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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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0 (+110) | 2490 | 마나 | 467 (+30.5) | 985.5 |
공격력 | 46 (+3.25) | 101.3 | 공격 속도 | 0.625 (+2.11%) | 0.849 |
5초당 체력회복 | 6.5 (+0.55) | 15.8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 (+4.7) | 100.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4
- 체력 +8x5
- 주문력 +1.19x5
- 마법 저항력 +1.34x4
- 이동 속도 +1.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4
- 체력+40
- 주문력+5.95
- 마법 저항력+5.36
- 이동 속도+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정글 몬스터에게는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75, 범위: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활성화시: 매 초마다 30/42/54/66/78의 마나를 소진하여 주변 적에게 매 초마다 30/50/70/90/11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550)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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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서스의 국민 스킬콤보입니다.
치고 가까이 붙으면서 켠 후에 .
전 를 초반에 1개밖에 안찍기때문에 계속 켜줘도 마나소모 거의 안되서 좋아요.
대신 데미지는 약한게 흠이긴 합니다만 데미지 더넣는거보다 하나 더 맞추는게 이득인건 다 아실겁니다.
1.
제가 처음으로 카서스를 택하게 된 이유인 패시브 : 죽음 극복 입니다.
죽어서도 7초간 딜을 더 넣을 수 있게 해 줍니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또 주요사항이 많습니다.
몇 가지만 정리해보면 이렇습니다.
- 최대 사거리 밖에 스킬을 사용하면 최대 사거리 위치에 스킬이 나갑니다.
- 지속시간이 7초라서 패시브 발동 후 4초이내에 궁극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궁극기를 발동할 수 없습니다.
- 가 자동으로 On상태가 됩니다. 토글해도 꺼지지 않습니다.
- 지속 시간 동안 카서스는 무적 상태이며, 상점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자리에 고정되어 이동할 수 없습니다.
변경 내역
2014.03.20
2.
카서스의 핵심인 Q : 황폐화 입니다.
일단 이 스킬은 시야를 확보해줍니다. 따라서 초반 부쉬 페이스체크 할때 매우 좋습니다.
제 스킬트리가 선마이다보니 맞추기가 E선마보다 매우 수월합니다. 굳이 예측을 안쏘고 챔피언이 있는 곳 바로 그 자리에만 를 놔도 잘 맞을 정도입니다.
물론 초반엔 힘들죠. 딱콩 잘 맞추는 팁이 필요하겠네요.
골드 이상만 되도 전부 다 무빙은 웬만큼 할줄 압니다. 딱콩 피하는 무빙은 약 3가지로 나뉩니다.
1. 와리가리
2. 백무빙
3. 와리가아아아리
첫번째, 와리가리 무빙은 그냥 양 옆으로 움직이는 무빙입니다. 가장 맞추기 쉬운 형태입니다. 보통 이 무빙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자기도 모르게 좌우 보폭이 일정하게 됩니다. 예측샷이 오히려 더 쉬울수도 있습니다.
두번째, 백무빙은 카서스 유저들이 보통 딱콩을 진행방향에 사용한다는 것을 예측하여 오히려 뒤로 빠지는 무빙입니다. 맞추기 꽤 힘든 형태이며 이 경우엔 평타를 섞어주면 좋습니다. 카서스 평타쯤이야 하면서 무시하는 경우가 많은데 평타로 막타쳐본적이 엄청 많거든요 ㅎㅎ
세번째, 와리가아아아리 무빙은 양 옆으로 움직이는데 보폭이 거의 예측 불가능한 정도 수준의 무빙입니다. 보통 백무빙과 함께 쓰이는데, 이정도 수준이면 심리전입니다. 이 경우엔 "맞춘다"보단 "무빙을 실수하여 한 대 맞다" 정도니까요. 경험으로 승부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스킬 자체 주요사항을 정리해보자면 이렇습니다.
