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0명
63.3% (19표)
0% (0표)
36.7% (11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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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19/30
공략종료

- 가마솥추어탕(2016-03-17, 조회수: 155025)

3/17: 앞으로 롤을 거의 하지 못할거 같아서 공략은 임시적으로 중단하겠습니다.

 

 

혹시 다시 하게되면 익숙해진다음 수정해둘게요!

 

 

지금까지 제 공략을 봐주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ㅎㅅㅎ~

 

 

 

 

 

 

공략을 시작하기전에 이 공략은 브론즈,실버,골드 Master Yi(마스터 이)로 쉽게 티어를 올릴 수 있도록 알려주는 공략입니다.

 

 

분들은 다소 길어질지 몰라도 이 공략을 꼼꼼히 읽고 염두해 둔다음 제대로 실천만 하신다면 무조건 티어가 오른다고 장담합니다.

 

 

혹시나 Master Yi(마스터 이)플레티넘이상 찍으신 분들은 어? 나 어차피 Master Yi(마스터 이)로 플레달성했는데? 그래도 나가지 마시고 아~얘는 이런식으로 플레찍었구나 하고 가볍게 참고용으로라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다^3^

 

 

현재 부캐로 골드3 배치받은 후 무난하게 다이아달성했습니다! 

 

 

원래라면 이제 브실골플 탈출방법으로 제목을 수정해야되지만 제가 이공략을 쓴 목적은 브실골분들이 각 티어구간에서 Master Yi(마스터 이)로 조금이라도 쉽게 티어를 올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공략 다시말해 브실골분들을 위한 공략이기때문입니다.

 

 

애초에 마이로 플레티넘을 달성하실 정도면 대부분은 어느정도 자신만의 플레이스타일도 갖춰져 있으실 것이고 거기서 브실골에서 있으실때보다 조금더 집중하시면 티어도 오르실 겁니다.

 

 

하지만 만약에 본인은 브실골구간에선 쉽게 티어를 올렸지만 플레티넘구간에서 막힌다면 브실골분들과 같이 이 공략을 꼼꼼히 보시고 이해하신 다음 실전에서 제대로 실천만 하신다면 다이아구간까지도 무난하게 올라 오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리고 기존에 공략을 한번 이상 보셨던 분들도 다시 보시게 된다면 기존의 내용이 수정&추가 되어 있으니깐 시간남으실때 조금씩이라도 보시면 Master Yi(마스터 이)를 하면서 전 보다 좀 더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당~

 

 

 

 

안녕하세요

 

작년부터  지금까지 브론즈5때 부터 Master Yi(마스터 이)를 꾸준히 해온 유저입니다.

 

혹시 지금 티어가 오르지 않아서 걱정이신가요? 팀원들 때문에 속터져 죽겠나요? 

 

하지만 Master Yi(마스터 이)를 한다면 팀원들이 암걸려도 캐리가 가능해요!

 

그런데 문제는 지금 이 공략을 보는분들 중에는 아직 Master Yi(마스터 이)에 대해 익숙치 않고 막상 써보니 막막하실겁니다ㅎㅎ

 

하지만 제가 지금까지 Master Yi(마스터 이)를 하면서 얻은 Master Yi(마스터 이)에 대한 것 그리고 쉽게 이기는  방법을 알려주려고 이 공략을 써봅니다.

 

우선 제가 Master Yi(마스터 이)로 브실골에서 쉽게 탈출한 것 부터 인증해야 겠죠?

 

 

 

 

 

모바일로 찍어서 올렸습니다. 현재진행형이고요 금방 플레4찍었습니다ㅎㅅㅎ

 

공략을 시작하기 전에 Master Yi(마스터 이)에 대해서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Master Yi(마스터 이)는 따른 챔피언들처럼 피지컬이 딱히 필요하지 않습니다.(제가 Master Yi(마스터 이)를 하는 이유중 하나)

 

우선Master Yi(마스터 이)를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집중력판단력 그리고 순발력입니다.(생각해보면 모든 챔피언이 다 그렇지만요ㅋㅋㅋ)

 

 

자 그럼 본격적으로 Master Yi(마스터 이)로 브실골을 쉽게 탈출하는 방법을 알아 봅시다~GoGO!!!

 

그리고 저는 정글마이만 합니다! 미드탑Master Yi(마스터 이)는 엄청 못해요ㅠㅠ

 

 

(현재 위 아이디는 쓰지 않습니다.

 

 

그리고 저는 계정을 번갈아서 같이쓰거나 대리는 절대 하지않습니다!

 

저는 아이디자체가 저 혼자 쓰는게 아니면 아이디쓰는 것도 찝찝해서 않쓰는 분류입니다.)

 

 

 

그래서 옛날에 만들어둔 언랭부캐로 금방 플레찍었습니당!

 

 

1차로 골드3배치받고 플레티넘3까지 무난하게 찍었습니다.

 

 

이것도 폰으로 찍어서 인증~

 

 

그리고 그 뒤로 약 10일 후

 

 

 

 

 

방금전 플레티넘 구간에서 탈출하여 다이아 구간으로 진입하였습니다.

 

그런데 제가 플레1까지는 빠르게 찍었는데 플레1에서 다이아까지 오는데 시간이 좀 걸렸네요.

 

다이아 5~4인애들 대부분은 멘탈도 좀 그렇고 실력도 그렇고 (특히 멘탈부분)

제가 옛날에  실버에서 서식했을때가 생각나더라고요ㅋㅋ

 

정말 다야5구간은 마의 구간입니다...

 

팀운이 따라주던가 그게 아니면 최소2~3인분이상 해야 이기더라고요 ㅎㄷㄷ;

 

현재는 이 계정으로만 롤합니다.

 

 

 

 

 

 

 

3/12 현재 딜탱마이가 꽤나 큰 너프를 먹는다던데 만약 그렇게된다면 패치적용 이후 공략은 잠시 중단하도록 할게요.

직접겪어봐야 알겠지만 끝까지 사용해보고 더 이상 딜탱마이는 가망이 없다 싶으면 공략을 새로 쓰든가 최악의 경우에는 제가 마이자체를 접을 수도 있겠네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7.6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9,836 IP

우선 룬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저는 실버2~1  구간에 있을 때부터 계속 이룬을 써왔습니다.

 

저는 일단 플레이방식이 초반에 무리하게 갱을 가지 않습니다.

 

킬각이 잡히거나 아군이 와달라고 할때는 가지만 대부분은 안가요.

 

그리고 무난하게 정글링을 하면서 레벨링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8~9렙이 되더라고요 ㅎㅎ

 

(참고로 성장방어마저 룬이 고정방어마저룬을 넘는 레벨이 8레벨 입니다.)

