가 드러난다.' 라는 것 또한 진에게는 훌륭한 상성입니다.
RRRR로 궁 4타를 맞추면, 치명타피해가 적용됍니다.
그말은 4타째 궁에 의해 적의 위치가 3초간 드러난다는 것입니다.
평소라면 보이지 않는 위치에 있어야 할 적이 훤히 보인다는건, 바로 W 후속타를 맞추기 위한 완벽한 연계가 가능하단 뜻입니다.


추가잡담..
도미니언에는 Lord Van Damm's Pillager(반담 경의 철퇴)'반담경의 철퇴'라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이건 치명타 피해가 '추가공격력의 150%'에 해당하는 물리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만약 협곡에 이런 아이템이 생긴다면, 진은 순식간에 OP중 OP로 부상하겠죠 ㅡㅡ...

진의 궁 막타가 2000피해를 입히고, 3초에 걸쳐 1500피해를 더 주는 광경을 볼 수 있을겁니다. 여러분..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E스킬을 쓰기엔 마나가 상당히 부족합니다.

W만으로 계속 포킹해주시고, 평타각이 나올때는 평타를 쳐주세요.


아직, EEEEEW콤보는 바랄 수 없습니다.

대신에 Deadly Flourish(살상연희)W포킹을 계속 해주시고, 아군의 마나상황을 보고 자신의 마나를 채움과 동시에 Clarity(총명)총명을 써주시면서 무한포킹해주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EEEEEEW콤보를 쓸 수 있습니다.

E를 부쉬같은 곳에 잘 깔아줍니다. 근데, 이거를 여기저기 중구난방하게 까는게 아니라.

'한 자리'에 집중해서 많이 까는게 핵심입니다.


적이 밟는 순간 Deadly Flourish(살상연희)W를 찔러서 찢어죽이며 안드로메다를 강제관람시켜줍니다.

(퓨어탱커도 원콤이 납니다.)


근데 EEEEEEW도 두번걸리면 바보입니다.. E를 시야용으로 써주셔도 좋지만, 슬로우용으로도 지속적으로 깔아주셔야 합니다.

 

후반 운영법

 Curtain Call(커튼 콜)궁을 거의 쿨마다 써주세요. 칼바람에선 체력을 회복할 수단이 적으며, (정수 약탈자)The Lightbringer(빛의 인도자)와 10%쿨감룬으로 초~중반 타이밍에 바로 40%쿨감이 완성됩니다. 따라서, 쿨마다 써주며 피를 깍아놓는 것만으로도 상당히 좋습니다. RRRRRW를 써주시면 됩니다.


The Lightbringer(빛의 인도자)빛의 인도자가 나오면, 궁의 막타를 맞은 상대는 3초간 위치가 드러납니다 바로 W를 써서 더 대미지를 입혀주시면 됍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8.3% (1표)
0% (0표)
91.7% (1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