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18
12
0
2/2
진 버프먹은 동시에 연구도 끝! 쎈자형님. 뒤를 잇겠습니다.-mid

- 나인nine(2016-02-13, 조회수: 6894)

안녕하세요. 진을 플레이한지 어느덧 50판이 다되가네요.

현재 인밴 공략을 보고 또 보고, 해보고 또 해본 결과를 토대로 

그 템트리의 단점과 장점을 말씀 드리고, 제가 만들어본 템트리의

장단점을 설명해드리고자 이렇게 공략을 작성해봤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모바일로 작성했습니다.


2016-02-10 1차 수정. 템트리 및 라인전과 한타 팁 추가.

2016-02-11 2차 수정. 요우무를 왜 가는지에 대한 상세한 설명추가.

2016-02-11 3차 수정. 얼심과 망갑에 대하여...

2016-02-12 4차 수정. 완성본 템트리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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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2-11 기준 pbe 섭에서

진이 버프를 먹었습니다!!!!!


진 - 버프

체력재생량이 1.1에서 1.2로 증가합니다.
체력재생증가량이 0.1에서 0.11로 증가합니다.
기본방어력이 20에서 22로 증가합니다.
이동속도가 325에서 330으로 증가합니다.


이속 버프 개꿀!!!!!!!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0.95
  • 방어
    +4
  • 체력
    +120.6
  • 마법 저항력
    +3.006
  • 쿨감소
    -1.65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9,325 IP
말들이 많으실것 같은 룬페이지 입니다.

표식(빨강)

=>왜 방관을 박느냐. AD룬이 훨씬 좋지 않느냐. 이런 소리 나올것 같습니다.
 먼저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방관은 챔피언용, AD룬은 종합용룬이라
말씀드릴수 있겠네요. 방관룬을 낄시, AD룬보다 더 많은 딜이 들어간다는건
누구나 다 아실겁니다. 저의 미드진은, 초반의 Q와 W를 이용해 1킬이라도
따는것이 목적이기에, 방관을 듭니다.


인장(노랑)

=>문답무용. 미만잡. 등등 말할건 많네요.


문양(파랑)

=>제일 말이 많을것 같습니다. 쿨감룬 어따 빼먹었냐, 등등 말씀하실건데,
진은 '성장마방이 제로'입니다. 어차피 고정 쿨감룬은 진에게 효율이 그닥 좋지 않고,
성장 쿨감은 차라리 그시간에 쿨감 템을 하나 더가겠다는 제 관점이 반영되었고,
성장 마방을 가 한번이라도 더 버틸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정수(왕룬)

=>문답무용. 미만잡. 역시 말할건 많습니다.


최종적으로 룬 업데이트 완료했습니다.


표식(빨강) 룬은 단순 AD룬을 박는 걸 추천합니다. 방관룬을 박으셔도 상관 없지만, 이번 기회에 진이 '초반 사려야하는 챔프'임을 확실히 알았으므로 원할한 미니언 수급을 위해 AD룬을 들어주세요.


인장(노랑) 룬은 방어 4개, 성장 체력 5개 박는걸 추천합니다. 방어 4개는 간간히 들어오는 상대의 견재나 미니언 데미지를 줄이기 위해 갑니다. 성체는 후반 생존을위해 5개를 박습니다. (은근 차이 크더라구요.)


문양(파랑) 룬은 무조건 성장 마방 듭니다. 쿨감 문제는 템트리에서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정수(왕) 룬은 이동속도룬을 들거나, AD룬을 듭니다. 미니언 원할한 수급을 위해서라면 AD룬을, 유틸성과 복귀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이속룬을 듭니다. 진의 이속은 '325'라는 최악의 수치이므로 이속룬이 정말 많은 이득을 가져다 줍니다.


질문 사항은 댓글로 달아주시길 바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일단 마지막 부분의 특성만 비교 하겠습니다. 일반 특성은 댓글로 질문해주시길 바랍니다.