 

 

 하지만 나는 초반에 정글링 보다는 갱을 많이가서 킬을 따야겠다는 분들은 고정방어마저룬을 들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고정공격력대신 공속을 가는건 어떨까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공속가면 확실히 공속이 빠르단걸 체감가능하지만 그만큼 딜로스가 커진다는것도 쉽게 체감이 가실겁니다. 그래서 저는 고정공격력을 듭니다.

 

 그리고 치명타확률 1%를 왜 넣었냐면 저게 정글링을 하거나 적을 잡을때 의외로 잘 터집니다.(직접 써보시고 몇판하시다보면 알겁니다ㅎㅎ)

 

[3/9 :요즘은 인장에 성장방어보다는 성장체력룬을 듭니다. 

 

둘다 정말 좋은 룬이니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가주시면 되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그다음 마스터리에 대한 설명 시작할게요~

 

분노무조건 이거 가야해요!

 

양날의 검제가 Master Yi(마스터 이)를 처음할때부터 양날의 검을 계속 써왔기 때문에 딱히 할 말이없네요 이거 쓰세요.

 

흡혈귀옆에 타고난 재능이게 있지만 이게 주문력이랑 공격력이 늘어난다고해서 써봤는데 체감이 안가더라고요 .그래서 한번쓰고 버렸습니다. 흡혈귀 하세요.

 

현상금 사냥꾼Master Yi(마스터 이)한테 최적화된 특성중 하나죠 한타때 들어가서 킬을따내거나 암살해서 한명씩 짜를때마다 피해량이 늘어납니다. 꿀특성

 

분쇄의 일격간혹 (척후병의 사브르: 포식자)Wit's End(마법사의 최후)또는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같은 ap딜이 있다고 날카로운 정신이거 가본적 있는데 딜 진짜 않나옵니다. Master Yi(마스터 이)가 힘을내기위해선 기본적인AD딜or공속이 중요하다는 걸 이때 알았습니다ㅋㅋㅋ

 

전투의 열광이거 아니면 할게 없음 참고로 죽음불꽃 손길하고 Alpha Strike(일격 필살) 써봤자 딜은 씨알만큼도 안들어갑니다.죽음불꽃 손길가지마세요

 

이제 여기서 남은 12특성을  책략결의중 하나로 몰아서 찍어야 하는데 여기서 또 플레이방식에 따라 사용가치가 달라집니다!

 

저는 일단 딜탱중 딜 보단 쪽에 중심을 두기 때문에 결의위주로 찍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쓰는 룬(성장방어&체력,마저)으로 정글을 무난히 돌려면 결의를 찍어야 하고요.

 

하지만 나는 초반에 갱을 갈거고 딜부분을 보강해야 겠다면 일반룬(고정방어,마저)과 책략쪽으로 찍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저는 Master Yi(마스터 이)를 하면서 책략부분은 거의 써본적 없기 때문에 책략부분의 설명은 생략하고 결의쪽 부분만 설명하겠습니다.

 

꿋꿋함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조금이나마 더올리기 위해 이걸 찍었습니다. 옆에건 써본적 없음

 

질긴 피부전 이걸 쓰지만 갱을 가거나 도망&추노등 이속에 답답함을 느끼시는 분들은살펴보기 이것도 좋습니다.

 

룬 갑옷저는 성장룬을 들기때문에 초반정글링의 안정감을 더하기 위해 이걸 듭니다. 하지만 본인은 고정룬을 드신다면고참병의 흉터가셔도 됩니다.

 

인내심 통찰력둘다 정말 좋은 특성입니다. 두갈래로 설명하자면 안정적인 정글링을 원하시면 인내심 스펠에 의존성이 크다면 통찰력저는 요즘은인내심 씁니다만 통찰력도 많이 써봤기때문에 자기 방식에 따라 선택해주세요~

 

 

 

3/11 요즘은 결의 보단 책략을 쓰는데 조금 더 사용한후 내용을 추가해서 올릴게요!

 

 

 

정글Master Yi(마스터 이)한테 자주쓰이는 스펠은 대표적으로 Smite(강타)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입니다.

 

우선 정글러에게 필수인Smite(강타)는 제외하고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에 대해 설명해드릴게요.

 

여기서 또 플레이방식에 따라 선택지가 갈립니다.

솔직히 제 경험상 브론즈에서 실버4~5 구간까지는 Teleport(순간이동)이게 잘 먹히더라고요.

 

그런데 실버3 구간부터는 Teleport(순간이동)이 의외로 쓸대가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Flash(점멸)를 드는데 실버3구간부터  Teleport(순간이동)이  쓸모없다는 말이 아닙니다.

(Teleport(순간이동)에 대한 활용도가 저에겐 실버3이 한계란 거죠)

 

긴 설명은 저도 머리아프니깐 제쳐두고 각 스펠의 장점과 단점을 설명해드릴게요.

 

먼저Teleport(순간이동)의 장점은 운영or안정적인 정글링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말은 즉슨 우리 한타대치할때 라인을 밀고있다가 한타가 시작되고 근처에 미니언이나 와드가 있으면 몇초뒤에 합류가 되고 자동으로 후진입이 결정됩니다.

 

그리고 초반정글링을 돌때 이곳저곳 라인에 왔다 갔다 할 필요없이 맵만 잘보면서 돌면 상대방이 갱을 올때 역갱을 치거나 가드가 가능하죠.

 

하지만 단점은 한번쓰면  통찰력든다고해도 쿨타임이 좀 긴편입니다. Teleport(순간이동)를 사용해서 딱히 이득을 못보면 그 뒤로는 불안에 떨면서 정글을 돌 수 밖에 없죠ㅠㅠ

 

그리고 혹시나 해서 도망쳐야 하거나 킬각이 나올때등 결정적인 순간에  Flash(점멸)가 없으면 아무것도 못하죠...

 

그리고 Teleport(순간이동)는 딜탱Master Yi(마스터 이)가 쓰는 것보다 깡딜Master Yi(마스터 이)가 쓰는게 효율적입니다. 이유는 빠른 스플릿과 포탑철거,암살이 가능해야 되기 때문이죠.

일단 라인을 밀면 분명 상대팀도 한두명은 오게되있죠 거기서 Master Yi(마스터 이)가  그 한두명을 다 짜를 만큼 잘커야 운영이 됩니다.

 

괜히 어중간하게 커서 운영해봣자 상대방이랑 대치만 하고 우리팀들은 의미없이 한타대치만 하는 그런 상황이 올 수 있어요. 

하지만 나는 정말 운영에 소질이 있다면 Teleport(순간이동)추천 합니다.

 

(그리고 타워철거하실때 타워한테Wuju Style(우주류 검술)의 고정뎀은 안들어가니 Wuju Style(우주류 검술)는 적챔피언이 오면 잡으실때 써주세요!)

