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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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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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1/1
이건 어떠세요)초반이약한 방관트린을 보조해줄 착취방관트린-다메어

- 흰오리(2016-02-13, 조회수: 3438)

안녕하세요 공략을 적기엔 많이 부족하지만 이거 괜찮다 싶은게 있어서

이렇게 약팔.. 아니 공략 적어봅니다.

솔직히 공략이라기 보다는 약간 이쪽길로 가보심이 어떠신가요 하는

제안글? 같은 느낌입니다.

옛 격언에 방어라고? 그 더러운 손을 트린에서 떼어라! 라는 말이 있었지만..

이제 그런건 진짜 옛말입니다.

새시대를 찾아갈 트린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앞에 글이 너무 길면 정떨어질것 같으니 내려가시죠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1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7.6
  • 방어
    +9
  • 공격 속도
    +10.26%
  • 공격력
    +2.25
총 가격 : 10,860 IP
방관트린이기에 빨강은 방관룬으로 들어줍시다.

노랑은 라인전에서 쓸 콤보가 e평평평w평평평밖에 없는 트린이기에

미니언딜을 줄여주기 위해서 고정방어입니다

파랑은 좀더 많이 때리기 위해 공속을 들어줍시다.

왕룬은 적이 자주 싸움거는 근접 챔프일 경우 공속

후반에 좀더 많은 방관을 원하면 방관

초반에 미니언을 잘 놓치거나 깡딜을 원하면 공격력을 들어주세요.

그렇다고 꼭 이렇게 들어야만 합니다! 는 아니니

자신이 편한 룬을 드는것이 정답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분노 : 스킬데미지를 높여봤자 쓸데가... 당연 공속이죠.

양날의 검 : 트린은 유지력이 좋은편이기 때문에 초반에 딜교 이득을 확실히 볼 자신이 있으시다면 추천 드립니다.

포식 : 딜교를 하기 힘든 챔프가 나오거나 졸렬하게 짤을 넣는 챔프라면 이게 좋을 것 같습니다.

흡혈귀 : 개인적으로 타고난 재능보다는 흡혈을 올려줘서 초반부터 후반까지 깨알같이 도움되는 이게 더 좋은것 같더라구요. 그렇지만 정글갈땐 타고난 재능도 드는 편입니다.

압제자 : 현상금 사냥꾼은 딱히 cc기도 없어서 로밍에서 큰 이득을 보기 힘든 트린한테는 별로라고 생각됩니다. 차라리 w나 빌지워터에서 생기는 슬로우에 이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산적 : 12/0/18인데 왜 산적을 넣었냐면 가끔씩 먼저 싸움을 걸어도 잘 싸워주지 않는 초식(유지력 좋은)챔프들이 있는데요 그런 챔프들 상대로 10골드씩 벌어들이는게 은근 꿀입니다.

회복력 : 라인 유지력 상승을 위해 들어줍시다.

질긴 피부 : 피해량 약간 줄여주는 것 같아보이지만 그 약간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적응성 갑옷 : 회복효과 상승으로 q 피수급과 피흡이 좀더 강력해집니다!

통찰력 : 뚜벅이인 트린은 e+스펠을 이용하여 적에게 붙어야 하는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신속 : 한타때 들어오는 cc를 감소.. 트린에게는 필수죠 특히 신속신이랑 같이 갈 경우 둔화가 약해진게 체감이 됩니다.

착취의 손아귀 : 이 공략을 쓴 이유죠.. 제가 여러분 착취를 한번 해보싶사 하는 이유는 맨처음에는 상대 뽀삐가 착취로 딜교를 자꾸 우월하게 가져가는데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초반의 트린다미어는 체력이 전체 챔피언 중에서도 상위권입니다.
즉 도란검 스타트를 하는 트린은 상대방보다 더 많은 피를 빼오는게 가능하고 초반 딜교 우위를 점하기 쉬워져 왕귀를 위한 초반을 무난하게 가져가기 쉬워집니다.
그리고 제가 착취가 좋다고 생각하게 된 건 중반에 적들이 저를 쌈싸먹으러 왔을때 궁+e 거기다 간간히 터지는 착취가 목숨을 약1초씩 늘려주면서 금방 죽을 뻔한 걸 오히려 적을 한명따고 제가 죽자마자 달려온 아군이 나머지 적들을 모조리 죽여버리는걸 보고 아.. 착취는 난전에서도 좋구나.. 하고 느꼈습니다.
트린은 소규모 난전에서 가장 힘을 보여준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때에도 착취가 나쁘지 않은 스펠같습니다.