전쟁광의 환희: 라인유지력이 극악을 달리는 진에게는 확실히 좋은 특성입니다. 하지만, 진이 견제를 받을 일은
                        지금까지 몇번 없었으며, 발동할 일도 4타일때 상대가 빼는 바람에 터뜨릴 일이 별로 없었습니다.
                        하지만, 후반에 치명타 80% 이상을 맞췄을때 패시브와의 시너지는 좋았습니다.
                        초반에 버티시다가 후반에 가서 캐리할 분이시면 전쟁광의 환희가 좋습니다.

                        이번에 만든 템트리의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피흡의 문제점을 메우기위해 꼭! 들어야 합니다. 템트리 부분에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죽음불꽃 손길: 어찌보면 천둥군주보다 좋습니다. 계수가 천둥군주보다 더 좋고, 패시브때문에 AD가 하늘을
                         찌르는 진에게는 그 효과를 극대화 시킬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초반을 중요시 하기때문에
                         천둥군주를 선택했습니다.

폭풍전사의 포효: 도주기가 없으나, 그를 보완할만한 강력한 딜의 소유자인 진에게는 아주 좋은 특성입니다.
                            하지만 후반에 치명타가 터지면 전쟁광보다 안좋은 효율을 보여 차라리 전쟁광을 찍는 편입니다.

천둥군주의 호령: 초반이 강려크한 진의 딜에 날개를 달아주는 특성입니다. 평Q평, 평W평 등 터뜨릴 방법은 많으며,
                            궁 4타에 터질시 '저게 죽네?' 라고 헛소리가 나올 만큼 예측 불가의 킬을 낼수 있습니다.
따져봅시다. 하나하나.


Ghost(유체화): 점멸과 함께할시 거의 추격이 불가능 할 정도의 도주 능력을 뽐냅니다.
             하지만 힐보다 효율이 안좋고, 굳이 쓸 타이밍이 초반 도주 밖에 없어서
             그리 쓸만한 스펠은 아닙니다.

            탱키한moon님의 의견대로 후반에 가면 카이팅 하는데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더군다나 룬에 이속을 박고 제가 이번에 새로 만든 템트리를 성공적으로 가신다면 효율이 미칩니다. 하지만 초반에는 힐이 좋습니다.


Heal(회복): 의외의 역관광을 낼수 있는 스펠입니다. 힐량이 생각보다 많아, 평타의 3,4타를
     터뜨리면 적울 죽일 수 있을때 힐과 함께하면 적팀으 전체 채팅에 욕설이 난무하는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점화를 드는 사람이 많은 미드에서는 그다지 효율을
     볼수 없으며, 제드를 상대할때는 오히려 답이 없는 상황을 만들어 낼수 있는 비운의
     스펠입니다.


barrier(방어막): 역시 의외의 역관광을 낼수 있는 스펠입니다. 제드를 상대할시 엿먹일수 있는
             몇없는 스펠이며, 럭스나 케이틀린등 궁 맞으면 즉을거 방어막으로 사는 경우
             은근 많습니다.


Exhaust(탈진): 암살자들의 카운터 스펠입니다. 단, 제드를 상대할시는 방어막이 더 좋은 효율을
         보입니다. 보통 미드진을 할때 저는 90% 이상은 이 스펠을 듭니다. 상대의 딜감소,
         추격용 활용 방도는 많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 운영을 하게 될시 들면 좋습니다.


Cleanse(정화): 피들, 람머스, 등등 CC기가 빡셀때 드시면 좋습니다.


Ignite(점화): 별로입니다. 진은 점화를 쓸 거리가 별로 안나오며, 차라리 탈진을 들어 평타 한대 더
         때려박는게 더 효율이 좋습니다.


Smite(강타): 정글진 ㄱ


Flash(점멸): 설마...트집잡을거 아니죠?


Clarity(총명)Garrison(주둔)Mark(표식)Clairvoyance(천리안): 생각을 합시다.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모두들 아시다시피 스킬은 Q선마 입니다. 간혹 W선마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자기가 정말 다 맞출

만큼 명사수다 싶을때 쓰세요. 물론 다는 못맞추시겠지만.

스킬 콤보

 평Q평: 제법 응용력이 많은 콤보입니다. 미니언 1마리 죽이면서 상대 챔피운으로 날아갈수 있을 경우

             미니언에 먼저 날리고 챔피언에게 평타를 한대 때리면 Q가 날아오면서 2대, 마지막 평타로 

             천둥군주를 터뜨릴수 있습니다.


