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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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Blitzcrank, The Great Steam Gol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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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그랩* 쿨감 45퍼 ㄱㅇㄷ 무조건 승리 롤 4년차 블리츠크랭크 공략!

- 꿀그랩(2016-04-04, 조회수: 10762)

안녕하세요! 오늘 전 은근히

 OP챔 블츠 공략을 써보려고 합니다.

 (사실 전 인벤 공략 써보는게

처음이에요.잘부탁드려요 꾸벅~

그렇지만 블츠하나는 확실히 자신있게

알려드릴 수 있어서 용기를 내어

공략 작성했습니다. 배드 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하지만 어떤점이

잘못 되었고, 어떤 점이 더 나을것 같다! 라고 말씀해주시면 제가 직접 플레이 해보고 고쳐나가도록 하겠습니다.)엑셀주시면 더 좋구요 ㅎㅎ

저는 블리츠크랭크를 약 2년간 플레이 해왔고 시즌2에 시작해 4년동안 롤을 즐겨왔던 유저입니다. 그러던 도중 우연히 블츠라는 챔피언을 접하고 2년간 파서 장인이 되었습니다. 이것으로 서포터의 길을 가게 되었고요.. 이번공략에서는 블리츠크랭뿐만 아니라 모든 서포터의 기본을 같이 가르쳐 드리려고 합니다.

 

조회수 150 돌파 감사합니다~

 

일단 모스트 1블츠 인증해드리고갈게요~

 

 

그럼 본격적으로 공략 시작합니다~! 저는 티어인증이나 영상 올리는걸 싫어해서요 그런거 안해요(영상은 할지모르고 티어가 챌린저가 아닌건 비밀~)

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9) 2453 마나 267.2 (+40.0) 947.2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25 (+1.13%) 0.745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나 +5.91
    x4
  • 마나 재생 +0.26
    x5
  • 10초당 금 +0.25
    x2
  • 마나 재생 +0.41
    x4
  • 쿨감소 -0.36%
    x3
  • 쿨감소 -0.83%
    x9
  • 쿨감소 -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나
    +23.64
  • 마나 재생
    +2.94
  • 10초당 금
    +0.5
  • 쿨감소
    -16.05%
총 가격 : 19,065 IP

블리츠크랭크의 룬같은 경우는 딱 두가지에요 탱을가거나, 쿨감을 가거나. 저같은 경우는 쿨감블츠를 선호하는 편이에요~

개인적으로 탱킹은 룬이 중요한것이 아니라 템으로 커버가 되드라고요~ 또, 쿨감같은경우는 45퍼센트로 제한있고요(당연히 특성이 들어갔겠죠?) 따라서 저는 쿨감 블츠의 룬을 가르쳐드리려 합니다~ 이것이 더욱 효율적이며 최대한 그랩을 많이 도전할수 있는 룬이죠 시작부터 쿨감을 16퍼를 달고가니까요

 

표식

일단 표식에서는 쿨감을 가도 쥐꼬리만큼 됩니다

따라서 여기서 마나량과 마나회복을 가서 초반에 마나가 부족하여 집을가는 경우를 최대한 줄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마나와 마나회복같은 경우 성장마나를 가지 않습니다,

블츠는 후반에 넘쳐나는게 마나인데 초반에나 마나룬이 절실히 필요하지 갈수록 블츠는 마나룬이 필요치 않습니다,

 

인장

인장에서부터는 슬슬 쿨감을 가기 시작해야되지만 아직 큰필요가없습니다

마나룬과 쿨감을 동시에가는걸 추천하고 서폿인만큼 골드룬을 가도 괜찮다생각합니다

 

문양

문양에서부터는 대놓고 쿨감룬을 가셔야합니다,가장 쿨감룬이 효율을 바랄때거든요

 