Flash(점멸) : 취향이 갈리는 편이지만 라인전에서 깜짝킬,도주 한타에서 순식간에 달라붙는등 만능 스펠입니다.

Teleport(순간이동) : 요즘이 한창 텔 메타인지라 텔을 드는 탑라이너가 대부분인데요 트린은 텔로밍이 안좋은 편이지만 상대방 탑이 로밍가는 걸 따라가줘서 역킬을 내는 상황을 만들 수 있으며 스플릿하다 한타 합류가 가능해서 좋습니다.
그리고 초반이 약한 방관 트린이기에 늑대or칼날부리 캠프를 먹고 탑으로 가는 것으로 미니언 하나먹고 선 2랩이 가능하기에 축적된 분노를 이용한 딜교 이득을 보기 쉽습니다. 도란검 3포션은 덤

Ghost(유체화) : 점멸보다는 의외성이 떨어지지만 짧은 쿨 신발 3차업글을 이용해 빠른 이속으로 상대방에게 따라 붙기 쉬워 많은 트린 유저가 애용하는 스펠입니다. 저도 적이 도주기 좋은 원딜일 경우 많이 사용합니다.

Exhaust(탈진) : 가....끔 쓰시는 분이 있는데 올라프? 빵테? 같은 경우 쓰면 괜찮지 않을까...요? 저는 안써봐서 모르겠습니다.

Ignite(점화) : 탑은 남자의 라인이다아아아아아 널 사지분해 시켜서 웰던으로 구워주마아아아 할때 들어주세요 저는 즐겜말고는 잘 안드는 편입니다.

Smite(강타) : 정글할때 듭니다.

Cleanse(정화) : 적이 대체로 티모라던가 티모라던가... 혹은 라인전에서 cc하나만 풀면 딜교를 이긴다거나 한타때 cc가 너무 많아서 특성과 아이템만으로는 힘들겠다 싶을때 들어줍니다. 사실 저는 잘 못써서 잘 안듭니다.

나머지는 논외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5%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5/10/15/20/25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75/105/135/165/195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음.... e평평평평? w평평평? 죽기전에 궁을키고 평평평

스킬 활용 팁

 텔포로 정글먹고 시작이든 그냥 라인전에 가든 인베를 가든 1랩 e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후에는 q 선마를 한 후 e 와 w 로 나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상황보고 공격적으로 하면 e

상대방에게 맞춰서 딜교타이밍을 집으면 w를 찍습니다.


궁은 6 11 16때마다 찍으셔도 되고 안찍으셔도 되는데

이건 그냥 취향차이라고 생각됩니다.

쿨감과 순간 분노를 얻어 한타를 자주 해야 되는 경우는 궁을 제때 찍어주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궁같은 경우에는 정~말 정말 정말 못써서 죽어버리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궁 한번 못썼다가 게임이 길어지다 말리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합시다.

사실.. 저도 많이 못쓰고 죽어요...

피 1되면 자동사용되게 패치되버렸으면...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특성만 이상할뿐 템트리는 일반 방관트린과 별 차이가 없는데요.
시작 아이템은 Doran's Blade(도란의 검)도란만한게 없을 것 같습니다.
체력뻥에 피흡이 참 좋아요.
그렇지만 적이 빵테라던가 퀸 같은거면 Cloth Armor(천 갑옷)천갑 스타트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그 뒤에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빌지워터를 올려주시는데요
솔직히 빌지가 비싸기만 하고 효율은 좋지 못합니다.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흡낫에 비해 공격력 10 높고 사용효과로 슬로우 주는게 다임...
그래서 돈이 아깝다 싶으신 분은 흡낫만 올리고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 빌드를 타셔도 되고 도란검 하나 더 사고 요우무 빌드 타도 무방합니다.
혹은 선템으로 Zeal(열정의 검)열정의 검을 산 후 요우무를 올리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이 부분 의견 부탁드립니다.
예외로 적이 초식 탱커여서 체력이 매우 파오후하다 하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왕을 먼저 띄워주는 것도 괜찮습니다.

이속이 중요한 트린이니까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신발은 초반에 구매해주시고 이후 열정의 검 상위템 3개가 갈립니다.

(고속 연사포)고속포하고 (스태틱의 단검)스테틱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이번에 버프먹는 팬댄입니다.

