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12
18
0
0/0
부족하지만 도움되실 이즈리얼 공략법

- Aup(2016-02-13, 조회수: 1653)

이즈리얼 공략을 올리게 된 소환사명 AuP 라고 합니다.
이즈리얼은 생존기 (E)를 기반으로 강려크한 얼건+마나무네의
포킹이 가능한 현존 최강의 원딜러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또한 이즈리얼은 서폿빨을 그렇게 많이 타지 않는 원딜러중 하나로
중후반 캐리력이 상당히 뛰어납니다 (OPGG 25-30분대 승률3위)

2016년 현 시즌 메타에 원딜로가도 손색이 없고
미드로 가도 손색이 없는 이즈리얼 공략을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2 (+3.11) 114.9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나 재생 +0.33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나 재생
    +1.32
  • 마법 저항력
    +6.7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7,061 IP
저는 항상 이즈리얼, 코르키, 루시안 등과 같이 스킬 기반으로 딜교를 성립하는 원딜챔피언의 경우
항상 이룬을 듭니다.

베인, 케이틀린, 드레이븐 등과 같은 평타기반 딜교 성립 원딜챔피언의 경우는 마나재생 4개를 대신해서 공격속도 룬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중후반 체감은 그렇게 크지 않지만 저렙구간 라인전에서 확실하게 체감이 되며,
이즈리얼은 스킬명중시 공격속도가 오르는 패시브가 있기때문에 굳이 룬으로 공격속도 16%를 맞춰주실 필요가 없다는 얘기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원딜, 서폿 누가 오든간에 저는 무조건 이 특성을 들고 게입을 하고 있습니다.
아래 특성 선택을 한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흉포

마술 : 이즈리얼은 평타 보단 스킬위주의 원딜러 입니다. 공격속도에 투자 해주시는거 보단 마술에 5포 투자하시는게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포식: 원딜러에겐 필요없는 양날의검 보다는 라인유지럭을 위한 포식에 투자 하시는게 맞습니다.

흡혈귀: 여기서 저는 많이 고민을 했습니다. 이즈리얼은 트포를 올리는 몇안되는 원딜러 중에서 마뎀이 포함이 되어 있어 타고난 재능에 5포를 추가해서 후반 캐리력을 높히고자 하였지만 실험해본 결과 현 메타 트포이즈는 어울리지 않다는 판단을 하였고 흡혈귀에 5포를 추가 함으로써 피흡 및 주문흡혈을 통해서 한타 시 조금이라도 유리한 고지에서 딜교를 하는게 더 좋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압제자: 초반 이즈랑은 거리가 멉니다. 초중반 얼건이 나올 경우는 얘기가 달라집니다. 둔화(얼건), 기절,속박,도발(팀CC기) 등 이동 방해 효과에 걸린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무려 2.5%가 증가합니다. 얼건이즈를 가시는분에게도 필수이며 한타를 바라보는 원딜러의 경우에는 어느 챔피언이든 압제자에 찍어주셔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책략

포악함: 자고로 원딜러는 로밍을 다니는 챔피언이 아닙니다. 방랑자에 추가하시는거 보다는 포악함에 추가를 하셔서 초반 놓칠수 있는 CS를 1,2개 더 수급함으로 핑크와드 하나 값은 더 벌어가자 입니다.

비밀 창고: 비밀 창고는 필수적으로 들어주십시요. 어떠한 상황이든 무조건 들어주셔야 합니다. 서포터를 하시는 분들 중 요즘엔 탈진, 점화, 어쩔때는 텔포 들고 오시는분들도 있습니다. 점화의 경우 비밀창고의 비스켓을 통해서 죽을수 있는 점화틱에 3개의 비스켓을 먹음으로써 사용 즉시 20의 체력을 회복을 하기 때문에 점화 1,2초 틱에서 2~3개의 비스킷을 먹음으로써 비밀 창고에 투자하신분은 포탑 허그 하시고 귀환을 탐으로써 상대 점화를 빼서 라인전을 유리하게 이끌어 가실수 있는 유리한 고지를 점령하신겁니다.

무자비: 명상도 좋습니다. 하지만 룬에 마나재생 룬을 박았기 때문에 무자비에 추가를 하여 체력 40% 이하인 적에게 피해량 5% 증가라는 엄청난 악몽을 선사하실수 있습니다.

위험한 게임: 서폿이 아니시기에 무조건 위험한 게임에 투자를 하셔야 하며 이 위험한 게임도 비밀 창고와 시너지 효과를 내어 점화틱에서 살아가실수 있는 좋은 특성 중에 하나입니다.

