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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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바나, 하프 드래곤
Shyvana, The Half-Dragon
18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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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까진 그냥먹히는 용공략

- A급몸값(2016-02-18, 조회수: 3544)

저는 시즌4때 롤을 시작해서 마이만 미친듯이했던 유저로

섬광마이 꿀도 빨아보고 시즌5 포식자 마이도 해보고 

AOS장르를 RPG장르로 즐겼던 유저임

제가 해봐야 마/챌/다야는 아니지만 

정말 이렇게만해도 플래는 기본으로 갈수 있을듯해서 

이리 공략을 써봄


쉬바나, 하프 드래곤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6 (+104) 2432.6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3) 117 공격 속도 0.658 (+1.7%) 0.848
5초당 체력회복 8.59 (+0.8) 22.19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55) 115.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756 IP
이 룬 외에도 여러 가지가 상황에 따라 다르게 사용되지만 간단하게 이룬하나로 통일해서 사용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 설명드리면 

공속은 정글링 빠르게하기위해서 들고

양날의 검은 정글링 빠르게하기위해서 들고

흡혈귀는 정글링 안정성을 높이기위해서 들고

전투의 열광을 찍어야하지만 cc가없는 용이므로 압제자가 아닌 현상금 사냥꾼을 들고

방관은 마관을 들수 없으니 방관을 들고

핵심은 전투의 열광인데 이 전투의 열광의 딜은 레벨 비례인데 레벨링이 무지하게 빠른 용은 

이특성으로 타 챔피언보다 이득이며 내가 폭풍전사며 전투의 열광이며 천둥 군주며 다들어봤지만

초/중/후반 내내 전투의 열광이 좋음 물론 조건부 폭풍전사도 좋을때가 있지만 전투의 열광이 더 낫다

그리고 책략 1티어에서 이속이아닌 저걸 드는 이유는 초반 정글링을 빠르게하기 위해서 들고

암살자는 모든 대상에서 적 챔피언으로 적용대상이 하향됬지만 같은 줄 다른 특성을 보았을때 항상 카정과 

적을 죽임으로써 버프는 거의 무한유지되므로 필요없고 포션은 사지도않으니 쿠키도 필요없어서 암살자 들고 

그리고 무자비는 마나가 없는 쉬바나가 명상을 들필요는 없어서 들고

위험한 게임은 쉬바나 플레이 특성상 궁으로 들어가서 전부 찢는 전투 방식이라서 생존력에 큰 도움이됨

그리고 이 공략 간단하게쓰는거니까 그냥 제가 여기 올려둔 대로만 따라해도 진짜 플래감
스펠은 따로 할말없고 쉬바나라서 점멸보단 다른 특성을 들어보는게 어떠냐고 묻는다면

저는 절대 노라고 샤우트할겁니다 이따 알려드릴거지만 멀리서 E한방 날리고 그게 맞았을때 

플평Q캔슬거드라한번하면 살아남는 딜러 손에 꼽지도 못해

물론 스펠은 취향 강타만은 필수
용족의 분노 (Fury of the Dragonborn)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1.0AD) (+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0.2/0.4/0.6/0.8/1.0AD) (+0.25AP)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0/55/60/65/7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Burnou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쉬바나가 근처 적에게 초당 20/30/40/50/6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30/35/40/45/50%(+0.1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3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85/125/165/205/245 (+0.5 AD)(+0.7 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화염구는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3% (+추가 공격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50의 피해)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150/250/350의 체력과 50/65/80의 사거리가 추가된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랄건 없고 E맞추고 W로 접근 평Q 해주면 어떤 챔피언이건 좋아죽습니다

스킬 활용 팁

 Q같은 경우는 포식자 쉬바나의 핵심임 평캔 꼭해줘야됨 무슨 리븐 평캔마냥 어려운것도아니고 그냥 다가가서
 

 마우스 우클릭하면 나가는 평타모션 보고나서 천천히 Q누르면 알아서 평타 캔슬됨  

 

 평Q하면 평타가 3번으로 취급되서 딜 상승에 엄청난 도움을 줘


 W는 우리 최상위 포식자 용의 엄청난 정글링을 도와주는 비밀병기라고 표현하고 싶은데 진짜 엄청남 써보셈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을만큼 빠름이 느껴짐 정글링 준수하다는 다른 챔프하다가 쉬바나하면 


