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5 (+99) | 2328 | 마나 | 300 (+60.0) | 1320 |
공격력 | 55 (+3.5) | 114.5 | 공격 속도 | 0.625 (+2.02%) | 0.84 |
5초당 체력회복 | 5 (+0.5) | 13.5 | 5초당 마나회복 | 8.5 (+0.8) | 22.1 |
방어력 | 40 (+43) | 771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50.0 | 150.0 |
- 방어 +0.91x9
- 방어 +1x6
- 레벨당 방어 +0.167x3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3
- 방어+35.988
- 마법 저항력+12.0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타릭이 아군을 보좌해주는 서포터 챔프이다보니 올려줘도 여전히 약함
재사용 대기시간: 3초
담대함으로 강화된 공격 시 별빛 손길이 1회 충전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아군 한 명에게 수호의 고리의 축복을 베출고,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7/8/9/10/11%만큼 보호막을 씌웁니다. 수호의 고리는 새로운 대상이 선택될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2 평타)++(1~2 평타)++(1~2 평타)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패시브 발동을 위해 중간중간 평타를 넣어주세요.
강화된 평타 한대당 스킬 쿨타임 0.9를 줄여주며 Q의 쿨타임은 5초를 줄여줍니다.
강화된 평타 2회는 일반 평타와 다르게 약간 빠르게 치지만 그래도 2대 치기가 힘든편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타릭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율에 따라 줄어듭니다.)
->0.9초 줄여주는게 0.8초 줄여주는식
이전보다 힐량은 줄어들고 마나소모량은 증가했으나 를 이용한 광역 힐링이 가능해진 리메이크 Q입니다.
되도록 라인전에서 남발하는것보단 충전량 풀스택 채우시고 사용하시는걸 권장합니다.
충전 스택은 스킬 사용하실때 스택 횟수 전부 사용되면서 횟수만큼 회복됩니다.
마나 소모는 스택1이나 3이나 똑같으니 풀스택 채우시고 사용하시는게 그나마 마나 덜 낭비합니다.
패시브 1대당 Q 쿨타임이 5초씩 줄어듭니다.
(※기본 지속 효과로부터 Q의 추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3초에서 5초로 증가하지만 타릭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율에 따라 줄어듭니다.)
예전 W는 주변 아군 챔피언 방어력 증가,상대 방어력 감소,라인클리어 용도로 활용이 가능했습니다.
현재 바뀐 W는 결속된 아군 챔피언만 방어력 증가가 되며 결속된 아군 챔피언 최대 체력의 %로 쉴드가 씌어집니다.
이전W의 주변 아군 챔피언 방어력 증가가 사라진게 다소 아쉽지만..W 결속을 누구에게 씌우고 활용을 어떻해하냐에 따라 게임방향이 달라지는점이 맘에 들었습니다.
앞,뒤 라인 결속된 상태가 가장 이상적이며 평소엔 원딜과 결속하지만 한타때 이니시를 거는 챔피언에게 사용하면 앞,뒤라인 E로 공,수 가능하며 Q로 회복,R로 무적이 되는 이상적인 결속이 됩니다.
아군 탱커에게 씌우시면 엄청난 쉴드량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상대가 같은 CC기 면역스킬을 가지고 있으면 맞추기 힘듭니다.
는 거리과 가까울수록 맞추기 쉽지만 거리가 먼 상대에게 를 사용하면 1초간의 딜레이가 있기에 상대가 대비할 수 있습니다.
스킬 상황봐가면서 사용하셔야합니다.
물릴 경우 생존할 수 있는 뚜벅이 타릭에게 유일한 생존 스킬이니 시야 장악이 다 된 상태고 정글 위치 확인된다면 공격적으로 사용하셔도 좋지만 시야 장악,정글 위치 2가지 모두가 안되있다면 E스킬은 생존을 위해 아끼는것이 좋으며 킬각이 아닌 이상 사용은 금하시는게 좋습니다.
비유를 해드리자면 앞구르기 , 앞점프 , 앞대쉬 , 앞비전 등등 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를 잘 호응해주는 아군이 있다면 잘 맞추실 수 있을겁니다.
아군과 나의 스킬 범위를 잘 이용하시면 여러명 스턴을 넣을수도 있습니다.
(※스킬 1레벨이나 5레벨이나 쿨타임 같습니다.)
->인벤에 표기된게 잘못된것이며 2016-05-03 오후3:55 인게임에서 확인 결과 고정 15초 맞습니다.
E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부분에 대해선 밑에 댓글로 작성하였으니 참고 바랍니다.
2.5초 뒤에 무적이 발동되므로 미리 생각하시고 사용하셔야합니다.
상대 스킬 다 빠지고 사용하시면 정말 무의미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4가지 상황일때 사용합니다.
1.포탑 다이브 -> 안전하게 다이브가 가능하죠 ^오^
2.한타 시작 직전 -> 한타 시작과 동시에 서로 스킬을 낭자하니 한타 직전에 타이밍 잘 보셔서 사용하시면 딜교에서 질 수 없습니다.
3.아군 생존 -> 죽을거 같은 아군있음 미리 사용해서 세이브 ^오^
4.물린 아군 구하기 -> 아군이 물렸을 경우 사용합니다.(근대 대부분 이런때 사용해서 이득은 커녕 구하려다 다 뒈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스킬 유틸면에서 솔직히 타릭이 뒤쳐집니다.
