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46.2% (6표)
0% (0표)
53.8% (7표)
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17
13
0
7/13
[미드]진격의 진

- kayjer(2016-05-14, 조회수: 33159)

안녕하십니까?

 

잉여잉여하게 요즘 새로나온 진을 즐기고 있는 유저입니다.

 

참고삼아 보라고 쓰는 거지 제가 초고수 라서 쓰는게 아닙니다

 

이점 숙지하고 보시기 바랍니다.

 

-미드진-

 

1. 라인 딜교환시 데미지는 상당하지만 1:1상황에 맞다이뜨면 거의 진다고 보면 됩니다.

 

2.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안전성을 위해 백업후 합류하는게 가장 이상적이라고 봅니다.

 

3. 궁극기를 이용한 상대 블루 스틸이 용이하고 미드에서 우리팀 블루를 먹기에도 용이합니다.

 

4. 딜교 이긴다고 무턱대고 라인밀면 갱왔을때 90퍼는 죽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4) 133.8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쿨감소
    -9.948%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6,908 IP

데미지계수가 높기때문에 방관으로 딜을 올려주고 카이팅을 위해 이속에 투자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분노같은 경우는 진은 공격속도가 고정이기 때문에, 마술을 투자했습니다.

맞다이에 취약한 진은 몸을 최대한 사리면서 딜교를 해줘야하기 때문에포식보다는 양날의 검에 투자했습니다.

진은 후방에서 서포터한 후에 합류하기 때문에 맞을일이 거의없어서 타고난 재능을 찍어 최대한 딜을 올렸습니다.

속박이나 둔화가 많은 진은현상금 사냥꾼말고 압제자에 투자했습니다.

흉포를 버리고 결의를 선택하기로 했습니다.통찰력을 감으로서 Ghost(유체화)를 좀더 빠르게 쓸수있습니다.

진은 기본적으로 평타가 강하기 때문에포악함에 주지않고 합류를 빠르게 하기위해방랑자을 투자했습니다.

이 부분은 저는 맞다이에 취약해서 어짜피 1:1은 글러먹었다고 생각해서암살자(Assassin)보다는 비밀 창고에 투자했습니다.

생존기가 없는 진은 이속도 굉장히 느립니다. 여러개 써보았지만 이속증가가 확연한 폭풍전사의 포효에 투자했습니다. 

 

분노올려줌으로서 4타  이속증가율을 올리고 죽음불꽃 손길으로 지속딜을 올려주었습니다.

생존기도 없고 이속도 느리기 때문에 저는 Ghost(유체화)Flash(점멸)만을 들고갑니다.

 

그외에 것들은 그닥 필요없다고 생각하지만, Ignite(점화)만 아니라면 Heal(회복)Exhaust(탈진)은 상대에 따라 고려해볼만 할듯합니다.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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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스킬 콤보

 다른 분들 보면 (퇴로)Captive Audience(강제 관람)-평-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평-Deadly Flourish(살상연희)-Captive Audience(강제 관람)(폭발)-평-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Whisper(속삭임)라고들 하는데,

솔직히 진을 하면서 느낀건데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사정거리가 굉장히 짧습니다. 이거쓰러 좀더 들어갔다간, 거의 죽어요.

그래서 저는 딜교시 평-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평-Deadly Flourish(살상연희)-평-Whisper(속삭임)으로 콤보를 끝내는 편입니다.

이때 상대가 갑자기 훅들어 올수도있어서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는 제쪽에 뿌려놓는 편입니다.

 

평-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평-Deadly Flourish(살상연희)-평-Whisper(속삭임) 후 상대가 도주하면Curtain Call(커튼 콜)을 쓰시고 근접으로 들어온다 싶으면 덫깔고 카이팅하세요.

스킬 활용 팁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60/85/110/135/160 (+0.3/0.35/0.4/0.45/0.5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설명을 보시면 4번까지 적을 맞힐수 있으면 적처치시 타격 피해량이 35퍼씩 증가합니다.

라인전 딜교환시 마술사 미니언 막타를 "춤추는 유탄"으로 드신다면 어마어마한 딜을 적챔푠에게 줄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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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50/85/120/155/190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과 몬스터는 6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의 기본 공격, 연꽃 함정에 적중당했거나 진의 아군에게 공격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0.75/1/1.25/1.5/1.7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설명에 보시면 조건부 속박이 달려있는데요.

사정거리가가 어마어마 하게 길기 때문에 우리팀이 적 추노시 적절하게 속박걸어주시면 그것만으로도 칭찬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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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2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과 몬스터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8/27/26/25/2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둔화를 걸어주기때문에 상황에 따라 쓸수있습니다.

부쉬쪽에 숨겨서 적 정글을 견제 한다거나 상대 앞쪽이나 자신쪽에 뿌려 상대방에 움직임을 묶는데 용이합니다.

둔화가걸리는순간 Deadly Flourish(살상연희)로 속박을 걸어줌과 동시에 평-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평-Captive Audience(강제 관람)(폭발)로 엄청난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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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7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50/125/200(+0.25AD)~150/375/600(+0.7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시전을 일찍 취소하면 커튼 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사하지 않은 탄환 1발당 10%씩 줄어듭니다.

이스킬은 상대에게 무려 80퍼에 둔화를 걸어 주며 사정거리 또한 어마어마 합니다.

합류전에 쏴주던가 한타후 개피 된 적을 저격할때 써주시면 됩니다.

쿨타임 또한 짧은 편이기 때문에 과감히 써줍시다.