평W평: W무조건 맞출수 있는 상황이다! 할때 평W평을 하면 카이팅도 싑고, 추가딜을 더 넣을 수 있는

             좋은 콤보입니다.


EW평: 덫을 밟았을때, 재빨리 W를 써서 덫뎀까지 받게 하고 평타를 날려 천둥군주를 터뜨리는 방법

           입니다. 제법 딜이 많이 나옵니다.

스킬 활용 팁

 Q를 잘 쓰셔야 합니다. Q판정은 생각보다 좋으며, 뎀지 상승폭은 미치기 때문에 딸피 미니언이 2마리

있을때는 챔피언이 있든 말든 쓰시면 라인클리어에 도움이 됩니다. 간혹가다 Q날린줄도 모르고 가까이

갔다가 피가 훅까인거 보고 전체 채팅으로 '와 딜바' 라는 소리가 나올수도 있습니다.


W는 팀파이트 스킬에, 교전시 무조건 맞춰야'만'하는 스킬입니다. W의 속박으로 어시를 먹을수도 있고,

W의 긴 사거리로 궁으로 먹지 못한 상대방을 먹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란타에는 상대방의 딜러를

속박으로 묶을수 있도록 하시는게 좋지만, 우리팀 원딜이 잘컸을경우 보호하는 용도로 쓰셔도 좋습니다.


E는 미니언이 안닿으면서, 양 옆 부시의 근처에 박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끝과 끝부분에 박으시면 갱킹을

피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R은 4타는 무조건 맞춘다고 생각하시고 쏘세요. 1,2타는 시야확보용으로 쓰셔도 좋지만, 3타부터는

진지하게 맞춘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만약 4타까지 다 안때렸는데 죽었거나, 궁을 쏘려 하는데 옆에서 적이 나오면 이동으로 캔슬하시는게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무조건 첫템
말이 많고도 많으며, 어떻게 타느냐에 따라 성능이 좌우되는 템트리 입니다.

저기 보시면 첫템이 이상하게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로 되어있는데, 그 이유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의 능력을 보시죠.

AD 65
방관 10
쿨감 10%

사용효과: 6초간 공속 40% 증가, 이속 20% 증가.(쿨타임 45초)


일단 AD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정수 약탈자)의 그것과 동일합니다. 400원이나 저렴함에도 불구하고.
방관은 제 룬이랑 함께하시면 20에 육박하여, 딜은 최상위 권에 들어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쿨감은 말안해도 진에게 중요한 능력치인건 아실터.

사용효과를 보죠. 6초간 공속 40%에 이속 20% 증가입니다.
이건 정말 말도안되는 효율을 진에게 보여줍니다. 사용하시면, 순간 공격력이 110에 
육박합니다. 이속까지 증가해 카이팅과 도주, 추격에 용이하게 만들며, 공속 증가로
AD가 증가해 스킬공격이 6초간 더욱 강해집니다.
거기에, 궁을 쓰기 직전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쓰면 딜이 한층더 강해집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는 진이 가야할 코어템중 하나이며, 진의 딜링을 좌지우지할
굉장한 아이템입니다. 거기다 딜로스가 거의 없으며,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정수 약탈자)보다 무려
400원이나 싸기에 꼭 1코어로 가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갈때도 단점은 존재합니다.

1.마나관리가 힘들다 => 때문에 Q와 W의 사용빈도를 최소화 해야합니다. 그래도 관리가
                                        힘드신 분들은, 첫템으로 (부패 물약)을 사시면 됩니다.

2.4타의 딜이 무대보다 낮다. => 하지만 그렇다고 요우무를 버리자니 버리는 유틸성이 너무
                                                     아깝습니다. 마치 야스오가 무대를 안가고 트포를 가는
                                                     이유중 하나죠.


그러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갔을 경우의 단점을 찾아볼까요?

1.망할 놈의 마나=> 요우무와 같습니다.

2. 도주의 불편함=> 이동속도가 325로, 최악을 달리는 진으로써는 이속증가도 없는 템이
                                 야속하게 보일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수 약탈자)를 보겠습니다.

1.2% 부족한딜=> 정수를 선택하면 딜이 약간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수도 있습니다.

