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잉여잉여하게 요즘 새로나온 진을 즐기고 있는 유저입니다.
참고삼아 보라고 쓰는 거지 제가 초고수 라서 쓰는게 아닙니다
이점 숙지하고 보시기 바랍니다.
-미드진-
1. 라인 딜교환시 데미지는 상당하지만 1:1상황에 맞다이뜨면 거의 진다고 보면 됩니다.
2.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안전성을 위해 백업후 합류하는게 가장 이상적이라고 봅니다.
3. 궁극기를 이용한 상대 블루 스틸이 용이하고 미드에서 우리팀 블루를 먹기에도 용이합니다.
4. 딜교 이긴다고 무턱대고 라인밀면 갱왔을때 90퍼는 죽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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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이동 속도 +1.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쿨감소-9.948%
- 이동 속도+4.5%
데미지계수가 높기때문에 방관으로 딜을 올려주고 카이팅을 위해 이속에 투자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같은 경우는 진은 공격속도가 고정이기 때문에, 을 투자했습니다.
맞다이에 취약한 진은 몸을 최대한 사리면서 딜교를 해줘야하기 때문에보다는 에 투자했습니다.
진은 후방에서 서포터한 후에 합류하기 때문에 맞을일이 거의없어서 을 찍어 최대한 딜을 올렸습니다.
속박이나 둔화가 많은 진은말고 에 투자했습니다.
흉포를 버리고 결의를 선택하기로 했습니다.을 감으로서 를 좀더 빠르게 쓸수있습니다.
진은 기본적으로 평타가 강하기 때문에에 주지않고 합류를 빠르게 하기위해을 투자했습니다.
이 부분은 저는 맞다이에 취약해서 어짜피 1:1은 글러먹었다고 생각해서보다는 에 투자했습니다.
생존기가 없는 진은 이속도 굉장히 느립니다. 여러개 써보았지만 이속증가가 확연한 에 투자했습니다.
올려줌으로서 4타 이속증가율을 올리고 으로 지속딜을 올려주었습니다.
생존기도 없고 이속도 느리기 때문에 저는 와 만을 들고갑니다.
그외에 것들은 그닥 필요없다고 생각하지만, 만 아니라면 은 상대에 따라 고려해볼만 할듯합니다.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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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분들 보면 (퇴로)-평--평--(폭발)-평--라고들 하는데,
솔직히 진을 하면서 느낀건데 사정거리가 굉장히 짧습니다. 이거쓰러 좀더 들어갔다간, 거의 죽어요.
그래서 저는 딜교시 평--평--평-으로 콤보를 끝내는 편입니다.
이때 상대가 갑자기 훅들어 올수도있어서 는 제쪽에 뿌려놓는 편입니다.
평--평--평- 후 상대가 도주하면을 쓰시고 근접으로 들어온다 싶으면 덫깔고 카이팅하세요.
스킬 활용 팁
-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 마나 소모: 30/35/40/45/50
-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60/85/110/135/160 (+0.3/0.35/0.4/0.45/0.5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 사정거리: 550
설명을 보시면 4번까지 적을 맞힐수 있으면 적처치시 타격 피해량이 35퍼씩 증가합니다.
라인전 딜교환시 마술사 미니언 막타를 "춤추는 유탄"으로 드신다면 어마어마한 딜을 적챔푠에게 줄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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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 마나 소모: 50/60/70/80/90
-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50/85/120/155/190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과 몬스터는 6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의 기본 공격, 연꽃 함정에 적중당했거나 진의 아군에게 공격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0.75/1/1.25/1.5/1.7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설명에 보시면 조건부 속박이 달려있는데요.
사정거리가가 어마어마 하게 길기 때문에 우리팀이 적 추노시 적절하게 속박걸어주시면 그것만으로도 칭찬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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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 마나 소모: 40/45/50/55/60
- 재사용 대기시간: 2초
-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2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과 몬스터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8/27/26/25/2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 사정거리: 750
둔화를 걸어주기때문에 상황에 따라 쓸수있습니다.
부쉬쪽에 숨겨서 적 정글을 견제 한다거나 상대 앞쪽이나 자신쪽에 뿌려 상대방에 움직임을 묶는데 용이합니다.
