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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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104) | 2378 | 마나 | 300 (+35.0) | 895 |
공격력 | 65 (+3.25) | 120.3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7 (+2) | 41 |
방어력 | 29 (+4.7) | 108.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 | 325 | 사정 거리 | 500 | 500 |
- 방어구 관통력 +1.6x1
- 방어 +1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쿨감소 -0.83%x1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력 +2.25x1
- 공격 속도 +4.5%x1
- 방어구 관통력 +3.2x1
- 방어구 관통력+4.8
- 방어+1
- 마법 저항력+4.346
- 쿨감소-2.486%
- 공격력+2.25
- 공격 속도+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늑대는 주기적으로 적 정글 몬스터를 갈망하여 사냥합니다.
사냥 대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사냥이 완료되어 킨드레드의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에는 3회 성공할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납니다.
킨드레드가 사냥감으로 지정한 정글 몬스터에 피해를 입힌 후 6초 안에 아군이 해당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킨드레드가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 안에서 도약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3.5/3/2.5/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사용 시: 늑대가 지대를 형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을 8.5초 동안 공격합니다. 양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이 늑대가 형성한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는 공격을 멈추고 양을 따라갑니다.
늑대의 공격은 25/30/35/40/45(+0.2 추가AD) (+0.2 AP) +대상 현재 체력의 1.5% (+표식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양이 대상을 두 번 더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가 적을 덮치게 만들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는 80/110/140/170/200(+1.0 추가AD) (+대상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0.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1% 당 기준 체력이 0.5% 증가하여 치명타 100%일 때, 기준체력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25/300/37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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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에 따로 콤보는없습니다.
평타베이스 챔프인 킨드레드는 스킬 이해도만 높다면 콤보는 항상 유동적입니다.
부쉬에 숨어있다가 바로나타날때같은경우 저는 e 부터쓰고
그다음 q로접근(퇴로쪽으로 이동) w로 장판을깔아서 q의 쿨타임을 줄여주는편이지만
이건 상대를 계속해서 칠수있을때 얘기지 사실상 이런콤본는 잘 나오질 않습니다.
따라서 가장 보편적으로쓰는건 3번째 그림인
q로 접근 혹은 퇴로쪽으로 이동후 w로 q의 쿨타임을 줄여준뒤 e를 걸고 싸우는건데요.
그 이유는 밑에적겠습니다.
킨드레드같은경우 갱이 좋다고는 할수없습니다.
그렇다고 나쁜편도아니지만 정글클리어가 빠른챔프도아니고
순간딜이 나오거나 탱킹이 되는챔프도아닌
그런 롤에선 유일무이한 챔프인것같습니다.
잘하면 게임을 완전히 터트려버리지만 못하면 완전터질수도있는 그런 챔프죠.
따라서 킨드레드만의 플레이스타일을 완전히 굳히는데 스킬활용/이해도는 매우중요합니다.
제일중요한건 w입니다.
같은경우 이동밑 데미지를 담당하는 (사실상 제일중요한) 스킬이지만 단순해서
이해가 따로 필요하진 않습니다. 숙련도또한 필요하지 않죠.
다만 같은경우 를 얼마나 많이 넓은범위에서 쓸수있냐를 결정해주는 스킬이기때문에
경험을 토대로한 스킬이해도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로 접근을해서 를 까는이유가 여기에있죠.
를 먼저쓰게되면 의 활동범위는 좁아질수밖에없습니다. (적이 도망친다는 가정하에)
다만 를 먼저쓰게되면 적에게 좀더 가까워지고 거기서부터 의 범위가 시작되기때문에
를 무한으로 써줄수있죠.
서론이 길었는데
결론은 를위해 의 범위설정을 잘해줘야 합니다.
같은경우 최대한빨리 써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킨드레드가 롤에서 유일무이한 챔프가 되는 또하나의 스킬
입니다.
같은경우 체력이 10%이하로 떨어지게되면 무적이되는데 이에 잘맞고 잘 안맞는 팀조합이 있습니다.
특히나 우리팀에 같이 한번에 많은 딜을 넣는 챔프가 있을때
적이 킨드레드 에 오게되면 무적효과를 받을수있기때문에 잘 고려해서
픽/사용 해야됩니다. 애초에 팀에 제드가있다면 킨드레드픽을 하지않는것을 고려해볼만도 합니다.