 여름에 진짜 더운날 선풍기 미풍쐬다가 강풍쐬는거 처럼 시원시원함이 느껴짐


 E는 사실 이게 쉬바나의 진정한 비밀이라고 할수있는데 내가하는 쉬바나보고 약팔려서 쉬바나 하는 주변 사람들보면 


 이걸 못맞췄음에도 들어가서 싸워놓고 아 얘 왜이리약함?ㅡㅡ 이소리 하는거 많이봄 정글링 돌때도 꼭 E는 잡몹까지 


 맞춰주는 능력이 필요함 칼날 부리같은 경우는 E를 큰몹하고 쫄몹 가운데 지점에서 4마리를 바라보고 E쓰면 다맞음


 그외에는 쫄몹까지 E를 못맞추는건 손이 문제있는거임 


 E는 정말로 중요함 최대 체력 계수 2.5% 별거 아닌거같은데 내가 쓰는콤보로 평Q거드라 1초만에 넣어버리면 


 포식자 효과까지 최대 체력 총 15%가 추가로 들어감 E는 못맞추고 맞추고가 정말 정말 중요하니 


 이점은 숙지해두는게 좋을듯


 그리고 R은 정말 정말 판정이 정말 정말 나빠요 궁쓰면 날개부분에 닻는 챔피언은 거의 안 맞는다고 보면되고


 궁쓰는동안 알리 밀치기 세주아니 박치기 말파 궁 베인 선고 트타 궁 리신 궁등을 맞으면 궁딜 1도 안들어 가고 바로 


 뒤로 밀려버리는 엄청난 판정을 가지고있음 


 그리고 R쓸때는 W키고 날아가면 날아가는 궤적에 W깔려서 은근 딜량 뽑


 이정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진짜 1도 안틀리고 저 빌드대로감 상대가 뭐가나오든 진짜 1도 상관없음 배포 신속신 거드라 단계까지 나왔을땐 정상적인 

게임일때 타 챔피언하고 최소 1k~골드 차이남 이때부턴 카운터상성이고 뭐고 없음 다찢어 먹고 cs다먹고 정글몹 다먹고 

클수있을때까지 커버리면됨 만나는 챔피언 다죽이고 무리라고 생각해도 들어가보면 어느새 슈퍼플레이가 나와버림

그만큼 이템트리대로가면 강한 용한마리가 협곡에 탄생함 

이 템트리의 단점이랄건 피흡이 모자라서 솔바론이 불가능하다는 점 하나뿐이라고 생각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얘만은.. 브실골에서 반응할리가 없지만 좀 잘하는 베인은 궁쓰는거보고 선고박아버리고 접근 자체를 막아버림.. 얘만은 플있을때 따셈 궁에 선고반응 못하는 베인제외
쓰레쉬
..얘도 마당쓸기로 궁밀더라..
알리스타
..얘도 박치기로 궁밀더라..

 

 

라인 / 정글 운영법

 이게 내가 쓰는 공략의 핵심이다


 쉬바나는 롤내에서 가장빠르게 정글을 돌수있는 챔프라고 생각함 초/중/후반 모두 포함 

 (이부분에 태클거실분은 댓글달아주시면 정글링 1:1해드림 창녀보다 훨씬빠름)


 그리고 정글링 팁은 시작했을때 아래쪽 팀일때는 우리 바텀보고 리쉬필요없으니 와드만 하나 해달라 하면 


 거의 해주는 눈치고 탑리쉬없이 상대골렘>>상대레드>>탑쪽 바위게>>우리쪽 두꺼비>>블루>>늑대>>칼날부리>>


 레드>>골렘 먹고 집가서 강타업글+물약업글함


 윗팀인 경우에는 그냥 두꺼비 리쉬>>블루>>늑대>>칼날부리>>탑쪽 바위게>>골렘>>레드먹고 귀환하고 


 피채우는동안 900원 딱되서 강타업글+물약업글하고나서 루트 상관없이 가는길에 있는건 다먹으면서 크면됨 


 처음 귀환해서 강타 업글한 뒤로는 6캠프 동선낭비 1도없이 왔다갔다만하면 먹을 정글이 부족함 


 6캠+바위게 1개까지 해줘야 몹 젠시간 얼추 맞음


 그리고 정글링할때 E 큰몹 쫄몹 다맞추는건 필수고 강타는 주로 골렘/칼날부리에 사용

 