- 쿨타임이 매우 짧고 마나소모가 적어 파밍/더티파밍에 매우 수월합니다.
- 기본적으로 범위 스킬이지만, 단일 대상을 맞출 경우에 데미지가 무려 2배로 증가합니다.
- 사용 시 카서스가 손을 위로 들어올리는 모션을 취합니다.
- 자동 스마트 캐스팅 스킬입니다. 사용 시 마우스 커서 위치에 스킬이 발동됩니다.
- 범위가 좁아보이는데, 직접 스킬을 클릭하여 확인해보면 생각보다 범위가 넓습니다.
변경 내역
2009.12.01
2013.08.01
3.
W : 고통의 벽 입니다.
이동하는 적의 이동 속도를 급격히 감소시키며 시간이 지날수록 서서히 회복됩니다.
스킬 레벨을 올릴수록 슬로우 비율이 급격히 증가합니다.
를 맞출 때 상당한 도움이 되며, 추노/도주/이니시에이팅 시에 큰 도움이 되는 스킬입니다.
역시 주요사항이 몇 가지 있죠.
- 벽의 양쪽 끝 기둥은 시야를 밝혀줍니다. "기둥만" 시야를 밝혀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 벽의 효과는 적 미니언과 몬스터, 적 챔피언 모두에게 적용됩니다.
- 한번 지나간 챔피언은 다시 지나가도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지나간 챔피언은 슬로우 지속 시간 동안 마법 방어력 15% 감소 효과를 추가로 받습니다.
변경 내역
2010.09.08
2011.12.01
2012.09.05
4.
장판 스킬인 E : 부패 입니다.
제 공략 상에서는 초반에는 별 도움이 되지 않으나 중후반에 강력한 효율을 발휘합니다.
초반에 1포인트를 투자하는 이유는 주요사항에 적어 드리겠습니다.
- 쿨타임은 0.5~1초로 매우 짧으며 토글형 스킬입니다.
- 비활성화시 효과를 얻습니다. 하지만 마나 회복량은 가 훨씬 더 뛰어납니다.
- 다시 한번 말하지만 "비활성화시"입니다. 로 미니언 피를 줄여놓고 끈 뒤에 로 막타를 먹어줍시다.
- 활성화 시 마나가 매우 빠른 속도로 삭제됩니다. 절대 계속 켜두면 안되고 실시간으로 토글해주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 한타 때의 주력 딜링 스킬입니다.
- 1레벨의 마나 회복량은 20, 1레벨의 마나 소모량은 20(+스킬레벨당 6)으로 거의 마나소모 없이 라인에 서 있을 수 있습니다.
- 물론 평타로 미니언을 먹을때도 마나가 채워집니다. 가능하면 미니언을 평타로 먹는 것도 좋습니다.
- 와 같이, 적의 시야가 밝혀지지 않은 부쉬에서 를 켤 경우 상대에게 장판 그래픽이 보이지 않습니다.
변경 내역
2011.11.29
2013.08.01
5.
카서스의 꽃인 R : 진혼곡 입니다.
사용 시 맵 상의 모든 살아있는 적에게 데미지를 줍니다.
도타의 제우스 궁극기와 비슷하지만, 3초의 캐스팅 시간이 있습니다.
이런 강력한 궁극기인만큼 주요사항도 많겠죠.
- 캐스팅 도중 스턴/밀치기/공포/도발/에어본/매혹 등에 당할 경우 캐스팅이 해제됩니다.
- 1레벨 데미지는 250이지만, 적의 마법 방어력을 감안하여 적 체력이 200이하일때만 사용해주시는게 좋습니다.
- 1레벨 마나소모량이 150입니다. 파밍/견제 시 마나를 최소 200 이상으로 관리하시는게 좋습니다.
- 절대 아군의 강요에 동요하면 안됩니다. 궁극기 사용 여부는 직접 맵리딩으로 읽어내시는게 최선입니다. 카서스 유저가 아니면 적 체력이 230이어도 궁극기를 강요하기 십상입니다.
