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50% (6표)
0% (0표)
50% (6표)
타릭, 발로란의 방패
Taric, The Shield of Valoran
0
12
17
6/12
타릭 E 스킬 쿨타임 건의해서 수정했습니다

- Racious(2016-05-09, 조회수: 16196)

2016년 3월 20일
타릭 유저들을 위한 클럽 개설

[ ]




타릭에 대해 더 알고싶으신분 
위 클럽에 오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클럽 인원 제한 수가 49명이니 선착순으로 받고 있으며 못들어오신분들은 친추주시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시즌6 랭크게임 전적

2016.03.20






2016.03.21




2016.05.04




최근 조회수와 엑셀,댓글을 많이 받은 게시글 관리자 인증받았습니다.
관심있게 봐주신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현재 카운터픽,상대 서포터 상대법,팀파이트시 운영 부분은 수정 중 입니다.

타릭의 장점
1.적이 AD(공격력) 기반일 경우 강하다.
2.攻(공)과 守(수)가 가능하다.
3.튼튼한 탱커류 서포터
타릭의 단점
1.적이 AP(주문력) 기반일 경우 약하다.
2.라이너들의 영향을 많이 받는 서포터다.
타릭, 발로란의 방패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99) 2328 마나 300 (+60.0) 1320
공격력 55 (+3.5) 114.5 공격 속도 0.625 (+2.02%) 0.84
5초당 체력회복 5 (+0.5) 13.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40 (+43) 771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50.0 150.0
  • 방어 +0.91
    x9
  • 방어 +1
    x6
  • 레벨당 방어 +0.167
    x3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35.988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7,680 IP
기본적인 룬은 방어력을 위주로 올려주는 룬을 사용합니다.

노랑
힐타릭은 보통 높은 방어력과 힐,스턴,탈진,점멸이 있기에 라인전에서 쉽게 죽지않기에 성장방어룬 3개 들어줍니다.
성장방어룬 대신에 고정방어룬을 들어야할때는 상대AD가 강력한 Graves(그레이브즈)Draven(드레이븐)Lucian(루시안)Jhin(진)Quinn(퀸)Caitlyn(케이틀린)일때 들어줍니다.(최근 초반에 무너지기 시작하면 끝이라서 상대AD가 강력하면 성장보단 고정을 들어줘서 좀 더 수월한 라인전을 풀어가는게 좋습니다.)
나머지 AD는 성장방어룬 가주면 좋습니다.

파랑
기본적으로 고정마저를 들고가는데 상대 서포터가 Zilean(질리언)Zyra(자이라)Annie(애니)Vel'Koz(벨코즈)Lux(럭스)같은 딜 서포터라면 고정을 들어주시고 Nami(나미)Morgana(모르가나)Sona(소나)Soraka(소라카)Janna(잔나)같은 유틸형 서포터라면 성장을 들어주시면 좋습니다.

상대가 전부 AD일 경우 고정방룬 박아주시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결의
회복력VS꿋꿋함
견재가 심한 서포터를 만났을 경우 회복력가 좋구 꿋꿋함의 경우 후반에 좋습니다.

룬 갑옷VS고참병의 흉터
타릭 Q가 리메이크 되면서 자기 자신 치유량40% 증가가 사라졌으므로 고참병의 흉터로 탱킹을 더 올려주는게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신속vs전설의 수호자
상대 조합에 CC가 별로 없다면 전설의 수호자 그 외에는 신속


책략
무자비VS명상

타릭이 아군을 보좌해주는 서포터 챔프이다보니 무자비 올려줘도 여전히 약함
요번 리메이크 이후 초반 타릭의 마나 재생률이 하락하였고 스킬들의 마나 요구량도 늘었기에 명상가 더 좋습니다.

산적VS위험한 게임


산적+(고대 주화)로 돈 수급하시는것도 좋지만 요즘 라인전이 빨리 끝나는편이며 1골드씩 들어오는 특성보단 위험한 게임가 더 좋은편입니다.
Cleanse(정화)

상대 CC가 너무 많아서 힐도 못쓰고 죽을거 같다 싶음 드세요.
근대 드는 사람이 솔직히 바보임.