 

그 다음에 설명해야 할건 Flash(점멸)인데요

 

Flash(점멸)은 아까도 말햇다시피 한타때나 추노때나 도주할때나 꼭 필요한 스펠이죠.

 

그리고 Teleport(순간이동)은 깡딜Master Yi(마스터 이)가더 좋다고 했지만 Flash(점멸)은 딜탱이든 깡딜이든 둘다 똑같이 좋습니다.

 

혹시나 잘못들어갓을때 피할수도 있고 적이 도주기를 썼을때 따라잡을 수도 있고 내가 물렷을때도 피할수있고 등등....

 

아무튼 정말 쓸대많고 버릴게 없는 무난한 스펠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Flash(점멸)추천해요~

 

그런데 만약에 나는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둘다 본인한테 별로시라면 Smite(강타)Exhaust(탈진)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그 외에 Ghost(유체화)Heal(회복)Clarity(총명)Cleanse(정화)Clairvoyance(천리안)Ignite(점화)barrier(방어막)Master Yi(마스터 이)한테 별로 도움이 않되요!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그냥 스킬콤보랄게 있나 싶네요.

 

그래도 굳이 말해보자면 6랩전에 (적이 멀리있을때) Q-평타-E-평타-평타-평......

 

6랩후에는 (궁키고 가까이 잇을때) 평타-평타-E-적이도주하거나 스킬쓸때 Q-평타-평타.....

스킬 활용 팁

 이제 Master Yi(마스터 이)의 스킬에 대해 알아 봅시다!

 

Alpha Strike(일격 필살)Q스킬

 

Alpha Strike(일격 필살)는 잘 활용하면 어떤 스킬이든 다 무시 할 수있는 사기스킬입니다.

 

여기서 위에 말한 핵심중 하나인 순발력이 요구 됩니다!

하지만 Master Yi(마스터 이)를 하다보면Alpha Strike(일격 필살) 로 스킬을 씹는게 쉽지 않다는걸 알겁니다.

 

여기서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Master Yi(마스터 이)자체가 달라지는데요.

 

솔직히 이 공략을 쓰는 저는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스킬을 씹은적이 손가락에 꼽힐정도로 적습니다....

 

그러면 공략을 보는 대부분 Master Yi(마스터 이)유저들이 이렇게 생각할 수 도있습니다.

'어? 쟤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스킬도 제대로 못피하는데 어떻게 다이아찍었지?'

 

여기서 제가 하고 싶은 말은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스킬을 씹는 것은

 Master Yi(마스터 이)를 잘하느냐 못하느냐의 결정적인 요소가 아니라는 겁니다!

 

말은 저렇게 했지만 솔직히 스킬잘씹으면 엄청 좋으건 사실입니다.(엄청 멋잇기도 하고요!)

 

제가 딜탱Master Yi(마스터 이)를 하는 이유도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못써서이기도 합니다.(ㅋㅋ...ㅠㅠㅠㅠ)

 

즉 다시말해서 Alpha Strike(일격 필살)의 핵심은 무작정 스킬을 씹는게 다가 아니라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쓰고 적에게 가까이 다가서 Wuju Style(우주류 검술)켜고 얼마나더 팰수 있는가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만약에 본인은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스킬을 잘 씹고 Wuju Style(우주류 검술)로 적을 패는것을 잘 연계한다면 탱보다는 딜쪽으로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Meditate(명상)W스킬

 

Meditate(명상)Master Yi(마스터 이)가 정글링을 무난히 돌수 있도록 해주고 들어가서 한타때나 2:2싸움때 딜을 넣다가 빨피가 되었을때 Meditate(명상)으로 어그로를 끌어주면 그동안 우리편이 나머지적을 다 처리해주기도 합니다!

 

일단 저는 Meditate(명상)을 3랩때 하나 찍어주고 그뒤로 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Highlander(최후의 전사)를 먼저 선마한다음 마지막으로 찍습니다.

 

그런데 혹시나 나는 탱커인데 Alpha Strike(일격 필살)빼고 Wuju Style(우주류 검술)Meditate(명상)를 먼저 선마해야지! 하시는 분들이 있을까바 말씀드리는데 마이는 ap딜을 가든 탱을 가든 Alpha Strike(일격 필살)가 잴 좋습니다! (그냥 저는 항상 Alpha Strike(일격 필살)선마합니다)

 

그리고 명캔에 대해서 설명해드리자면 이게 잘활용하면 의외로 좋습니다!

 

처음에 제가 명캔에 대해 알았을때는 골드5때 쯤이였는데 이게 왜 필요하지 하고 항상 생각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손가락이 느려서 누가바도 느릴 정도로 명캔을 하고 때로는 아예 Meditate(명상)쓰다가 캔슬을 못하고 대놓고 적을 놓치는 경우도

 

많습니다.(지금도 자주 그럽니다...)

 

일단 명캔하는 방법은 평타-Meditate(명상)(광클릭)-평타 입니다.

 

Master Yi(마스터 이)를 하시다보면 명상을 쓰다가 땅을 클릭하면 바로 풀리는 경우가 있으실겁니다. 

 

이걸 이용해서 명상으로 빠르게 공속의 딜로스를 줄일수 있는데  솔직히 말해서 전 사실지금도 명캔이 조금 잘안되서 쓰는게 조금 무섭기도 하고 가끔 한타때 흥분해서 뽀록으로 명캔성공합니다.(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스킬 씹은 횟수보다는 많지만요..)

 

그리고 중요한건 명캔을 하실때 막 쓰시면 정작 체력이 없을때 Meditate(명상)을 못쓰고 그냥 죽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명캔을 쓰실때에는 쟤는 무조건 잡아야 겠다 던가 마무리를  할 때 쓰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명캔은 처음에는 잘 안될수도 있는데 그럴땐 정글몹잡고 집갈때 막타용으로 쓰면서 조금씩이라도 연습해두는게 좋아요]

 

Wuju Style(우주류 검술)E스킬[중요]

 

Wuju Style(우주류 검술)는 제가 하는 딜탱Master Yi(마스터 이)의 핵심 스킬입니다.

 

솔직히 아까 제가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스킬을 씹는게 Master Yi(마스터 이)의 실력이 결정되는게 아니라고 말했죠.

많은 분들이 Master Yi(마스터 이)하면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스킬을 씹는 것이 Master Yi(마스터 이)의 전부다 라고 생각하시겠지만 Master Yi(마스터 이)를 좀 하신분들은 Alpha Strike(일격 필살)보단 Wuju Style(우주류 검술)가 더 중요하다는 걸 아실겁니다.