- 스킬 발동 시 가 를 사용하고 있을 경우에는 의 머리 위에 빨간 줄이 뜨지 않으나, 데미지가 들어가는 순간에 에서 나와있다면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 , , , , , , , , , , 으로 데미지 무시가 가능합니다.
- 를 사용할 때 를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캐스팅 도중 적이 죽어도 어시스트가 들어오지 않습니다.
- 적이 은신 상태여도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 나 로 풀 수 없습니다.
변경 사항
2011.10.05
2012.07.10
카서스를 플레이할땐 절대로 죽음을 두려워하면 안되되, 너무 죽어서도 안됩니다.
1. 적과 우리의 킬차이가 크고 무조건 이길 수 있을것 같다
및 를 이용하여 적절히 생존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카서스는 주문력을 매우 높게 올리기 때문에 타워 철거할 때 원딜 못지않은 철거속도를 보일 수 있습니다. 건물을 부술 땐 AP의 일정 퍼센트가 데미지에 추가되거든요. 또한 바론 및 용을 가져갈때도 카서스는 매우 높은 효율을 보이기 때문이죠.
2. 이 한타 잘 모르겠는데? / 질 거 같다..
사용하여 이니시에이팅 후 를 켜고 로 적진 한가운데로 뛰어듭니다.
를 즉시 켜고 어그로를 끌며 로 딜링을 해준 뒤에 를 사용하여 최대한의 딜을 뽑아내줍니다.
사망 후에는 을 사용하여 끝까지 할일을 모두 하고 죽어줍시다.
위 행동을 완벽하게 수행해냈다면, 충분히 2인분 이상의 역할을 하고 죽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만약 그 한타를 지면 그건 전체적인 게임의 문제거나 다른 팀원의 문제예요 ㅋ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서스는 보통 우월한 사거리로 파밍을 하는데, 빅토르 레이저 사거리가 상당히 길어 파밍에 방해가 될 뿐만 아니라 딜까지 높아서 매우 귀찮습니다. 맞다이시에는 빅토르의 Q평 이속증가때문에 내 Q를 맞추기도 힘들어집니다. 솔직히 빠른 갱콜이 답입니다.
레벨 2부터 견제를 해주세요. 적의 저 레벨 체력은 적이 뭐던 낮습니다. 마저도 낮죠. 근데 1레벨 의 단일 데미지는 80입니다. 웬만한 챔프들은 8대정도면 골로 갑니다. 이만한 사기스킬이 또 어디있어요.
맞추기만 하면 이보다 좋은 스킬이 없습니다. 맞추기만 한다면..
파밍은 와 평타를 섞어가며 놓치지 않도록 하고, 라인은 최대한 당기도록 합시다. 의 사정거리가 875나 되기 때문에 보통 자기 1차타워 근처에서 파밍이 가능합니다.
근데 어느정도 봐서 좀 피한다 싶으면 마나가 꽉 찼을때나 좀 써주도록 합시다. 초반 마나 낭비하면 안되거든요.
그리고 대망의 4레벨이 되면 는 를 모두 갖춤으로써 솔킬각을 내볼수있습니다.
로 미친듯이 개겨봅니다. 적 무빙을 어느정도 파악한 뒤, 를 치고 적을 마구 때려줍니다.. 4대 이상 맞췄으면 딜교는 압도적 이득을 봤다고 보면 됩니다. 평타로 파밍을 한다면 에 의해 마나가 엄청 많이 차거든요.
그리고 5레벨이 되면 가 3레벨이 됩니다. 이제는 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솔킬각은 나옵니다.
"난 널 죽이겠다!" 라는 각오로 를 좀 쓰다보면 적이 아파서 조금씩 뒤로 빼거든요
적이 뒤로 뺄 조짐이 보이면 바로 을 적 등 바로 뒤에 써주고 하면
적 무빙이 나쁠땐 퍼블 가능/좋아도 최소 1/4정도의 피는 깎을 수 있습니다.
