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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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Kindred, The Eternal Hunt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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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속의장화 킨드레드

- 애드온디스크(2016-02-15, 조회수: 3772)

안녕하세요. 새로운 템들과 새로운메타에 적응하기앞서
킨드레드 정글을 돌다가 확실히 나쁘지않다는 느낌을 받게되어 공략을 작성합니다.

이 공략의 주된 내용은 아이템분석, 새로운방식의 플레이스타일에 관한것이고요.
부가적으로는 스킬들의 중요성을 언급하겠습니다.
룬이나 특성에관한건 사실 취향을많이 타기때문에
대략적인 가이드만 제시하겠습니다.


요약 : 주, 킨드레드 아이템에 관한 고찰, 그리고 그에따른 플레이스타일
       부, 스킬들 파해치기


저는 플레티넘 4구간에서 플레이중이고 이 공략같은경우는 
플레 이하분들이 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고티어대에 공략보다 현실적인 공략을 작성해볼게요.




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300 (+35.0) 895
공격력 65 (+3.25) 120.3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 (+2) 41
방어력 29 (+4.7) 108.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00 500
  • 방어구 관통력 +1.6
    x1
  • 방어 +1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쿨감소 -0.83%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1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4.8
  • 방어
    +1
  • 마법 저항력
    +4.346
  • 쿨감소
    -2.486%
  • 공격력
    +2.25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4,611 IP
룬같은경우는 일단 방관이 주를 이룹니다.
킨드레드 다른공략글들과 다른방식의 플레이스타일을 구사하지만
룬셋은 공격력보단 방관이 더 좋은효율을 이룹니다.
특히 제 플레이스타일 잘맞는건 (갱과 카정을 주로이루는) 방관룬이라고 할수있겠습니다.

공격속도같은경우 사실 전 크게중요하지 않다고생각하는게
Dance of Arrows(화살 세례)Q가 주된 공격수단이자 Wolf's Frenzy(늑대의 광기)W를 켰을때는 쿨타임이 2초로 감소하기때문에
평q평 을 하면서 크게 공속이 부족하다고 느낀적은없습니다.

그보다 제가 중요시보는건 쿨감입니다.
저같은경우는 쿨감템을 따로 둘르는편이 아니기때문에 성장쿨감룬을 애용하고요.
5퍼에서 많게는 10퍼까지 가는데 
선택의 기준은 일단 제일중요하게 보는 "어떻게 플레이할것인가" 에서 나뉩니다.
적이 마법데미지가 쌔서 마저를 좀 들어줘야겠다하면 5퍼 아니면 10퍼입니다.
혹은 교전이 많이 예상된다 하면 5퍼 아니면 10퍼이고요.

제일 중요한건 방관 그리곤 쿨감, 그리고 공속 입니다.

방어를 껴준건 초반정글링에 필수고 교전이 있던없던 방어력룬만한게 없습니다.

왕룬같은경우 공속룬의 효율이 너무좋기때문에 취향에따라 가봄직하다 생각합니다.
하지만 필자는 가지않고요. 공격력1 방관2로 껴줬는데 
이건 차이가 미미해서 방관3 / 공격력2 방관1 등등 잘 섞어서 껴주시면 좋을것같습니다.

아직 연구중인건 이속룬인데요. 이건 나중에 정확한 빌드가 나온뒤 글써보겠습니다.


요약.

공속 << 쿨감 < 방관

빨강 / 방관 9 
노랑 / 방어 9 
파랑 / 쿨감5~10퍼 나머지 마저
왕룬 / 공격력,방관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에관해선 다른 이견이 없을꺼라생각합니다만
한가지가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요즘 평타베이스챔프는 제가보기엔 전투의 열광전투의 열광만한게 없다고생각됩니다.
데미지만봐도 만랩기준 한대당 14씩 총 8번이 쌓이게되면 112라는 숫자가 나오게되는데요.
꾸준히 딜을넣는 킨드레드와 잘어울린다고 생각하지만

초반에 짧은교전이나 2:2 3:2 3:3 소규모교전에서 천둥군주가 가끔 좋기도 하더라고요.
근데 역시 쓰다보면 말이 필요없습니다.