정수

룬에서 가장큰 영향을 차지하죠 이것 역시 쿨감으로 가줍니다

저같은 경우는 마스터리를 천둥군주를 가줍니다, 그 전 단계의 쿨감 45퍼로 만들어주는 지능을 찍어야하고, 블츠는 3대를 치기가 참 좋은 챔프이기 때문이지요.  예를 들어 큐로 끌었다고 하면 바로 E를 쓰지말고 스턴 시간동안 평타를 칩니다. 그다음 E를 연계를 하면 천둥군주가 터지면서 서폿딜로만 적 원딜을 골로 가게 하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츠의 경우에는 남은 주요 특성이 아닌 특성은 딜보다는 방어에 투자하는 것이 더 효율입니다. 블리츠는 어디까지나 서폿이며 탱키함을 어느정도 가지고있습니다. 진정한 블리츠크랭크의 효과를 보시려면 쿨감과함께 탱킹이 되어야합니다. 만약 끌었는데 내가 몸이 너무 약해서 죽으면 소용이 없기 때문이지요.,,

 

그냥 마스터리는 다른거 없이!! 제가 써논 그대로 따라주셔야 가장 편합니다!!

보통 블리츠크랭크를 하시면 끌었을  때 적이 튀지 못하도록 탈진을 사용하시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점화가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블츠 자체가 끌면 스턴과 E를 사용하여 에어본까지 쓰고 얼건이 나온 이후에는 둔화까지 생기는데 탈진이 그다지 큰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보통 블리츠크랭크 같은 경우는 한번 끌었을때 한번에 끝내지못하면 생기는 리스크가 상당합니다. 또, 원딜러는 보통 힐을 들고요 그러기에 힐효과를 절반 시키면서 놓치더라도 잡을 수 있는 점을 생각하여 점화를 드립니다.

 

일반적으로는!!  가세요

 

단, 적이 미포, 징크스, 그브, 진과 같이 순간 딜량이 큰 챔프일 경우 원딜을 살리기 위하여, 를 들어줍시다

 

전혀 쓸모가 없고요

 

우리팀 정글을 뺏거나 던지실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마나 보호막 (Mana Barrier)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블리츠는 체력이 20% 이하로 내려가면 마나 보호막을 활성화합니다. 마나 방어막은 블리츠크랭크 최대 마나의 30%에 해당하는 방어막으로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마나 방어막은 90초에 한번씩 발동됩니다.
로켓 손 (Rocket Gra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블리츠크랭크가 오른손을 발사하여 피격당하는 적을 기절시키고 105/155/205/255/305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사정거리: 1150)
폭주 (Overdriv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블리츠크랭크가 힘을 충전하여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75/80/85/90% 증가했다가 점차 원래대로 돌아오고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이때 공격하면 적중 시 대상 최대 체력의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강철 주먹 (Power Fist)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블리츠크랭크가 주먹에 힘을 모아 다음 공격 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고 공격력의 200% + (0.2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정전기장 (Static Fiel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기본 지속 효과: 스킬이 재사용 대기 상태가 아닐 때 블리츠크랭크의 주먹에 번개가 충전되어 공격 대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1초가 지나면 해당 적이 감전되어 50/100/150 (+0.4AP) (+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블리츠크랭크는 수도 없이 많습니다,

1, 누구나 아는 일반적 콤보

   Q-평-E-R-W키고 디지게 패기

 

2, 적이 나와 가까히 있어 W속도만으로도 잡을 수 있을때

   W-E-Q-R-평으로 디지게 패기

 

3. 던질때

   데스그랩을 하거나 W선마하시면 됩니다

 

블리츠크랭크는 콤보가 몹시 많아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해주셔야합니다

스킬 활용 팁

 블리츠크랭크는 무조건 큐선마를 하셔야 Q쿨이 줄어들어 그랩을 최대한 많이 하실 수 있습니다

또, 그다음으로 W를 마스터하시는 이유W는 찍을때마다 공속과 이속이 오릅니다. 사용 하신 상태에서 그랩을 하시거나 평타를 패시면 천둥군주 터치기도 쉽고 그랩을 하기에도 훨~~씬 쉽습니다. E는 1단계에서도 그랩 5단계와 쿨이 비슷하므로 딱히 중요하게 마스터를 하지않으셔도 됩니다.

