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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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9.018
- 쿨감소-9.93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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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킬은 중간 중간 평타 사이에 넣어주면 좋습니다.
2. 1랩 때 q의 튕기기 대미지 증가를 이용하면 순간 핵딜도 나옵니다.
3. w는 아군 서폿이나 정글과 연계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솔직히 너무
좁아서 대부분 걸어서 피하므로, 덫이나 아군의 cc를 잘 이용합시다.
3. q w는 좋은 견제기 및 포킹기이지만, 라인 푸쉬가 미친듯이 되므로 적 정글
동선이 파악되지 않았을땐 자제 합시다.
4. 덫은 라인 푸쉬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5. 적 봇을 둘다 잡았고 개피라 집에가야하는데 미니언이 남아있다면 궁으로
빠르게 밀고 집에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1랩궁이어도 4방 다 쏘면
대포를 제외한 모든 미니언이 죽습니다).
6. 궁 사용중 장신구가 사용 가능합니다. 고로, 파랑 와드를 이용해 시야 확보를
합시다
7. 1 ~ 2랩때 평q평(w)는 상당히 강력한 누킹 딜이 나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
로는 원딜중에서 1 ~ 2랩때 맞다이 딜교에서 최상위권이라고 생각합니다,
8. 1랩 w 속박시간은 0.75초로 매우 짧습니다. 주의하세요
9. w를 맞춰서 속박을 걸면, 치명타 이속 증가효과가 발동됩니다
10. 총을 안쏘고 10초정도 가만있으면 재장전을 합니다, 재장전 도중이나 그 전
에 총을 쏘거나 스킬을 쓰면 10초는 다시 갱신됩니다.
11. 궁은 잃은 체력 비례딜이 붙어있으나, 기본으로 진의 ad 폭증 특성상, 엄청
난 딜을 선사합니다. 꼭 막타만 노리지 마시고 한타 시작을 알리는 스킬로
사용해도 제 값을 합니다.
12. 궁을 사용하기전에 꼭! 적 암살자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합시다. 확인 되면
암살자와 나 사이에 덫을 깔아서 급습에 대비한뒤 궁을 사용하세요.
13. 궁이 끝나면 화면이 진에게 돌아오지 않고 그대로 마우스 커서를 따라
조준지점으로 이동합니다. 때문에 궁이끝나자마자 space 바를 눌러주면
빠른 전투 복귀가 가능해집니다. (특히 암살자가 오는 걸 봤을 때 유용합니
다.)
14. 덫은 중첩해서 깔면 전부 딜이 따로 적용 됩니다. 만약 만랩때 한곳에 덫을
5개 이상 깔아놓고 누군가 지나갈때 w속박을 맞춘다면 곧바로 사망이죠.
15. 1랩때 상대방과 전혀 싸울맘이 없으며 라인을 당겨서 정글을 콜할 예정이면
1랩 e를 찍어서 정글 첫몹에 핵퐁풍 리쉬를 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16. 아군이 적을 쫒고 있을때 궁을 써줬는데, 적이 무빙을 현란하게 하고 있다면
그냥 기다리세요, 결국엔 아군을 피해 일직선으로 움직이게 됩니다.
17. 패시브로 인해 후반에 가면 그 어떠한 원딜보다 카이팅이 강해집니다.
거의 매 평타마다 징크스 패시브가 터지는 수준이죠, 때문에 진을 하려면
카이팅 연습을 충분히 익힌 뒤에 해주세요.
18. 패시브 4타는 타워한테는 다른 3발과 똑같습니다.
이 곳에는 실제 게임 속 팁들이 아닌 제가 아는 진의 깨알같은 이스터 에그나
재미있는 사실들을 적었습니다.
1. 진을 플레이하면 진의 목소리 뒤에서 아주 조용한 오페라 소리가 들립니다.
이는 진이 자신의 살인이 한편의 오페라와 같다고 생각하는 정신나간 살인마
라서 생기는 일로, '정신감응'을 하고있는 소환사와 본인만이 들을 수 있는 진
머리속에서 들리는 일종의 '환청'입니다. 때문에 농담, 도발, 웃음에서 나오는
진의 목소리에는 노랫소리가 들리지않죠.