저같은경우에는 예외없이 전투의열광전투의 열광입니다.
킨드레드의 표식 (Mark of the Kindre)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양은 인벤토리 위의 챔피언 초상화를 클릭하여 사냥할 챔피언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늑대는 주기적으로 적 정글 몬스터를 갈망하여 사냥합니다.

사냥 대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사냥이 완료되어 킨드레드의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에는 3회 성공할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납니다.

킨드레드가 사냥감으로 지정한 정글 몬스터에 피해를 입힌 후 6초 안에 아군이 해당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킨드레드가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을 얻습니다.
화살 세례 (Dance of Arrows)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양이 도약하여 근처 적들에게 최대 3발의 화살을 발사해 40/65/90/115/140(+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35%의 추가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 안에서 도약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3.5/3/2.5/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늑대의 광기 (Wolf's Frenz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가 이동하거나 공격하면 사냥꾼의 활기 중첩이 쌓여 최대 100회까지 중첩됩니다. 최대치까지 중첩되면 양의 다음 기본 공격은 킨드레드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47~81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늑대가 지대를 형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을 8.5초 동안 공격합니다. 양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이 늑대가 형성한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는 공격을 멈추고 양을 따라갑니다.

늑대의 공격은 25/30/35/40/45(+0.2 추가AD) (+0.2 AP) +대상 현재 체력의 1.5% (+표식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차오르는 공포 (Mounting Drea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적 하나를 마비시켜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주문력 100당 5%)만큼 늦춥니다.

양이 대상을 두 번 더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가 적을 덮치게 만들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는 80/110/140/170/200(+1.0 추가AD) (+대상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0.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1% 당 기준 체력이 0.5% 증가하여 치명타 100%일 때, 기준체력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양의 안식처 (Lamb's Respi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양 형상이 4초 동안 킨드레드 발 밑의 대지를 축복, 아군과 적 모두 죽지 않는 지역을 형성합니다. 범위 안의 모든 생명체들은 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면 무적 상태가 되어 더이상 피해를 받지도, 치유되지도 않습니다.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25/300/37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Wolf's Frenzy(늑대의 광기)Dance of Arrows(화살 세례)Mounting Dread(차오르는 공포)

Mounting Dread(차오르는 공포)Dance of Arrows(화살 세례)Wolf's Frenzy(늑대의 광기)

Dance of Arrows(화살 세례)Wolf's Frenzy(늑대의 광기)Mounting Dread(차오르는 공포)


스킬에 따로 콤보는없습니다.

평타베이스 챔프인 킨드레드는 스킬 이해도만 높다면 콤보는 항상 유동적입니다.


부쉬에 숨어있다가 바로나타날때같은경우 저는 Mounting Dread(차오르는 공포)e 부터쓰고

그다음 Dance of Arrows(화살 세례)q로접근(퇴로쪽으로 이동) Wolf's Frenzy(늑대의 광기)w로 장판을깔아서 qDance of Arrows(화살 세례)의 쿨타임을 줄여주는편이지만

이건 상대를 계속해서 칠수있을때 얘기지 사실상 이런콤본는 잘 나오질 않습니다.



따라서 가장 보편적으로쓰는건 3번째 그림인


Dance of Arrows(화살 세례)q로 접근 혹은 퇴로쪽으로 이동후 Wolf's Frenzy(늑대의 광기)w로 Dance of Arrows(화살 세례)q의 쿨타임을 줄여준뒤 Mounting Dread(차오르는 공포)e를 걸고 싸우는건데요.


그 이유는 밑에적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킨드레드같은경우 갱이 좋다고는 할수없습니다.