 

꼭 필요한 TIP

적이 점멸이나 이즈리얼의 비전같은 도주기가 없거나 침묵을 꼭 먹여야될 상황이 아닐 시에는, 절대, 절대!! 궁을 먼저 쓰지맙시다!! 궁은 패시브로 주변 적을 100에서 300사이의 마법피해를 줍니다. 제발!! 궁은 되도록이면 나중에 사용합시다, 단, 적이 점멸이 있는데 궁아끼면 팀에게 욕 바가지로 먹습니다

시작 아이템
첫귀환시
최종아이템
아이템 빌드

블리츠크랭크라는 챔피언 자체가 쿨타임 감소와 함께 탱킹을 같이 가야되는 챔프이며, 상대법이 따로 까다롭지 않습니다. 또, 템은 이게 가장 정석이고요

 

그리고 서폿은 꼭 무조건 첫귀환에 시야석을 사야되고 시야석을 못사면 핑와라도 사야됩니다!

사서 안박으면,, 소용없다,,

 

그냥 한마디만 할게요, 다른거 필요없고 이

빌드로만 가시면 탱탱하고

캐리가능하십니당~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레오나,,, 그냥 답이없죠,, 얘는 안 끄는게 답입니다..
당신이 끌면 레오나는 유유히 E로 원딜물고 스턴을 시켜서 당신의 그랩을 데스그랩으로 만듭니다. 끌으라고 유혹을 하던 우리가 포탑안이던! 절대!절대! 데스그랩을 하고싶지 않다면 끌면 안댑니다, 원딜 끌으세요
이즈리얼
이즈.... 그랩하면 비전으로 빠지는 애임,,,
마나 빼여 그게답임,,
알리스타
우리의 소!
모르가나를 넣을까 하다가 모르가나는 쉴드를 한놈 밖에 못쳐서 안넣었습니다. 그렇다고 쉬운건 아니고요,,, 모르가나 상대할때는 쉴드를 빠지게하고 쉴드가 안씌워진 대상을 끌도록 합시다.
소 상대법은 몇몇 사람들이 아예 끌지 말라는데 적 포탑 가까히 있거나 궁이 있을때만 안 끌으면 됩니다. 큐가 빠져있으면 더 좋구요! 반드시 원딜과 멀리~~ 떨어져서 끌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하이머딩거
포탑 버뮤다 삼각지대 들어가면 끌어내버림대여
미스 포츈
미포? 궁쓰면 큐나 E나 궁으로 끊어 버리시면되구, 끌기도 쉬움
얜 이동속도도 별로고 도주기도 없어서 끌면 자석이 붙어있어서 딱 붙음!

 

 

라인 / 정글 운영법

 레오나, 알리만 아니라면 마나관리 해가면서 끌어대시면 됩니다. 반드시 쿨감은 45퍼 최대로 해놓셔야되구요~~

그러다 보면 봇 터져있어요~~

 

초반 운영법

초반앤 애들이 약해서 알리까지는 끌어도되는데, 레오나는 절대 끌면안댐 초반에도

중반 운영법

 

 궁이 나왔다면 조금씩 로밍다니셔요 미드정도는 터쳐놔야 한타가 쉬움

후반 운영법

쿨감 45퍼라 E는 평타고 큐는 끌고 튀엇다 하면 다시 끌수 있음, 걍 막 끌면댐 탱커는 끌지말고!!

팀파이트시 역할

CC기를 이용한 궁 끊기/딜러  그랩해서 암살

챔피언별 대응법

몰가나는 싈드가 없는애 끌면되구~

이즈는 마나를 빼버려 너가 그랩해서 떨어지는 마나보다도 이즈 비전쓰는 마나가 더 많어!! 또, 이즈 비전쿨은 몹시 길어!!

알리랑 레오나는 최대한 끌지말고!

나머지는 그냥 막끌어!! 단 아군이 딸피인데 끌면 데!쓰!그!랩 알지??

 

마치며

형 이거 쓰느라 ㅈㄴ힘들었다,,, 엑셀 주면 고맙고,, 배드 주더라도,,, 제발 고칠점 말해줘,, 공략은 계속 수정해나갈거야,, 지금까지 내 공략 들어줘서 고맙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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