하지만 적팀에 제드가있다면 얘기가 달라지죠. 완벽한 카운터를 날릴수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초반 갱과 소규모 교전도 힘들지만 제일문제는 후반 운영에있습니다.
즈롯차원문을 간 우디르는 막을수가없어요.
정글에서 만났을때와 2:2교전에서도 밀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요즘은 와드를 핑와 혹은 장신구로까는 1분와드뿐이라 초반갱 가기가 너무쉽습니다.
따라서 시야장악이 힘든 시즌을이용해 한박자 빠른 갱으로 초반에 게임을 완전히 망쳐놔야합니다.
초반운영 같은 경우에는 크게 3가지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킨드레드에게 중반은 대충 +재료아이템 이정도가 나왓을때가 아닐까싶네요.
재료아이템같은경우 가 될수도있고 이것들이 될수도있고요.
중반이라고 운영법이 따로존재하진 않습니다만 다른 정글러들과 같이
이제는 용을 잘 봐주셔야합니다. 그렇기때문에 탑보다는 미드와 봇쪽에 힘을 실어줘야하고요.
상대 에코정글을 완전 말려놓고 20분서렌이 나왓을시 딜량 그레프입니다.
버프 리쉬받고 상대 버프몹쪽으로 바로 뛰어서 에코를잡고 상대버프몹까지 먹었고요.
그후 또다시 반대쪽 상대 버프몹에서 대기를타서 한번 더 딴 상황이였습니다.
눈여겨 봐야할것은 에코의 딜량보다 미드였던 브렌드, 케이틀린, 서포터인 룰루 보다
월등히 딜이 높은 킨드레드의 딜량그레프입니다.
이것또한 상대버프몹을 취하긴했는데 나오는길에 애니에게 따인뒤 정글이 많이 힘들어져서
갱에 소홀하게되고 그렇게 봇, 미드의 스노우볼링에 지고난뒤의 딜량 그레프입니다.
눈여겨 봐야할부분은 2가지입니다.
첫째는 역시 킨드레드 딜량이 포킹스킬이 있는 이즈보다 살짝낮다는점이고요
두번째는 아리딜량...ㅋ
게임은 졌습니다.
아...이 게임도 진거긴한데 카서스랑 케일이 은근 잘맞더라고요? 전 둘의 조합이 완전 꽝이라고생각했는데;
뭐 여튼
상대가 노틸러스 정글이였는데 이번에는 상대버프몹으로 바로뛰지 않았습니다.
일단 노틸러스가 정글이 안정적이다는점과 두번째로는 cc기가 너무많다보니 봇이나 미드에서 백업이
체감상 빠르게 느껴질수있기때문입니다.
딜량그레프에서 눈여겨봐야될건 또 2가지인것같네요.
킨드레드 딜량과.....칼리스타....딜량 ,,,,ㅋ 어떻게 알리랑 비슷하냐
볼리베어가 정글이였고 볼리베어의 패시브때문에 상대 버프몹으로 바로뛰진 않았고요.
다만 아리와 처음에 입을맞춰서 2랩갱을 시도해서 성공했습니다.
그뒤에 블루를 먹고 바로 봇으로가서 봇만 몇번을 후벼팠는지 모르겠네요. 여튼
킨드레드 딜량 ㅎㄷㄷ하죠.
팀파이트시 킨드레드의 역할은 단순합니다.
처음엔 앞서오는 탱커를 공격하시되 항상 궁극기 타이밍을 잘 봐주셔야합니다.
특히 적팀에 르블랑,제드 같은 암살자챔프가 있다면 더욱더 잘 봐주셔야 하고요.
주 공격대상은 서포터와 탑,정글 입니다. 항상 카이팅을 해주시면 됩니다.
궁극기같은경우 뒤쪽 저보다 더 뒤포지션을 잡고있는 서폿이나 원딜에게 쓰는게 이상적입니다.
쓴뒤 킨드레드는 사거리안에 살짝 걸쳐있고 원딜같은경우는 반대쪽 끝자락에 걸쳐있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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