 

Wuju Style(우주류 검술)를 사용하면 정말 최강의 딜을 뽑아 낼 수 있지만 Wuju Style(우주류 검술)의 효과가 끊기면 그야말로 서폿보다 못한 딜이 나올 수 있습니다.

만약에 한타때 Wuju Style(우주류 검술)먼저 키고 적을 못잡으면 그 한타에서 Master Yi(마스터 이)는 거의 망했다고 봐도 됩니다.

 

여기서 집중력이 요구 되는데요!

 

Wuju Style(우주류 검술)를 무조건 바로쓰지마시고 어느 정도 때리고 딜로 간보다가 이제부터 5초안에 죽이겠다 싶으시면 Wuju Style(우주류 검술) 킵니다.

 

그런데 이부분은 저도 항상 Wuju Style(우주류 검술) 를 습관적으로 적이랑 싸울때 바로 켜버리는 일이 종종있는데 이걸 고치기가 꽤 어

렵더라고요 ㅋㅋ(현재진행형입니다)

 

아까도 말했다싶이 Alpha Strike(일격 필살)의 진짜용도는 적에게 다가가서Wuju Style(우주류 검술)를 쓰고 패서 죽이기 위한 발판용입니다!

 

항상 염두해 둡시다.

 

 Alpha Strike(일격 필살)는 스킬을 씹으면서 적에게 다가가서 딜을 간보다가 Wuju Style(우주류 검술)를 키면 죽이겠다 싶을때 Wuju Style(우주류 검술)키고 5초동안 최대한 많이패서 잡아야 한다!!!

 

참고로 만약에 적이 가까이 있다면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먼저 쓰시지 마시고 평타로 때리면서 Wuju Style(우주류 검술)간 보다가 적이 도주기를 쓰거나 맞으면 곤란한 스킬을 쓸때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스킬을 씹은 다음 바싹붙어서 계속 때려줍시다. 또는 Wuju Style(우주류 검술)를 켰을때는 중간에는 적이 CC기 스킬을 쓰거나 도주기용 스킬을 쓰기전까지는 최대한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아끼는게 좋습니다.

 

한마디로 Master Yi(마스터 이)의 충과 장인의 차이는 Alpha Strike(일격 필살)가 아닌 Wuju Style(우주류 검술)에 있다는 걸 항상 명심해 두어야 합니다!!!

 

Highlander(최후의 전사)R스킬

 

Highlander(최후의 전사)Master Yi(마스터 이)의 사이다부분을 담당하죠~

 

Highlander(최후의 전사)쓰고 달리면서 때려주면 정말 속이 시원해집니다ㅋㅋㅋ

 

Highlander(최후의 전사)에 대해 설명하자면 우선 Highlander(최후의 전사)Alpha Strike(일격 필살)처럼 Wuju Style(우주류 검술)를 위한 스킬입니다.

 

그런데 이게 의외로 쿨이 짧아서 쓰고 정글한번돌면 거의쿨타임이다 끝나갑니다! 그래서 Highlander(최후의 전사)가 나오고나서는 갱각이나 킬각이 보일때마다 Highlander(최후의 전사)를 막쓰셔도됩니다. 쿨이 짧아서 금방 돌아오니깐요ㅎㅎ~

 

그리고 둔화효과의 CC기는 모조리 무효화 되죠.

그렇다고 정글몹더 빠르게 잡으려고 Highlander(최후의 전사)쓰지 맙시다. 팀원들한테 트롤이라고 욕먹고 자괴감만 들거에요.(몇번 해봐서 그 슬픔을 잘아는 1인..)

 하지만 그외에 스턴,에어본,도발,공포등의 스킬에는 무효가 안되니깐 그럴 경우에는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를 꼭 가줍시다!

 

Double Strike(2연속 공격)패시브

 

이건 어차피 그냥 때리다보면 알아서 터지니깐 별로 설명할게 없지만 한두가지 설명하자면  초반부분에 우리팀 라이너가 죽고 커버하러갈때 적이 피가 약간 애메할때 미니언치는 척하다가 Double Strike(2연속 공격)가 나올때 Flash(점멸)쓰거나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쓰고  다가간 다음 Wuju Style(우주류 검술)타이밍잡아서 때리면 적이 당황해서 Flash(점멸)까지 쓰게하고  죽일 수 있습니다.(그런데 애초에 피가 별로 없을때  Master Yi(마스터 이)보이면 무조건 빼는게 정상이죠ㅋㅋ)

또는 서로 풀피인 상태에서 Double Strike(2연속 공격)인걸 확인하고 먼저 1대1싸움을 거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당연한 거지만 한타때는 당연히 한명만 때려잡아서 무조건 스킬을 초기화시켜야 계속  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Highlander(최후의 전사)Meditate(명상)를 쓸 수 있습니다. 특히 Wuju Style(우주류 검술)고 한명을 때리는데 잘못된 판단력으로 다른 애 때리다가 Wuju Style(우주류 검술)꺼지면  그 뒤로 한타에서 Master Yi(마스터 이)는 아무것도 못하고 죽습니다. 만약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달라붙은 다음 Wuju Style(우주류 검술)켜고 때려서 적이 딸피가 됬을때 도주기를 쓰거나 Flash(점멸)로 도망가면 님도 따라서Flash(점멸) 써서 꼭 잡으셔야 다음 챔피언도 잡을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템트리부분에 대해 설명하기전에 저는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스킬도 잘 못씹고 Meditate(명상)명캔도 잘 못할뿐더러 피지컬이라곤 전혀 없지만 Master Yi(마스터 이)로 쉽게 다이아구간에 올 수 있었던 이유는 템트리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Master Yi(마스터 이)는 템빨을 누구보다 잘받는 챔프입니다.

 

그리고 이 부분에서 위에 말한 핵심중 하나인 판단력이 요구되는데요.

 

자 그럼 Master Yi(마스터 이)에게 가장 중요한 템트리에 대한 설명 시작하겠습니다!

 

1. 우선 시작으로 (사냥꾼의 마체테)(충전형 물약)(와드 토템 (장신구))를 고정으로 가줍시다

 

2. 그리고 나서 정글을 한번돌다가 첫귀환할때는 (척후병의 사브르)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사줍니다

여기서 강타에 대한 설명인데 강타에는 (추적자의 검)(추격자의 나이프)(척후병의 사브르)이 세 가지종류가 있습니다.

그런데 솔직히 말해서 Master Yi(마스터 이)한테(추적자의 검)(추격자의 나이프)는 거의 무쓸모에요. (추격자의 나이프)는 일단 한번 써봤으나 별로 쓸모없으니  무시하고 (추적자의 검)는 호불호가 갈릴수도 있는데 개인적으로 Master Yi(마스터 이)는 어차피 6랩찍고 Highlander(최후의 전사)나오면 딱히 파랑은 쓸대가 거의없습니다. CC기가 있다지만 차라리 (척후병의 사브르)가서 데미지 덜받으면서 고정뎀추가로 주고 빨리 죽이는게 더 좋습니다.