Exhaust(탈진)

서포터의 불변의 스펠입니다.
2.5초 동안 이속을 늦춰 도망가는적을 잡아낼 수도 있고 공속에 영향을 많이 받는 AD들에게 30%공속과 피해량40% 낮추는 옵션은 말그대로 AD를 아무것도 못하게 만들 수도 있는 OP 스펠입니다.
한타때 정말 Exhaust(탈진)를 잘 사용하냐 못하냐에 따라 승리에 영향을 끼치니 신중히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잘 사용한 예시)Lucian(루시안)이 한타 들어와서 스킬들을 사용안했는데 Exhaust(탈진)를 걸었을 경우
잘못된 사용 예시1)Riven(리븐)이 한타 진입해서 스킬 다 사용한뒤인데 뒤늦게 Exhaust(탈진)을 건 경우
잘못된 사용 예시2)Maokai(마오카이)Volibear(볼리베어)Sejuani(세주아니) 탱커들에게 Exhaust(탈진) 사용 (거짓말안하고 낮은 티어는 흔한 예시인듯...)

Ignite(점화)

Nami(나미)Dr. Mundo(문도 박사)Bard(바드)Sona(소나)Soraka(소라카) 이런 부류분들 계시면 들어주셔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Flash(점멸)

점멸은 필수 스펠이죠, 들어줍시다.
담대함 (Bravado)
스킬 시전이 타릭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을 강화시켜 18(+레벨당 4)(+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은 기본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 만큼 감소시키며, 재빨리 연이어 공격합니다.
별빛 손길 (Starlight's Touch)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모든 충전량을 소모하여 근처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충전량 당 25(+0.15AP)(+타릭 최대 체력의 1%)만큼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레벨마다 최대 충전량이 1 증가합니다.

담대함으로 강화된 공격 시 별빛 손길이 1회 충전됩니다.
수호의 고리 (Bastion)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기본 지속 효과: 수호의 고리가 대상의 방어력을 타릭 방어력의 9/10/11/12/13% 만큼 올려줍니다.

사용 시: 아군 한 명에게 수호의 고리의 축복을 베출고,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7/8/9/10/11%만큼 보호막을 씌웁니다. 수호의 고리는 새로운 대상이 선택될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강타 (Dazz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타릭이 별빛 광선을 준비합니다. 1초 후, 90/130/170/210/250(+0.5AP)(+50% 추가 방어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적들을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75)
우주의 광휘 (Cosmic Radian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타릭이 우주의 광휘를 시전하면, 2.5초의 지연 시간 이후 근처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우주의 에너지를 흘려보냅니다. 범위 내에 있는 아군들을 2.5초동안 무적 상태로 만듭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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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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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Dazzle(황홀한 강타)+Bravado(담대함)(1~2 평타)+Bastion(수호의 고리)+Bravado(담대함)(1~2 평타)+Starlight's Touch(별빛 손길)+Bravado(담대함)(1~2 평타)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Bravado(담대함) 패시브 발동을 위해 중간중간 평타를 넣어주세요.

스킬 활용 팁

Bravado(담대함)

강화된 평타 한대당 스킬 쿨타임 0.9를 줄여주며 Q의 쿨타임은 5초를 줄여줍니다.

강화된 평타 2회는 일반 평타와 다르게 약간 빠르게 치지만 그래도 2대 치기가 힘든편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타릭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율에 따라 줄어듭니다.)

 ->0.9초 줄여주는게 0.8초 줄여주는식



Starlight's Touch(별빛 손길)

이전보다 힐량은 줄어들고 마나소모량은 증가했으나 Bastion(수호의 고리)를 이용한 광역 힐링이 가능해진 리메이크 Q입니다.

되도록 라인전에서 남발하는것보단 충전량 풀스택 채우시고 사용하시는걸 권장합니다.

충전 스택은 스킬 사용하실때 스택 횟수 전부 사용되면서 횟수만큼 회복됩니다.

마나 소모는 스택1이나 3이나 똑같으니 풀스택 채우시고 사용하시는게 그나마 마나 덜 낭비합니다.

Bravado(담대함) 패시브 1대당 Q 쿨타임이 5초씩 줄어듭니다.

(※기본 지속 효과로부터 Q의 추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3초에서 5초로 증가하지만 타릭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율에 따라 줄어듭니다.)



Shatter(산산조각)

예전 W는 주변 아군 챔피언 방어력 증가,상대 방어력 감소,라인클리어 용도로 활용이 가능했습니다.

