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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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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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Gangplank, The Saltwater Scour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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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6 Ver 치명타 갱플랭크

- 첼시05(2016-02-14, 조회수: 2706)

 후방에서 압도적이고 지속적인 딜링을 원한다면 치명타 갱플랭크를 추천한다.

 

 룬 구입비용이 눈물이 나긴 하지만 세팅을 하고 라인에서 상대방을 찍어누르는 경험을 한다면

 

 이 유혹을 쉽게 뿌리치지 못할 것이다.

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4) 2568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4 (+3.7) 126.9 공격 속도 0.69 (+2.75%) 1.013
5초당 체력회복 5.51 (+0.75) 18.26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치명타 피해 +2.23%
    x9
  • 치명타율 +0.42%
    x9
  • 치명타율 +0.28%
    x9
  • 치명타 피해 +4.46%
    x1
  • 치명타율 +1.86%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 피해
    +24.53%
  • 치명타율
    +10.02%
총 가격 : 17,835 IP

룬 구입비용

 

표식 - 치명타 피해 2.23% ( 820 IP X 9개 = 7380 IP )

인장 - 치명타 확률 0.42% ( 410 IP X 9개 = 3690 IP )

문양 - 치명타 확률 0.28% ( 410 IP X 9개 = 3690 IP )

정수 - 치명타 확률 1.86% ( 1025 IP X 2개 = 2050 IP )

         치명타 피해 4.46% ( 1025 IP X 1개 = 1025 IP )

 

총 17,835 IP 가 필요하다. 영향력 포인트가 남아도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치명타 10%를 맞춰야 후반에 100%를 맞출 수 있고 치명타 피해가 적어도 20%를 넘어야 기대할만한 딜량이 나온다.

 

룬이 없다면 시도하지 말길 부탁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원래 12/18/0 로도 플레이 해봤으나 딜을 떠나 초반 라인에서 생존 자체가 심하게 어려웠다.

 

 

 

 그래서 결의에 12포인트를 투자해 체력 증가, 데미지 감소, 소환사 주문 재사용 시간 감소를 통해

 

 초반 성장에 힘을 보탰다.

 

 상대편에 암살자 챔피언이 없거나 라인에서 성장하는데 자신있다면 12/18/0 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 암살자 : 첫 시작템이 부패 물약이기 때문에 비밀 창고 는 필요없다. 미드로 간다면 룬 친화력도 좋을 수 있겠지만 큰 영향은 없는 것 같다.

 

소매치기 산적 : 시즌 2 골드템 같은 특성이다. 빠르게 성장해서 후반을 도모해야 하는 치명타 갱플에게 아주 어울리는 특성이라고 생각한다. 위험한 게임도 좋은 특성이긴 하나 갱플이 한타에서 유리한 상황이 아닌 이상 앞쪽에 위치하고 있을 일도 없을 뿐더러 재사용 대기시간 40%를 맞추기에 귤을 자주 먹어주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탑이건 미드건 텔레포트를 들고 간다.

 

 

 

 

 어차피 우리의 목표는 초반부터 상대를 압박하기 보다는

 

 빠르게 성장하여 한타에서 딜량으로 상대방을 찍어누르는 것이다.

 

 또한 바텀 로밍을 갈때도 궁과 연계하기 좋은 스펠이다.

 

 점화를 들고 가서 라인에서 솔로킬을 못한다면 성장하는데 정말 힘들어진다.

불의 심판 (Trial By Fir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갱플랭크의 기본 공격은 2.5초동안 추가 고정피해 50~250(+1.0 추가AD)(+치명타 확률에 따라 0~200)의 피해를 입히고(포탑에는 50%의 피해) 갱플랭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5~30% 상승합니다.

화약통을 파괴하면 불의 심판이 초기화되며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혀어어어업상 (Parrrley)
마나 소모: 55/50/45/40/35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갱플랭크가 총알을 발사해 10/40/70/100/13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공격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3/4/5/6/7 골드와 4/5/6/7/8 바다뱀 은화를 추가로 얻습니다.