저도 Master Yi(마스터 이)를 처음할때는 (추적자의 검)를 선호해서 항상 (추적자의 검)만 갔지만 요즘은 (척후병의 사브르)써보고 맛들렸더니 자연스레 (추적자의 검)를 쓰지않게 되더라고요.

아무튼 결론은 딜이든 탱이든 Master Yi(마스터 이)(척후병의 사브르)가는게 좋아요.

 

3. 일단 (척후병의 사브르)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사고나서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는 정글을 돌면서 우리팀이 적에게 갱을 당하지 않다도록 적당히 올거같은 루트를 골라서 박아놓읍시다.(와드 토템 (장신구))도 아껴두지마시고 우리편이 갱당하지 않도록 강이나 부쉬에 자주 박아둡시다!

 

그리고 또 한번 정글을 돌고 딱히 팀원들무난히 크고 잡을 각이 않나오면 그냥 집에가서 Dagger(단검)Dagger(단검)를 사고 적이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찾아서 지웠다면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도 삽니다.

 

(여기서 잠깐!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사는걸 아까워 해선 절대안됩니다!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가 있어어야 적 정글이 오는걸 방지할 수 있을 뿐더러 역갱까지 가능합니다. 시야장악 안되가지고 아군은 죽어서 CS도 몇개 못먹고 적정글이랑 라이너는 어시까지 합쳐서 적어도 500골드는 주게됩니다.

그리고 덤으로 팀원들 멘탈도 깍이죠ㅠㅠ... 아무튼 이러한 대참사를 최대한 막기위해선 항상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잊지말고 해줍시다!)

 

4. 적당히 갱각을 잡으면서 정글을 돌아줍시다! 그리고 Highlander(최후의 전사)이 나왔을때 한번 잡을 수 있겠다 싶으면 용부분에 시야를 먹고 탑,미드,바텀중 한곳을 골라 한번 찔러주셔도 되고 딱히 못잡겠다 싶으시면 그냥 정글도시면 됩니다.

애초에 Master Yi(마스터 이)는 빠르게 정글링을 하면서 크는 챔프이기 때문에 딱히 갱을가도 이득이 없을거 같다면 그냥 안가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팀원이 지원핑을 찍을시에는 계속 가줍시다. 자기들도 힘들어서 어쩔 수 없이 부르는 거고 라이너가 힘들어 할때 가주는게 정글이니깐요^-^)

 

5. 그리고 세번째나 네번째 귀환때까지 정글을 다시돌든 킬을 따서 골드를 벌든 (척후병의 사브르: 포식자)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가줍시다.

흥하면 7분 무난하게는 8분 조금 늦으면 9분쯤에 (척후병의 사브르: 포식자)가 나올겁니다.

 

6. (척후병의 사브르: 포식자)가 나온뒤로는 정글링이 처음처럼 답답하지 않고 시원하게 돌려질 건데요. 이게 나온뒤로는 바위게는 무조건 먹어주시고 바텀을 한번찌르거나 적정글이 탑에 갱을오면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박아서 용을 먹어줍시다! 그리고 반대로 내가 탑에서 갱을가서 땃는데 적정글이 바텀을 따서 용을 먹으면 라이너한명이랑 같이 미니바론을 먹어주는게 좋습니다!

 

7. 그리고 9랩이 되었다면 (상급 투명 토템 (장신구))에서 (예언자형 개조)(망원형 개조)로 업글해주는게 좋습니다 그런데 Master Yi(마스터 이)한테는 (예언자형 개조)이게 더 좋아요! 만약 우리팀이 드럽게 와딩을 안하다면 (망원형 개조)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적당히 와드가 되있다면 (예언자형 개조)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갑시다.(롤은 시야장악이 정말 중요해요!!!)

 

8. (척후병의 사브르: 포식자)가 나오고 그 다음템으론 대부분은 당연히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저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도 정말 좋지만Wit's End(마법사의 최후)도 정말 좋은 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에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 너프도 먹었죠...ㅠㅠ

그럼 어떤때에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가고Wit's End(마법사의 최후)를 가는지 설명해드릴게요!

우선 저는 만약에 적팀에 AP딜러가 두명이상 있거나 폭딜러가 있다면 Wit's End(마법사의 최후)를 갑니다.

또는 우리팀이 올AD일 경우에도 가줍니다!

Wit's End(마법사의 최후)이게 가격도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보다 싸고 하위템도 저렴하죠 그리고 딜량도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못지 않게 나옵니다! 걔다가 마법저항력까지 더해서 정말 사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라고 자부합니다.(요즘에 몰락만큼 많이 사용하는Wit's End(마법사의 최후))

하지만 Wit's End(마법사의 최후)하나로는 후반에 가서 힘이딸리기때문에 공템을 하나 갑니다. 대표적으로(헤르메스의 시미터)이나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적이 Trundle(트런들)Nidalee(니달리)Garen(가렌)Lucian(루시안)Evelynn(이블린)등 빠르게 도망가는 챔프가 많다면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를 가줍니다.

 

하지만 적이 올AD인 경우에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가고 탱템을 두르는게 좋습니다.(적 조합에 따라  (헤르메스의 시미터)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는 알아서 상황에 맞게 가주세요)

 

그리고  Maokai(마오카이)Malphite(말파이트)Dr. Mundo(문도 박사)Tahm Kench(탐 켄치)같은 탱탱한 챔프한테는 Wit's End(마법사의 최후)보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가 딜이 조금 더 잘들어가지만 적팀에 탱커가 3명이상이 아닌 경우에는 Wit's End(마법사의 최후)가도 상관없습니다.

 

9. 이제 신발에 대해서 설명할게요

 

일단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척후병의 사브르: 포식자)나오고 바로가거나 또는 (척후병의 사브르: 포식자)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OR(척후병의 사브르: 포식자)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Dagger(단검)Dagger(단검)쯤 나오면 가기도 합니다. 나는 이속이 답답하고 빠르게 초반에 갱을 많이갈거면 (척후병의 사브르: 포식자)하위템일때 하나 가셔도 되긴합니다.(그런데 저는 그냥 적어도(척후병의 사브르: 포식자)나오고 가요)

그리고 신발업글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두개중 하나만 갑니다. 나머지는 한두판 해보고 써본적이 없어요.

