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1명
47.6% (10표)
0% (0표)
52.4% (11표)
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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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11/21
[해외의 룬메아리 우디르] 영어 울렁증분들을 위한 해석본(+추가공략)

- Canaca(2016-02-14, 조회수: 43558)

해외에서 핫한 룬메 우디르입니다.

영어에 울렁증 있으신 분들을 위한

나름 분석을 올립니다.


딜적인 면보다 생존에 치중되어 있는 모습인 룬메 우디르 입니다. 
(재석님의 방식과는 조금 방향성이 다르더군요)

cc기를 주기적으로 넣어준다는 식의 플레이가 이 룬메 우디르의 핵심으로 보입니다.
왜냐하면 주로 올리는 아이템들이 전부 방어적인 아이템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적절한 딜은 나오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고 방어템을 올려주도록 합니다.


핵심은 R에 의한 의외의 폭딜 / W에 의한 딜 저항 / E의 지속적인 확정 cc기

라고 정리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차이가 있나 한번 분석해봤습니다.
a(재석님의 방식)과 b(이 글)의 공략의 차이를 분석해보면

a는 극 초반부터 스노우볼을 굴리며(쿨감의 영향) 강력한 딜을 원한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중간에 빙하의 장막을 갑니다.
(부족한 쿨감을 위한거라고 보입니다. 즉, 최소15%의 쿨감은 가져가야 수월하다.)
그리고 부족한 마방을 채우기 위해 심연의 홀을 갑니다.
(헌데 마방뿐만 아니라 딜까지 올립니다.)
쿨감 15%, 방어 +25(+9룬), 마나 +250, 마저 +50(+4룬), 주문력 +70
여기까지 6875원이 듭니다.


b는 전체적으로 평범하게 흘러가되 적을 방해하고싶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우선 룬 자체가 레벨당이므로)
그리고 바로 얼건을 올리죠.
쿨감 20%, 방어 +65(+10렙 기준 15), 마나 +500, 마저 (+10렙 기준 15), 추가 cc기
여기까지 6225원이 듭니다.



우선 여기까지만 분석해보면

a = 딜러의 우디르 / b = 딜은 살짝 아쉽지만 cc기

 
결론은 
강력하게 진행하고 싶은 경우 이재석님의 방식을
무난하게 진행하고 싶은 경우 이 글의 방식을
선택하시는게 맞을것 같습니다.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5,375 IP
레벨당 방어가 없다면 그냥 방어를 올려줍니다.

굳이 왕룬에 공속을 받지 않더라도 충분히 정글은 돌 수 있으므로

추노와 도주에 용이한 이속을 올려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영겁의 힘
영겁을 올려서 부족한 체력을 보완해줍니다.
이 스펠이 살짝 애매한데
초반엔 충분히 쳐력을 올려줘서 탱키함을 보충해주지만 딜은 부족한 감이 듭니다.

이때 착취의 손아귀를 본다면 18렙엔 100 이상의 피를 훔쳐오므로 딜도 되기에 좋을것 같습니다.
추가체력 1000으로 계산했을 경우입니다.


신속
둔화 저항으로 추노와 도주에 용이합니다.

룬 갑옷
피 수급에 의외로 역할을 크게 합니다.

이속 관련된 것들은 빠른 정글링과 도주 또는 추노에 많은 이득을 가져다 줍니다.
 이나 이렇게 듭니다.

전략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면 이걸 듭니다.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4/48/62/76/9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갱 갈경우


  상태에서 -  로 쫒아가다가 이속을 고려해서  로 스턴 먹인 후  로 바꿔준 후 (5-7초) 딜링 


 그 다음 선택지 '1' 이나 '2'


 1. 상대의 딜을 받아내야 하는 경우  로 살짝 바꾸고 딜 버틴다음

     여유가 생긴다면  쓰고 바로  를 써서 폭딜 


     여유가 없다면 2번으로


 2. (5-7초) 딜을 넣은 후이기 때문에  로 스턴을 다시 먹인 후  로 딜



먼거리에서 이니시 넣을 경우


로 달려서 속도 증진하다가 견제를  로 해주면서 무빙으로 딜 감소 그래도 안닿으면  살짝 쓰고 닿을때쯤 로 스턴 또는   로 극딜




스킬 활용 팁














위 스킬은 E를 올리지 않아도 충분히 상대를 씹어먹을 수 있을 경우















위 스킬은 E가 필요한 경우


상황에 맞게 Q도 필요하다면 중간에 올립니다.

다만 R의 데미지가 스킬 올릴수록 생각보다 많이 올라가기에 잘 고려하길 바랍니다.(특히 정글링)

 

 

라인 / 정글 운영법

가장 중요한 것 한가지 마인드만 가지고 갑니다.


우디르를 플레이 하는 나는 cc기 배달러다. 


초중반에 흥할 수 있는 우디르는 대신에

  후반(40분 이후)에 큰 딜이 들어오는 상황을 버티기 힘듭니다.


고로 후반에는 센스를 발휘해서 적 암살자가 본진에 파고들은 경우만 노려서


 정수리에 스턴을 먹여주는 역할만 해도 할 일 다 했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상대 정글러보다 더 많이 정글몹을 먹어서 열렙을 해줍니다.


간간히 라인전에 교전이 일어나는 것 같다 하면 달려가서 cc기를 먹여주고


아군의 숨통을 틔여줍니다.

 

중반 운영법

 슬슬 흥한 우디르의 절정기를 맛봅니다.


이때 가질 수 있는 모든 이점들을 전부 가져다가 팀원에게 쏟아 붓도록 합니다.


우디르는 후반(40분 이후)에 힘쓰기 힘드므로 팀이 잘 크면 cc기 배달만으로도 충분합니다.

 

후반 운영법 / 팀파이트시 역할

 상황을 봐서 cc기를 먹여야 하는 상대에서 먹여줍니다.


상황을 몇개로 정리해보죠.


1. 적 암살자가 들어왔다.


2. 적의 탱커가 딜러를 물고 늘어지려고 한다.


3. 적의 서폿이 팀원의 가장 컨트롤 부족한 사람을 물려고 한다.


1의 상황에선 당연히 cc기 먹이기 -> 모든 팀원이 그녀석을 몰빵할겁니다.

 

2의 상황에선 끊어줘야겠죠. cc기 먹이고 '1'의 상황을 기다리다가 해결해줍니다.


3의 상황에선 적의 암살자가 오는지 딜러가 오는지 체크하고 아군의 위치를 파악해서 

아군의 지원까지 충분히 딜을 버틸 수 있는 상황인 경우 물린 아군에게 가장 큰 데미지를 줄 적에게 cc기를 먹입니다.

그리고 아슬한 상황까지 버티다가 안되면 스킬 연사를 하며 도주합니다.(이때 팀원이 뒤늦게 참여하는 경우 도주중에 상황을 봐서 다시 cc기를 넣어주도록 해야합니다. 물론 달려가서 거북이 모드로 딜을 버텨야겠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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