적 블루탐에 미드라인에서 적블루를 뺏어먹기도 용이하고 그외 용,바론 스틸도 안정적으로 시도 가능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템은 Doran's Blade(도란의 검)(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와드 토템 (장신구))또는 (부패 물약)(와드 토템 (장신구)) 가주시면 됩니다.

템은 항상 유동적으로 가고, 저는 Ghost(유체화)Flash(점멸)을 들기때매 신발 왜곡을 필수로 갑니다.

저는 왠만하면 (신속의 장화: 왜곡)가주는데 신발도 상황에 맞게 가시면 됩니다.


그냥 신속 가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신의 손을 가지고 있지 않은 이상 제드나오면 닷지하세요.
아칼리
얘도 왠만해서 뒤에서 파밍만 하세요.
탈론
얘도 6되면 그냥 포탑 뒤에서 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제드,아칼리,탈론 외에도 훅들어오는 그런 암살캐릭들은 그냥 다 힘들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외엔 그냥저냥 할만한것같아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안죽으면서 딜교 및 파밍만 잘해줍시다.

상대가 순간적으로 폭딜 넣는 캐릭만 아니라면 킬각노려볼만도 합니다.

초반 운영법

 

 

 라인 유지 잘하면서 상대 블루 타이밍에Curtain Call(커튼 콜)로 스틸 노려보시고 /Curtain Call(커튼 콜)으로 로밍 백업해주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용 및 바론 한타 시 참여 잘해주시고 부득이할경우엔  Curtain Call(커튼 콜)로 스틸 노려봅시다.

후반 운영법

 

 후반은 뭐 짤리지만 않고 딜 잘넣어 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Lux(럭스)럭스

럭스에겐 거의 질수가 없습니다...

첫템으로Doran's Blade(도란의 검)을 가주신 다음에 밀린다 싶으면Hexdrinker(주문포식자)를 가신 후 살짝 사리면서 하시면 됩니다. 

이긴다 싶으면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정수 약탈자)를 가주시면 됩니다.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는 나중에 파시면 됩니다.)

신발은 (헤르메스의 발걸음: 왜곡)을 가주시고 딜교는 Light Binding(빛의 속박)이 빠졌을시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Captive Audience(강제 관람)-평-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평-Deadly Flourish(살상연희)-평-Whisper(속삭임)해주시면 됩니다.

솔직히... 럭스에겐 거의 질수가 없습니다. 핵심은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잘피해주시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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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erath(제라스)제라스

첫템으로Long Sword(롱소드)를 가주신 다음에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바로 가주세요.

제라스는 Shocking Orb(충격 구체)만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Arcanopulse(비전 파동)은 왠만해서 피하기 힘들고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은 최대한 무빙으로 피해주세요.

Shocking Orb(충격 구체)만 맞지 않는다면 딜교에서 절대 지지 않습니다.

신발은 필히(헤르메스의 발걸음: 왜곡)를 가주시기 바랍니다.

여유가 된다면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가서 Shocking Orb(충격 구체)빠졋을때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Captive Audience(강제 관람)-평-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평-Deadly Flourish(살상연희)-평-Whisper(속삭임)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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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ilean(질리언)질리언

질리언은 첫템으로Doran's Blade(도란의 검)을 가주신 다음Hexdrinker(주문포식자)를 가신 후 살짝 사리면서 하시면 됩니다.

라인을 너무 밀면 갱왔을시 Time Warp(시간 왜곡)에 의해서 거의 무조건 사망합니다.

Time Bomb(시한 폭탄)은 무빙으로 최대한 피해주시고, 레벨 6이 되면Chrono Shift(시간 역행)으로 부활하니 절대 무리하지 마세요.

신발은 (신속의 장화: 왜곡)를 가주시고 딜교만 무난하게 하시고 뒤로 빠지는 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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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zz(피즈)피즈

첫템으로Long Sword(롱소드)를 가주신 다음에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바로 가주신후, 최대한 라인 떙기면서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바로 가줍니다.

딜교는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가 빠졌을시 평-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평-Deadly Flourish(살상연희)-평-Whisper(속삭임)해주시고 바로 빠지시면 됩니다.

신발은 필히(헤르메스의 발걸음: 왜곡)를 가주시기 바랍니다.

상대가 레벨 6되면 점멸은 꼭 아껴주시구요 피즈가Urchin Strike(성게 찌르기)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들어올시 이 2개가 빠지면, Flash(점멸)Ghost(유체화)로 바로 빠지시고 카이팅 하시면 되고 이떄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걸려있으면 바로 수은으로 풀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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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eimerdinger(하이머딩거)하이머딩거

첫템으로Long Sword(롱소드)를 가주신 다음에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바로 가주세요.

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같은 경우는 바로바로 제거를 해주시고 로봇이 없을때 평-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평-Deadly Flourish(살상연희)로 딜교 해주시면 됩니다.

그 후 바로(헤르메스의 발걸음: 왜곡)이랑(고속 연사포)를 가주시면 됩니다.

Hextech Micro-Rockets(마법공학 초소형 로켓)CH-2 Concussion Grenade(CH-2 충격 수류탄)같은 경우는 무빙으로 잘 피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UPGRADE!!!!(업그레이드!!!)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Hextech Micro-Rockets(마법공학 초소형 로켓)CH-2 Concussion Grenade(CH-2 충격 수류탄)나오는 순간 바로 도망가신후에 뒤에서 Curtain Call(커튼 콜)로 견제해주시고 집 또는 라인 가시면 됩니다.

마치며

 그냥 저는 이런식으로 간다 라고 올린거기 때문에, 다른 의견 있으신분들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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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2% (6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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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8% (7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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