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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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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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로 마스터 해주세요.
3레벨 때는 Q찍는게 나아요. E는 라인전에서 갱 방지용+슬로우용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닙니다.
+03-18
라인전 때는 이게 사실상 쓸모가 없습니다. 그렇기에 4렙에 W를 찍어 속박 시간을 더 늘려주는 게
더 좋은 것 같네요. 라인전이 끝나가고 소규모 전투가 활발해질 때인 8렙에 찍어줍시다.
아예 안찍으시는 분들도 있던데, 전 비추합니다. 와드, 광역슬로우, W연계 폭딜 등 라인전 이후에는
쓸모가 많은 스킬이라 생각하거든요. 8렙 때 찍으시는 걸 정말 추천합니다.
*W선마는 어떻게 생각하나요?
할 이유가 없습니다. 쿨이 너무 길어서 라인전 스킬로 못써먹어요. 그에 비해 Q는 견제+파밍+맞딜 모두
가능한 라인전 최강 스킬입니다. 선마 해야할 스킬은 무조건 라인전에 도움이 되야 하는 스킬이에요.
평q. q평 하지마세요. 생각보다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끝
4타(빨간 탄환)를 준비하고 상대와 평타 한 대씩 교환하면 개이득 봅니다.
진 라인전의 기본이에요. Q도 섞어줄 수 있으면 꼭 섞어주세요.
무조건 가장 가까운 적에게 튕깁니다. 챔피언 우선이고 뭐고 없어요.
상대 챔피언에게 튕기도록 던져줍시다. 여러번 해보실 수록 감이 잡히실거에요.
중요한건 나는 적에게 안맞고, 난 때리고. 일방적인 딜교를 해줄 수 있는 스킬이니 잘 활용합시다.
스킬 설명에도 있듯이, 이걸로 적을 처치하면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이것도 꼭 염려해둡시다.
너무 남발하면 마나 부족해집니다. 궁,W쓸 마나 없어서 마무리 못하는 일만 생기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견제용으로 쓰지마세요. 쿨도 길고 대미지도 그리 높지 않습니다.
우리팀이 슬로우든 속박이든 CC기 걸었을 때 쏴주는 게 가장 좋아요.
궁으로 적을 마무리하기 전에 W가 있다면 써주세요. 물론 사거리가 되고 둘 다 쓸 마나가 있을 경우에만.
라인 복귀하거나 할 때 W로 CS 챙기세요. 쏠쏠합니다.
잘 맞추는 팁은 그냥 상대 챔피언 자리에 쏘세요. 빠르게 움직인다면 약간 예측 방향으로 기울이시고.
라인전 때 너무 많이 깔지 마세요. 마나 부족합니다. 라인에 2~3개 정도 있는게 적당합니다.
상대가 진을 안다면 밟아서 부시려고 할거에요. 그때 딜교를 걸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갱방지용으로 와드처럼 써주시는게 제일이에요. 꾸준히, 그리고 틈틈히 박아줍시다.
라인전이 끝나면 용으로 통하는 언덕같은 상대가 지나가야 할 곳에 설치해주세요.
시야용으로 써도 이득이고, 혹은 2~3개를 중복해서 깔아놔 적이 밟을 때 W+R으로 암살을 노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실패해도 손해볼 건 없으니깐요.
대치 시 미니언이 지나다니지 않는 곳들에 깔아 조금이라도 한타를 유리하게 하시면 좋습니다.
한타 때는 카이팅용으로 케이틀린 덫처럼 깔아주세요. 미세한 슬로우지만 생각보다 큰 도움이 됩니다.
가장 이상적인 것은 상대와 내가 싸움을 마치고 서로 딸피가 되어 후퇴할 때
써주는 거에요. 그리고 기본이지만, 궁을 쓸 때는 내가 안전한 위치인지 꼭 확인합시다.
봇 라인전에서 쓸 때는 주의해야 할 게 많은데요. 상대 중 한명이 딸피라고 해서 막 쓰면 안됩니다.
봇은 두 명이 서는 라인이기 때문에 적이 생각이 있다면 막아줄 것이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2명 다 딸피일 때 쏴야 킬을 확실하게 챙길 수 있습니다.
