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새로나온 정말 재밋는
진에대해 알아보고 공략하려고 합니다
진은 확실히 스나이퍼로 나와서 암살자에게 많이 약하지만
그만큼 멀리서 상대를 저격해 강력한딜을 넣을수 있다는게 정말 재밋는 챔피언 인것 같습니다.
진의 장점
1.엄청난 딜
2.궁극기 (한타때 정말 좋음)
3.상대 시야에 보이지 않고 킬 가능
진의 단점
1. 도주기없는 뚜벅이 (암살자,돌진 챔프에게 매우약한모습을보임)
2. 평타4발 쏜 후 취약함(맞딜이 불가함 4발뒤,장전속도 너무김)
3. 라인전이 답이없음 (서폿효과를 많이받아야함,상대가못하거나)
★하이 눈 진 허수아비라고 하던데 전 괜찮더라구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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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력+6.75
패시브로 인해 공속은 올라가지 않고 공격력이 정말
높아 방관룬이 적합하다고 봅니다.
(나중에 너프먹겟지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천둥을 들지 않은 이유
: 안들어도 쎔 (지금은) 천둥 터트리기가힘듬 (느린공속)
폭풍전사의 포효를 든 이유
: 카이팅 할때 확실히 좋고 뚜벅이에 도주기없는 진에게 이속40퍼증가와 75퍼의 둔화저항(확실히는 모르지만 신속의장화 25퍼까지되면 100퍼)이 돌진, 암살챔피언에게 약한 진에게 정말 좋아서 들었어요
미드, 탑, 원딜, 정글
진 으로 전부 해본 결과인데
미드로가면 암살자챔프때문에 녹아서 라인전이 매우매우힘듬 로밍갈때 궁로밍은 갠춘한데 궁상태일때 무방비라서 상대 미드한테 힘없이 죽음 암살자 없으면 할만함
정글로 가서해보니 정글링이 초반에 너무느림(이유 : 평타4발 후 장전 너무김), 갱도 그리좋은편이 아님 (입롤로 평타+w 맞추면 기절시간이 매우길어 좋다. 이렇게 따지면 안좋은챔프 없음) 카정에도 약함 후반에 원딜이따로 프리딜 넣고 정글해서 궁으로 한타하면 좋을거 같아서 해봣는데 확실히 그때는 쓸만한데 그때만 좋음 (짜피 궁은 너프될듯함 너무쎔) 리신 같은 걸 하는게 훨신 나아보임
탑으로 가면 일단 대부분 탑에가는챔프는 탱커인데 탱커가 하나 줄어서 비효율이고 보통탑으로 3랩갱오는데 와드없이 걸리면 대부분 죽거나 플빼서 이득을 못봄 게다가 궁의 활용을 별로 못보는것 같아서(전령에 와드박고 궁으로스틸은 좋지만 그것뿐임 게다가 이건 입롤) 3랩갱이 문제가 아니라
분명 원거리평타 챔프인데 근거리를 상대로 압도를 못함 평타 4발뿐이고 장전시간이 너무길어서그런지 게다가 갱이 취약함 2개밟아도 상대가땀 별로임
결국 마지막선택인 원딜을 해본결과 제일 무난하다생각됨
(4타때문에 하드리쉬도 가능) 4발뿐이어도 한타가 됨 무엇보다 라인전이 정말 안좋아서 서폿이라도 있어야 버팀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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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w-평평-q-평-평-궁 정도
딱히 콤보라기보단 한발 한발씩 쏘다가 속박시키고 잡거나 궁으로 잡는 챔프라 별 콤보가없음
스킬선마는 r-q-w-e q선마함 이유 : 라인전때 4발뿐이라 라인클리어할때 쓰면 좋음 + 딜교용
무조건 1랩 w 찍으셔야 cs드심 q찍으면 허락맡고cs드셔야됨 (원딜일 경우) w선마하세요 r-w-q-e 로 속박시간늘어나니까
춤추는 유탄(q) 같은 경우 적을 처치시마다 피해량이 35퍼씩 증가함 미니언 치면서 q쓰고 먹으면서 상대 견제하면되요
살상연희(w) 사거리가 정말 김 e스킬or 평타후 맞추면 속박에 걸림 한타 때 킬딸용도 적합함 견제도 좋고 딜 도쎔
강제 관람(e) 보이지 않는 덫임 2개까지저장하고 상대가 밟으면 얼건과같은 둔화장막이생기고 터짐(미니언이 밟아도 터짐) 그리고 이스킬이 계수가1.3AD라서 딜이 어마자잦함 진이 적 처치시 그자리에 생김