 

만약에 적이 AD딜러가 많다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 AD딜러가 많은데 CC기 많다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OR(헤르메스의 시미터) AP딜러가 많으면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또는 AP딜러가 많지만 AD딜러가 잘컷다면Ninja Tabi(닌자의 신발) 등 상황에 따라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후반이 되었을때 이속업글은 자기자신에 맞게(헤르메스의 발걸음: 격노)(헤르메스의 발걸음: 민첩성)(닌자의 신발: 격노)(닌자의 신발: 민첩성)로 가주시면 되요~

신발 업글은 자기가 필요할때 빠르게 가셔도 늦게 가셔도 됩니다.

 

10. 이제 신발까지 나오고 나서 그 다음으로 탱템을 하나 갑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포식자)나왔다는 기준으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가고나서 적AP딜러가 많으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를 갑니다.

 아니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를 갑니다.그리고 AD딜러가 많지만 AP딜러가 아프면 나중에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도 갑니다. 여기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에서 또 호불호가 갈리는데 저는 Vayne(베인)Veigar(베이가)Vi(바이)Annie(애니)같은 깜짝이니시 챔프가 있으면Banshee's Veil(밴시의 장막)가지만 대부분은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이걸 갑니다. 그리고 AD딜러중에 Yasuo(야스오)Caitlyn(케이틀린)Tristana(트리스타나)Jhin(진)등 치명타딜이 자주 들어오는 애들이 두명이상 있다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그 외에는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갑니다.

 

그리고(척후병의 사브르: 포식자) Wit's End(마법사의 최후)를 가면 먼저 방탬으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갑니다. Wit's End(마법사의 최후)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조합이 최근에 플레오면서 알아낸건데 생각이상으로 쓸만하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은 이템트리도 자주 가는 편이에요 그리고 나머진 조합보면서 Ninja Tabi(닌자의 신발)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등 상황에 따라 적절히 골라서 가주시면됩니다.

 

11. 일단 제 기준으로 무난하게 완성된 템트리를 나열해볼게요.

 

일반적인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템트리=(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곡궁: 포식자)(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OR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Spirit Visage(정령의 형상)ORBanshee's Veil(밴시의 장막))(헤르메스의 시미터)OR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일반적인Wit's End(마법사의 최후)템트리=(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Wit's End(마법사의 최후)(곡궁: 포식자)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pirit Visage(정령의 형상)(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 (헤르메스의 시미터),탱템)

 

적이 올AD일경우=(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Ninja Tabi(닌자의 신발)(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OR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OR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적이 3~4AP일경우=(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Wit's End(마법사의 최후)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Spirit Visage(정령의 형상)OR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ORSpirit Visage(정령의 형상))(헤르메스의 시미터)OR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대략 이정도만 적어둘게요.

 

하지만 중요한건 저건 어디까지나 저에게 최적화된 예시일 뿐 무조건 저대로 하지는 마시고 상황에 따라 순서를 바꿔서 가시든지 딜이 부족하다고 느끼시면 저기서 탱템을 하나 빼고 딜템을 넣어서 가시든지 자기자신의 판단하에 템트리를 맞추면서 바꾸시면됩니다!

 

 

12.개인적으로 Master Yi(마스터 이)로 티어를 올리면서 쓸모없었거나 거의 써본적 없는 공격템들

 

Trinity Force(삼위일체)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티아맷)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스태틱의 단검)(죽음의 무도)

 

원래 랭겜돌리기전에 일겜에서 템다써보는데 별로 사용가치가 없었음 ㅇㅅㅇ

 

참고로 정글Master Yi(마스터 이)는 고정데미지로 먹고살기 때문에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같은 템은 필요없어요.

 

 

개인적으로 Master Yi(마스터 이)로 티어를 올리면서 쓸모없었거나 거의 써본적 없는 방어템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Thornmail(가시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즈롯 차원문)(얼어붙은 건틀릿)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우선 님들이 이게 왜 안좋은지 궁금해 하실까봐 몇개는 설명해 둘게요

 

Thornmail(가시 갑옷)은 그리 나쁘지는 않지만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가 여러모로 더 좋기 때문에 별로 좋지 않다고 판단했습니다.(실제로 써봤는데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이게 확실히 좋습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Master Yi(마스터 이)는 버티면서 때리는게 좋습니다 괜히 죽엇다 살아 나봤자 궁극기랑 E는 이미 전에 다 사용하고 난 뒤라 딜도 안들어가고 바로 죽습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이 템은 저도 조금 고민하게 되는데 우리팀에 버프템을 가는 사람이 없을때 내가가면 좋지 않을까 하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런데 반면 이거 가느니 차라리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가서 더 버티고 딜을 조금이라도 더 넣는게 좋을거 같아서 비주류에 포함시켰습니다.(취향차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는 사용하면 공속&이속이 오르고 딜도 잘나오는 템이지만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Wit's End(마법사의 최후)에 비교해서 공속도 느리고 (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와의 조합으로도 그리 좋지 않을 뿐더러라는 45초의 쿨타임이 있기때문에 일반ad딜&딜탱 Master Yi(마스터 이)라면 아주 좋은템이지만 정글딜탱Master Yi(마스터 이)한테는 별로 라고 생각해서 가지 않습니다.

 

그리고 새로나온 (드락사르의 황혼검)는 딜Master Yi(마스터 이)에게는 나름 좋은템이지만 저는 딜탱Master Yi(마스터 이)이므로 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Master Yi(마스터 이)에게 나쁜템은 아니니 필요하시다고 느끼실때 가주셔도 되요~

 

(이 부분에 대한 설명은 공략수정하면서 조금씩 올리도록 할게요!

그러니 다 보시고나서 다시 보러 오실때 내용이 추가되어 있을 거에요~~)

 

 

 

13.이제와서 이런 설명하기도 그렇지만 이제 Master Yi(마스터 이)의 핵심템중하나인(헤르메스의 시미터)에 대해 알아봅시다.  

 

우선 Master Yi(마스터 이)에게 (헤르메스의 시미터)Alpha Strike(일격 필살)의 대처용으로 쓰입니다.

 

즉 다시말해서 내가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CC기 가 있는 스킬을 잘못피한다 싶으시면 (헤르메스의 시미터)가는게 좋습니다. 많은 Master Yi(마스터 이)유저분들이 적팀에 CC기가 많아도 (헤르메스의 시미터)을 잘안가시던데 (헤르메스의 시미터)Master Yi(마스터 이)Alpha Strike(일격 필살)와는 다른 탈출구라는 걸 알아야 합니다.

 

그런데 만약에 '저는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스킬도 잘씹는데 수은 가야할 이유가 있나요?'

하시는 분들은 안그래도 Alpha Strike(일격 필살)도 잘쓰시는데 (헤르메스의 시미터)가시면 아무도 못막는 최고의 사기캐를 찾으신 겁니다 ㅊㅋㅊㅋ~!!!