현재 바뀐 W는 결속된 아군 챔피언만 방어력 증가가 되며 결속된 아군 챔피언 최대 체력의 %로 쉴드가 씌어집니다.

이전W의 주변 아군 챔피언 방어력 증가가 사라진게 다소 아쉽지만..W 결속을 누구에게 씌우고 활용을 어떻해하냐에 따라 게임방향이 달라지는점이 맘에 들었습니다.

앞,뒤 라인 결속된 상태가 가장 이상적이며 평소엔 원딜과 결속하지만 한타때 이니시를 거는 챔피언에게 사용하면 앞,뒤라인 E로 공,수 가능하며 Q로 회복,R로 무적이 되는 이상적인 결속이 됩니다.

아군 탱커에게 씌우시면 엄청난 쉴드량을 보실 수 있습니다.



Dazzle(황홀한 강타)

상대가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Wind Wall(바람 장막)Spell Shield(주문 방어막)Ragnarok(라그나로크)같은 CC기 면역스킬을 가지고 있으면 맞추기 힘듭니다.

Dazzle(황홀한 강타)는 거리과 가까울수록 맞추기 쉽지만 거리가 먼 상대에게 Dazzle(황홀한 강타)를 사용하면 1초간의 딜레이가 있기에 상대가 대비할 수 있습니다.


스킬 상황봐가면서 사용하셔야합니다.

물릴 경우 생존할 수 있는 뚜벅이 타릭에게 유일한 생존 스킬이니 시야 장악이 다 된 상태고 정글 위치 확인된다면 공격적으로 사용하셔도 좋지만 시야 장악,정글 위치 2가지 모두가 안되있다면 E스킬은 생존을 위해 아끼는것이 좋으며 킬각이 아닌 이상 사용은 금하시는게 좋습니다.

비유를 해드리자면 Tumble(구르기)앞구르기 , Rocket Jump(로켓 점프)앞점프 ,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앞대쉬 , Arcane Shift(비전 이동)앞비전 등등 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Dazzle(황홀한 강타)를 잘 호응해주는 아군이 있다면 잘 맞추실 수 있을겁니다.

아군과 나의 스킬 범위를 잘 이용하시면 여러명 스턴을 넣을수도 있습니다.


(※스킬 1레벨이나 5레벨이나 쿨타임 같습니다.)

->인벤에 표기된게 잘못된것이며 2016-05-03 오후3:55 인게임에서 확인 결과 고정 15초 맞습니다.

   E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부분에 대해선 밑에 댓글로 작성하였으니 참고 바랍니다.




Cosmic Radiance(우주의 광휘)

2.5초 뒤에 무적이 발동되므로 미리 생각하시고 사용하셔야합니다.

상대 스킬 다 빠지고 사용하시면 정말 무의미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4가지 상황일때 사용합니다.

1.포탑 다이브 -> 안전하게 다이브가 가능하죠 ^오^

2.한타 시작 직전 -> 한타 시작과 동시에 서로 스킬을 낭자하니 한타 직전에 타이밍 잘 보셔서 사용하시면 딜교에서 질 수 없습니다.

3.아군 생존 -> 죽을거 같은 아군있음 미리 사용해서 세이브 ^오^

4.물린 아군 구하기 -> 아군이 물렸을 경우 사용합니다.(근대 대부분 이런때 사용해서 이득은 커녕 구하려다 다 뒈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
시작아이템은 (고대유물 방패) /  (고대 주화) 으로 나뉘는데
(고대 주화)을 드실 경우 초반 마나량이랑 피 수급이 쉬워져 자주 딜교가 가능합니다.(대신 탱킹력이 떨어지고 아군AD이 피가 많이 까였을 경우 라인전이 힘들어집니다.)
주로 초반에 이득보는템이며 후반에는 (산악 방벽)보다 효율이 떨어집니다.

