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반에 갱킹능력이 다른 정글러와 확연한 차이가 나지만 중후반에 답도없어지는 마이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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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5) | 107.5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28.8%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인장과 문양은 초반에 취약한 마이를 위해 무난하게 방어와 마저를 들고, 내 마이는 딜탱마이이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부족한 공속을 채워주는 룬이지만, 초반 정글링이 힘든 편이므로, 상대방이 리신과 같은 카정 챔프라면,
룬에 공격력을 드는 것이 더 안정적이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이의 정석특성이라고 생각하지만,
논쟁이 될 것은 방랑자뿐일거라고 생각하는데,
마이의 기본이속은 355로 잭스와 같이 최상위이속에 속한다.
포악함을 찍을시, 추가5의 피해는 마이의 공속과 시너지가 좋아서
초반 정글링에 좋지만, 상대가 워윅과 같은 rpg정글러라면,
방랑자를 들어 조금이나마 빠른 한타 복귀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도 포악함이 좋은 것은 사실이지만, 난 방랑자를 사용한다.)
진리입니다
텔 너프로 인한 300초쿨도 노답이지만,
딜탱마이로는 극딜마이처럼 기적같은 스플릿 장면도 일어나기 힘듭니다.
고로, 강타 점멸 듭시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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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마이는 딱히 스킬콤보가 없다.
다만 상대방의 cc기와 스펠유무를 따지고 타이밍을 좋게 알파를 돌리거나 명캔을 사용하면 된다.
스킬 활용 팁
명캔을 사용할때와 팀원들의 빽업을 기다리며 명상을 쓸때를 분간하고, 탱커여도 적을 처치하면 스킬의 쿨타임이 도므로 매드무비와 같은 상황이 연출될수도 있을 것이다.
구인수와 거대한 히드라는 포식자의 환영타격과 아직도 시너지가 좋아 폭딜을 주고, 몰락역시 너프를 먹었지만 좋습니다.
그리고 스태락은 중반의 상당한 이득을 취할 수 있는데, 막템 하나는 잘큰 상대방에 따라 달라지는데,
cc기가 심한 ap면 헤르메스나 벤시, 치명챔이면 란두인 등, 막템의 선택은 상대에 따라 달라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 탱을 가는 메타여서 그 사이에 w로 먹히고 q를 맞다보면 1대1은 상당히 어렵습니다.
아주 조그만 차이가 후반의 큰 차이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맞다이시 변수를 만들자면, 명캔이나 알파딜을 많이 넣는 정도밖에는 ...
딜탱이면 그나마 낫지만, 잘커서 극딜을 갈시에는 상상도 못한 폭딜과
응수로 평타가 모두 씹힙니다. 그래서 상당히 1대1은 어렵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하지만 골카를 뽑고 q로인한 훼이크 모션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딜로도 이길 수 있지만, 야스오는 회오리도 피해서 궁 못쓰게 하기 때문에
야스오는 e로 무빙을 하며 q를 찌르며 싸우지 않는 이상
후반부에는 1대1는 거의 이깁니다.
제가 관찰해본 결과, 진은 탱커가 앞에서 버텨주고 뒤에서 딜을 하는 원딜이므로,
원딜의 카운터인 마이는 진을 쉽게 이길 수 있다는 상성을 가지고 있는데,
실제로 진의 궁을 봤을 때 멀리서 사용해야하고, cc기도 속박뿐인데 그것도
e의 표식이 묻었을때의 한정이고, 평타도 4타를 사용뒤 3초의 재장전시간때문에
그 시간이 치명적인 킬각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6렙이전에는 웬만하면 갱을 가지 않고 최선을 다해 rpg를
하여서 포식자를 빨리 사고, 포식자 30스택을 쌓기 위해서 전령과 용, 바위개를 꼼꼼히 챙기시고, 전령을 드실 타이밍은, 탑이 솔킬을 따거나 미드나 정글이 봇에 있는 것을 확인한 때입니다.
초반 운영법
rpg rpg rpg .....
중반 운영법
절대 매드무비처럼 1대 다수의 상황의 한타를 하지말고 되도록
후진입하십시오. 마이의 선진입으로 한타를 이긴다면 그 때는 완전히 이미 게임을 이긴수준입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1명만 짤려도 큰 차이가 나므로 주의하고, 몸이 약하고 생존기가 없는 놈으로 암살을 노리시고 1대 다수의 상황이면 궁을 켜서라도 최대한 도망을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무조건 후진입인데, 딸피인 탱커와 풀피인 딜러가 있다면,
탱커보단 딜러를 짜르는 것에 중점을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거의 모든 챔피언을 공통으로 강렬한 딜을 주는 가렌 궁딜과 같은 스킬은 명상으로 딜을 감소시키고 cc기를 염두하여 알파를 항상 아끼고, 알파로 선진입은 최대한 금하도록 해야 합니다.
마치며
마이를 하는 모든 분을 위하여 오늘도 내일도 마이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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