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이즈리얼은 미드에가면 약한 라인푸쉬력, 로밍력때문에 디메리트가 많다는것은 다들 알고계실겁니다.
하지만 탑으로 가면 충분히 강한 챔피언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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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02) | 2334 | 마나 | 375 (+50.0) | 1225 |
공격력 | 60 (+2.75) | 106.8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4 (+0.65) | 15.05 | 5초당 마나회복 | 8.5 (+1) | 25.5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마나 재생 +0.41x1
- 레벨당 마나 재생 +0.065x1
- 레벨당 주문력 +0.17x9
- 주문력 +4.95x2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마나 재생+1.58
- 주문력+37.44
ap챔피언이지만 q스킬은 물리데미지입니다.(리치베인 묻는건 ap지만요)
라인전에서 평타도 자주 치기때문에 쌍관룬을 듭시다
제 취향이지만 노랑룬에는 보통 고정 마나재생과 성장 마나재생을 섞어서 씁니다.
탑에 서다보니 블루를 받지 못하죠, 우리팀 미드가 기력챔피언이고, 정글이 착하다면 양보를 받을 수도 있지만요
이즈리얼은 마나소모가 굉장히 심한편인데, 쿨감을 위주로 하기때문에 더욱 배가되죠
노랑룬에 박는 마나재생이 빛을보는 이유입니다.
사실 방어력 9 올려서 ad의 누킹을 막는것도 무리고, 방어력 9 올려서 살수있었던거 안올려서 죽기보단
마나재생박고 라인전에서 스킬 한방이라도 더 날리는게 좋아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일단 천둥군주의 호령은 지금 효율도 좋을뿐더러 스킬연계가 좋은 이즈리얼한테는 특히 좋은 특성입니다.
나머지는 취향따라 찍어주시는데 쿨감 5퍼센트 특성은 무조건 찍도록 합시다. 이즈리얼의 q에 붙은 고정쿨감과 퍼센트쿨감은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탑은 돌진기가 있는 챔피언이 많고, 라인이 길기때문에 힐을 들면 다이브갱이 아닌이상 갱킹을 잘 당하지 않습니다.
비전이동과 점멸이 있는상황에서 힐까지 들었기때문에 정말 안정적으로 도망칠 수 있어요.
물론 점화도 나쁘진않지만 어차피 라인강캐인 이즈리얼에게 점화보단 힐로 변수를 줄이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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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광휘의검 효과를 생각해서 스킬중간에 평타를 한대는 꼭 쳐줍시다.
1.q스킬
라인전에서는 보통 상대가 맞아주질 않습니다. 하지만 정말 중요한 스킬이죠
q스킬은 아시다시피 물리데미지입니다. q에 적용되는 광휘의검도 물리데미지이죠.
이점이 포인트입니다. ap이즈리얼이 탑에서 강한 이유죠.
w선마를 하는 ap 이즈리얼이기때문에 라인전에서는 미니언 관통이 가능한 w스킬을 주딜로 쓰게됩니다.
상대가 딜탱,퓨어탱일 경우 ap이즈라는걸 알게되면 보통 마저를 올리기 마련입니다. 이때 q의 물리데미지가 효율이 좋아지죠.
2.w스킬
이즈 라인전의 꽃입니다. w는 미니언이 있어도 딜을 넣을수 있기때문에 잘 쏘시기만 하면 됩니다.
w스킬 2렙을 찍기전까진 딜이 정말 약합니다. 마나효율 문제 때문에 w 2렙을 찍고나서부터 날려줍시다.
투사체 속도가 상당히 느린편이기때문에 상대가 잘 피하는 스킬이기도 하지만 맞추는 요령이 있습니다.
상대가 cs를 먹는 순간 그 자리에 날려주는 방법입니다. 상대의 반응이 느린 시점이기도 하면서 피하더라도 cs 1개를 놓치게 하는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3.e스킬
딜이 꽤 들어갑니다. 하지만 딜용으로 사용하실땐 정확한 판단후에 쓰셔야합니다.
w스킬을 날린후 날아가는 투사체 자리에 e를 쓰면 공격속도 효과가 적용됩니다. 시야가 확실한 상황일때 빠른 타워밀기를 위해 wㅡe 연계로 상대팀의 미니언이없어도 패시브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4.r스킬
쿨이 굉장히 짧고 딜이 어마어마합니다. 정말로요..