 

그리고 우선 이챔프들이 나오면 (헤르메스의 시미터)은 무조건 가주세요

Galio(갈리오)Nautilus(노틸러스)Gnar(나르)Rammus(람머스)Lux(럭스)Ryze(라이즈)Rengar(렝가)Maokai(마오카이)Lissandra(리산드라)Morgana(모르가나)Varus(바루스)Veigar(베이가)Vayne(베인)Brand(브랜드)Viktor(빅토르)Poppy(뽀삐)Sejuani(세주아니)Sona(소나)Shen(쉔)Swain(스웨인)Skarner(스카너)Syndra(신드라)Ahri(아리)Amumu(아무무)Annie(애니)Anivia(애니비아)Elise(엘리스)Udyr(우디르)Warwick(워윅)Zyra(자이라)Jax(잭스)Zed(제드)Kennen(케넨)Fizz(피즈)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Pantheon(판테온)Fiddlesticks(피들스틱)Malzahar(말자하)Cassiopeia(카시오페아)Xerath(제라스)Ashe(애쉬)Lulu(룰루)LeBlanc(르블랑)Teemo(티모)Quinn(퀸)Leona(레오나)

너무 많아서 다 확인하실려나...ㅋㅋ

 

Master Yi(마스터 이)에게 (헤르메스의 시미터)Alpha Strike(일격 필살)와 같이 유일한 생명줄입니다.

 

필요하다고 느낄때 무조건 서슴없이 가주세요!

 

 

 

 

 

 

 

 

 

 

 

 

 

 

 

 

 

 

 

아직 공략 안끝났는데 중간에 공략스킵하면서 대충읽으면 티어안올라요!!! 전부다 중요하니 꼭 다읽어주세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우선 마이에게 카운터챔피언은 엄청 많지만 그중에서 왜 하필 피오라가 1위인지 의문이신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일단 제가가는 템트리자체가 딜탱중에서 탱위주이기 때문에 피오라의 고정데미지는 상당히 아픕니다....

그리고 피오라 템트리를 보면 체력계수가높은 공격력 템을 가기때문에 따른 딜러들처럼 쉽게 잡히지도 않습니다.

걔다가 궁까지 터지면 체력이 회복되기까지....

그래서 요즘은 피오라밴 꼭 합니다.

알리스타
2번째로 알리스타 입니다.

얘가 왜 2위냐면 일단 스킬구조 자체부터 마이한테 상당히 하드한 챔프죠.

말파궁같은 에어본을 약 10초마다 계속쓰고 잡으려고 해도 궁때문에 잡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또는 한타때 딜러들을 잡으려고 하면 근처에서 띄우거나 밀쳐내기도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이녀석의 스킬에는 수은이 통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다행이 주는 피해는 약하다보니 밴까지는 안하지만 아무튼 만나면 좀 껄끄러운 상대입니다.
리 신
리신이 왜 3위인지 의문을 가지는 분들도 좀 많이 있으리라고봅니다.

우선 리신은 초반에 게임을 터뜨리는 챔피언이죠. 저는 무난하게 정글을 돌며 성장해 나가는 플레이를 좋아하기때문에 이녀석은 저한테 정말 까다로운 챔피언입니다.

리신자체가 못하면 어렵지 않은데 실제로 실골에 있을때에 잘하는 리신때문에 고통받은 적도 한두번이 아니라서요ㅠㅠ

하지만 더 큰이유는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서 리신의 궁극기가 조금 상대하기 힘듭니다.

도망갈때도 쫓아가서 잡는다 싶으면 발차기를 날려서 잡지 못하고 한타때도 ER을 쓰고 딜러들을 잡을때 리신이 저만봐서 발차기를 하면 결국 E와R쿨은 다되고 아무것도 못하는 경우도 의외로 많았습니다..(걔다가 수은도 안통하니...휴...)

그런데 가끔씩 뽀록으로 일격 필살 타이밍을 잘잡으면 리신궁을 씹기도 합니다.

아무튼 상대방의 실력에 따라 어려움과 쉬움이 나뉘는 챔피언이라 3위에 넣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징크스
우선 가장 쉬운챔프1위에 왜 징크스를 넣었냐면 우선 제가 마이를 하면서 항상 가장 무난하게 암살하고 잡기쉬운 챔프여서 넣어봤습니다.

얘는 뚜벅이에 도주기도 없어서 어려울게 없습니다.

그리고 있는 CC기라고는 E스킬 밖에 없기때문에 그냥 때리다가 덫깔아서 걸리려고하면 일격필살을 써주거나 걸렷다해도 제가 가는 템트리는 딜탱이기 때문에 쉽게 죽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포탑다이브도 서슴없이 합니다.

요즘엔 징크스가 잘 안보이던데.... 좀 아쉽네요...

야스오
두번째는 야스오 입니다.

야스오가 왜 마이한테 쉬운챔프냐면 야스오가 두방때릴때 마이는 3~4방을때리는 그런 챔프입니다.

즉 다시말해서 정면승부를하면 야스오는 마이한테 이기기 힘듭니다.

하지만 주의할건 좀 하는 분들은 주위의 미니언으로 도주를 해서 에어본을 만든다음 바로 궁으로 역공하는데 이때 일격필살로 에어본Q를 씹을 수는 있지만 저는 못씹기에 스오가 잘크면 수은을 가는 편입니다.

나서스
세번째로는 나서스입니다.

나서스가 왜 마이에게 쉬운지는 이미 대부분 다 아실겁니다.

뚜벅이에다가 그나마 있는 CC기는 둔화효과.....일반깡딜마이라면 나서스가 한 수 위겠지만

정글딜탱마이한테는 나서스가 아무리 잘커도 마이가 어느정도 크면 한타때나 파밍때나 거의 순삭되기 마련입니다.

실제로 제가 지금 까지 정글마이를 하는 이유도 나서스같은 탱커를 살살녹여버리는 딜의 매력에 빠져서 이기도 합니다ㅎㅎㅎ

 

 

 

 

라인 / 정글 운영법

대체적인 운영법은 윗부분에 다 설명해 놓았으니 제가 정글몹먹는 방식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블루쪽부터 시작 하는 곳에서 Lee Sin(리 신)Nidalee(니달리)Evelynn(이블린)Elise(엘리스)같은 카정에 위험이 있는 챔프들이 아닌 이상 두꺼비에 Smite(강타)를 쓰면서 시작해서 블루를 먹고 늑대를 먹은다음(작은 늑대는 한번치고 무시한다음 큰유닛만 때리고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잡습니다) Meditate(명상)을 쓴다음 칼날부리새를 먹고(칼날부리는 Alpha Strike(일격 필살)한번쓰고 작은것 부터 처리합니다 ) 

 레드 부분에서 레드를 먹기전에 (와드 토템 (장신구))로 앞뒤부쉬에 카정이 왔는가 확인후에 Smite(강타)는 아끼다가 마무리로 레드한테 쓰고  피채운다음 골렘은 작은것부터 잡고 4랩을 만든 다음에 큰거 잡고 집갑니다.