그때부터 적은 당황하면서 사리면서 파밍을 하게 됩니다.
만약 적이 또 개기면 똑같이 해주세요.
6레벨이 되면 을 배웁니다. 이제 눈 돌아가는소리가 들릴 정도로 맵리딩을 활발히 해야 합니다.
아군 교전이 생겼고 대충 적과 아군의 피가 아슬아슬하게 둘중 한놈 죽을거 같으면
확실하게 미드 1차타워 살짝 뒤까지 걸어서 빠진 후에 로 지원궁을 날려줍니다.
가끔 제자리에서 멍청하게 쓰는놈들 있는데 그럼 적이 바로 끊죠. 적이 같은놈이면 끊을 순 없는데 대신 내가 죽습니다 ㅋ
그리고 5렙부터는 틈틈히 우리유령 적유령을 먹어줍시다. 초반엔 되도록이면 만으로 먹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을 들었다면, 5렙부터 를 사용하기 시작해주세요.봇 3:3싸움을 4:3싸움으로, 2:2싸움을 2:3싸움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아군 서포터에게는 반드시 적 부쉬쪽에 와드 하나 박아달라고 부탁하시는게 좋구요.
는 스펠을 들었고 쿨이 돌아왔을 경우엔 그 존재만으로도 적의 라인푸쉬를 어느정도 막아줄 수 있고 부담감이 생깁니다. 낭비하지 않는것이 좋아요.
더티파밍은 빠르면 레벨 3, 늦으면 레벨 5~7쯤부터 시작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런데 너무 빨리하면 아군 정글러가 매우 슬퍼하므로 정글이 어떤지 상황을 봐가면서 해주도록 합시다.
Gragas 그라가스
일단 기본적으로 근접 캐릭이니, 만 잘 피해주시면 됩니다. 딜교는 가 빠진 이후부터 시작하는것이 가장 적합합니다. 이전에는 로 이어지는 원콤이 굉장히 무서운 챔피언 중 하나였으나, 전체적으로 너프를 먹고 난 뒤에는 별로 힘들지 않습니다.
Nidalee 니달리
니달리의 경우엔 쿨이 매우 짧아 사실상 맞추는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견제 및 더티파밍으로 함께 크는 전략을 구사하는 편이 좋습니다.
Ryze 라이즈
사거리가 전체적으로 카서스에 비해 짧기에 거리 유지하기는 아주 좋습니다. 4렙정도부터 딜교 시도하시면 되는데 만약 적이 이속룬이라면 그냥 포기하고 정글러 부르시던가 서로 파밍이나 하는게 건강에 좋습니다.
스킬들을 거의 원딜마냥 무빙하면서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맞딜은 힘든 편에 속합니다.
특히, 스택이 채워져 있을때는 절대 먼저 딜교를 시도하시면 안됩니다.
LeBlanc 르블랑
너프 후 쉬워진 편에 속합니다. 를 들어주는 것이 편하며, 도 나쁘지 않은 템트리입니다. 가 빠진 르블랑을 상대하는것은 쉬우므로, 가 빠지는 타이밍을 기다렸다가 맞딜해주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Lissandra 리산드라
요놈 딜교방식은 가 찰 때마다 로 미니언을 맞춘 뒤 그 뒤에 있는 적을 맞추는 딜교방식인데 사정거리가 보다 100정도 짧아요. 그래서 카서스로 상대하기 편합니다. 워낙 몸이 종잇장인 아이 중 하나기 때문에 기본 짤은 꾸준히 하고, 사용 딜교는 이 빠지면 바로 시도하시면 됩니다.
Malzahar 말자하
이놈은 일단 가 마스터시 무려 3초침묵입니다. 이거랑 옆에있는 미니언을 타고오는 만 조심하시면 되는데, 는 가장 가까운 적한테 옮겨가는거니까 적당한 거리유지만 해주시면 됩니다. 6렙 조심하시면 됩니다.