45퍼 기준 기본 쿨타임이 44초인데 이즈리얼의 q에 붙어있는 고정쿨감을 생각하면 어마어마하죠.
대치중에는 쌓여있는 탑, 봇 라인에 정리용으로 날려주시거나 상대팀의 회복수단이 없는 캐릭터를 포킹해주시면 좋습니다. 한두대 맞으면 빈사상태가 되기 십상이죠 ㅋㅋ
라인전에서 w스킬이 견제에 최적화되있는만큼 마나회복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첫 시작은 도란의 반지를 사는게 좋겠죠.
위의 아이템 빌드는 가능하면 그대로 따라가는게 좋습니다. 리치베인을 선템으로 가거나 루덴을 선템으로 가거나 하면 중반 딜로스가 너무 심해요..
첫 귀환에는 광휘의검을 사도록 합시다. 돈이 부족하다면 도란링 하나를 얹고 하위템의 주문력 책을 사여.
광휘의검은 바로 업그레이드를 하는게 아니라 그대로 들고있습니다.
리치베인까지 간 후에는 주문력을 바로 올려주셔야합니다.
정체가 오래되면 딜이 정말 안나와요
루덴이나 라바돈이 좋습니다.
이후는 맘에 드시는거 올려주시면되요. 보통 주문력을 최대한 끌어올리는게 좋아요
생존이 꼭 필요하시면 존야를 가시면 되는데 효율이 좀 안좋아졌죠..ㅋㅋ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가 흡총을 산 후에는 정말 피를 깎을수가 없기때문에 흡총이 나오기 전에 갱을불러 따야합니다.
하지만 이즈는 갱호응이 힘들죠...
정글이 잘하거나 블라디가 못해서 한번이라도 땄다면 그나마 괜찮습니다
블라디가 e로 라인을 밀기때문에 우리도 q를 미니언에 계속 써가며 최대한 라인을 밉시다(궁도 시야밖에서 날려서 블라디랑 미니언을 같이 맞추셔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파밍이 최우선입니다. cs를 잘 드셔야해요
q는 각이 나오면 꼭 맞춰주세요 라인전에서 한발한발 맞아주는게 쌓이면 킬각이 나옵니다.
w도 마찬가지에요
미드, 바텀이 폭딜이 가능한 챔프라면 궁을 자주 날려주세요
상대가 우리팀 미니언을 먹는 자리를 보고 거기로 날리면 잘 맞습니다
보통 적팀 원거리미니언이 서있는곳에 날리면 되요.(cs도 몇개 챙ㄱ....)
상대 탑 챔피언이 너무 쟞밥이라서 타워를 일찍 밀고 로밍을 다니는 상황에서는 암살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미드 양쪽에있는 길목, 부쉬 주변 시야를 밝혀주시고 암살을 시도해도 좋아요
궁, wqe를 맞으면 딜러는 죽습니다.
이제 상대팀도 이즈리얼이 쌔다는걸 깨닫고 포커싱을 할거에요
일단 한타 전에 궁으로 라인관리, 포킹을 계속 해주시고
자리는 후방에 잡아서 원딜과같이 적 탱커를 줘패거나 암살하러오는 누커 챔피언을 짤라줍시다.
궁극기는 한타 시작할때 상대 딜러라인에 날려주세요 맞으면 유리하게 시작할 수 있어요.
포킹 및 후방 딜러입니다. 아군 원딜에게 굳이 w를 맞춰주려 하지마시고 그냥 딜용으로 쓰세요
상대를 따고 나도 죽는각이면 들어가지마세요. 지속딜 및 생존이 우선입니다.
근거리 탱,딜탱 챔피언이라면 가차없이 조지세요
천둥군주를 의식해서 딜교하시면 좋습니다. 터트리기 굉장히 쉬워요
상대가 돌진기를 사용해서 들어오면 침착하게 뒤로 비전이동을 쓴다음 qw를 모두 맞춰주세요
우리팀 정글,서폿이 단단한 캐릭터인지 확인하시고, 팀의 양해를 구한뒤 픽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싸가지없게 픽하면 시작하자마자 밉상이고, 지면 이즈탓이 될 만큼 탑 ap이즈리얼은 생소한 픽이고, 팀원들이 싫어할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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