 

그리고 (척후병의 사브르: 포식자)뜰때까지 [두꺼비-늑대-칼날부리-골렘] 또는 [골렘-칼날부리-늑대-두꺼비]를 먹다가 (척후병의 사브르: 포식자)가 뜨면 바위게도 먹습니다.

 

그리고 레드쪽 부터 시작하는 곳에서는 위와 같은 카정챔프들한테 위험이 없다싶으면 골렘에 Smite(강타)를 쓰고 잡은다음  레드섭취 그 뒤로칼날부리를 먹고 Meditate(명상)를 쓴다음 바로 블루에 Smite(강타)를 써서 먹고 두꺼비-늑대 이 순서대로 갑니다

 

그리고 저는 상대방이 어디에 있다고 확정되지 않는 이상 무리하게 카정은 가지 않습니다. Master Yi(마스터 이)자체가 카정을 가는 챔프가아닌 알피지에 특화된 챔프라서 카정을 가서 이득을 보지 못하면 남들보다 더 뒤쳐지기 때문에 저는 그냥 우리쪽 정글만 돕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이 방법으로 인해서 무난하게 다이아를 찍었고 브실골플 구간에서

 

이 방법은 틀리지 않다고 증명됬습니다!!

(카정이 무서운 정글러의 외침)

 

하지만 나는 아무리 그래도 카정가는게 좋다면 룬은 고정방어마저를 들고 특성은 책략으로 찍는걸 추천합니다.

참고로 저는  정글몹잡을때 Wuju Style(우주류 검술)쓰면서 잡습니다

 

여기서 꿀팁하나!) Master Yi(마스터 이)한테는 따른 챔프들이 할 수 없는 Master Yi(마스터 이)만의 카정확인법이 있습니다.

 

정글몹 잡으실때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쓰면 마이는 순간적으로 맵에서 사리지기때문에 보통은 정글몹이 아주 잠깐동안 멈칫 할 겁니다.

 

하지만 만약에 우리팀은 다 각자라인에 있고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썻는데 몹들이 멈추지 않고 보이지 않는 곳으로 쫒아간다면 그쪽에서 적이 카정을 왔다는 증거입니다.

 

저도 이방법으로 인해서 많은 카정으로부터 회피가능했었기에 잘 알아두면 정말 유용하다고 자부합니다!

 

 

 

초반 운영법

위에도 말했다 싶이 저는 초반에는 무리하게 갱을  가지 않습니다.

 가봤자 Flash(점멸)만 뺄 확률이 높고 아무런 이득을 취하지 못하면 성장이 늦어져서 말리기 쉬워지기 때문입니다.

 

초반에는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와드 토템 (장신구))로 시야장악을 한다음 무난하게 정글링을 돕니다.

중반 운영법

초중반은 기회를 갱을 가거나 정글을 돌면서 (척후병의 사브르: 포식자)스택관리에 집중합니다.

 

 바위게 같은것도 기회되면 다먹어주시고 용이나 미니바론을 잡으실때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예언자형 개조)는 필수입니다!

 

(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가 나올때 엄청흥하면 15~17분 무난할때는 18~21분 22~30면 늦은 편입니다.(물론 이것도 제 기준이에요

후반 운영법

 후반까지 잘 버티셨다면 이제 승패는 이 글을 보는 님들의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스킬을 씹어먹는 순발

 

적절히 템트리를 선택해 고르는 판단력 그리고

 Wuju Style(우주류 검술)를 쓰는 집중력에 달려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Master Yi(마스터 이)는 아무리 탱탬을 간다 해도  한타때 무작정 Alpha Strike(일격 필살)쓰고 선진입해서 이니시를 걸면 적에게 다구리만 당하고 죽습니다.

 

Master Yi(마스터 이)는 딜이든 딜탱이든 일단 적팀들의 걸리적 거리는 스킬이 빠진뒤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예를 들면Lissandra(리산드라)Leona(레오나)Malphite(말파이트) Malzahar(말자하)Varus(바루스)CC기가 심한 스킬이 빠지는걸 확인하고 들어가면 그 다음에 평소대로 Alpha Strike(일격 필살)Highlander(최후의 전사)Wuju Style(우주류 검술)쓰고 뚜드려 패면서 다 잡으시면 됩니다. 그러다 보면 어느세 적어도 트리플킬은 가능할 거고 팀원들과 적팀들에게 마이갓 이라는 소리를 듣게 될 것 입니다^오^

 

즉 요약하자면 한타때 Master Yi(마스터 이)는 딜로가든 딜탱으로 가든 무조건 선진입은 하시면 안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이부분은 챔피언자체가 너무많아서 조금씩 수정하면서 올리겠습니다.

 

일단 먼저 하나만 말하자면 위에 (헤르메스의 시미터)사용법에 나오는 챔피언들 상대로는 상황에 맞춰서 (헤르메스의 시미터)을 꼭 가줍시다! 

 

 

마치며

여기 까지 읽어주시느라 수고하셨어요~

만약 당신이 이 공략을 한자도 빠짐없이 다 보시고 이해하셨다면 이제 Master Yi(마스터 이)로  브론즈,실버,골드 각각의 구간에서 빠른 시일내에 탈출하실겁니다!

혹시나 한번봐도 이해가 안되거나 공략을 대충훑으면서 보신분들은 처음부터 꼼꼼히 다시 보세요! 정말 제가 브론즈5때부터 다이아구간에 오기까지 Master Yi(마스터 이)핵심만을 밤새면서 다 적어두었습니다

 

....평소에 글하나 제대로 써본적이 없는 나에게...이 글만 쓰는데 제작시간이 자그마치 17시간.....밥도 굶어가면서 적었습니다.(감성팔이죄송)

 

혹시 제 공략을 다보시고 이해안되시는 부분이 있거나 따로 질문이 있으시면 댓글로 질문해주세요.

 

전부 다 답변해드리겠습니다.

 

혹시 오타같은 부분도 지적해 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아 그리고 혹시나 공략을 다 보시고 나서 이제 끝!

 

이 아니라 앞으로 챔피언상대법이나 내용이 부실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이 있으면 생각날때마다 조금씩 내용을 추가해서 수정해둘 거에요!

 

나간신 다음 또 보러 오실때마다 천천히 읽어보시면 전보다 내용이 조금씩 달라져 있을 겁니다(~.~)

 

그러면 이제 공략을 마치며 Master Yi(마스터 이)로 티어올리러 GO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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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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