지능정밀함: 이건 선택하셔서 가시면 됩니다. 저는 일반 다른유저들 보다 더 스킬샷을 정확하게 넣을수 있으며 Q 한방에 제 혼을 실어 발사를 하기 때문에 정밀함에 추가를 해서 딜을 더 넣자는 형식이고 q를 100번 날려서 70번정도만 맞추겠다라는 질보단 양을 중요하시는 분은 지능에 추가하셔서 45% 쿨감으로 무한 q를 날려주시면 됩니다.

천둥군주의 호령: 진리입니다. 코르키, 루시안, 이즈리얼 저는 무조건 이특성들고 게임합니다. 너무 사기입니다. 전쟁광의 환희 이거 보다는 마뎀이 포함되어 있는 원딜러의 경우에는 천둥군주가 훨씬 사기입니다.
Heal(회복)Flash(점멸) : 원딜러 국민 스펠 입니다.
Cleanse(정화)Flash(점멸) : 서폿이 소라카일 경우 상대팀에 하드 CC기가 있는 챔피언이 있는 경우에 정화를 덜어주시면 됩니다.
barrier(방어막)Flash(점멸) : 서폿이 소라카일 경우, 이즈로 미드 가실 경우에 들어주시면 됩니다.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AD) (+0.1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25/70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Mystic Shot(신비한 화살)Essence Flux(정수의 흐름) + 평타 = 천둥군주


Mystic Shot(신비한 화살)Essence Flux(정수의 흐름) Arcane Shift(비전 이동) = 천둥군주


항상 앞비전은 우리팀 정글러의 위치 및 상대팀 정글러 위치 및 우리팀 서폿과 상대팀 서폿의 상성관계를 판단하시고 써주시길 바랍니다.. 무리한 앞비전은 곧 패배의 지름길입니다..


주관적 앞비전을 사용해야 할 때

 1. 앞비전을 통한 스킬연계로 킬각을 볼 수 있을때

 2. 아군 정글러의 갱킹 호응을 위해서


위 2개의 경우 외엔 앞비전 사용은 어떠한 상황이든 무리수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스킬 활용 팁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 글로벌 궁극기 입니다. 상대팀 미드라이너가 안보일 경우 상대팀 블루쪽으로 한번씩 쏴줍시다. 생각지도 못한 블루버프 스틸로 여눈스택쌓고 라인전 압박에 크나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맵리딩을 습관화 하셔서 미드에서 소규모 한타시 늦지 않게 한번씩 날려줍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은 무조건 도란1포 입니다.

라인전 하시다가 1050원 모이면 저는 무조건 집에가서 여눈, 똥신 사서 옵니다.
무한정 여눈스택 올리시면 됩니다. q견제 하셔도 되고 q파밍 하셔도 됩니다.
1650원 모이시면 집가서 쿨감신 업그레이드 해주시고 광휘 뽑아서 다시 라인 복귀 합니다.
이때쯤 되면 용앞 소규모 한타가 일어날 수도 있겠네요. 롤이라는 게임은 변수가 엄청납니다.

2렙 싸움 시 적, 아군 탑솔러들의 텔합류로 2렙 소규모 한타가 일어 날 수도 있습니다. 
변수는 있기 마련이니 상황에 맞게끔 빌드만 맞추어 가시면 됩니다.

광휘를 뽑은 다음 마나무네를 먼저가느냐 얼건을 먼저가느냐 인데.. 저같은 경우에는 무조건 얼건부터 갑니다.
얼건을 가도 충분히 cs파밍이 가능하며 마나무네를 간다고 해서 cs파밍이 수월한건 아닙니다.
얼건을 가서 딜을 잘 못넣는다는건 잘못된 생각이라고 합니다.
얼건의 방어력 및 역장은 이즈리얼 생존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15~20분 사이에 있는 한타에서 적의 진영을 무너뜨릴수 있는 최고의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해서 선얼건을 먼저 올려주시는게 맞습니다. 정상적으로 게임을 하셨다면 25분쯤 무라마나가 완성이 되며 이때 이즈리얼이 왜 이즈리얼인지 적에게 알려주시면 됩니다.

이 이후의 몰왕을 올려주셔서 생존력 및 딜을 조금더 끌어 올려주시고 그이후의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가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병 신 같 은 손 잭 스 우 리 팀 블 리 츠 크 랭 크
코르키
너무 쎕니다... 파밍 통해서 후반 노리시면 됩니다..
코르키 한테 물리면 진짜 속된말로.. 좆됩니다...
제드
요우무를 키고 로밍을 오는 제드를 보면 저는 소름이 돋곤 하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베 인 충
브라움
최강 서포터
소라카
적편 소라카는 정말 집에 찾아가서 랜선 뽑아버리고 싶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