Veigar 베이가
카서스 카운터라고들 많이 얘기하는데, 그게 베이가가 방해받지 않고 스택을 쌓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카서스가 대놓고 공격적으로 나간다면 말이 달라지죠.
일단 선템으로 에 나오면 말 그대로 아무것도 못합니다. 는 취향에 맞게 들어주세요.도 좋은 선택입니다. 꾸준히 딜교해주시고 베이가가 스택을 쌓을 생각도 못하게 해보세요.
Vladimir 블라디미르
굉장히 쉽습니다. 사거리가 짧은 편이고 모션도 생각보다 긴데다가 같은 원거리 하드CC기도 없어서 그냥 엄청 압박해주시면 됩니다. 치면 로 빠져나갈텐데, 이게 체력소모가 굉장히 심해서 그래도 이득입니다.
Swain 스웨인
6렙부턴 맞다이는 절대로 지양해야 합니다. 나는 체력과 마나가 빠지는데 쟨 때문에 마나도 차고 때문에 체력도 차거든요. 초반에 로 좀 깔짝대주시고 5렙쯤 킬각 한번 재보세요. 정글러 불러서 따시면 됩니다. 특히 6렙되면 콤보 조심하세요.
Syndra 신드라
일단 맞추고 피하는 것은 기본 중 기본입니다. 그리고 더욱 중요한 것은, 신드라가 를 사용하면 절대로 근처에 가선 안되며, 또한 --가 절대 일직선 상에 있도록 하면 안됩니다.
를 사용한 후에 일직선 상에 서서 스턴을 맞추려고 노력할 것인데, 뒤로 쭉 빠지시던가 끊임없이 무빙하여 절대로 맞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맞는 순간 딜교 시망입니다.
이론상으로, 를 이기는 것은 정말 힘듭니다. 하지만 는 라인전에서 이득을 취하지 못하면 정말 힘들어지는 챔프이기 때문에, 최대한 사리면서 파밍해주시는것이 정답이라고 생각됩니다. 딜교는 가끔 만 맞춰주시고, 아군 정글러를 자주 호출해주도록 합시다. 도 굉장히 좋은 방법입니다.
Ahri 아리
4렙딜교 해주시면 되고 잘 피해주시면 됩니다. 는 모션이 그리 긴 편이 아니기 때문에 무빙샷이 편합니다.
6렙 이후부턴 주변에 아군 미니언이 없을 시엔 나대면 안됩니다. 로 이어지는 원콤이 무섭기에 무빙에 매우 신경써주어야 하는 챔프 중 하나입니다.
Akali 아칼리
4렙부터 딜교 시도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6렙되면 타워 옆에서 사시면 됩니다 ㅎㅎ 요놈도 그냥 정글러 안부르면 노답입니다. 근데 초반 구간만 살짝 버티면 한타는 카서스가 훨씬 좋습니다.
Anivia 애니비아
쉬운 편입니다. 체력이 굉장히 종잇장인 편이기 때문에, 1렙때 몇 대 맞추면 이미 체력이 너덜너덜해져 있습니다. 만 잘 피해주시면 그 이후로는 무서울 것이 없습니다.
Orianna 오리아나
요놈은 라인전 킬따기 힘든 유형입니다. 5렙쯤 딜교해보시고 적 무빙 파악한 뒤 좋으면 그냥 같이 크는 방향 택하시는게 이롭습니다. 안좋으면 꾸준한 딜교로 솔킬각 가능합니다.
Ezreal 이즈리얼
이놈도 정글러가 답입니다. 딜교 조금씩 해보시고 만약 뺐으면 쿨돌기전까지 득달같이 달려들어서 개패주시면 됩니다. 라인전 자체는 힘든편이 아닙니다.
