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연히 일반에서 진을하게되어 재미가붙어서 하다가 공략을써봅니다.
진은 신챔프이기때문에 현재많은 유저들에게 나쁜시선으로 보여지고있습니다.
특히 랭크게임에서 진을 픽하게되면 몇몇유저들은
" 아 진나왔네 이판즐겜해야지 ㅅㄱ " , " 진하면 던짐 " , " 진개쓰레기챔프하면 나도 못하는거함"
이러한 반응을 보이곤하는데요.
현재로써는 어쩔수없는 반응이라 그냥 닷지하거나 닷지하세여
다른거는 다 패스하고 장점과 단점을 읊어보자면,
진의 장점 :
1. 치명타가 터지면 이동속도가 올라갑니다.
2. 4타의 확정 치명타가붙어있습니다.
3. 4타의 확정치명타에는 잃은체력 비례데미지가 들어가기때문에 극초반 바텀 2렙싸움에서 폭딜이나옵니다.
4.적팀의 시야밖에서 공격을할수있으며 속박또한걸수있습니다.
진의 단점 :
1. 뚜벅이기때문에 접근기가있는 암살자챔피언 들에게 약한모습을 보입니다.
2. 고정 공격속도 때문에 맞다이가 엄청나게약합니다.
공략을 쓴다한들 제가 부족한탓에 승률이 50%인건 양해바라겠습니다.
2016년 2월 14일 - 공략 시작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1
- 체력+24.12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공격력+6.75
별다를건없습니다.
진 패시브가 고정 공격속도이기때문에 공격속도비례해서 ad와 이동속도가올라간다한들 룬은 이렇게낍니다.
Q는 찍을때마다 ad계수가올라가고 w 와 e 는 ad계수가 높기때문에 빨강에는 방관을 낍니다.
그렇다고 모두 방관을끼면 초반에 공격속도도 느려서 cs먹기도힘듭니다 그래서 왕룬에는 공격력을낍니다
그런데 제가해본결과
이렇게끼셔도 상관은없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요세 많이들쓰는 천둥군주 특성입니다 이걸찍어도 무관합니다만 이걸찍는이유는 패시브의 활용을 위해서입니다.
쿨타임이 45%이기때문에와 를 자주자주쓸수있어서 좋다고평가합니다
전쟁광의 환희특성은 제 개인적인생각으로 매우좋다고생각합니다 4타가 확정 치명타이고 전쟁광의 환희 특성에 치명타가터지면 공격속도가 30% 올라갑니다. 공격속도가올라가면 이동속도도 올라가지고 카이팅에 매우도움되는 특성이라고 볼수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점이라면 이게 챔피언에 가한 치명타의 한해서 발동하는거라서.. 조금아쉽습니다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7렙에 w를 하나올려주는이유는w가 2렙을찍으면 속박시간이 0.25초 더늘어나게됩니다.
0.75초와 1초의 차이는 크다고 판단하고 7렙에 w를 하나올려주었습니다
w를 올려주든 말든 진을 플레이하시는분들 마음이시지만 저는 이렇게갑니다.
스킬 콤보
X
스킬 활용 팁
라인전때 서포터가 싸움을걸어주면 W 를 꼭맞추도록합시다 w를 맞추면 이동속도도 늘어나고4타 치명타도 맞추기 쉬워지고 킬각도 잡기쉬워집니다.
대치상황때도 표식이 남은적에게 w를 맞추면 강제이니시를 할수있고 적당히딜하다가 스킬안맞는 뒷자리로 빠져서 궁으로 딜을 넣을수있습니다.
정수약탈자 + 룬이면 40프로가 맞춰집니다.
그래서 신발은 이걸 올립니다 패시브의 이동속도 효과를 더욱더 증폭시키기위함입니다.
다른템은 설명할나위없이 진에게 딱맞춤 아이템입니다.
아닌거같으시다면 댓글로 지적해주시기 바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1네 제드는 설명안해도 개씹극혐입니다
하지만 얘가 극카운터가아니라서 상대 서포터와 칼리스타의 피를 빼둔다면 궁을키고 칼리스타를 저격한다음에 킬을얻어내시면됩니다.
칼리스타가 카운터칸에있는이유는 궁으로인한 변수와 서포터 cc기의 접근이 너무쉽기때문입니다.
뚜벅이인 진에게 슬로우와 강제진형이 설치된다면 생존이 어려워지며
트런들궁에 마저와 방어력을 뺏기면서 상대 원딜에게 맞다보면
답이없어집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서포터가 먼저진입을한다음에 진이 w를 맞춘다음에 콤보를넣기때문에
2대2 싸움에서는 절때 질수가없습니다
한타때는 얘 Q를 맞지않는 한에해서 딜을합시다.
요세 파랑이즈때문에 Q를 맞게되면 슬로우가 걸려서 적에게 진입각을주게됩니다.
진은 단순히 1대1이 약한챔프라서 카운터가없습니다
절때 1대1 하지맙시다
진과 잘맞는 서포터 Best 3
Best 1쓰레쉬 : 쓰레쉬가 서폿인데 의외로 딜이잘나오고 랜턴으로 진의 뚜벅이단점을 보완해주기쉽습니다 진의 W또한 터트리기 쉽습니다.
Bset 2 모르가나 : 블랙쉴드로 cc기를 면제시켜주고 Q와 R의 하드 cc까지 가지고있습니다.
Best 3벨코즈 : Q의 변칙적인 포킹으로 진의 w가 맞추기 편하고 진이물리면 벨코즈가 딜을 넣어줍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을밀때는 e와 q를 적절히사용합시다 Q는 미니언을 없앨때마다 데미지가 올라갑니다
초반 운영법
2렙에 W를 맞춘다면 킬각이 나올확률이높습니다 진은 W의존도가 높은편입니다.
중후반 운영법
절때 평타로 딜할생각을하지마시고 w로 이니시를하거나 짤라먹어서 상대 중요스킬이빠지면 그때딜하도록합시다.
맞다이가 약한 진입니다 카운터는 진입기있는 암살자정도입니다
마치며
진은 4발로 한명을 없앨수있을만큼 폭딜이나오는 챔프이며 패시브에 추가공격력이 붙어있기때문에 정수약탈자 인피 고속연사포 라위정도만나와도 ad계수가 500까지는 올라갑니다
그리고 진이 어려운만큼 숙지만 하신다면 상대법이없을만큼 강력한 챔프입니다.
밴목록에 올라가기전에 빨리꿀빨아둡시다. 부족한게있다면 댓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