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 딜탱 AP 카르마
공략 간략히 써봅니다.
하실때 참고만 하세요.
(작성자 롤못알...)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 체력 | 630 (+109) | 2483 | 마나 | 374 (+40) | 1054 |
| 공격력 | 51 (+3.3) | 107.1 | 공격 속도 | 0.625 (+2.3%) | 0.869 |
| 5초당 체력회복 | 5.62 (+0.55) | 14.97 | 5초당 마나회복 | 13 (+0.8) | 26.6 |
| 방어력 | 28 (+5) | 113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4
마법 관통력 +0.87x5
레벨당 체력 +1.34x9
레벨당 쿨감소 -0.092%x6
주문력 +1.19x3
이동 속도 +1.5%x3
- 방어구 관통력+4.52
- 마법 관통력+6.83
- 체력+217.08
- 쿨감소-9.936%
- 주문력+3.57
- 이동 속도+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과 주변 챔피언들에게 +50/100/150/20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15%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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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맞추면서 평타 섞기
E 쉴드 걸고 쫓아가서
Q 맞추고 ![]()
RW 만트라W로 체력회복 및 속박으로 딜교 이득
슬로우
속박
이속증가
![]()
RE 만트라E는 쓸일이 없는거 같습니다. 라인복귀할때 우물에 팀원있으면 쓰세요
지속적인 평타질로
쿨을 줄이면서
Q맞추고
E로 방어하고 ![]()
RE 체력회복 (or ![]()
RQ 만트로Q딜)
라인전이 힘들때
Q로 미니언을 먹어서 안전하게 cs 수급 가능합니다.
한타때 ![]()
RQ로 광역딜 날리다가 피가 많이 빠지면 ![]()
로 체력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응수없을때 W걸면 피오라는 Q로 잘 도망갑니다.
자칫 Q.W콤보가 응수하나에 막혀 역스턴으로 역관광 당하기도 쉽고요
6렙이후 궁배운 피오라한테는 일정거리 유지해야됩니다.
3코어~4코어피오라 라인에서 만나면 R.W로 피채우기 바쁩니다.
그마저 응수로 역스턴걸리면 죽는거
라인전이 어려울땐
Q활용한 CS수급
![]()
RQ를 활용한 라인푸쉬
![]()
RW로 체력회복
적정글이 갱왔을때
,
으로 도망가고 적이 무리를해서 다이브하면 ![]()
RW
Q로 역관광
적과 거리를 유지한채
Q를 적절히 활용하여 적과 비슷하거나 약간 빠르게 2렙을 찍음
상대편이 할만하면
W걸고 측면으로 무빙하면서 ![]()
RQ 맞춤
E는 딜교때마다 사용하여 쉴드와 이속을 활용
초반에 잘컷다. 우리팀이 유리하다. 상대가 못한다. 딜탱안가도 되겠다. 하면 공략과는 무관하지만 딜카르마하세요.
상황에따라서 딜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근데 우리팀 탑미드정글이 AP고 적탑솔러는 마방만 두르는 탱커다. 싶으면 딜탱가는게 좋아요. 원딜 지키세요.
텔든 카르마가 솔킬 내긴 어려우므로 지속적으로 와드
,
,
박으면서 푸쉬합니다.
카르마의
활용과 이속룬으로 라인복귀를 걸어서해서 왠만하면
텔을 아껴두었다가
봇이나 미드에 싸움이 벌어질때
텔을 사용하여 지원합니다.
-. 적이 도망갈때는
E쓰고 쫓아가서
W걸고 ![]()
RQ
-. 적이 계속싸울때는 맞는 아군
E로 보호해주고
W로 속박을걸면서 ![]()
RQ
-. 텔쓰자마자 어그로가 카르마한테 끌려서 처맞을경우 ![]()
RW로 회복 및
W 쓰면서
Q
푸쉬하고 합류를 반복할텐데. 왠만한 CC에 짤려먹히지 않는이상 딜탱카르마는 도망 갈 수 있습니다.
맵을 잘 보면서 ![]()
RQ로 푸쉬하고
E로 합류 및
로 합류
한타때는 들어오는 적 딜탱이나 탱커를
로 속박을 걸고 ![]()
를 맞춘뒤 뒤로빠지면서
적스킬을 얼마나 알고 카르마스킬로 얼마나 농간하느냐가 라인전 관건입니다.
그게 안되서 힘들때는 템트리를 유동적이게 수비적아이템부터 마련합니다.
스킬은 무조건Q선마해야됩니다. 자체적으로 딜이세기땜에
영겁이 조금 늦게나와도
cs 먹는데는 지장이 없습니다.
힘들때는
Q 파밍
상대편이 쭉쭉밀어서 미니언을 타워안으로 밀어넣으려고하면
![]()
RQ로 미니언 이동을 지연시키면서 파밍
맞을때, 도망갈때, 쫓아갈때
E를 적기에 쓰시고
W는 갱호응에 매우좋음.
쿨감 45%의 딜탱카르마의 매력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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