Zed 제드
생각보다 굉장히 쉽습니다. 제드가 어느정도만 할줄 알아도 콤보로 인해 그림자의 Q를 맞거나, 혹은 둘 다 맞을 수도 있으나, 보통은 다 자기만의 습관이라는게 있어서 몇번 맞다보면 어떻게 쓸거라는게 눈에 보일겁니다. 이 부분은 무빙으로 어느정도 커버해주셔야 합니다. 안 맞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제드가 를 뺐다면 득달같이 달려들어서 줘패주세요. 없는 제드는 빈 껍데기일 뿐입니다. 선템이 인것은 변함 없습니다. 들어주셔도 괜찮은 케이스입니다.
Xerath 제라스
리메이크 된 이후로 피하기가 힘들어진 편입니다. 자칫 무빙실수 한번 해서 맞으면 로 이어지는 콤보가 매우 뼈아픕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서로 심리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까지도 심리전이니까요. 그래도 이속룬을 드니 피하기는 그나마 쉽습니다. 맞딜할떈 만 피해주면 거의 80%는 이겼다고 보시면 됩니다.
Kassadin 카사딘
쉬운 편입니다. 예전엔 가 굉장히 고역이었는데, 리메이크 후에는 들어와서 저러면 카서스도 하면 딜교가 비슷하거나 조금 앞섭니다. 물론 를 맞춘다는 가정 하에요.
예전보다 라인전부터 전부 다 쉽습니다.
Katarina 카타리나
2렙짤짤이에 4렙킬각 내보시고 만약 앞를 썼으면 미친듯이 조져주시면 됩니다. 들어주는게 라인전에 수월하고 좋습니다. 6렙이후부턴 로 들어오면 곧바로 걸어주시면 데미지가...
Kayle 케일
그냥 같이 파밍해주세요. 걸면 로 빠져나가서 의미가 없습니다. 내 마나만 아까워요. 빠졌다면 개겨주셔도 상관없습니다. 외에는 그냥 파밍파밍 해주세요. 짤짤이는 해볼만합니다.
Twisted Fate 트위스티드 페이트
2렙부터 짤짤이해줍니다. 만약 4~5렙때 를 쓰고 블루카드를 뽑았다? 그대로 벽치고 조지면 됩니다. 저거 자살행위인데 모르는사람 엄청 많습니다. 으로 로밍가면 우리는 로 따라가면 됩니다.
Fizz 피즈
몇판 상대해보면 요령이 생깁니다. 의 사정거리는 550으로, 보다 300이상 짧습니다. 따라서 생각보다 무난한 견제가 가능한 편입니다. 이렇게 피즈가 파밍하려고 할 때마다 로 견제를 해주시면 됩니다만, 6렙 이후부터는 조금만 가까이 다가가도 순식간에 궁극기에 삭제당할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6렙 이후 먼저 던지고 들어오는것만 조심하시고, 를 선템으로 올려 를 무효화해주면 됩니다.
Fiddlesticks 피들스틱
정글러 불러주는게 가장 좋은 선택이나 다른 챔피언들 상대할때처럼 딜교해도 거리유지만 해주신다면 무관합니다. 절대 맞지 않게 조심하시고 안보인다고 라인 밀다가 부쉬에서 로 튀어나와 원콤당하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Pantheon 판테온
사거리가 짧은 편이라, 거리유지하면서 일방적 딜교가 가능합니다. 로 들어올 경우, 로 더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5렙쯤에 킬타이밍 한번 노려보시면 됩니다. 으로 로밍가는거만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Talon 탈론
짤짤이 조금씩 넣어주면서 사려주세요. 보통 2~4렙정도에 를 찍고 딜교를 시도할텐데 3렙까지는 절대로 거리 자체를 내주시면 안되고, 4~5렙쯤 되면 살짝살짝씩 거리를 내주셔도 무관합니다. 탈론이 평로 들어온다면 우리는 이랑 평타로 응징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딜교 이깁니다.