개인적으로 라인 스플릿+번개데미지 때문에 스테틱을 선호하지만 다른템도 상황에 따라 좋습니다.
우선 고속포의 장점은 포탑에도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스플릿에 좀더 힘을 줄 수 있고. 늘어난 사거리로 아슬아슬하게 놓치는 상황이 덜합니다.
다만 한방데미지는 강하지만 상황에 따른 유연함이나 스태틱이나 팬댄에 비하여 스팩이 좀 딸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팬댄의 경우는 공속이 가장 높고 순간 이속을 불려주면서 그외의 패시브도 트린에게 매우 좋습니다.
다만 다른 두 템이 평타강화형 아이템이다 보니까 순순 첫 한방이 비교적 약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두 템을 갈 경우 라인을 미는게 비교적 느려지기 때문에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구인수를 올렸을 경우 같이 가면 시너지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후 (신속의 장화: 왜곡)신속신을 올려주세요.
신속신은 기본이속이 짱짱하고 둔화감소라서 트린에게 정말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거기다 왜곡까지 붙여주면.. 점멸 유체화가... 워어어어... 
그 외의 신발은 잘 안올리는 편인데요적 cc가 너무 강해서 강인함이 필요하다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 적이 올 ad인데 다이다이를 치러오는 챔프가 있을 경우 아니면 라인전 단계에서 적 평타기반 ad라이너에게 밀리고있어서 이속과 방어가 필요할 경우에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자를 가는게 좋아 보입니다...
그렇지만 저는 닌자는 별로 가본적이 없네요.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공속신은 다른 공속템을이 충분하기 때문에 안갑니다.
그 후에 트린의 필수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대를 올려주시고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마저 올려서 공속과 피흡을 충족시켜줍시다.
마지막 템으로는 상대방의 탱커가 잘컸다면 (도미닉 경의 인사)도미닉or (필멸자의 운명)필멸자를 올려줍시다.
그런데 저의 경우는 도미닉 보다는 필멸자를 자주 올리는 편입니다.
적의 탱커가 커서 방관활이 필요하지만 트린의 주요 역할은 몸약한 적 원딜이나 미드를 무는 것 이기 때문에 필멸자를 들어 피흡을 억제시키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적의 cc기가 강력해서 버티기 힘들다면 (헤르메스의 시미터)헤르메스를 올려줍시다.
적의 ap누커가 잘커서 곤란하다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멜모셔스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방템으로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특히 방템을 하나만 갔을 경우에는 순간적으로 피뻥에 공격력 상승도 붙어있기에 궁쓰는 타이밍을 잡기도 수월하며 한타때 의외성을 보여주는 템입니다. 
혹은 한타때 내게 한번더 찬스가 있다면 다 쓸어버릴 수 있다.. 하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천사를 가서 단번에 어그로를 끈뒤 적들의 스킬을 빼고 이후 궁으로 한번더 깽판을 치기 좋습니다.
다만 우리팀이 지고있는 경우에는 이도 저도 안될 경우가 많기에 주의해서 가야되는 템입니다.
적의 스킬 하나만 막으면 수월하게 플레이 가능하다던가 적이 포킹이 강하다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벤시도 나쁘지 않습니다.
적이 올ad 일 경우에는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갑을 가는 경우가 있는데요.
준수한 체력과 이속증가에 슬로우효과추뎀까지! 부족함이 없었던 템이지만.. 연속된 너프로 요즘은 손대기 꺼려집니다.
치명타 딜이 잘나오는 ad가 적이라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도 좋습니다.
한번 파고들었을때 광역 슬로우로 적을 물기 편해지고 체력 방어력 준수하게 좋습니다. 

(즈롯 차원문)?? 즈롯? 이라고 생각하시지만 그냥 개인적으로 가끔 씁니다.
저어어어엉말 가끔 우리팀이 유리하고 트린이 스플릿만 해도 되는 상황에서 가면 수호천사랑 동일 스팩의 방마방을 가지고 있는 스플릿 꿀템입니다.


그 외에는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구인수 우리팀이 올ad일 경우나 공속템을 스테틱이 아닌 다른걸 올릴때 가는데 순간딜이라기보다는 한타때의 지속딜을 좋게해주는 아이템입니다.
요즘 가보고 있는데 괜찮은것 같아요.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 때리면 빨라진다아아아아아 널 죽이러가~
가끔 갑니다 즈롯급으로 가끔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피바 몰왕안가고 깡 피흡늘릴때 갑니다.
시즌2의 향수가 느껴집니다.