중요한건, 한 명만 노리세요. 둘 다 잡으려고 욕심부리다간 한 명도 못잡습니다.
한 명 죽인 뒤에 나머지를 조준하십쇼. 둘 다 비슷한 딸피라면 원딜을 노려줘야 겠죠?
(서포터가 현상금이 있다면 당연히 서포터를 잡아주시고요.)
2코어인 정수 약탈자가 나와 쿨감 2~30%가 되셨다면, 궁을 짤라먹기 용으로 쓰실 수 있습니다.
그냥 돌아다니다가 상대가 혼자다? 그러면 망설임없이 궁을 써주세요. 못 잡아도 딸피로 만들기만 해도
이득입니다. 당연한거지만 단단한 애가 아닌, 물몸인 애들에게만 해당하는 겁니다.
이니시로도 쓸 수 있는데요. 만약 싸우면 무조건 이길 것 같다, 그냥 궁 써주고 우리팀과 가까운 적부터
궁으로 슬로우 걸어주세요. 상대가 도망가든 어떻게 하든 진 궁은 쿨이 짧기 때문에 놓쳐도 손해는 절대
안봅니다. 그냥 막쓰세요.
한타 때는 진이 더이상 한타를 참여하기 어렵거나, 한타가 멀리서 시작됬을 때, 후방에 적이 딸피로 있어
평타로는 못잡지만 궁을 쓰면 잡을 것 같을 때. 전장을 이탈하여 궁으로 지원사격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궁 DPS는 절대 진이 한타에 참여한 것보다 높을 수 없습니다.
싸울 수 있으면 궁 쓰지말고 계속 싸우세요. 이래서 궁을 막쓰란겁니다. 한타 때 쓸 상황이 별로 없거든요.
*머리말에 올려둔 진 영상을 보시면 궁을 언제 써야할 지 감잡는데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꼭 보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 (W 쓰며 인사하는 제드를 봄)
3초 뒤
진: 아 씨...
펑
죽음
! (요오무 킨 탈론을 봄)
진:아 씨바ㄹ...
싹둑
죽음
! (어느새 눈앞에서 사슬을 던지는 르블랑을 봄)
진: 아 씨... 발!
핑-
죽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진:(파밍파밍)
!(루시안이 나타나 e평평q평평 갈김)
진:아 나도 평타 좀.. 땅-
(루시안은 한 대 맞고 ㅌㅌ)
진: 씨x
다음 웨이브에 다이브 당함
죽음
진:(라인푸쉬 푸쉬)
! (내 뒤에 영롱한 핑와가 박힘)
리신: 이-꾸!!
xx님이 미쳐 날뛰고 있습니다!
죽음
진:(미드에서 대치 대치)
! (커튼 콜 각이 나왔다)
진:커튼 콜 시간이...
트런들: 트롤 마을이다!!
진:이런 x바ㄹ... (뚜벅뚜벅)
한타 망함
리폿
03-12
추가 공략은 나중에 수정할게요... 공략 자체를 새로쓰다보니 체력에 한계가 오네요 ㅠㅠ..
진 사소한 팁들(떠오를 때마다 추가할 예정)
진은 공속 감소 스킬에 공속이 감소되지 않습니다. 단 추가로 올라간 공속은 영향을 받아요.
즉 공격력이 내려가는 것이죠. 참고해두시길 바랍니다.
진은 뚜벅초 중에서도 킹뚜벅초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라인이 중간 이상이면 안됩니다. 밀꺼면 정글러, 미드 위치 확인은 필수.
q견제를 막타 먹듯이 하면 라인도 잘 안밀리고 35% 추가뎀 주기도
쉬우니 q로 막타와 견제를 동시에 하는 게 좋습니다.
미드에 설 경우 e를 양 옆 부쉬에 설치해 갱을 방지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라인 밀란 뜻은 절대 아닙니다.
E덫을 푸쉬가 필요할 때 아끼지 말고 쓰시길. 공속이 고정이라 푸쉬가 생각보다 썩좋은 챔프가 아닙니다.
e덫 박는법
보라색 점은 팀이 어디든 간에 박아야할 덫 위치,
빨간점은 레드팀일 시 박아야 할 덫 위치,
파란점은 블루팀일 시 박아야 할 덫 위치입니다.