둔화가걸리는순간 로 속박을 걸어줌과 동시에 평--평-(폭발)로 엄청난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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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커튼 콜
(Curtain Call)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7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50/125/200(+0.25AD)~150/375/600(+0.7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시전을 일찍 취소하면 커튼 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사하지 않은 탄환 1발당 10%씩 줄어듭니다.
이스킬은 상대에게 무려 80퍼에 둔화를 걸어 주며 사정거리 또한 어마어마 합니다.
합류전에 쏴주던가 한타후 개피 된 적을 저격할때 써주시면 됩니다.
쿨타임 또한 짧은 편이기 때문에 과감히 써줍시다.
적 블루탐에 미드라인에서 적블루를 뺏어먹기도 용이하고 그외 용,바론 스틸도 안정적으로 시도 가능합니다.
시작템은 또는 가주시면 됩니다.
템은 항상 유동적으로 가고, 저는 을 들기때매 신발 왜곡을 필수로 갑니다.
저는 왠만하면 가주는데 신발도 상황에 맞게 가시면 됩니다.
그냥 신속 가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아칼리,탈론 외에도 훅들어오는 그런 암살캐릭들은 그냥 다 힘들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외엔 그냥저냥 할만한것같아요.
안죽으면서 딜교 및 파밍만 잘해줍시다.
상대가 순간적으로 폭딜 넣는 캐릭만 아니라면 킬각노려볼만도 합니다.
라인 유지 잘하면서 상대 블루 타이밍에로 스틸 노려보시고 /으로 로밍 백업해주시면 됩니다.
용 및 바론 한타 시 참여 잘해주시고 부득이할경우엔 로 스틸 노려봅시다.
후반은 뭐 짤리지만 않고 딜 잘넣어 주세요..
럭스
럭스에겐 거의 질수가 없습니다...
첫템으로을 가주신 다음에 밀린다 싶으면를 가신 후 살짝 사리면서 하시면 됩니다.
이긴다 싶으면 후를 가주시면 됩니다. (는 나중에 파시면 됩니다.)
신발은 을 가주시고 딜교는 이 빠졌을시 --평-평--평-해주시면 됩니다.
솔직히... 럭스에겐 거의 질수가 없습니다. 핵심은를 잘피해주시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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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라스
첫템으로를 가주신 다음에 를 바로 가주세요.
제라스는 만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은 왠만해서 피하기 힘들고은 최대한 무빙으로 피해주세요.
만 맞지 않는다면 딜교에서 절대 지지 않습니다.
신발은 필히를 가주시기 바랍니다.
여유가 된다면 가서 빠졋을때--평-평--평-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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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리언
질리언은 첫템으로을 가주신 다음를 가신 후 살짝 사리면서 하시면 됩니다.
라인을 너무 밀면 갱왔을시 에 의해서 거의 무조건 사망합니다.
은 무빙으로 최대한 피해주시고, 레벨 6이 되면으로 부활하니 절대 무리하지 마세요.
신발은 를 가주시고 딜교만 무난하게 하시고 뒤로 빠지는 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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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즈
첫템으로를 가주신 다음에 를 바로 가주신후, 최대한 라인 떙기면서 을 바로 가줍니다.
딜교는 가 빠졌을시 평-평--평-해주시고 바로 빠지시면 됩니다.
신발은 필히를 가주시기 바랍니다.
상대가 레벨 6되면 점멸은 꼭 아껴주시구요 피즈가들어올시 이 2개가 빠지면, 로 바로 빠지시고 카이팅 하시면 되고 이떄걸려있으면 바로 수은으로 풀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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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머딩거
첫템으로를 가주신 다음에 를 바로 가주세요.
같은 경우는 바로바로 제거를 해주시고 로봇이 없을때 평--평-로 딜교 해주시면 됩니다.
그 후 바로이랑를 가주시면 됩니다.
같은 경우는 무빙으로 잘 피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나오는 순간 바로 도망가신후에 뒤에서 로 견제해주시고 집 또는 라인 가시면 됩니다.
그냥 저는 이런식으로 간다 라고 올린거기 때문에, 다른 의견 있으신분들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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