이 외에 갈만한 아이템이나 더 좋은 템트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탑에서 cs를 먹던 트린다미어.
잠시후 사망에 이르게 되고 마는데
그 이유는 상대가 퀸이였기 때문!
야생의 퀸이 부쉬에서 나타나 짤짤짤 하면 죽고맙니다.
그렇다고 e로 접근하려니 e를써서 뒤로 물러난뒤 평q평 하면 아무 것도 못하고 도망가야됩니다.
나오면 닷지하거나 라인 스왑하거나 정글을가게 해달라고 빌어봅시다.
룰루
퀸이 ad의 극악이면 룰루는 ap의 극악입니다.
평타평타 하다가 실수로 반짝반짝죽창을 맞는순간 고통에 몸부림칩니다.
반짝창은 슬로우까지 있어서 맞고 진입도 불가능합니다.
q가 빠졌을때 회전베기로 들어가면 벼어어언해라!!! 하는 순간 트린다미어는 야만짐승남에서 다람쥐로 변해 바람의나라의 뢰진주 맞은 다람쥐마냥 돈으로 변해라 합니다.
6랩이후에 q w를 생각 없이 룰루가 빼더라도 다이브를 쳐서 죽이려 한다면 커어어져라아!로 에어본 띄우고 돌아온 w쿨로 다람쥐가 되어버립니다.
그렇다고 가만히 cs를 먹을 수 있는것도 아니니 걍 닷지하시거나 정글갑시다.
티모? 룰루에 비하면 천사입니다.
웃는 소리조차도 상위호완
판테온
진짜 라인전 찢으려고 하는 변태같은 챔프인데
무패의 물약을 가지고온 빵테가 작정하고 창차아차차창창창 하면 cs는 고사하고 경험치도 못먹습니다.
창을 많이 맞기전에 선딜교를 걸어도 패시브에 평타가 막히고 스턴을 먹은뒤 하트브레이크 당하고 도망가면서 창을 맞는건 덤입니다.
그나마 위에 두놈보다 나은건 근접이기 때문에 먼저 싸움걸어서 갱호응하면 트린은 궁으로 살아 나가고 정글러가 따주는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만약 라인전에서 킬따이고 빵테가 궁으로 날아오른 순간 게임도 폭죽마냥 날아올라 터져버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글쎄요 난 하나같이 쉬운게 없던데...
그나마 리븐이나....
다 그냥 보통이상인거같아요..

 

 

초반 운영법

 딜교를 하기 전 정글의 위치를 확인하고 분노를 열심히 모아서 치명타가 터지길 빌면서 때립시다.

기적의 딜교로 이긴다면 자리에서 일어나 하늘을 향해 치명타 횟수만큼 절합시다.

 

중반 운영법

 솔직히 트린은 중반까지 할게 별로 없습니다.

라인밀다 가끔 소규모 한타나면 합류해주고 라인밀고..

주로 용에서 한타가 일어나기 때문에 용 타이밍을 자주 확인합시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스플릿을 하다 기회를 봐서 적을 짤라먹거나 소규모 한타를 짧게 짧게 하는게 좋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아군에게 부탁해서 스플릿하는 라인쪽의 정글에 와드를 신경써서 합시다.

그러다 큰 한타가 일어난다면 적의 동선을 파악해 cc기를 가진 챔프들을 피해 원딜과 미드를 짜릅시다.

만약 방해가 들어와서 못짜른다고 하더라도 그 둘을 무는 시간동안 적팀엔 트린을 막은 챔프+트린에게 딜을 넣은 딜러 만큼의 한타부재가 발생하기때문에 우리팀에게 유리하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트린은 정말.. 딜러를 무는거밖에 없어..

 

 

 

마치며

 저는 어디까지나 이거 짱짱 좋아여!! 개꿀임!! 하는게 아니라

착취트린의 연구 가능성을 제시했을 뿐입니다.

초반을 무난하게 가져가는데서 생기는 후반이득을 보는데 좋은 챔프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무조건적으로 배드를 주시거나 무시하시면 상처받으니...ㅠ

한번쯤 해보시는건 어떨지.. 조심스럽게 권하겠습니다.

이 점이 잘못되었다 하는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제가 확인한 후 적용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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