미드 진일 경우.
*강의 작은 수풀에 핑와가 박혔을 경우를 대비해 멀찍히 덫을 설치합시다.
라인을 밀어 시간이 날 경우에 설치해 주도록 합시다. 깊숙한 곳이기에 상대 정글러와 마주 칠 수 있으니
상대 정글러 위치파악을 한 후에 박는 것은 필수. 거의 필수적인 덫입니다.
라인을 강하게 밀었거나 라인이 심하게 당겨졌을 경우에는 덫을 추가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유가 되시면 더욱 더 깊숙히 박아 주세요. 하지만 저 좁은 곳을 잘못 들어갔다가 상대 정글러가 튀어나온
다면 바로 사망이니 언제나 정글러 위치가 파악된 뒤 덫을 깔아주세요.
라인전에 힘을 실어주고 싶은 경우.
상대 미드라이너가 진에게 기회가 될 때마다 달려들려 하는 (제드, 리븐)같은 애들이라면
이렇게 깔아줄 필요가 있습니다. 보라색 점 모두에 설치하진 마시고
라인의 상태에(밀어졌냐 당겨졌냐) 따라 유동적으로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원딜 진일 경우.
어느 팀이든 간에 이렇게 깔아주시면 좋습니다.
여유가 안 되시면 1번 점들에 덫을, 여유가 되시면 3번에 덫들을 깔아주세요.
상대 서포터가 덫을 까는 현장(?)을 발견하면 기회가 될 때 부실 수 있으니 라인을 민 후나
상대 서포터가 없을 때 몰래 깔아주세요.
2번은 블루 팀일 때 상대 정글러가 벽을 넘을 수 있는 챔프라면 와드 대신 박아주세요.
*빨간 점이 아니여서 죄송합니다
레드팀일 경우 다이브 방지용으로 깔아 줄 수 있습니다. 강가 쪽 보라색 점에 까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고
삼거리 수풀에 까는 것은 상대 챔프가 왔을 때 싸워야 겠다. 하시면 깔아주세요.
거리가 먼 만큼 상대 챔프가 로밍와서 다이브 할 것 같은 느낌이 오시면 포탑에 미니언이 안 죽을 때
빨리 가서 깔아주세요. 미니언 한 두개 정도 놓쳐도 되니 꼭 깔아주세요.
아 이것도 상대 미드, 정글러의 위치가 파악 됬을 때 깔아주세요. 중간에 만난다면... 바로 회색화면입니다.
초반에는 진이 매우매우 약한 타이밍입니다.
+02-16 추가
진은 4타에 모든 게 달려있는 '누커'(순간 폭딜러)에 가깝기 때문에 딜교 자체는 강합니다.
하지만 도주기도 없고 공속도 느리기에 맞다이 자체는 아주 안 좋은 편입니다.
딜교는 꾸준히 해주되, 상대와 일정거리를 항상 유지하고 오래 싸울 각을 주지 말아야합니다.
진 라인전의 핵심이니 꼭 명심하세요. 견제로 유리한 위치를 선점했어도 맞다이 한 번 잘못하면 솔킬따여
다 날리고 패가망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미드 진)
막타 잘 먹으며 사려줍시다. 진의 평타 특성상 막타 먹기 힘드니 신경 많이 써야되요.
정글몹 먹기는 생각보다 쉬우니 자주 챙겨먹어주세요.
초반에 스킬을 마구 남발하면 마나가 부족한 챔피언입니다. 적당히 쓰면 관리할 수 있으니 신경써주세요.
용싸움 때 커튼 콜을 쓸 장소를 신중히 고르세요. 포탑이 없어
진입기가 뛰어난 챔피언에게 궁쓰다 물리면 답이 없습니다.
상대팀이 포탑을 부시려 할 때 미니언을 궁으로 정리하는 플레이도
좋은 선택입니다. 몸 약한 상대도 같이 맞춰주면 금상첨화구요.
