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글안의 저격수 진 공략
정글진을 여럿 해본결과 정글링도 수월하고 갱킹도 잘다니는 편입니다 특히나 커튼콜 타임인 6레벨 부터는 장거리 스턴과 궁으로 인한 갱킹으로 상당한 이득과 재미를볼 수 있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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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현재 나온지 얼마안된 챔프 진에게 적당한 룬이라고 생각됩니다. 공속을 조금 추가 하는것보다 공격력을 더올려 패시프에 도움되게 해봅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사용하는 포지션이 정글이라면 중음불꽃 손길을
원딜이라면 전쟁광의 환희를
필자는 미드진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미드진을 사용할빠에 다른 강력한 에이피 딜러는 많으니까요.
약점노출- 갱킹에서 아주 유용하다 장거리의 저격수 진에게는 꿀특성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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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뒤 q를 찍고 4타마다 무빙하시면서 정글몹을 먹으면 수월하게 정글링이 가능해집니다.
진은 w의 장거리 스턴기와 6렙후 커튼콜의 저격으로 적의 눈에 띄지않고 아군에게 도움되는 갱킹을 노리고 사용합니다. 필자도 그런점이 궁금해서 정글진을 사용해본 결과 나쁘지 않은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진은 상당한 판단력과 순발력 손가락을 요구합니다. 평소에 암살챔프나 포킹챔프 저격클래스 타입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권해드립니다.
스킬 콤보
아군이 먼저 이니쉬를 걸경우 w q평 e평 평 평
진이 먼저 이니쉬를 할경우 평 w 평 q평 e평
스킬 활용 팁
진은 저격수 챔프입니다 현실에서도 그렇듯 저격수는 적들에 시야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 적을 저격하죠 그렇기 때문에 진또한 소환사의 협곡에서 보이지않는 곳에서 아군과 소통하며 호읍을 맞추고 상대를 저격해 킬각을 만들어 내야 합니다. 만약 진이 무방비상태로 적의 시야에 노출되어 돌아다닌다면 상대의 누커에게 씹어먹히혀 아군에게 매우 민패가 됩니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로 진의 갱킹은 초반에는 탑과 미드가 수월합니다. 진입 방법은 아군 챔프에게 선진입을 요구하여 w를 맞추고 이동속도를 놉히고 진입하거나 먼저 들어가서 w로 스턴을 걸어주고 e로 진로를 방해하며 4타 폭딜을 넣어주는 방식으로 갱킬을가줍니다
아이탬 빌드는 갱킹의 성과에 따라 달라집니다 좋은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면
용사-곡사 연속포-아이오니아 장화-요우무의 유령검-무한의 대검-도미닉 경의 인사 - 피바라기
좋은 성과를 거두었을 경우
용사-곡사 연속포-무한의대검-아이오니아 장화- 도미닉 경의 인사-요우무의 유령검- 피바라기
큰 차이는 없지만 골드의 차이가 있어서 그런지 어런식의 빌드가 효율적이었던것 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스샷 찍어서 첨부하는거랑 영상좀 알려주실분 구합니다. 진하이라이트 부분 이나 설명영상 올리려합니다 도와주세요 ㅠ
초반에는 e를 3개이상 깔아주어 첫 정글몹을 잡으신후에 같은 방식으로 덧과 q를 사용하며 여러방면으로 무빙하시며 정글링 하시면 되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진은 다양한 갱킹을 선보일 수 있습니다 심지어 참새를 먹는 도중에 아군 미드가 공격 받거나 1:1 싸움이 일어날시 멀리서 w를 사용해 상당한 딜링과 스턴기를 박어 넣어 도움이 되어줍시다.
중반 운영법
적절한 e 설치와 혼자 노출된 적 챔피언에게 커튼콜과 살상연희로 지옥을 보여줍시다
후반 운영법
후반이 다가오면 진에게는 많은 기회가 생깁니다. 생대가 익숙한 길목에 덧을 설치해 살상연희와 커튼콜을 준비하십시오 저격수의 마음가짐은 기다림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진은 살상연희와 커튼콜만으로 운영하는 챔프만은 아니기 때문에 강력한 평타와 상대를 거슬리게하는 강제관람으로 아군을 도우며 폭딜을 넣으실 수 있습니다 후반의 진 평타딜은 그브의 평타 한방만큼 강력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딱히 할말이 없습니다 살상연희와 강제관람을 잘사용하여 벗어나거나 살상연희의 효과로 치명차를주어 이속이 빨라져 무빙을 하는 수밖에는...
마치며
뭔가 준비하고 적어논게 아니다 보니 오타도 많고 충분한 설명이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설이 지난뒤에 다시 수정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진을 연구하시는 분들께 부탁드리는 내용입니다. 진 무라마나 필드에 대해 연구해 주셨으면 합니다. 제가 무라마나를 한번 정글을 할때 가보았는데 후반에 바론을먹는 적에게 어마어마한 커튼 콜의 딜이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이점을 유의하여 연구해주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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