3.도주의 불편함=> 무대와 같습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는 마나와 이속문제가 있었으며, (정수 약탈자)는 약간 부족한 딜과 이속 문제가 있었습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또한 약간의 딜에 대한 문제가 있었으나, 4타의 딜을 쉽게 맞아줄 적은 드물며,
마나 문제도 있지만, 그렇다고 요우무를 버리기엔 그것만의 유틸성을 버리기가 아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저는 첫템을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갑니다.

2번째 코어템을 갈 시기엔 마나 문제는 아무도 모르게 자취를 감추게 되므로, Trinity Force(삼위일체)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가시면 됩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는 진의 부족한 유틸성을 보완하기 때문에 좋은 산택이 될수 있으나,
적팀이 나만 짜를려고 작정했다 싶을땐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가서 최후방에서 W와 궁으로 지원만 합시다.

그외의 상황에는 Trinity Force(삼위일체)가 좋습니다.


3번째 부터는 공속을 가야하는데요, 공속을 가는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 패시브와의 시너지=> Trinity Force(삼위일체)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의 유틸성과 시너지를 이루어 카이팅이 정말 좋아집니다.

2. 치명타 확률의 증가=> 대부분의 공속템에는 치명타 확률이 붙어 있죠. 패시브를 터뜨리기
                                         위해 치명타확률을 올려주는 공속템을 갑니다.

3.이동속도의 증가=> 역시 대부분의 공속템에는 이동속도 증가가 앞에서 언급한 두 탬의 유틸성과 
                                   시너지를 이루는 것이 목적이므로 공속템을 갑니다.


공속탬 후보로는

1.(스태틱의 단검)=> 순간적인 폭딜과 진의 2% 부족한 라인 클리어능력을 보완해 즙니다.

2.(고속 연사포)=> 4타의 늘어난 사거리를 보고 갑니다.

3. Phantom Dancer(유령 무희)=> 적과 근접시 갑자기 폭발하는 이속, 뎀 감소, 가장 높은 공속때문에 갑니다.


이중에 마음에 드시는것 2개를 고르시면 되지만, 왠만하면 Phantom Dancer(유령 무희)는 필수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고속 연사포)(스태틱의 단검)은 중첩이 안되는 이유도 있구요.


5코어는 생존및 딜보충템입니다. 후보는 5가지 입니다

1.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순간 늘어나는 보호막은 진의 생존에 의외로 도움이 많이 됩니다.

2.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진을 괴롭히는 CC로부터 해방할수 있게 됩니다.

3.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AP챔의 카운터템입니다. 역관광및 생존에 도움이 됩니다.

4.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블츠 Q같은거 막으실때 도움이 됩니다.

5.(도미닉 경의 인사)=>탱커가 너무 잘컸다 드시면 됩니다.

상황에 따라 가시면 됩니다.


신발은 취향과 상황에 따라 가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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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의 템트리는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최후방에서 저격으로 지원하는 '지원형 저격 Jhin(진)'

최전방에서 카이팅으로 유린하는 '캐리형 카이팅 Jhin(진)'



1.지원형 저격 진


지원형 저격 진은, 암살자가 나만 노리거나, 이 망할 것들이 나만 잡아 족칠려고 안달이 났다, 싶을때 씁니다.
플레이 스타일은 추가 공략 란에 자세히 쓰겠습니다.


지원형 저격 진의 템트리는 '(정수 약탈자)-(고속 연사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딜템-생존템-신속의 신발

입니다. 만약, 이 템트리를 갈시, 파랑룬은 성장 쿨감룬을 드세요.

 이 템트리는 요우무를 가지 않는데, 요우무를 가는 목적의 '유틸성'이라는 것이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정수로 초반의 마나를 채우며 버티다가, 2코어 고속을 가서 18렙 쿨감 40%를 맞춥니다. 

2코어로 무대를 가는것은 너무 비싸 효율이 별로입니다.

역시 플레이 포인트는 '추가 공략'에 쓰겠습니다.



2. 캐리형 카이팅 진


캐리형 카이팅 진은, 적팀이 진을 별로 신경을 쓰지 않거나, 핵심 딜러가 돌진기나 접근기가 없을때 쓰고,

또한 암살자가 못크거나 나를 말리게 하지 못하는 암살자일때 씁니다.


