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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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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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의 기본중의 기본, 적어도 이건 알고 하자!

- 인신매매점(2016-02-18, 조회수: 1985)

현재 마이, 티모, 베인의 뒤를 잇는

4번째 충캐로 그 명성이 드높은 진,

한국인이 좋아하는 저격능력, 복면간지,

깊고 어두운 목소리로 수많은 사람들을

꼴픽의 세계로 이끌어 우리의 랭겜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이들을 막기 위해 제가 아주 기본적인

진 공략을 올리고자 합니다.

이 공략은 절대적으로 "기본적인" 사항을

서술하므로 좀더 고급적인 정보들을

원하시면 다른 분들의 공략을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총 가격 : 6,447 IP
표식 : 진이 갈만한 표식은 방관, 깡공, 공속, 치명타 피해 총 4개로 알려져 있죠      
        그러나 개인적인 경험으로 볼때 공속과 치명타 피해 룬은, 초반에는 거         
        의 노룬이라고 해도 좋을정도로 존재감이 없으며, 방관룬은 챔피언을

        상대로 살짝 많은 딜을 넣을 수 있으나, 안그래도 힘든 진의 파밍이 더욱

        힘들어 집니다. 결론적으로, 깡공룬이 보편적이며, 균형잡힌 룬입니다.

인장 : 봇라인 가는데 인장에 방룬 안끼면 적 원딜한테 맞아 죽습니다^^.

        설령 미드를 가더라도, 적 미드가 스킬위주의 근접 ap가 아닌이상 방룬은

        제 값을 합니다.

문양 : 문양에 오는 룬은 2가지, 쿨감룬과 마저룬입니다. 진의 평타는 짧은시간

        에 폭딜을 넣기에 최적화 되있어, 중간중간 장전 틈이나 평타 사이사이에

        스킬을 넣어 부족한 지속 딜을 보충해주어야 합니다. 때문에 쿨감은 선택

        이 아닌 필수라고 볼 수 있죠. 때문에 정수 약탈자를 이용해 30% 맞추고

        룬을 이용해 나머지 10%를 맞추는 것을 추천합니다. 허나, 후에 서술할

        템트리를 보시면 알겠지만, 정수 약탈자는 3코어템이며, 신발까지 가면

        4번째 아이템이죠. 때문에 10% 쿨감은 후반에 올려도 상관이 없죠.

       그래서 생각한 룬이 6 성장 쿨감 + 3 성장 마방 입니다. 6 성장 쿨감이면

       정확히 레벨 18때 쿨감 10%가 붙습니다 정수 약탈자가 나오는 시점이면

       기본 레벨 14 ~ 16 정도는 되었을 것이고 이정도면 특성까지 합쳐서

       42 ~ 43% 쿨감은 충분히 나오죠. 현재 제가 생각하기에 진에게 가장

      적합한 문양이라고 생각되며 실제로도 상당히 효율이 좋습니다.

정수 : 표식과 마찬가지로 이속룬과 생명 흡수룬은 초반에 진에게 많은 부담을

        줍니다. 표식과는 다르게 이속룬은 갱킹대처능력을, 흡혈룬은 라인유지를

        도와주어 충분히 제 값을 하지만, 여전히 파밍과 라인전 싸움에서 많은

        부담을 주어 개인적으로는 흔한 공룬을 드는것을 추천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천둥군주를 추천하지만, 전쟁광, 포효도 쓸만합니다.

암살자(Assassin) 미드일 경우 비스킷 대신 사용해도 좋습니다

폭풍전사의 포효 한타때 평타 1 ~ 2방이면 쉽게 30%는 깍을 수 있는 진이기에 무빙에

      크나큰 도움이 됩니다. 다만, 초반 라인전이 힘들어 지는 것은 어쩔 수 없죠

      숙련자에게 적합한 특성입니다.

포악함 한방 평타가 우주인 진에게 '평타딜이 모자라서' 미니언을 못먹는 경우는 

      흔치않죠. 다만 '평타를 못 쏴서' 못먹는게 문제지만...