 그리고 특유의 빠른 정글링으로 빠른 포식자를 띄워내며 빠른 타이밍에 포식자를 띄워낸 만큼


 보통 맵만 살살보고 역갱+라인관리만 해주면서 정글링하면 8분30초 ±30초 정도에 포식자+핑와 나옴


 그러고는 예상도못할 타이밍에 솔용으로 용을 가져감 포식자 돈되자마자 집가서 포식자사서 용으로 달리고


 먹으면됨 


 용먹을때 팁은 어느쪽이건 용앞에 핑와를 박고 와드가 없는 것을 체크하고 상대 미드와 바텀 상황 체크하고 


 E맞춰서 용 깨운다음에 W로 빠르게 진입 평Q 평평평평 ~ 해서 잡아내면 반피정도 남는데 


 용먹는것도 롤내 모든 챔중에 빠르다고 장담함 혹여 먹다가 누가 오면 용이 반피 이상일땐 쉬바나도 피가 많은 상태


 이므로 그냥 온사람 죽여버리면됨 그리고 빠졌다가 기회보면서 다시 용치면되고 용이 반피 이하일땐 그냥 용더 치고 

 

 강타싸움 이겨내고 궁으로 유유히 용뒤벽넘어서 날아가서 W키고 빠르게 도망친 후에 귀환하면 잡히는 경우 지금까지 


 단 한번도 없었음 그리고 무사하게 용먹으면 자연스럽게 정글링 한캠더돌고 집가면 티아맷돈이 나오는데


 티아맷사고 이번엔 협곡의 전령으로 달림 그리고 전령 솔플 마찬가지로 전령 뒤쪽에서 먹다가 상대가 올경우엔 뒷벽넘


 어로 궁쓰고 도망치면됨 단 전령은 피소모가 꽤 있는편임 솔직히 지금 솔전령되는 챔프는 잘큰거 제외하고는 앨리스 


 신짜오? 쉬바나밖에 없는거같고 마이 절대 불가능함 태클 ㄴ 문도 궁켜고 돌려도 딜부족함 태클 ㄴ 


 협곡의 전령 공격은 최대체력 퍼뎀있어서 왠만한 초식챔프도 불가능함 


 브실골에선 협곡의 전령이 맵에 있는지도 모르는 사람이 태반이고 


 이 전령을 먹는 경우를 본적이없고 설사 본다해도 그땐 상대가 대리거나 부케라고 생각함 


 그정도로 신경을 안씀


 나머지는 이제 상대 정글이 그브건 킨드건 니달리건 뭐건 상관없음 이미 포식자가 무사히 8분대에 나왔다는건 


 모든 상성무시하고 카정갔을때 무조건 이긴다는 소리임 여튼 카정+우리정글+바위게 꼬박꼬박챙기면 빠르면 14분


 늦어도 18분엔 배부른 포식자+거드라가 완성됨


 이때부턴 만나는 챔프마다 E맞추고 W로 접근 평Q거드라 캔슬하면 사는 챔프 극소수임 잘컷거나 극탱커거나


 배포도 나왔으니 더이상 정글은 크게 의미가 없음 보이는건 다먹는 정도?


 그리고 밀렸거나 잘큰 라인 탑이나 봇중에서 하나 잡고 스플릿하면서 쭉밀면 진짜 쥐도새도모르게 억제기 금방뺌


 그러면 이 폭딜로 신기하게 바론도 빼감 그러더니 게임이 이겨짐 

 

 이 스노우볼링 막으려면 우리팀 라인하나가 완전히 터지거나 상대에 대리or 부케가 있거나 정도인데 


 난 다야대리라고 자칭하면서 전라인 터트리던 니달리정글 상대로 RPG로 참교육시켜줬음 


 성장메타 리얼 개꿀임 아 진짜 이 룬 이 특성 이 템트리들고 게임한판해보면 와.. 소리밖에안나옴 


 스플릿과정에서 1대 다수하게 되는데 보이면 튀지말고 궁켜고 들어가서 광역으로 Q평거드라 박아주면 


 다같이 좋아죽어버림 

 

 

마치며

 성장메타 리얼 개꿀임 아 진짜 이 룬 이 특성 이 템트리들고 게임한판해보면 와.. 소리밖에안나옴 


 스플릿과정에서 1대 다수하게 되는데 보이면 튀지말고 궁켜고 들어가서 광역으로 Q평거드라 박아주면 


 다같이 좋아죽어버림 그리고 한번빠지면 나올수없는 약임 진짜 딜뽕 그브폭딜 저리가라 소리 나올정도임 


 오늘당장 롤켜고 쉬바나잡고 정글요! 해보셈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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