커튼 콜 (r) 진의 꽃이라 부를 수 있는 진의 궁극기스킬임 시전시 슈우웅하면서 부재꼴 모양존 안에서 4발쏠수있게됨 이거 1발이라도 맞추면 0.75초동안 80퍼둔화라 거의 맞는다보면됨 괜히 무빙계산하면서 쏘면 못맞춤, 미니언관통 정글몹 관통하니까 마음껏 쏠수가있음 이게좋은게 관통에도 뎀지가 안깍임 ㄷㄷ 게다가 잃은채력1퍼당 2퍼식뎀지가증가하고 막타는100퍼치명타에 200퍼피해를입힘.. 3개못맞춰도 막타맞추면 잡는경우도 많음(진짜쎔) 스킬일찍 캔슬하면 안쏜1발당 쿨감10퍼씩생겨서 굳이 다쏠 이유도없음
문제는 잘못시전하면 상대가부채꼴사거리밖에있으면 못맞추고 이거시전동안 무방비라는점빼곤 다좋음
이거맞추는 쾌감이 정말 좋음 이맛에 함
지금 제가 쓰는 템트리
선 정수약탈자로 뎀지와 쿨감, 마나회복을하고
고속 연사포로 사거리 증가와 뎀지증가
그다음 무대를 올리고 상황봐서 수은을올리던지 최후의 속삭임을 올리시면됨 최후의 숙삭임을 올리시든지 탱커가 적으면 스테락의 도전을 올리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테락을 제가 선택한 이유는 bf템트리를 가면서 느낀건데 너무 잘죽어서 조금이라도 살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고 생각해보다가 방어력 마저 올리기엔 차라리 스테락을 가보는건 어떨까 하고 가봣더니 나쁘지않았습니다 확실히 피뻥으로 인해 죽는 상황이 줄어들었거든요 수은을 가지 않아도되는게 진은 상대cc사거리에 들어가서 싸우지 않습니다.(근쳐에가면그냥 뭣도못하고 죽는게 진이거든요) 을 주변에 많이 깔아두고 팀원들이 이니시를 걸면 그때 로 속박하시면서 하나씩 잡아가시면됩니다. 그래서 사거리 증가를 위한 고속연사포를 템트리로 넣었어요
저도 처음엔 진에게 삼위일체가 어울릴 거라 생각함
이속증가와 쿨감에 주문검효과까지
그런데도 저템트리를 가는이유
1. 쿨감 30퍼로 인해 궁사용 증가
2. 고속 연사포로인한 사거리증가로 뚜벅뚜벅 감소
3. 트포보다 공격력 높음
4. 주문검 터지는 뎀지외에 다른건약함
트포는 가지 않습니다 정말 않좋음 탐식의 망치 나왔을때 이속증가덕분에 편해지는데 딜차이가 확연히 나요 지금은 계수가 정말 높고 패시브 활용도 하시려면 BF템트리를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진은 평타도 쓰지만 대부분 스킬을 많이씀 주문검 효율 떨어짐 게다가 계수도 나쁘지 않은 편이고
신속 장화에서 쿨감신으로 교체함 점멸을더빠르게쓰기위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운터 정말 많습니다
알리스타 라던지, 블츠 등등 그랩류와 돌진, 제드, 르블랑과 같은 암살자챔프들 라인전에선 그래서 상대견제가 강한 룰루서폿, 럭스 등이 진에게 잘 맞는것 같습니다
미니언 막타먹기
미니언 막타먹기 , 평타와 , 로 딜교해주기
잘맞추기
잘맞추기
붙은 야들에게 로 속박 걸어주기,로 킬딸 잘하기
이건 정말 중요한데 진이 속박을 걸면서 하나씩 짤라먹어야 합니다 진의 패시브는 아군이 때려도 적용되어 를 맞춰 상대를 속박시키는 플레이를 많이 연습하셔야합니다.
진은 한타때는 정말 좋거든요
원딜만 보면(서폿 상성무시하고)
일단 라인전은 포기하시는게 편함
케이틀린(★★★★) : 같은 저격수인데 정말 답이없음 진보다 우월한 사거리로 평짤견제를 심하게 하고 들어옴 1랩때 무조건찍으셔서 cs먹으며 사리셔야합니다 찍으면 왠만해서cs못챙김
베인 (★★★) : 확실히 위에 케틀보다는 편합니다 라인전은 초반너프를 전에 먹어서 서폿과함께라면 편하게 하실수 있는데 1ㄷ1로만나면 당연히 지겟죠 그것외엔 별다른게 없어요
이즈리얼(★★★) : 라인전이 딱히 강한건 아님 피해주면 왠만해서 로 안들어옴
추가 나중에 업데이트(아직부족함)
미드일 경우
제드(★★★★★) : 닺지추천 매우힘듬
르블랑(★★★★★) : 닺지추천 매우힘듬
야스오 (★★★★★) : 바람을 맞아라~
암살자를 제외하곤 대부분은 무난하게 할 수있어요
게다가 블루도 먹을 수 있어서 편한데 로밍은 애들이 더좋으니까 원딜합시다
다 읽어주신 분들 감사하고 아직 너프 전이니까 진해요
정말 재밋음 ㅇㅅ 확실히 재미는 있음
닥BAD ㄴㄴ 하고 템트리 참고하셔서 진 재밋게 하세요
공략 아직 미완성 영상도 나중엔 올릴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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