전쟁광의 환희 흡혈을 올리기 힘든 진의 템트리 특성상, 상당히 쓸만합니다. 다만, 딜적인

      면에서 천둥군주가 압도적이죠. 보통 원딜들은 천둥이나 전투의 열광으로

      초반 딜교 우위를 점하는데 전쟁광을 들면 그런 원딜들을 상대하기가 

      힘들어 집니다. 그래도 전쟁광의 2초 쿨다운 패널티가 진에게는 거의 없는

      거나 다름없어서 초반 딜교를 제외하면 확실히 진에게 좋은 특성입니다.

마술 진 패시브로 인해 공속 4%는 공격력 1%와 비슷한 효과를 지니죠, 공격력       
      1% 올리느니 스킬딜 2%가 차라리 더 좋습니다.

흡혈귀 18레벨 공격력 10 이랑 주문력 15는 알다시피 거의 의미가 없는 수준이죠

      차라리 부족한 흡혈을 올리겠습니다

정신 확장 쿨감은 진에게 꿀입니다. 45퍼 만듭시다.


Flash(점멸)  점멸은 선택이 아닌 필수 입니다

Heal(회복) 원딜의 희망 힐! 생존기가 딸리는 진에게 아주 좋은 스펠이죠

Ignite(점화) 점화는 초반 라인전이 아니면 쓸일이 없어지죠, 다만 적에 소라카가 있다
 
      면 충분히 고려해볼 스펠입니다. (서폿한테 부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Cleanse(정화) 정화는 상대 cc를 봐가며 들어 주세요

barrier(방어막) 방어막은 좋긴하나 힐이 상위 호환이므로 힐을 듭시다.

Ghost(유체화) 힐 대신에 유체화를 들면 한타때 카이팅 능력은 상향되나, 맞다이나 생존

      은 힐이 더 우월합니다.

Exhaust(탈진) 미드를 가는데 상대가 암살자라면 고려해 볼 만 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Clarity(총명)Smite(강타) 님 우리한테 왜이래요...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1. 스킬은 중간 중간 평타 사이에 넣어주면 좋습니다.


2. 1랩 때 q의 튕기기 대미지 증가를 이용하면 순간 핵딜도 나옵니다.


3. w는 아군 서폿이나 정글과 연계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솔직히 너무


   좁아서 대부분 걸어서 피하므로, 덫이나 아군의 cc를 잘 이용합시다.


3. q w는 좋은 견제기 및 포킹기이지만, 라인 푸쉬가 미친듯이 되므로 적 정글 


   동선이 파악되지 않았을땐 자제 합시다.


4. 덫은 라인 푸쉬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5. 적 봇을 둘다 잡았고 개피라 집에가야하는데 미니언이 남아있다면 궁으로


   빠르게 밀고 집에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1랩궁이어도 4방 다 쏘면


   대포를 제외한 모든 미니언이 죽습니다).


6. 궁 사용중 장신구가 사용 가능합니다. 고로, 파랑 와드를 이용해 시야 확보를 


   합시다


7. 1 ~ 2랩때 평q평(w)는 상당히 강력한 누킹 딜이 나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


   로는 원딜중에서 1 ~ 2랩때 맞다이 딜교에서 최상위권이라고 생각합니다,


8. 1랩 w 속박시간은 0.75초로 매우 짧습니다. 주의하세요


9. w를 맞춰서 속박을 걸면, 치명타 이속 증가효과가 발동됩니다


10. 총을 안쏘고 10초정도 가만있으면 재장전을 합니다, 재장전 도중이나 그 전


     에 총을 쏘거나 스킬을 쓰면 10초는 다시 갱신됩니다.


11. 궁은 잃은 체력 비례딜이 붙어있으나, 기본으로 진의 ad 폭증 특성상, 엄청


     난 딜을 선사합니다. 꼭 막타만 노리지 마시고 한타 시작을 알리는 스킬로


     사용해도 제 값을 합니다.


12. 궁을 사용하기전에 꼭! 적 암살자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합시다. 확인 되면


     암살자와 나 사이에 덫을 깔아서 급습에 대비한뒤 궁을 사용하세요.