그냥 시작전부터 벤을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만약 만날 경우 탐켄치가 먹으려할때 E로 막아주시고 되도록 탐켄치의 체력을 깍으려하지말고 상대AD의 체력을 깍으려합시다.
Q는 최대한 피해주시고(피하기 쉽지않은데!!) 2스택 노랑색 물고기되시면 도망가세요.
물릴 경우 E를 상대AD에게 사용하시고 되도록 빼시면서 딜교하는 방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레오나는 쳐봤자 탱탱해서 상대AD의 체력을 깍으려하세요.
Q +W에 아군AD가 당하면 할 수 있는건 상대AD에게 황홀한 강타 넣어주고 아군AD에게 원기 부여를 넣어주는게 전부인데 블랙쉴드 때문에 황홀한 강타가 안먹힙니다.
황홀한 강타의 투사체 속도가 눈에 보일정도로 느리기에 충분히 블랙쉴드에 막히고 상대AD를 황홀한 강타로 못막고 결국 아군AD는 죽어나갑니다.
바텀끼리 싸울때도 타릭이 근접이라 모르가나 궁에 걸리기도 쉽상이라 만만치않습니다.
원딜이 카이팅하면서 피 깍으며 라인전에 우위를 점하거나 라인 프리징하시고 원기 부여로 버티시는 수 밖에 없습니다.
빠르게 미카엘의 도가니를 가주시는걸 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끌려가서 오히려 상대AD에게 E를 사용하여 이니시 걸어도 좋습니다.
이 때 타릭 W 사용안하시고 E+평+R+평+Q+평 (상황이 유리하게 돌아간다싶으면 W+평) 해주시면 오히려 상대가 역관광당합니다.
쓰레쉬가 파일럿에 따라 어려울 수 있는점은 바로 랜턴(W)로 인한 갱 호응력입니다.
못하는분들은 랜턴(W)을 잘 이용못하시는데 잘하시는분들은 이 스킬 하나로 킬 여부가 결정되더군요.
보통은 쓰레쉬 상대로 무난한데 파일럿에 영향이 있는 챔이다보니 상대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너무 붙어다니다 2인궁만 안당하시면 괜찮습니다.
방어력 위주의 챔이기에 W를 사용하여 방어력을 깍아준다면 아군AD가 잡기에 수월할겁니다.
AP딜 말파는 탱력이 떨어져서 잡기 쉬우실겁니다.
라인전은 우리 라이너의 실력,호흡,챔피언과 상대 바텀라인 챔피언들을 보고 판단하여 공이냐 수이냐 판단하시고 라인전에 임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공격적으로 나간다면 +를 통한 강력한 라인전으로 상대를 압도하면 되지만 라인을 민 상태라서 상대 정글러가 갱오기 쉽습니다.
항상 를 박아서 시야장악을 해주셔서 갱을 피하도록 합시다.(타릭이 뚜벅이이다보니 시야를 근처에 박으면 갱오는거 보고도 못 피할수도 있으니 좀 멀리박으셔서 맵리딩하시면서 미리 피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시야장악이 안되있으면 라인 너무 밀지마세요,위험합니다.
방어적으로 나간다면 보통 근성전입니다.
상대가 먼저 들어오냐 우리가 먼저 들어가냐인데 타릭은 상대가 들어오는거에 유리한 타입입니다.(동등한 상황에 가정해서)
라인을 당기고 아군 정글러와 함께 이득을 보도록합시다.
타릭은 로밍에 특화된 챔피언이 아니기에 로밍을 자주 가시는건 비추드립니다.
항상 시야장악은 하도록 합시다.
타릭은 아군을 지키는 챔피언이지 공격용 챔피언이 아니기에 킬을 못 따도 죽지만 않으면 잘하시는겁니다.
리메이크 이후 스킬이 달라져 라인 클리어 자체가 고자입니다.
라인 밀린다고 가서 미니언 정리하지마시고 다른 라이너들에게 정리하게끔 해주세요.
최근에는 소규모 한타전이 자주 일어나기 때문에 혼자 위험하게 다니는 아군이나 시야 장악이 안되있는 위험한 지형에 가는 아군이 있을시에 같이 가줍시다.
대치 상황일 경우 그곳에서 서포팅해주시면 됩니다.
중후반 시야싸움의 주요 포인트
1.미드 양 옆 부쉬
2.용 쪽 근처 부쉬
3.바론 쪽 근처 부쉬
4.레드팀-도마뱀 위쪽 부쉬 , 블루팀-도마뱀 위쪽 부쉬
시야 장악해서 먹는것도 서포터의 중요한 역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탱과 함께 어그로를 끌어내고 를 이용해 아군딜러들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자신에게 어그로가 끌렸으면 사용하지마시고 다른 사람들에게 끌렸으면 사용하여 방깍해줍시다.
는 상대딜러들을 향해 사용해주시고 CC기 면역스킬 사용 후 혹은 다른 사람에게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은 빠르게 켜주셔야 아군들이 버프를 받고 한타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문제점이나 추가했으면 싶은 공략이 있으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확인하고 바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거나 질문하고 싶으신게 있다면 'Pantula' 친추주시고 물어보셔도 좋구 댓글 다셔도 좋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