그렇다고 나쁜편도아니지만 정글클리어가 빠른챔프도아니고 

순간딜이 나오거나 탱킹이 되는챔프도아닌 

그런 롤에선 유일무이한 챔프인것같습니다.

잘하면 게임을 완전히 터트려버리지만 못하면 완전터질수도있는 그런 챔프죠.

따라서 킨드레드만의 플레이스타일을 완전히 굳히는데 스킬활용/이해도는 매우중요합니다.


제일중요한건 Wolf's Frenzy(늑대의 광기)w입니다.

Dance of Arrows(화살 세례)같은경우 이동밑 데미지를 담당하는 (사실상 제일중요한) 스킬이지만 단순해서 

이해가 따로 필요하진 않습니다. 숙련도또한 필요하지 않죠.


다만 Wolf's Frenzy(늑대의 광기)같은경우 Dance of Arrows(화살 세례)를 얼마나 많이 넓은범위에서 쓸수있냐를 결정해주는 스킬이기때문에

경험을 토대로한 스킬이해도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Dance of Arrows(화살 세례)로 접근을해서 Wolf's Frenzy(늑대의 광기)를 까는이유가 여기에있죠.

Wolf's Frenzy(늑대의 광기)를 먼저쓰게되면 Dance of Arrows(화살 세례)의 활동범위는 좁아질수밖에없습니다. (적이 도망친다는 가정하에)

다만 Dance of Arrows(화살 세례)를 먼저쓰게되면 적에게 좀더 가까워지고 거기서부터 Wolf's Frenzy(늑대의 광기)의 범위가 시작되기때문에 

Dance of Arrows(화살 세례)를 무한으로 써줄수있죠.






서론이 길었는데 

결론은 Dance of Arrows(화살 세례)를위해 Wolf's Frenzy(늑대의 광기)의 범위설정을 잘해줘야 합니다.




Mounting Dread(차오르는 공포)같은경우 최대한빨리 써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킨드레드가 롤에서 유일무이한 챔프가 되는 또하나의 스킬

Lamb's Respite(양의 안식처)입니다.





Lamb's Respite(양의 안식처)같은경우 체력이 10%이하로 떨어지게되면 무적이되는데 이에 잘맞고 잘 안맞는 팀조합이 있습니다.

특히나 우리팀에 Garen(가렌)Riven(리븐)Zed(제드) 같이 한번에 많은 딜을 넣는 챔프가 있을때

적이 킨드레드 Lamb's Respite(양의 안식처)에 오게되면 무적효과를 받을수있기때문에 잘 고려해서

픽/사용 해야됩니다. 애초에 팀에 제드가있다면 킨드레드픽을 하지않는것을 고려해볼만도 합니다.

하지만 적팀에 제드가있다면 얘기가 달라지죠. 완벽한 카운터를 날릴수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 플레이스타일에 최적화되어있는 신속의장화 킨드레드입니다.
일단 제일 핵심은 역시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속의 장화를 빠르게올려주는겁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추적자의 검)보다도 빠르게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을 올려줘야한다는점과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를 통한 갱킹,카정 플레이에 있습니다.








이렇게 초반을 넘기고나서 집을 가도 되는지 안되는지는 단 한가지만 보시면됩니다.
900원이 모였나 안모였나.
킨드레드 스킬중 Wolf's Frenzy(늑대의 광기)는 흡혈이 있어서 정글 서스테인을 좋게해줍니다.
그래서 정글만 돌더라도 충분히 900원을 모아 집에가는게 가능하죠.

물론 가장좋은 시나리오는 처음 귀환때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추적자의 검) 두개를 뽑아주는겁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뽑은뒤에는 무조건적으로 갱킹과 카정에만 전념하되,
킨드레드 페시브인 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를 잘 봐주셔야합니다.
가장중요한 포인트는
절대 적정글에 무작정들어가서 스택을 쌓으시면 안되고,
바위게는 무조건 먹어주시고
챔피언 지정은 적 정글을 지정해주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올려주는템은 (추적자의 검: 용사)가 아닌 Zeal(열정의 검)입니다.