13. 궁이 끝나면 화면이 진에게 돌아오지 않고 그대로 마우스 커서를 따라


     조준지점으로 이동합니다. 때문에 궁이끝나자마자 space 바를 눌러주면


     빠른 전투 복귀가 가능해집니다. (특히 암살자가 오는 걸 봤을 때 유용합니


     다.)


14. 덫은 중첩해서 깔면 전부 딜이 따로 적용 됩니다. 만약 만랩때 한곳에 덫을


     5개 이상 깔아놓고 누군가 지나갈때 w속박을 맞춘다면 곧바로 사망이죠.


15. 1랩때 상대방과 전혀 싸울맘이 없으며 라인을 당겨서 정글을 콜할 예정이면


     1랩 e를 찍어서 정글 첫몹에 핵퐁풍 리쉬를 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16. 아군이 적을 쫒고 있을때 궁을 써줬는데, 적이 무빙을 현란하게 하고 있다면


    그냥 기다리세요, 결국엔 아군을 피해 일직선으로 움직이게 됩니다.


17. 패시브로 인해 후반에 가면 그 어떠한 원딜보다 카이팅이 강해집니다.


    거의 매 평타마다 징크스 패시브가 터지는 수준이죠, 때문에 진을 하려면


    카이팅 연습을 충분히 익힌 뒤에 해주세요.


18. 패시브 4타는 타워한테는 다른 3발과 똑같습니다.

시작 아이템
와드 진화
핵심 코어
신발
1. 도란검 스타트는 원딜의 기본입니다

2. 망원 와드로 궁 사용중 시야 확보를 하세요

3. 핵심 코어입니다 무검 - 연사포 - 정수 약탈자 순서대로 가주세요

4. 이속이 느린 진을 위해 신속장화에 격노가 좋습니다. 광전사의 군화는
 
   공격력이 오르지만 생존력이 딸리기 때문에 신속 장화를 이용합니다.

5. 신발을 일찍 가는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카이팅 시 좋습니다.

6. 격노는 빠르게 올려주세요 진 패시브와 궁합이 잘맞습니다

7. 코어템 이후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유령무희를 가줍시다. 치명타 100%를

   만들어서 패시브 이속증가를 항상 받으며, 유령무희에 붙은 이속으로 카이팅

   이 타 원딜을 압도하는 상황이 연출 됩니다. 특별한 상황일경우는 8번을 먼저

   가주세요.

8. 여러 특별한 상황들 : 상대가 탱커가 많다면 도미닉, ap암살자가 날 노린다면    
   헤르메스(cc가 동반되는 암살자 일때) 또는 멜모셔스(폭딜을 버틸 수 가 없을

   때)를 피흡이 필요하면 피바라기를 올려줍니다. 무난하게 유령무희를 갔다면

   상황에 맞춰 위에 탬들중 하나를 갑니다.

9. 삼위일체는 패시브로 인해 장전당 1번이상 터트리기가 힘들죠. 결국에는

   종합적인 딜과 유틸에서는 다른 아이템들이 더 유용하합니다.

10. 위 8번의 특별한 상황들 템 대신에, 내가 100% 포커싱 당해 죽는 상황이면

     수호천사도 좋은 선택입니다.
소소한 재미들

이 곳에는 실제 게임 속 팁들이 아닌 제가 아는 진의 깨알같은 이스터 에그나


재미있는 사실들을 적었습니다.


1. 진을 플레이하면 진의 목소리 뒤에서 아주 조용한 오페라 소리가 들립니다.


   이는 진이 자신의 살인이 한편의 오페라와 같다고 생각하는 정신나간 살인마


   라서 생기는 일로, '정신감응'을 하고있는 소환사와 본인만이 들을 수 있는 진


   머리속에서 들리는 일종의 '환청'입니다. 때문에 농담, 도발, 웃음에서 나오는


   진의 목소리에는 노랫소리가 들리지않죠.


2. 진은 ctrl + 4 (웃음)을 누르면 잠시 마스크 (하이눈의 경우 모자)를 벗습니다.