템트리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rinity Force(삼위일체)OR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스태틱의 단검)OR(고속 연사포)-Phantom Dancer(유령 무희)-생존템-신속의 신발

입니다.

트포를 가는 사람은 필시 '유틸성을 중요시하는 사람' 일것이며,

무대를 가는 사람은 필시 '딜을 중요시하는 사람' 일것입니다.

취향에 따라 가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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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묵s님의 의견 잘 받았습니다.


내용이 '요우무가 진에게 안좋은 이유는, 사용시 AD증가가 고작 20AD밖에 안되며, 갈수록 힘이빠지는 템이기 때문이다.'

인데요, 답변을 해드리겠습니다.


물론 첫템 무대나 정수를 가도 괜찮습니다. 나왔을때는 요우무랑 비슷할진 몰라도 2번째 코어템부터는 확실한차이를 보이더군요.

하지만 제가 요우무를 가는 이유는 앞에 언급했지만,

1.무대나 정수에는 없는 약간의 유틸성

2.방관

3.가성비

4.딜로스가 없음

때문입니다.

이속 증가는 신속 신발과 함께할시 400을 넘어서 도주나 추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AD 20증가는 상당히 '차이가 큽니다.' 1.5롱소드라고 말하시지만, 어떻게 보면 0.5 BF입니다.

무대로는 "아 못잡네 저걸 ㅠㅠ" 를 AD20증가로 잡는 상황이 흔치 않게 발생합니다. 게다가 방관까지 있으니, 무대를 들고 치명타가 나오지 않는 이상 요우무가 훨씬 쎕니다.

"아니 무대는 치명타 20%에 치뎀 250%가 있는데 뭔개소리?" => 첫코어 무대라 치명타가 20%인데 항상터지나 보네요. 평타 2,3타에 죽는장면 수두룩하게 봤습니다.


3번째 이유 가성비. 롤은 '가성비'라는 게 참 중요합니다. '얼어붙은 망치'를 아시나요? 시즌 5까지만 해도 체력에 AD, 평타마다 슬로우라는 매력적인 옵션에도 불구하고 '가성비가 쓰레기'라는 이유'만'으로 안갔습니다. 

3200원과 3600원의차이. 크지않은것 같지만 '상당히 큽니다.' 요우무가 나오는 타이밍은 무대나 정수가 나오는 타이밍보다
빨라, 로밍을 '한번 더 가느냐 마느냐'가 차이납니다. 400원 모을시기면 로밍 벌써 한번 갔다왔습니다.

게다가 딜로스까지 없으니, 이 얼마나 꿀입니까?


삼묵s님의 의견중 또 이런말씀이 있었습니다.

"2번째 코어템부터 확실히 딜차이가 미친다."

요우무를 가는 트리는 '카이팅 진'입니다. 딜링보다는 '유틸성'이 더 중요한 템트리라 2코어에 트포를 가는겁니다.

트포를 가면, 안그래도 사용효괴로 인해 좋아지는 유틸성을 한번더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셈이 됩니다.

즉, 딜적인 측면으로는 삼묵s님의 말씀대로 선요우무가 안좋겠지만, 유틸적 측면으로는 선요우무트리가 좋다는 이야기입니다.


'요우무가 갈수록 힘이 빠진다=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캐릭터의 거의 전용템=이득을 봐서 더 좋은템을 팍팍 뽑는다'

갈수록 힘이빠지는건 맞습니다. 그 힘빠지는 시간동안 다른 코어템들이 즐비하게 널리게 되는것이 문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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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마설마해서 ad 상대일때 갔는데 이건 뭐...예상이상의 효율을 보여주네요.


시즌 2 트린다미어가 똥챔에 가까울때, 혁명을 일으키신 분을 아십니까?

제 기억이 맞다면 'SSENja' 라는 분이 희대의 '올 성장공룬'을 들고와서 트린계의 혁명을 일으켰죠.

오늘 그 혁명을 룬이아닌 '템'으로 다시 재현해볼까합니다.

그 혁명의 템은


얼어붙은 심장

망자의 갑옷

입니다.


