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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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짜오, 데마시아의 호위무사
Xin Zhao, The Seneschal of Demac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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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패치 이후 신짜오는 전성기를 맞이한다

- 이루카선생님(2016-02-12, 조회수: 5755)

개쓰레기 씹폐기물 승률 50% 안되는 신짜오가

6.3 패치 이후 숨은 꿀이 되었다.

너프되기 전 빨리 꿀 빨자.

참고로 6.3 패치는 포식자 신짜오가 아닌 용사 짜오의 상향이다

포식자 가면 폐기물 그대로인 상위호환 엄청 많은 포식자 짜오지만

용사 가면 이 무슨 말도 안 되는 딜, 유지력을 볼 수 있다.

신 짜오, 데마시아의 호위무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273.8 (+35.0) 868.8
공격력 63 (+3.3) 119.1 공격 속도 0.645 (+3.5%) 1.029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5 (+5) 120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9,528 IP

6.3 패치 이후로 아무리 AD 가 중요하댔지만

아직까지 공속이 더 중요하다.

이 룬트리는 바꿀 이유가 없다 어느 상대로도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포식자가 아니라 용사 짜오기 때문에 전투의 열광 보다는

전쟁광의 환희다. 원래 용사 짜오라도 열광을 갔는데

누가 전쟁광을 가보라고 해서 전쟁광을 가봤더니 무조건 공속 30%가 따라온다.

재사용 대기시간도 2초라서 딱 3타마다 쿨이 돌아서 무조건 공속 30%에 유지력 상승이다.

그리고 W 치명타가 충전식이라 정글 잡을때 채웠다가

갱 갈때 바로 치명타가 터지게 만들수 있다.

 

열광은 레벨 올릴수록 피해량이 강해지지만 전쟁광은 그딴거 없고

W 찍은 그 순간부터 맞다이 때 공속 30% 먹고 시작한다.

딴 건 존재하지 않는다.
결심 (Challenge)
매 세 번째 기본 공격 시마다 총 공격력의 15/30/45/60% (1/6/11/16레벨에서)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신 짜오의 체력이 최대 체력의 3/3.5/4%(1/6/11레벨에서) (+0.65AP)만큼 회복됩니다.
삼조격 (Three Talon Strik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신 짜오가 강력한 연계 공격을 준비합니다. 다음 3번의 기본 공격이 16/29/42/55/68 (+0.4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다른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씩 감소시킵니다. 마지막 공격은 적을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풍전참뢰 (Battle Cry)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신 짜오가 창을 가르며 30/40/50/60/70 (+0.3AD)의 물리 피해를 입힌 뒤 그대로 찔러 50/85/120/155/190(+0.9AD)(0.65AP)의 피해를 입힙니다. 찌르기에 적중당한 적은 1.5초 동안 50% 둔화됩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는 적중 시 3초 동안 도전받은 상태가 됩니다.

찌르기 피해는 신 짜오의 치명타 확률에 비례해 최대 33.3%까지 증가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0% (1~16레벨에서)의 피해를 입힙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는 각각의 공격에 33%씩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1000)
무쌍돌격 (Audacious Charg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신 짜오가 적에게 돌격하여 모든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30%만큼 둔화시킵니다.

무쌍돌격을 사용하면 신 짜오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40/45/50/55/60% 증가합니다.

도전받은 적을 대상으로는 무쌍돌격의 사거리가 1,100으로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25)
현월수호 (Crescent Swee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신 짜오가 창을 매섭게 휘둘러 75/175/275 (+1.0 추가AD)(주문력의 110%) + 적 현재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내고 0.75초간 기절시킵니다.

현월수호 사용 후 4초 동안 신 짜오가 450 유닛 거리 이상 떨어진 챔피언에게 받는 모든 피해를 무시합니다. 적 유닛을 공격하면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도전: 도전 당한 적은 초승달 휩쓸기에 맞아도 뒤로 밀쳐지지 않습니다. (범위: 3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W평Q평평평평평평

스킬 활용 팁

 카정갈거아니라면 1렙때 W 찍어주자 정글링도 안정적이고 속도도 빠르다.