상점에서 바다뱀 은화를 써서 포탄 세례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은 적중 시 효과(불의 심판 제외)가 적용되며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25)
괴혈병 치료 (Remove Scurv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갱플랭크가 귤을 많이 먹습니다. 갱플랭크에게 걸린 방해 효과가 해제되며 체력이 45/70/95/120/145 (+0.9AP)+ 잃은 체력의 13% 만큼 회복됩니다.
화약통 (Powder Keg)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25초 동안 갱플랭크나 적이 공격할 수 있는 화약통을 설치합니다. 적이 파괴하는 통은 사라집니다. 갱플랭크가 파괴하는 통은 폭발하여 2초 동안 적을 40/50/60/70/80% 둔화시키고 방어력의 40%를 무시하며 기본 공격의 피해량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은 75/105/135/165/19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통의 체력은 2초마다 줄어듭니다. 통이 폭발하면 폭발 지대에 겹쳐 있는 통들이 연쇄 폭발하지만 같은 대상이 여러 번 피해를 입지는 않습니다. 혀어어어업상 스킬로 통을 터뜨리면 대상 처치 시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7레벨, 13레벨에는 통이 저절로 사라지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통의 치명타 효과는 105%로 적용됩니다.
최대 충전량 3/3/4/4/5
포탄 세례 (Cannon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70/150/130초
갱플랭크가 배에 신호를 보내 8초 동안 12번, 1회 대미지: 40/70/100(+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포탄 세례를 맞은 적은 0.5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만큼 떨어집니다. 500개의 바다뱀 은화를 통해 배를 업그레이드 하여 포탄 세례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죽음의 여신:포탄 세례가 시작할 때 목표 지점 중앙에 300%의 고정 피해를 입히는 거대한 포탄을 발사하여 1초간 범위내 적의 이동속도를 70% 감소시킵니다.

사기진작:범위 안에 있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만큼 증가시킵니다.

가차없는 포격:포탄 세례의 지속 시간 총 6번의 포격이 추가됩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범위: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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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Powder Keg(화약통) 상대방이 없애지 못하고 Q 사거리가 되는 곳에 먼저 설치

Powder Keg(화약통) > Parrrley(혀어어어업상) 상대방이 E 사거리에 들어오고 기존에 설치한 폭약통과 연결이 가능하다면

폭약통 깔고 전에 설치한 폭약통에 Q 발사

스킬 활용 팁

 Parrrley(혀어어어업상) Q에 스태틱 단검 효과가 적용되니 골드 수급에 적극 사용하자.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 초반엔 마나 소모도 크고 재사용 시간도 기니 상대방의 CC기가 빠졌는지 확인하고 사용하자.

 

Powder Keg(화약통) 폭약통의 사용법에 따라 실력이 갈린다. AI와 먼저 연습해보자.

 

Cannon Barrage(포탄 세례) 라인에서 농사지으면서 깨알같이 킬이나 어시스트를 얻을 수 있는 스킬이다. 은화를 열심히 모아서 업그레이드를 해주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무한의 대검 ( 치명타 20%, 치명타 추가피해 50% ) + 정수약탈자 ( 치명타 20%, 쿨타임 30% )

 + 스태틱의 단검 ( 치명타 30% ) + 삼위일체 ( 치명타 20%, 쿨타임 10% ) + 룬 ( 치명타 10%, 치명타 추가피해 25% )

 

 = 치명타 율 100%, 쿨타임 40% 감소, 치명타 추가피해 75%

 처음에 무난히 성장이 가능하다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부터 가는 것을 추천한다.

 CS 먹기가 어렵다면 (스태틱의 단검) 부터 가는 것이 좋을 것이다.

 

 (정수 약탈자) 는 치명타 20%와 재사용 대기시간 30%를 책임지는 아이템이고 마나 수급에도 큰 도움이 되기에 이때부터 공격적으로 운영이 가능하다.

 

 아군이 매우 유리한 상황이라면 (도미닉 경의 인사)를 간다.

 적에 Talon(탈론)Zed(제드) 같은 AD 암살자가 있다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를 가서 체력, 방어력, 이동속도를 올려 생존한다.

 

 LeBlanc(르블랑)Ahri(아리)같은 AP 암살자가 있다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간다.

 

 후반이라 죽으면 게임 끝날꺼 같다라고 판단되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도 좋은 선택이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세가지만 명심하자. 미니맵 체크, CS 먹기, 와드 박기

 

중반 운영법

 라인 푸쉬하면서 텔레포트로 합류하자. 오브젝트 체크를 잊지 말자.

 

후반 운영법

 뒤에서 Q짤과 폭약통으로 신나게 녹여보자.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투자한 IP가 아깝지 않을 정도로 재미지다. 제드가 궁을 쓴 순간 Q 1대와 평타 1대로 녹여버리는 것을 경험한다면

 

 어느순간 갱플만 픽하는 자신을 보게 될 것이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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