(고대유물 방패)를 드실 경우 초반 마나량이 리메이크 이전보다 줄어들었기에 마나 함부로 남발하시면 안됩니다.
초반에 안정적이며 후에 나오는 (산악 방벽)가 상당히 좋아 대부분 시작 아이템을 (고대유물 방패)로 갑니다.
상대 정글이 은신 챔피언이면 시작부터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사가시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진행시간 10분
(시야석)은 시야확보 역할을 하는 서포터의 핵심 아이템입니다.
상대가 로밍을 자주 온다면 Emblem of Valor(타곤산의 보호)보다 (시야석)를 먼저 가주세요.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가격이 75G밖에 안합니다.
하나씩 박는다면 여러분은 정글러의 위협으로부터 안전해질 수 있습니다.
Evelynn(이블린)Twitch(트위치)Shaco(샤코)Vayne(베인)Rengar(렝가)Akali(아칼리)Talon(탈론)같이 하이딩 챔들이 있을 경우 박는것 외에 하나씩 꼭 가지고 있으셔야합니다.

상대 서포터가 CC기가 많은 Lux(럭스)Lulu(룰루)Morgana(모르가나)Leona(레오나)류의 서포터면 (산악 방벽)보다 (미카엘의 도가니)를 먼저 가주세요.
(미카엘의 도가니)을 갈 경우 Thornmail(가시 갑옷)빼고 가시면 될듯합니다.

신발은 상대 CC기나 혹은 AP딜러가 잘 컸을 경우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가줍시다.
보통은 바텀 라인전에서는 AD 비중이 크기에 Ninja Tabi(닌자의 신발)를 가줍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의 경우 자신이 로밍을 자주가서 팀에게 이득이 된다면 가도 좋습니다.
하지만 보통 그러면 아군AD가 죽어나갑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는 둔화거는 Trundle(트런들)Tahm Kench(탐 켄치)Nasus(나서스)Dr. Mundo(문도 박사)Braum(브라움)류의 챔들에게 가는것도 나쁘지않을것 같습니다만 탱을 위해 저는 가지않는걸 추천합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나쁘지않습니다,다만 탱킹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전방보단 후방에서 사리는 플레이를 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진행시간 20분
(산악 방벽)같은 지킬 수 있는 아이템이 1코어 이상 있으셔야 지키기 수월해집니다.
상대 AP딜러가 잘 컸을 경우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보다 (망령의 두건)을 먼저 가줍시다.
상대 AD딜러가 잘 컸을 경우 Thornmail(가시 갑옷)OR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을 먼저 가줍시다.(저는 이 경우에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를 추천드립니다.힐 타릭이기에 일단 마나가 부족하고 쿨감이 생명이기에 Thornmail(가시 갑옷) 하위템이 좋지않아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를 추천드립니다.진짜 심각하게 상대 AD딜러가 아플경우 Thornmail(가시 갑옷)가서 생존력을 높이시는게 좋습니다.)


이후...
아이템은 항상 유동적으로 가셔야합니다.
공략대로 그대로 가시면 망하기 쉽상이기에 상황에 따른 아이템 선택이 중요합니다.
타릭은 방어력에 특화를 보는 챔피언이기에 방어력을 올려주는 아이템에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서포터이다보니 아이템이 나오질않아 탱킹력이 부족합니다.
너무 앞 라인에 있기보단 중간보다 약간 앞 라인에 계시는 편이 좋습니다.
후반에 어느정도 아이템이 갖춰지고나면 탱킹력이 상당하기에 탱커와 함께 앞 라인에서 아군을 지켜주시면 좀 더 한타를 하는데에 있어서 많은 역할을 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위 최종아이템의 경우 All AD라는 가정하에 작성하였습니다.


각 아이템과의 시너지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
타릭의 Q 효과를 올려줄 수 있고 방어력이 200이 넘어가면 그 이상의 수치는 사실상 크게 효과를 기대보기 어려워 가셔도 괜찮습니다.아이템 패시브 효과도 좋지만 방어력과 관계된 챔이기에 최종 아이템 빌드에 넣지않았습니다.
자신의 생존을 위해서라면 가셔도 좋습니다.

(태양의 눈) ★★☆☆☆
서포터는 기본적으로 아군을 지켜야하기에 (산악 방벽)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쿨감10%도 있기에)
(태양의 눈)의 장점이라면 자신의 체력+50과 Q스킬 효과 UP,그리고 아이템칸 하나가 빈다는것입니다.
(태양의 눈)의 단점이라면 쿨감10% 잃는것와 아군을 지킬 아이템이 하나 사라지는것과 그 빈칸 하나에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가 들어가는데의 비용까지의 득과 실이겠죠.
보통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까지 들어가기전에 게임이 끝납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타릭 특성상 비벼대면서까지 싸우지 않습니다.
보통 그러다가 먼저 짤리게 된다면 안좋은 방향으로 흘러갈겁니다.