아이템 빌드를 보시면알겟지만 모든 템들은 카이팅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킨드레드 스킬특성상 카이팅하기가 너무좋고요.
빠른 Zeal(열정의 검)는 이속을올려줘서 카이팅에 좋을뿐만아니라 정글내에서 움직이는 시간을 단축시켜줍니다.
따라서 갱의속도가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와 함께 시너지가 붙게되어 한박자가 빠르죠.




Zeal(열정의 검)로는 (고속 연사포)을 올려줍니다.
(고속 연사포)는 킨드레드의 카이팅을 완벽하게 만들어주고 Wolf's Frenzy(늑대의 광기)첫타와 시너지가 좋게 데미지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후 갱을가주실때는

Dance of Arrows(화살 세례)진입 평Wolf's Frenzy(늑대의 광기) Mounting Dread(차오르는 공포)평 Dance of Arrows(화살 세례)평평 이런 스킬콤보로 갱을 가주시면 좋습니다.
스킬을 나열해서 길어보이지만 단 몇초안에 이루어지는 스킬콤보이고 데미지또한 상당합니다.






(추적자의 검: 용사)vs(추적자의 검: 포식자)?
용사냐 포식자냐를 햇갈려하시는분들이 있는데 애초에 질문자체가 잘못된거같습니다.
저같은경우에는 킨드레드를 하다가 드는 생각이 
(추적자의 검)vs(추적자의 검: 용사)
이였습니다. 저 위에 빌드대로 가다보면 용사를 올릴시간이 상당히 애매해집니다.
템에 효율또한 좋지도않고요. 저같은경우 게임을 진행하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의 부재가 체감이 된다면
무조건 용사없이도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를 주저않고 올려줍니다. 






그 다음은 (얼어붙은 건틀릿) 얼건에 관한건데
만약 적에 Garen(가렌)Nasus(나서스)Darius(다리우스)Dr. Mundo(문도 박사)Volibear(볼리베어)Sion(사이온)Swain(스웨인)Shyvana(쉬바나)Skarner(스카너)Singed(신지드)Udyr(우디르)Warwick(워윅)Cho'Gath(초가스)Tahm Kench(탐 켄치)Trundle(트런들)
이런 접근하는 뚜벅이들이 있다면 고민할필요도없습니다. 전 무조건 얼건을 올려주는 편이고요.

Nautilus(노틸러스)Riven(리븐)Shen(쉔) 등등 한번의 접근만 막아주면 그다음 무빙으로 이길수있는 상대또한 얼건으로 카이팅하기가 
수월해집니다.

킨드레드의 가장중요한 포인트는 카이팅입니다.



















고려해볼만한 아이템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헤르메스의 시미터) 흡혈이 붙어있고 상대에 cc기가 원콤에 이르게한다면 가볼만합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가격이 올라서 많이 부담스러워진 아이템이지만 성능만 보자면 극강의 효율을 자랑합니다.
다만 가는 타이밍이 많이 아쉬워진 상황입니다. (고속 연사포)를 갈필요를 못느끼겟다면 고려해볼만합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요우무와함께 가볼만한 템중 하나입니다. 킨드레드에게 중요한 쿨감과 살짝아쉬운 방관을 보충해주고
체력또한 늘려줘 효율은 상당합니다. 요우무를 간다면 고려해볼만 합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요우무와 블클과함께 카이팅을위해 가볼만한 템입니다. 얼건을 가기엔 오버쿨감이 되기때문에 
쿨감을빼고 체력과 슬로우에 중심을둔 아이템입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평타를 강하게해주고 생존기를 하나 부여해주는 좋은템중 하나입니다. 위의 템들과 잘어울립니다.