   이때 얼굴은 복면으로 완벽히 가려져 있으며, 오직 한쪽 눈만이 보입니다.


   이것 때문에 사람들은 진이 한쪽눈이 안보인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3. 진은 과거 아이오니아의 미치광이 살인마 였습니다. 그걸 쉔과 제드의 스승


   이 그의 두 제자와 함께 잡았죠. 그 결과 진은 이 둘에게 특수 대사를 합니다.


4. 진의 프로모션 티저에 나왔던 챔피언들은 (바이, 소나, 가렌, 제드) 모두


   '무언가 절대 가질 수 없는' 챔피언들이라고 합니다. 소나는 목소리, 가렌은


   자신이 사랑하는 여인 (카타리나), 제드는 스승의 인정 또는 완전한 그림자


   비급 (쉔의 스승이 제드로 부터 숨겼습니다.), 바이는 잃어버린 옛날의 자신


   이라고 하며, 진은 이들 모두에게 특수대사를 합니다.


5. 진의 본명은 카다 진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사실 그가 잡히기 전, 일상생활


   을 위한 '가명'이며, 그의 본명은 그 누구도 알지 못합니다


6. 진의 장비나 무기들은 사실 진이 옛날에 했던 살인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진은 아이오니아 의회에 의해 감옥에서 석방됬으며, 모든 장비와 무기들은


   의회에서 공급해준 '보급품'입니다.


7. 북미 버전 진은 농담을 할때 '엄마야 살려줘!' 하는 느낌의 소리를 내죠,


   그러나 이유는 알 수 없지만 한국 버전에서는 '목에 뭐가 걸려서 토하는' 느낌


   의 소리를 냅니다. (아마 성우님이 모션을 못 보고 더빙했나 봅니다)


8. 진은 4타가 장전되면 권총을 손가락에 걸고 돌리면서 움직입니다.


9. 진은 w를 쓸때 허리에 걸려있는 총을 (장총 파트) 한바퀴 돌며 집어들어서


   쏜뒤 반동으로 뒤쪽으로 던지듯 돌리며 집어넣습니다. 개인적인 여담이지만


   이 모션을 보고 반해서 진을 시작 했죠 (...)


10. 궁을 쏠때 진을 보시면 (자기가 쓰면 잘 안보이지만 다른사람이 쓰는 걸


     보면 잘보입니다) 어깨에 저격총이 부착(!) 되며, 어깨 뒤로 4개의 혹(?)이


     생깁니다. 이 혹은 실제로는 궁극기의 총알이며, 날아가는 총알이나 혹을


     자세히 보시면 알겠지만, 진의 q스킬의 춤추는 유탄과 동일한 탄환입니다.


     즉, 궁극기는 "엄청난 속도로 q를 날리는" 스킬이라는 거죠 (...)


11. 진의 어깨는 한쪽이 엄청나게 솟아있는 걸 보실 수 있죠. 이건 진이 신체적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저격총을 꽂아서 쓰는 일종의 반동제어기 입니다.


12. 북미 진 목소리는 기본적으로 어둡고 다크하며, 아주 근엄한 느낌이 나죠,


     한국의 경우 조금 더 높고 정신나간 듯한 목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13. 하이눈 진을 사면 장전시 리볼버 패닝하는 소리가 멋지게 들립니다.


14. 일종의 전략이라고 할 수 도 있지만, 4타가 장전됬고, 적이 미니언을 잡으러


     할때 살짝 전진해주면, 적이 순간 압박을 받아서 미니언을 놓치는 경우가   


     은근 많이 생깁니다.


15. 해외에서는 (작성자가 현재 해외에 살아서 한국의 반응은 모르겠네요) 진의


     걷는모션이 너무 어색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친구왈 "다리 양쪽


     에 누가 매달린거 같아." (...)



위의 지식중 다수를 나무위키에서 읽었습니다.





마치며, 많이 부족한 글 솜씨와 분명히 있을 잘못된 지식에도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잘못된 점은 댓글로 지적 해 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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