(지휘관의 깃발)★☆☆☆☆
보통 사용도 잘안하고 체력재생은 힐 타릭에게 크게 효과 못 봅니다.

(얼어붙은 건틀릿)★★☆☆☆
흥한 게임이고 내가 킬을 먹고 싶다하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대신 가셔도 좋습니다.
쿨감20%에 방어력에 마나,그리고 슬로우 CC기까지 나쁘지않은데..갠적으로 흥하면 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정당한 영광)★☆☆☆☆
이니쉬 걸기용으로 좋은 아이템이죠.
하지만 타릭은 방어력에 영향받는 챔이라서 그리 추천드리지않습니다.
흥해서 막 잡고다니고 싶으면 가셔도 됩니다.

(불타는 향로)★☆☆☆☆
아군의 공격속도15%와 적중시 30의 마법피해가 적용되는 소위 아군AD의 캐리를 위한 아이템입니다.
쿨감에 마나 재생 나쁘지않은데 탱킹력이 떨어지고 애당초 비인기 아이템입니다.
아군AD가 잘한다면 드시고 버스타시면 됩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Annie(애니)Leona(레오나)같은 챔들에게 좋습니다.
주로 AP CC기들이 판을 칠때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상대 AP가 있을 경우 가주시면 탱과 부활 1번이 되기에 좋은것 같습니다.
하위템도 좋은편이라 언제든지 유동적으로 살 수가 있습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스태틱의 단검)(고속 연사포)Phantom Dancer(유령 무희) 치명타를 올리는 AD가 있을 경우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Thornmail(가시 갑옷) 대신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저항 공성기)★★★☆☆
일단 2650원이라는 착한 가격에 타릭에게 필요한 옵션들이 들어있습니다.
저티어에서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포탑다이브를 치는경우가 많은데 그 때도 좋고 포탑철거할때도 상당히 유용합니다.
그리고 포탑 주변에서 이속+20%라는데 한 라인에 6개가 있기에 라인에 있을시엔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위템도 좋은편이며 산악방패,시야석,신발,얼심 이후 5코어로 뽑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마지막 6코어를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가면 라인에서만큼은 미친듯이 빠릅니다;;

(즈롯 차원문)★★☆☆☆
라인전 관리가 안된다면 가셔도 좋을것 같습니다.(돈 수급도 은근히 좋으며 낮은 티어에선 잘 부수지도 않습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상대 AP가 판을 뒤흔들들때 가시면 좋습니다.
한타할때 오오라 버프와 쉴드로 아군을 지켜줄 수가 있어 메리트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로 광역AP딜을 넣는 Gragas(그라가스)Lux(럭스)Lissandra(리산드라)Anivia(애니비아)Annie(애니)에게 좋습니다.
쿨감10%와 하위템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의 오오라 버프가 좋기에 별4개 주었습니다.