상대의 암살자가 나를 노리고있을때, 카이팅 진의 팬댄 대신 망갑을 가보시죠. 딜 박히는게
상당히 낮아집니다. 그 뿐일까요. 이속을 늘려 생존 능력과 포지셔닝을 도와주며, 체력도 상당하게
높여주어 한타에서 '생존할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얼어붙은 심장은 '적팀에 근접형 평타캐릭(아트록스, 올라프, 야스오, 짺쓰등등)(마이는 포함안됨)이 한명 이상 있을시'에 가시면 답답함이 많이 줄어듭니다. 오히려 역관광도 노려볼수도 있게 됩니다.


자, 거두절미하고 가는 타이밍은 언제냐! 3코어입니다. 더도말고 덜도말고 딱 3코어만 같아라(<=퍽퍽)3코입니다.

왜냐하면 4코어에 방템 가기에는 어그로 몰이가 심한 진으로써는 이미 도륙나있을 상황이 높으며, 4코어에 팬댄을 가는걸로 미루어도 아무 지장이 없기 때문입니다.

한번 속는 셈 친다 하고 가보세요. 놀라운 효율을 보살수 있습니다. (특히 망갑)


새로운 템트리!


이번 템트리는 아마 제 최종적인 템트리일것이며, 여기서 더이상의 수정은 없을 듯합니다. 그만큼 이 템트리가 저에게는 완벽하고, 또 요우무트리보다 좋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템트리의 핵심은, 첫템을 '탐식의 망치'를 간다는 것입니다.

첫템 탐식을 가는 이유는, 체력을 높여 생존력을 더하고, 공격력도 올리는 일석이조를 잡기 위해서이고, 기본 지속 효과인 평타시 이속 10증가로 유틸성을 더하기 위해서 갑니다.(이속룬을 가면 효율극대화!)

그러면 첫코어가 트포냐!

아뇨. 왜가요. 올려봤자 비싸기만 하고 첫코어로 올리면 효율 똥인 템을.

그럼 뭐냐! 정수 약탈자를 갑니다. 마나 문제거 아무래도 심하고, 탐식의 망치로 유틸성을 보충했으니(이속룬이면 개꿀) 쿨감과 마나를 보충할 정수 약탈자를 갑니다. 이 점에서는 아마 태클이 없으실거라 생각됩니다. 있으면 댓글로 ㄱㄱ

그 다음엔 고속연사포나 스태틱을 가서 쿨감 30% + 공속과 이속을 챙깁니다.

자, 이 다음부터 사람들은 "아, 정수 갔으니 다음엔 무대를 가야지" 라고 생각을 많이들 하실겁니다.(아니라면...데헷>,.<)

3번째 코어는 바로바로 트포입니다. 

"효율 똥이라면서요." 첫코어로 갔을때 얘기고요... 정수와 고속을 갔으면 트포의 효율도 급상승 합니다. 고속이나 스태틱의 추뎀, 정수의 깡 AD와 치명타가 트포를 만나면서 딜과 유틸성을 극대화 시키고, 쿨감 40%를 들고 갑니다. 백문이 블여일견! 한번 가보세요.


4번째가 무대입니다. 딜 상승이 목표겠죠.

5번째는 생존템입니다.

신발은 아무거나 가세요. 아이오니아 가는건 아니겠죠?


※다만, 템트리를 이렇게 가면 공속이 의외로 부족해지고 치명타확률은 90% 입니다. 100%와 90%의 차이는 별로 느끼지 못했으나, 공속이 참 문제였습니다. 이것때문에 특성부분에 전쟁광을 찍은겁니다. 피흡문제도 해결되지만, 순간 올라가는 공속이 "패시브의 이속 증가에 영향을 끼칩니다." 걍 트포에다가 공속 30% 더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효율이 장난 아닙니다.

만약, 상대가 AP가 아닌 암살자라면, 첫템 탐식을 생략하고 바로 정수 올리신 뒤에 3코어로 '얼건'을 가셔도 효율이 꽤 괜찮습니다.


이렇게 가면 가격이 창렬하지 않냐, 하시는데, 다른 암살자나 원딜들도 가격 창렬합니다.