잘 안맞는 아이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공격력이 쌔다고 딜이 잘나오는건 아닙니다. 100으로 5대치는게 300으로 1대치는것보다 좋습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 그냥 별로.

(스태틱의 단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우디르
신속의 장화 킨드레드와 같은속도로 움직일수있는 존재입니다. 전 밴합니다.
초반 갱과 소규모 교전도 힘들지만 제일문제는 후반 운영에있습니다.
즈롯차원문을 간 우디르는 막을수가없어요.
엘리스
비슷한스타일의 갱을 다니는 엘리스인데 데미지가 상상을 초월합니다.
정글에서 만났을때와 2:2교전에서도 밀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요즘은 와드를 핑와 혹은 장신구로까는 1분와드뿐이라 초반갱 가기가 너무쉽습니다.

따라서 시야장악이 힘든 시즌을이용해 한박자 빠른 갱으로 초반에 게임을 완전히 망쳐놔야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운영 같은 경우에는 크게 3가지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버프몹(레드/블루)를 먹고 상대 버프몹쪽으로 빠르게 뛰기,

작골/독두꺼비 -> 버프몹(레드/블루) -> 버프몹(레드/블루) -> 탑 혹은 미드찌르기

버프몹(레드/블루)를 먹고 미드/봇을 빠르게 찌르기.


3개중 고려 해봐야하는건(이득이 가장 큰건) 상대 버프몹으로 뛰는겁니다. 

어처피 플레이하구간에서 초반 카정을 위한 와드란 잘 하지도않습니다.
물론 와드를 하는지 초반에 체크를해주는게 베이스가 되어야하지만
패치후에 와드를 하는지안하는지 구분을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킨드레드의 스킬 특성상 정글내에서 도주하기가 너무쉽고 (실패 위험이 적음)
성공하면 대박, 못한다면 그냥 넘겨버리는 그런식의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물론 이렇게 상대버프몹쪽으로 뛸때 체크해야할것이 있습니다.
1. 상대미드/봇의 움직임
2. 와드의 유무 (뻔하게 와드를 해놨는데 그냥 가면 안되죠)
이렇게 2가지입니다.

상대 미드와 봇(원딜,서폿)의 움직임만봐도 와드로 체크를 한건지 안한건지 알수있습니다.
가다가 느낌이 쎄하면 그냥 빼세요.




상대 버프몹을 먹었건 우리버프몹을 먹었건 이제 해야될건 갱킹입니다.
선택지는 대략적으로 2가지가 있습니다.
탑갱과, 미드갱인데요

선호하는 방식은 미드를 그냥 훅한번 가볍게 찌른뒤
탑으로 바로 올라가는겁니다.

탑갱같은경우 용이 나온뒤부터는 잘 갈수가없습니다.
왜냐, 적정글러가 탑에보이면 바로 용을 시도하면 되잖아요 ㅋ
님도 그렇게하세요 그리고 ㅇㅇ..


따라서 용이나오기전까진 탑 위주의 플레이가 좋습니다.
어처피 6랩을달고 용이나오기시작하면 봇갱을 위주로 플레이할테니깐요.




*************************************************************************************
왜 이런 무모한 플레이를 하냐 하시는분께 전해드리는 팁입니다.



현제 킨드레드로 상대 버프몹으로 바로뛰었을때 10판중 6판정도는 상대정글러를 따고 안전히 나왔습니다.
나머지 2판정도는 따지는못하고 어영부영 견제하고나오고 2판정도는 말린판이고요.
중요한건 상대정글러를 따는 6판은 게임이 거의 터져버린다는것입니다.
따라서 초반에 상대정글러를땃을시 승기는 99%잡았다고 보면 될것같습니다.