(지휘관의 깃발)★★☆☆☆
쓸만한 옵션이 쿨감이랑 마저랑 오오라,미니언 강화입니다.
유리한 상황일때 라인을 강력하게 밀거나 운영할때 좋은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솔라리에 비해 갠적으로 효율이 떨어진다고 판단합니다.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이동속도 버프를 이용해 이니시와 생존이 가능한 아이템입니다.
뚜벅이인 Taric(타릭)에게 좋을 수도 있으나 탱킹력이 부족해지므로 개인적으로 (산악 방벽)가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미카엘의 도가니)★★★★★
요즘같이 CC기가 판을 치는 세상에서 당연히 필수로 가야하는 서포터 전용 아이템입니다.
CC기 해제와 회복이 되므로 꼭 가주도록 합시다(CC기 하나 여부에 따라 게임이 달라질 수도 있는법입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왠만하면 보통 상황때 가는 마저템입니다.
리메이크전에 Q에 자기 자신에게 회복시 효과가 증폭되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와 바람술사의 축복와 룬 갑옷의 시너지가 미쳤는데 리메이크 후에 사라져서 그냥 보통 가는 마저템입니다.
(미카엘의 도가니)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가 아군 서포팅해주기에 더 좋은 아이템이지만 내가 상대 AP에게 버티기 힘들시 가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탐 켄치
서포터로 나온 주제에 OP인 탐켄치입니다.
스킬 유틸면에서 솔직히 타릭이 뒤쳐집니다.
그냥 시작전부터 벤을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만약 만날 경우 탐켄치가 먹으려할때 E로 막아주시고 되도록 탐켄치의 체력을 깍으려하지말고 상대AD의 체력을 깍으려합시다.
Q는 최대한 피해주시고(피하기 쉽지않은데!!) 2스택 노랑색 물고기되시면 도망가세요.
레오나
스턴 CC기 2개에 구속 CC 1개로 아군AD가 물리면 답없습니다.
물릴 경우 E를 상대AD에게 사용하시고 되도록 빼시면서 딜교하는 방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레오나는 쳐봤자 탱탱해서 상대AD의 체력을 깍으려하세요.
모르가나
타릭 카운터 중 극혐입니다.
Q +W에 아군AD가 당하면 할 수 있는건 상대AD에게 황홀한 강타 넣어주고 아군AD에게 원기 부여를 넣어주는게 전부인데 블랙쉴드 때문에 황홀한 강타가 안먹힙니다.
황홀한 강타의 투사체 속도가 눈에 보일정도로 느리기에 충분히 블랙쉴드에 막히고 상대AD를 황홀한 강타로 못막고 결국 아군AD는 죽어나갑니다.
바텀끼리 싸울때도 타릭이 근접이라 모르가나 궁에 걸리기도 쉽상이라 만만치않습니다.
원딜이 카이팅하면서 피 깍으며 라인전에 우위를 점하거나 라인 프리징하시고 원기 부여로 버티시는 수 밖에 없습니다.
빠르게 미카엘의 도가니를 가주시는걸 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끌려가도 걸어서 살아나오실 수 있습니다.
끌려가서 오히려 상대AD에게 E를 사용하여 이니시 걸어도 좋습니다.
쓰레쉬
쓰레쉬가 보통 선고맞추고 들어오면 Q+E+R 다 사용하는데 상대AD는 호응해주겠다면서 타겟팅이 타릭에게 끌리죠.
이 때 타릭 W 사용안하시고 E+평+R+평+Q+평 (상황이 유리하게 돌아간다싶으면 W+평) 해주시면 오히려 상대가 역관광당합니다.
쓰레쉬가 파일럿에 따라 어려울 수 있는점은 바로 랜턴(W)로 인한 갱 호응력입니다.
못하는분들은 랜턴(W)을 잘 이용못하시는데 잘하시는분들은 이 스킬 하나로 킬 여부가 결정되더군요.
보통은 쓰레쉬 상대로 무난한데 파일럿에 영향이 있는 챔이다보니 상대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말파이트
AP딜 말파의 Q따위 힐로 커버가능합니다.
너무 붙어다니다 2인궁만 안당하시면 괜찮습니다.
방어력 위주의 챔이기에 W를 사용하여 방어력을 깍아준다면 아군AD가 잡기에 수월할겁니다.
AP딜 말파는 탱력이 떨어져서 잡기 쉬우실겁니다.

상대 서포터 상대방법
Annie(애니)애니 난이도 : HARD
갱호응에도 좋고 킬각을 보기도 좋은 애니입니다.
자칫하면 Imbue(원기 부여)를 사용하기도전에 우물로 귀환하실 수 있으니 Pyromania(방화광)에 주의합시다.
Flash(점멸)Summon: Tibbers(소환: 티버) OR Flash(점멸)Incinerate(소각)을 이용한 이니시로 아군AD와 같이 당하지않도록 주의합시다.
Dazzle(황홀한 강타)를 이용해 킬각을 만들어서 따주시는게 좋습니다.
빠르게 (미카엘의 도가니)를 가주시는걸 추천합니다.

Nami(나미)나미 난이도 : HARD
라인전이 강력한 나미입니다.
유틸적인면에서나 CC기면에서나 나미가 우세합니다.
나미에게 Ebb and Flow(밀물 썰물) 거리를 내주어 딜과 동시에 힐이 되는 상황과 Aqua Prison(물의 감옥)에 맞는것만 아니면 괜찮습니다.
싸우실때 나미를 먼저 처리하시는게 좋습니다.

