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 딜탱 AP 카르마
공략 간략히 써봅니다.
하실때 참고만 하세요.
(작성자 롤못알...)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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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9) | 2483 | 마나 | 374 (+40) | 1054 |
공격력 | 51 (+3.3) | 107.1 | 공격 속도 | 0.625 (+2.3%) | 0.869 |
5초당 체력회복 | 5.62 (+0.55) | 14.97 | 5초당 마나회복 | 13 (+0.8) | 26.6 |
방어력 | 28 (+5) | 113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4 - 마법 관통력 +0.87x5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주문력 +1.19x3
- 이동 속도 +1.5%x3
- 방어구 관통력+4.52
- 마법 관통력+6.83
- 체력+217.08
- 쿨감소-9.936%
- 주문력+3.57
- 이동 속도+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과 주변 챔피언들에게 +50/100/150/20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15%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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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맞추면서 평타 섞기
E 쉴드 걸고 쫓아가서 Q 맞추고 RW 만트라W로 체력회복 및 속박으로 딜교 이득
슬로우 속박 이속증가
RE 만트라E는 쓸일이 없는거 같습니다. 라인복귀할때 우물에 팀원있으면 쓰세요
지속적인 평타질로 쿨을 줄이면서
Q맞추고 E로 방어하고 RE 체력회복 (or RQ 만트로Q딜)
라인전이 힘들때 Q로 미니언을 먹어서 안전하게 cs 수급 가능합니다.
한타때 RQ로 광역딜 날리다가 피가 많이 빠지면 로 체력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응수없을때 W걸면 피오라는 Q로 잘 도망갑니다.
자칫 Q.W콤보가 응수하나에 막혀 역스턴으로 역관광 당하기도 쉽고요
6렙이후 궁배운 피오라한테는 일정거리 유지해야됩니다.
3코어~4코어피오라 라인에서 만나면 R.W로 피채우기 바쁩니다.
그마저 응수로 역스턴걸리면 죽는거
라인전이 어려울땐Q활용한 CS수급
RQ를 활용한 라인푸쉬
RW로 체력회복
적정글이 갱왔을때 ,으로 도망가고 적이 무리를해서 다이브하면 RWQ로 역관광
적과 거리를 유지한채Q를 적절히 활용하여 적과 비슷하거나 약간 빠르게 2렙을 찍음
상대편이 할만하면 W걸고 측면으로 무빙하면서 RQ 맞춤
E는 딜교때마다 사용하여 쉴드와 이속을 활용
초반에 잘컷다. 우리팀이 유리하다. 상대가 못한다. 딜탱안가도 되겠다. 하면 공략과는 무관하지만 딜카르마하세요.
상황에따라서 딜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근데 우리팀 탑미드정글이 AP고 적탑솔러는 마방만 두르는 탱커다. 싶으면 딜탱가는게 좋아요. 원딜 지키세요.
텔든 카르마가 솔킬 내긴 어려우므로 지속적으로 와드,, 박으면서 푸쉬합니다.
카르마의 활용과 이속룬으로 라인복귀를 걸어서해서 왠만하면 텔을 아껴두었다가
봇이나 미드에 싸움이 벌어질때 텔을 사용하여 지원합니다.
-. 적이 도망갈때는 E쓰고 쫓아가서 W걸고 RQ
-. 적이 계속싸울때는 맞는 아군 E로 보호해주고 W로 속박을걸면서 RQ
-. 텔쓰자마자 어그로가 카르마한테 끌려서 처맞을경우 RW로 회복 및 W 쓰면서 Q
푸쉬하고 합류를 반복할텐데. 왠만한 CC에 짤려먹히지 않는이상 딜탱카르마는 도망 갈 수 있습니다.
맵을 잘 보면서 RQ로 푸쉬하고 E로 합류 및 로 합류
한타때는 들어오는 적 딜탱이나 탱커를 로 속박을 걸고 를 맞춘뒤 뒤로빠지면서
적스킬을 얼마나 알고 카르마스킬로 얼마나 농간하느냐가 라인전 관건입니다.
그게 안되서 힘들때는 템트리를 유동적이게 수비적아이템부터 마련합니다.
스킬은 무조건Q선마해야됩니다. 자체적으로 딜이세기땜에 영겁이 조금 늦게나와도
cs 먹는데는 지장이 없습니다.
힘들때는 Q 파밍
상대편이 쭉쭉밀어서 미니언을 타워안으로 밀어넣으려고하면
RQ로 미니언 이동을 지연시키면서 파밍
맞을때, 도망갈때, 쫓아갈때 E를 적기에 쓰시고
W는 갱호응에 매우좋음.
쿨감 45%의 딜탱카르마의 매력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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