2. 진은 ctrl + 4 (웃음)을 누르면 잠시 마스크 (하이눈의 경우 모자)를 벗습니다.
이때 얼굴은 복면으로 완벽히 가려져 있으며, 오직 한쪽 눈만이 보입니다.
이것 때문에 사람들은 진이 한쪽눈이 안보인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3. 진은 과거 아이오니아의 미치광이 살인마 였습니다. 그걸 쉔과 제드의 스승
이 그의 두 제자와 함께 잡았죠. 그 결과 진은 이 둘에게 특수 대사를 합니다.
4. 진의 프로모션 티저에 나왔던 챔피언들은 (바이, 소나, 가렌, 제드) 모두
'무언가 절대 가질 수 없는' 챔피언들이라고 합니다. 소나는 목소리, 가렌은
자신이 사랑하는 여인 (카타리나), 제드는 스승의 인정 또는 완전한 그림자
비급 (쉔의 스승이 제드로 부터 숨겼습니다.), 바이는 잃어버린 옛날의 자신
이라고 하며, 진은 이들 모두에게 특수대사를 합니다.
5. 진의 본명은 카다 진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사실 그가 잡히기 전, 일상생활
을 위한 '가명'이며, 그의 본명은 그 누구도 알지 못합니다
6. 진의 장비나 무기들은 사실 진이 옛날에 했던 살인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진은 아이오니아 의회에 의해 감옥에서 석방됬으며, 모든 장비와 무기들은
의회에서 공급해준 '보급품'입니다.
7. 북미 버전 진은 농담을 할때 '엄마야 살려줘!' 하는 느낌의 소리를 내죠,
그러나 이유는 알 수 없지만 한국 버전에서는 '목에 뭐가 걸려서 토하는' 느낌
의 소리를 냅니다. (아마 성우님이 모션을 못 보고 더빙했나 봅니다)
8. 진은 4타가 장전되면 권총을 손가락에 걸고 돌리면서 움직입니다.
9. 진은 w를 쓸때 허리에 걸려있는 총을 (장총 파트) 한바퀴 돌며 집어들어서
쏜뒤 반동으로 뒤쪽으로 던지듯 돌리며 집어넣습니다. 개인적인 여담이지만
이 모션을 보고 반해서 진을 시작 했죠 (...)
10. 궁을 쏠때 진을 보시면 (자기가 쓰면 잘 안보이지만 다른사람이 쓰는 걸
보면 잘보입니다) 어깨에 저격총이 부착(!) 되며, 어깨 뒤로 4개의 혹(?)이
생깁니다. 이 혹은 실제로는 궁극기의 총알이며, 날아가는 총알이나 혹을
자세히 보시면 알겠지만, 진의 q스킬의 춤추는 유탄과 동일한 탄환입니다.
즉, 궁극기는 "엄청난 속도로 q를 날리는" 스킬이라는 거죠 (...)
11. 진의 어깨는 한쪽이 엄청나게 솟아있는 걸 보실 수 있죠. 이건 진이 신체적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저격총을 꽂아서 쓰는 일종의 반동제어기 입니다.
12. 북미 진 목소리는 기본적으로 어둡고 다크하며, 아주 근엄한 느낌이 나죠,
한국의 경우 조금 더 높고 정신나간 듯한 목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13. 하이눈 진을 사면 장전시 리볼버 패닝하는 소리가 멋지게 들립니다.
14. 일종의 전략이라고 할 수 도 있지만, 4타가 장전됬고, 적이 미니언을 잡으러
할때 살짝 전진해주면, 적이 순간 압박을 받아서 미니언을 놓치는 경우가
은근 많이 생깁니다.
15. 해외에서는 (작성자가 현재 해외에 살아서 한국의 반응은 모르겠네요) 진의
걷는모션이 너무 어색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친구왈 "다리 양쪽
에 누가 매달린거 같아." (...)
위의 지식중 다수를 나무위키에서 읽었습니다.
마치며, 많이 부족한 글 솜씨와 분명히 있을 잘못된 지식에도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잘못된 점은 댓글로 지적 해 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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