선템으로 까지만 올리면 그 후론 웬만하면 잘 안죽습니다.
Diana 다이애나
요즘은 잘 안보이지만, 요놈도 와 비슷하게 대처해 주시면 됩니다. 다이애나는 6렙 되자마자로 다이브 원콤이 어느정도 가능한 챔프이기 때문에, 라인이 당겨져서 먹은 경험치가 적보다 딸리게 된다던가 할때를 대비해서 체력은 어느정도 이상으로 유지해주셔야 합니다. 5렙 전에 로 조금씩 견제해서 나 로 마나를 빨리 써버리게 만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Yasuo 야스오
야스오는 매우 짧은 쿨타임의 돌진기가 있어서, 카서스로는 매우 힘든 상대입니다. 하지만 그 힘들다는게 솔킬각을 내기 힘들다는거지 절대 라인전 자체가 힘들다는것이 아닙니다. 애초에 나에게 다가오려면 미니언을 타고 다가와야 하기 때문에, 아군 미니언과 어느정도 간격만을 유지해주시면 나에게 다가올 수조차 없습니다. 또한, 주변에 아군 미니언이 없을 경우엔 하면서 야스오와 일정 거리를 계속 유지해준다면 딜교 압승 가능합니다. 서로 같이 큰다면 카서스가 훨씬 이득입니다. 와딩 잘 해주셔서 로밍가는것만 잘 막아주시고, 3타의 회오리 견제만 어느정도 조심해주시면 무서울 것 전혀 없습니다. 그 어떤 스킬도 로 막히지 않습니다.
Ziggs 직스
이녀석의 딜교 방식은 보통 를 동반한 뼈아픈 평타견제와 적 챔피언 주변 미니언에 를 맞춰 데미지를 같이 입히는 방식으로 딜교를 합니다. 따라서, 최대한 아군 미니언과 떨어져서 파밍을 하도록 하고 라인은 당겨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딜교 시에는 로만 해주시는것이 좋고, 로만 딜교할 때도 를 맞는다면 손해를 보기 때문에 최대한 무빙으로 적의 스킬샷을 피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를 동반한 딜교를 시도하여도 로 자신은 빠져나갈 가능성이 매우 높아 사실상 라인전 솔킬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봐도 됩니다. 와 를 최대한 사용하여 다른 라인을 풀어주도록 합시다. 정글콜은 정글러가 같은 정말 필킬이 나올 수 있는 정글러이면 자주 불러주셔도 좋고, 같은 애라면 먼저 로 직스의 를 뺀 후에 콜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Vel`koz 벨코즈
기본적으로 모든 스킬이 와 비슷하거나 조금 더 긴 사정거리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멀리서 파밍만 하며 바닥 피하기만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6렙 이후에 로 적을 견제하려 든다면 로 역관광 당할수 있으므로 조심해주셔야합니다. 를 제외한 모든 스킬이 적을 관통하는 스킬이기 때문에 최대한 무빙에 신경써주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이녀석도 초반 체력이 적은 유리대포 계열에 속하기 때문에, 저렙 구간에서 충분히 솔킬각을 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Ekko 에코
에코입니다. 기본적으로 근접이며, 꾸준히 딜교를 진행해주시면 로 미니언을 먹을 수 밖에 없습니다.
로 먼저 들어온다면 돌아오는 는 절대로 맞지 않도록 최대한 조심해주시며, 로 최대한 딜교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에코의 패시브가 터진다면 이동속도가 상당히 빨라져 데미지 입히기 쉽지 않을겁니다.
6레벨 이후에 들어온다면, 자신의 위치를 최대한 피하며 그림자가 어디에 있는지 계속 확인해주시면서 딜교해주시면 됩니다.
롤 시작할때부터 카서스만 1000판 이상 하면서 언젠간 공략을 써 보고 싶었는데, 이제서야 써 보게 됩니다.
무조건 매도하지만 마시고 댓글로 이것저것 지적이나 질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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