그리고 W 스킬에 붙은 0.2 추가 AD 치유 계수와

3타마다 치명타 붙는거 때문에 E 선마 대신 W 선마가 더 좋아졌다.

W가 씹상향되었기 때문에 W로 간다. Q선마랑 딜도 비슷해졌다.

 

궁 찍고 맞다이는 WEQR평평평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는 웬만하면 이렇게 간다

딱히 딜로스도 안 생기고 방마저 골고루 올려주면서 강하게 후두려팰수있다

특히 용사 주문포식자 몰왕 나왔을때 암살자 가까이 딜량 나오면서

1:1은 W 씹상향되고 나서 웬만하면 다 이기니 빨간색 정글템은 필요없다.

슬로우로 걍 뚜둘겨패면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킨드레드
한타 때나 6렙 이후에 들어가봤자 궁 킨다. 근접 암살자 챔의 하드카운터
하지만 6렙전에 만나면 그냥 씹어먹으니 그 전엔 걱정 안해도 된다
이즈리얼
뚜벅뚜벅..
리 신
6렙전엔 ㅈ밥이다. 짜오 치명타 터지는게 그렇게 데미지가 세진 않지만
특성 덕분에 ㅈㄴ 세졌다. 뚜들겨패면 된다.
리신은 궁 때문에 귀찮고 생존력이 좋고 유틸성이 좋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예전엔 어려웠는데 W 바뀌고 나서 5렙 짜오로 6렙 마이도 이기더라.
진짜 짜오가 초반에 깡패라서 웬만하면 안 진다.
초반에 게임 터뜨려라. 11렙 넘어가기 시작하면 슬슬 힘들다.
렝가
지기가 힘들다 마찬가지로 뚜들겨패면된다. 첨에 딱 들어왔을때 반피까지는것은 괜찮은데
그 이상 날라가면 진다.

W가 너무 좋아져서 솔직히 1:1에선 웬만해선 지지 않는다.

특성은 무조건 전쟁광의 환희다. 공속 30%가 말도 안되게 사기다.

약간 안 좋은게 5:5 한타인데 이건 많이 해봐야된다.

진입 타이밍이라던가 누구를 물어야되나

짜오는 한타 때 점멸을 절대 아끼면 안된다. 각 보이면 바로 선 점멸 과감하게 써야한다.

궁을 많이 맞출수록 방어력과 마저가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가니

궁 3명 이상 맞췄다 싶으면 앞에서 좀 맞아줄 수도 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3렙부터 개깡패다. 아마 3렙 때 전쟁광 들고 혼자 곡궁 낀 신짜오를 이길 정글러는 없다.

공격적으로 운영해주자.

초반 운영법

 카정도 심심치 않게 돌아주고 무조건 공격적이다. 근데 만약 말렸으면 좀 사리자.

어차피 W 바뀌고 나서 유통기한도 없다. 무리하지말고 편안하게 파밍해라.

 

중반 운영법

내 템트리에서 몰왕까지 나왔다면 거의 암살자 수준이다. 마주치면 암살이 가능하다.

하지만 막 들어가면 합류 땜에 뒤지니 잘 보면서 들어가자. 서폿이랑 같이 다니면 더 좋다.

후반 운영법

 딜러를 물기보다는 우리 딜러 옆에서 상대 들어오는 친구들을 짤라주는게 더 좋다.

 

팀파이트시 역할

 

 중반까진 들어가는게 좋지만 25분 정도 넘어가기 시작하면 딜러진 옆에서 지켜주는게 좋다.

챔피언별 대응법

 딱히 없다. 1:1로 마주치면 다 뒤질뿐

 

마치며

 ' 평타챔은챌린저 ' 궁금한건 친추해서 묻거나 관전하자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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