진은 3코어 부터 미쳐 날뜁니다. 수비적인 플레이와 공격적인 플레이를 해야할 기점으로 참고하세요.
고속 연사포로 늘어난 사거리로 견제를 하거나 한타 때 상대 물몸에게
한 방 먹이는 플레이를 하면 아주 좋습니다. 물롬 안전을 전제로요.
후반에는 진이 매우 강하지만 여전히 뚜벅이이기에 짤리기 쉽습니다.
원딜이 짤리면 바론이 아니라 넥서스 먹히고 겜 끝납니다. 항상 팀원과 함께 다니세요.
방템없는 상대 암살자가 돌진해 올 때속박을 맞추기만 한다면 강제우물귀환 시켜주기 가장 쉬운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침착하게 w를 쓰세요.
E덫을 2~3개 설치하고 그걸 상대가 밟으려 할 때 w로 속박시키는 플레이로 역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후반에 덫 딜은 700~100에 육박하거든요. 포기하지 마세요.
신발 팔고 유령무희 가도 됩니다. 돈 남으면 가세요.
진은 머리말에서 말씀드렸듯이, 누커와 원거리 딜러의 역할, 두 가지를 수행해야 합니다.
보통 원딜은 후방에서 사거리 끝에 있는 적만 노려 생존을 최우선으로 지속딜을 퍼붓죠.
그러나 진은 좀더 공격적으로 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일단 후방에서 가깝고 우선순위인 적부터 때리다가
4타만이 남았을 때 이 잃은 체력비례+확정 치명타 평타를 상대 물몸에게 꽂아 넣어 주는겁니다.
물론 너무 깊숙히 들어가면 바로 사망이니 적당히 들어가 빨라진 이속을 이용해
재빨리 꽂아넣고 ㅌㅌ해야합니다. 고속 연사포를 이용하면 더욱 깊숙한 적, 우선 순위의 적을 조질 수 있겠죠?
굳이 4타가 아니더라도 고속 연사포가 충전 된다면 과감히 앞무빙을 하여 예상치 못한 평타를 적 물몸에게
날려주는 것도 좋은 플레이죠.
천천히 추가하겠습니다.
진을 희망픽으로 했을 때,
암묵적인 긴장감이 픽창에 흘렀다.
'아 진이다.'
'진 그 쓰레기 챔 왜 해요?'
'진필패 ㅋㅋ 난 정글코그모 해야겠다'
이 대화의 중점인 그는 진의 장점과 얼마나 많은 연습을 노말해서
했었는 지 설명하느라 손이 쉴틈이 없었다
그러나 분위기는 여전히 차디찰 뿐이었다.
'...'
점차 그의 말을 듣기도 귀찮은 지 한 두명씩 말을
그만 두자 어느새 채팅창은 정적으로 가득찼고
'진이 밴되었습니다.'
이 메세지를 기점으로 대화창은 다시 화기애애해 졌다.
밴을 한 3픽에게 여러 말들이 쏟아졌다.
혼자 아무말도 하지 않는 그에게 했던 말과는 다른 세계의 말 같았다.
'...아'
그는 능숙하지만 무겁게 마우스를 끌었다.
딸깍
...
딸깍
활기찬 푸르름이 가득한 언덕이 다시 그를 반긴다.
이걸로 벌써 세 번째 닷지...
그는 브라우저를 누르며
우측으로 시선을 내린다
'음... 4시 정도면 풀릴려나.'
드르륵 드르륵
웹툰을 보는 그의 얼굴에는
차디찬 웃음이 간간히 새겨질 뿐이었다.
지금은 다행히 전적이 많이 쌓이고 준수한 승률을 보여주고 있어서
저의 진을 믿어주는 사람이 없진 않지만 처음에는 진을 플레이
하는 것 조차 힘들었습니다. 진을 희망픽할 때마다 전적을 요구받으니
'아니 다 경력직만 뽑으면 나같은 신입사원은 어떡하냐고, 어!
내말이 틀려 개xx들아' 란 말이 떠오르더군요.
하루빨리 진 연구가 완성되서 더이상 진을 플레이 하는 사람이
고통받지 않았으면 합니다.
최고다 카다 진!!! 으헝헣..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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