댓글에 질문이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개X끼 입니다. Q는 쿨짧은 돌진기.W는 진의 무지막지한 딜을 흘릴수 있으며,E는 미친 딜링을 뽐내게 만듭니다. 밴및 닷지를 추천하나, 그래도 만나시면 탈진 들고 6렙까지 버티다 로밍만 가세요.
리븐
라이엇 딸이다 하하핳핳하하하ㅏ핳하핳ㅎ하ㅏ하하
밴및 닷지 추천합니다. 그래도 만났다! 로밍가세요, 2번 가세요.
탈론
저 위의 두 개년들보다 더 쓰레기 입니다. 6랩전에는 이기나, 6랩후에는 진은 절대 감당못합니다.
대처법을 하나하나 다 따져볼까요?

1.로밍간다=> 탈론: 같이가 친구야!
2.죽치고 라인에 눌러앉는다=>탈론: 친구의 최후는 내가 맡아야지!(서걱)
3.미드를 버린다=>탈론: 같이가 친구야!
4.탈주닌자가 된다=> 진: 얘들아! 팀:왜? 진:이타치가 왜 쎈줄알아? 팀: 왜?? 진: 탈주닌자라서!
(소환사 한명이 게임을 종료했습니다.) 팀: 진 리폿 ㄱㄱ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진: 럭스야,럭스야 럭스야아.
럭스: 왜그래 진아?
진: 이거 한번 맞아봐 ㅎㅎ(휙)
럭스: 응? (팅) 꺄악 피가 반피 가까이 달았어!
진: 그으래? (철커덕) 거기 가만히 있어. 땅땅땅빵!

(적을 처치했습니다.)

적팀: 럭스 리폿점.
하이머딩거
하딩: 포탑깔고.. 또 깔고...또 깔고...
진: 평! Q!
하딩:아 내포탑! (팅) 헉 내 피 왜이래.
진: 평 W!
하딩: 이거 뭐야 안 움직여.
진:딱 서있어라. (철커덕) 땅땅땅빵!

(적을 처치했습니다.)

적팀: 하딩 리폿점.
아직까진 이것밖에...진은 E의 사용과 Q,W의 숙련도에 따라 챔피언의 난이도가 갈리기 때문에 경험이 중요합니다.
그 외에도 돌진기 있는 암살자 챔은 전부 카운터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q는 미니언 먹는데 쓰시면 되지만, 왠만하면 챔피언을 미니언을 죽이면서 맞출수 있도록 합시다. 우리들은 6랩전 킬이 목표 입니다.


하지만 꼭 킬을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먹으면 좋겠지만 무리를 하다가 죽으면 쓰레기 취급받으니까요.(더군다나 진은 초반 딜이 강할뿐 거기에 맞는 유틸성은 없으니까 더더욱 조심하면서 압박을 해야겠죠.)


카이팅 진이나 저격진이나 6랩후에는 로밍을 위주로 다니세요. 진의 로밍력은 제라스 그 이상이니까 실패할일은 왠만하면 없습니다.

 

초반 운영법

 q로 상대를 압박하시되, 무리는 하지 마세요. 상대 정글이 앨리스나 잭스 같은 초반에 강력한 cc기를 가지고 있을때는 중간을 유지하세요.

 

중반 운영법

 소규모 한타나 슬슬 한타가 열릴 시기입니다.


저격 진인 경우: 왠만하면 최후방에서 w와 궁으로 호응 합시다. 적 딜러를 w로 묶어서 딜로스를 발생시키도록 하며 궁으로 마무리를 해주세요. 궁을 써서 피를 깎아도 됩니다.



카이팅 진인 경우: 최전방에서 우리 팀의 보호를 받으며 카이팅을 합시다. w로 속박은 기본으로 묶어주셔야 하며 우리팀 바로 뒤쪽에 e를 박아 갑자기 들어오는 것을 막아내며 또 역관광을 노려봅시다.


q는 평타에 섞어서 써주세요.

 

후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이랑 같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w는 무조건 맞춰주세요. e는 상대방이 지나갈 것 같은 자리에 '미리' 깔아주세요. e는 항상 '쿨타임이 돌고 있어야' 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수정 중.

 

마치며

 아직 완성본은 아니지만, 평가해주시면 감사합니다.


배드를 주시면 그 이유를 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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