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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킨드레드 정글
먼저 저의 티어는 찌끄레기이며 저는 킨드레드를 그리 많이 플레이 해보지 않은 사람입니다.
솔직히 제가 공략을 작성하거나 남에게 팁을 주거나 할 실력은 아닙니다만 그냥 현 프로게이머분들이나
판수가 꽤 많은 상위티어 분들의 룬, 특성, 템트리를 보고 이렇게들 많이 가는구나!
하는 정도로 그냥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10 (+104) | 2378 | 마나 | 300 (+35.0) | 895 |
공격력 | 65 (+3.25) | 120.3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7 (+2) | 41 |
방어력 | 29 (+4.7) | 108.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 | 325 | 사정 거리 | 500 | 500 |
- 방어구 관통력 +1.6x1
- 공격력 +0.95x1
- 방어 +1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쿨감소 -0.83%x1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 속도 +0.64%x1
- 공격 속도 +4.5%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1.6
- 공격력+0.95
- 방어+1
- 마법 저항력+4.346
- 쿨감소-2.486%
- 공격 속도+5.14%
총 가격 : 3,586 IP
먼저 빨강룬은
방관 or 고정공격력룬을 많이 드시더라고요. 4~5개씩 섞어서 쓰시는 분도 계십니다.수치로 보았을때는 공룬 드시는 분이 조금더 많은 것 같습니다.
노랑룬은 대부분의 분들이 방어력 듭니다. 가끔씩 성장체력 드시는 분도 계십니다.
사실상 거의다 방룬든다고 보아도 무방합니다.
파랑룬은 다양한 편입니다.
성장쿨감3개 + 고정쿨감6개으로 18렙쿨감 10퍼 맞추는 분도 있고
성장마저 9개 박으시는 분도 있고
공속4개와 고정마저 5개 박으시는 분도 있고
올 성장 쿨감룬 박으시는 분도 있고
고정마저 9개 박으시는 분도있고
선택지가 정말 다양하네요 하하
왕룬은 대부분의 분들이 공속3개를 박았습니다.
노랑룬과 마찬가지로 거의 고정이라고 봐도 무방하겠네요.
참고로 현 프로게이머이신 skt t1 blank 님은
빨강 공격력9개
노랑 방어9개
파랑 공속4개마저5개
왕룬 공속3개
이렇게 드십니다.(모두 고정룬 입니다.)
사실 룬특성이 취향이다! 라는 말씀을 많은 분들이 하시듯 정답은 없다고 봅니다. 여러가지 쓰면서 자신에게 가장 알맞다고 생각되는 스타일의 룬을 쓰면 될것 같습니다.










킨드레드의 표식 (Mark of the Kindre)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양은 인벤토리 위의 챔피언 초상화를 클릭하여 사냥할 챔피언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늑대는 주기적으로 적 정글 몬스터를 갈망하여 사냥합니다.
사냥 대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사냥이 완료되어 킨드레드의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에는 3회 성공할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납니다.
킨드레드가 사냥감으로 지정한 정글 몬스터에 피해를 입힌 후 6초 안에 아군이 해당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킨드레드가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을 얻습니다.
늑대는 주기적으로 적 정글 몬스터를 갈망하여 사냥합니다.
사냥 대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사냥이 완료되어 킨드레드의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에는 3회 성공할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납니다.
킨드레드가 사냥감으로 지정한 정글 몬스터에 피해를 입힌 후 6초 안에 아군이 해당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킨드레드가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을 얻습니다.

화살 세례 (Dance of Arrows)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양이 도약하여 근처 적들에게 최대 3발의 화살을 발사해 40/65/90/115/140(+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35%의 추가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 안에서 도약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3.5/3/2.5/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 안에서 도약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3.5/3/2.5/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늑대의 광기 (Wolf's Frenz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가 이동하거나 공격하면 사냥꾼의 활기 중첩이 쌓여 최대 100회까지 중첩됩니다. 최대치까지 중첩되면 양의 다음 기본 공격은 킨드레드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47~81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늑대가 지대를 형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을 8.5초 동안 공격합니다. 양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이 늑대가 형성한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는 공격을 멈추고 양을 따라갑니다.
늑대의 공격은 25/30/35/40/45(+0.2 추가AD) (+0.2 AP) +대상 현재 체력의 1.5% (+표식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사용 시: 늑대가 지대를 형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을 8.5초 동안 공격합니다. 양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이 늑대가 형성한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는 공격을 멈추고 양을 따라갑니다.
늑대의 공격은 25/30/35/40/45(+0.2 추가AD) (+0.2 AP) +대상 현재 체력의 1.5% (+표식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차오르는 공포 (Mounting Drea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적 하나를 마비시켜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주문력 100당 5%)만큼 늦춥니다.
양이 대상을 두 번 더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가 적을 덮치게 만들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는 80/110/140/170/200(+1.0 추가AD) (+대상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0.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1% 당 기준 체력이 0.5% 증가하여 치명타 100%일 때, 기준체력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양이 대상을 두 번 더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가 적을 덮치게 만들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는 80/110/140/170/200(+1.0 추가AD) (+대상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0.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1% 당 기준 체력이 0.5% 증가하여 치명타 100%일 때, 기준체력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양의 안식처 (Lamb's Respi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양 형상이 4초 동안 킨드레드 발 밑의 대지를 축복, 아군과 적 모두 죽지 않는 지역을 형성합니다. 범위 안의 모든 생명체들은 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면 무적 상태가 되어 더이상 피해를 받지도, 치유되지도 않습니다.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25/300/37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25/300/37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모든분이 다 이렇게 찍습니다. 1렙 w 2렙 q 3렙 e 이후
qwe순 선마스터입니다.
이것도 딱히 설명은 필요없다고 생각됩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시간이 많이 흘러 템트리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피갈퀴손은 필수고요
공속템은 루난입니다.
스테락과 멜모는 둘중하나만 가주시고요(웬만하면 멜모갑니다)
방관템은 갑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2분30초에 용쪽 or 전령쪽에서 바위게에 첫스택이 생성됩니다.
6스택이후부터는 무조건 바론(협곡의 전령) 위치에 스택이 생성됩니다.
전투중에는 스택찍어놓은 챔피언을 못바꿉니다.
찍고나서 약5초정도 이후에 스택이 뜨니 너무 빨리 잡으면 스택이 안생깁니다.
킨드레드q로 넘어가지는 벽의 범위는 리븐 3번째q로 넘어가지는 벽의 범위 정도라고 보면 될껍니다.(사실 킨드레드가 벽넘기 휠씬쉬움!)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저보다 휠씬 잘하시는 분이 수두룩 하지만 그냥 천상계분들보고 이렇게들 많이 하는구나... 하면서 작성한 공략입니다.
티어도 낮은게 까불어! 라고 생각 할 수도 있지만 그냥 잠깐 지나가면서 보는식으로 봐주셨으면 합니다.
(참고로 그레이브즈 정글과 룬특및 템트리가 꽤 흡사합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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