결론은 상대정글몹으로 뛸시 "킨드레드가 끼친 영향력 때문에" 60퍼센트 확률로 승리확정
20퍼센트는 비등비등한판 (킨드레드가 끼친 영향력 때문에)
나머지 20퍼센트는 불리한판 (킨드레드가 끼친 영향력 때문에)

시도 안할 이유가없습니다. 현제 30판정도를해서 나온 통계입니다. 물론 100판이 넘어가면 
통계가 바뀔수도있겠지만 승률이 50퍼가 될때쯤 방식을 바꿔보면 그만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통계가 바뀌지 않을수도있고요.


중반 운영법

킨드레드에게 중반은 대충 (추적자의 검)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재료아이템 이정도가 나왓을때가 아닐까싶네요.

재료아이템같은경우 Zeal(열정의 검)가 될수도있고 The Brutalizer(톱날 단검)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콜필드의 전투 망치) 이것들이 될수도있고요.





중반이라고 운영법이 따로존재하진 않습니다만 다른 정글러들과 같이

이제는 용을 잘 봐주셔야합니다. 그렇기때문에 탑보다는 미드와 봇쪽에 힘을 실어줘야하고요.

 

후반 운영법
딜량과 판분석

 


상대 에코정글을 완전 말려놓고 20분서렌이 나왓을시 딜량 그레프입니다.

버프 리쉬받고 상대 버프몹쪽으로 바로 뛰어서 에코를잡고 상대버프몹까지 먹었고요.

그후 또다시 반대쪽 상대 버프몹에서 대기를타서 한번 더 딴 상황이였습니다.


눈여겨 봐야할것은 에코의 딜량보다 미드였던 브렌드, 케이틀린, 서포터인 룰루 보다

월등히 딜이 높은 킨드레드의 딜량그레프입니다.





이것또한 상대버프몹을 취하긴했는데 나오는길에 애니에게 따인뒤 정글이 많이 힘들어져서 

갱에 소홀하게되고 그렇게 봇, 미드의 스노우볼링에 지고난뒤의 딜량 그레프입니다.

눈여겨 봐야할부분은 2가지입니다.

첫째는 역시 킨드레드 딜량이 포킹스킬이 있는 이즈보다 살짝낮다는점이고요

두번째는 아리딜량...ㅋ

게임은 졌습니다.




아...이 게임도 진거긴한데 카서스랑 케일이 은근 잘맞더라고요? 전 둘의 조합이 완전 꽝이라고생각했는데;

뭐 여튼

상대가 노틸러스 정글이였는데 이번에는 상대버프몹으로 바로뛰지 않았습니다.

일단 노틸러스가 정글이 안정적이다는점과 두번째로는 cc기가 너무많다보니 봇이나 미드에서 백업이

체감상 빠르게 느껴질수있기때문입니다.


딜량그레프에서 눈여겨봐야될건 또 2가지인것같네요.

킨드레드 딜량과.....칼리스타....딜량 ,,,,ㅋ 어떻게 알리랑 비슷하냐




볼리베어가 정글이였고 볼리베어의 패시브때문에 상대 버프몹으로 바로뛰진 않았고요.

다만 아리와 처음에 입을맞춰서 2랩갱을 시도해서 성공했습니다.

그뒤에 블루를 먹고 바로 봇으로가서 봇만 몇번을 후벼팠는지 모르겠네요. 여튼

킨드레드 딜량 ㅎㄷㄷ하죠.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 킨드레드의 역할은 단순합니다.

처음엔 앞서오는 탱커를 공격하시되 항상 궁극기 타이밍을 잘 봐주셔야합니다.

특히 적팀에 르블랑,제드 같은 암살자챔프가 있다면 더욱더 잘 봐주셔야 하고요.


주 공격대상은 서포터와 탑,정글 입니다. 항상 카이팅을 해주시면 됩니다.



궁극기같은경우 뒤쪽 저보다 더 뒤포지션을 잡고있는 서폿이나 원딜에게 쓰는게 이상적입니다.

쓴뒤 킨드레드는 사거리안에 살짝 걸쳐있고 원딜같은경우는 반대쪽 끝자락에 걸쳐있고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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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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