Trundle(트런들)트런들 난이도 : NORMAL
Pillar of Ice(얼음 기둥)가 매우 짜증나는 스킬이며 도주기 없는 AD(Jhin(진)Urgot(우르곳)Ashe(애쉬)Varus(바루스)Miss Fortune(미스 포츈))들을 Chomp(깨물기)Frozen Domain(얼음 왕국)로 물려고 하죠.
King's Tribute(헌납)을 이용한 피리젠이 가능하며 Subjugate(진압)쓰면 안티탱커가 되는점 주의하셔야됩니다.
트런들이 물려고 한다면 Dazzle(황홀한 강타)로 막아주며 Subjugate(진압) 쓴 트런들 무리하게 잡으려하지맙시다.


Lux(럭스)럭스 난이도 : EASY
Light Binding(빛의 속박)에 자주 당하시지만 않고 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에 훅 가는것만 아니시면 쉽습니다.
물몸이기에 Dazzle(황홀한 강타)쓰시고 잡으려들면 거의 다 죽어가거나 죽을겁니다.
빠르게 (미카엘의 도가니)를 가주시는걸 추천합니다.

Xerath(제라스)제라스 난이도 : EASY
Imbue(원기 부여)로 버팁시다.
버티다가 킬각 보이면 바로 노리면 물몸이라 금방 죽을겁니다.

Fiddlesticks(피들스틱)피들스틱 난이도 : EASY
Dazzle(황홀한 강타)로 Drain(흡수)을 끊어주시고 Dark Wind(어둠의 바람)각 안만들어주시고 부쉬에 와딩을 잘해놓으시면 Crowstorm(까마귀 폭풍)의 위협으로부터 보호 받을 수 있습니다.
빠르게 (미카엘의 도가니)를 가주시는걸 추천합니다.

Vel'Koz(벨코즈)벨코즈 난이도 : EASY
힐로 버티시되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너무 맞지만 않으시면 됩니다.
얘가 커버리면 상당히 아프기에 크게 만드시면 안됩니다.
보통 얘가 한타때 뒤에서 자리잡고 딜을 하는데 그 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가 자리잡고 갈기면 상당히 아픕니다;;

Rumble(럼블)럼블 난이도 : EASY
Scrap Shield (고철 방패)Flamespitter (화염방사기) 쓰면서 올텐데 Dazzle(황홀한 강타) 걸어주시고 뚜까뚜까 패시면 아파서 울면서 집에 갑니다.
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 사용하면 빨리 벗어나셔야합니다, 오래 그 위에 서있으면 아픕니다.

Rengar(렝가)렝가 난이도 : EASY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를 이용해 도약해서 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 사용할텐데요.
걍 댐비면 Dazzle(황홀한 강타)로 역관광해주시면 됩니다.
렝가는 탱템이 없을때 물몸이기에 뚜까뚜까 패시면 사냥당합니다.

Sona(소나)소나 난이도 : NORMAL
Imbue(원기 부여)와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의 대결입니다.
Power Chord(파워 코드)Hymn of Valor(용맹의 찬가)로 압박하겠지만 Imbue(원기 부여)로 버텨줍니다.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로 도주 및 이니시가 용이하여 상대하기 약간 까다로울 수 있으나 Dazzle(황홀한 강타)맞고 킬각나오면 물몸이라 쉽게 죽습니다.
Flash(점멸)Crescendo(크레센도)의 감성에 휘말리지않도록 주의합시다.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 난이도 : HARD
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 연계스킬 쓰기가 쉬워져서인지 약간 준OP급이 되었습니다.
타릭을 잘하시는분들이라면 Headbutt(박치기) 들어올때 Dazzle(황홀한 강타)로 막아내는데 보통 막아내기가 쉽진않습니다.
얘가 워낙 탱탱한데 Unbreakable Will(꺾을 수 없는 의지)까지 키면 장난아니기 때문에 얘는 되도록 노리지않도록 합시다.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해서 상태 포탑 근처까지 라인을 미는데 Alistar(알리스타)의 Flash(점멸)+Pulverize(분쇄)+Headbutt(박치기)의 연계스킬에 당해서 포탑에 얻어맞고 죽는일은 없도록 주의합시다.
Malphite(말파이트)처럼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 범위가 넓은게 아니지만 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에 아군AD랑 같이 당하시면 안됍니다.

Janna(잔나)잔나 난이도 : NORMAL
얘랑 만나면 힘든건 없는데 킬각을 보기가 힘들어집니다.
Tailwind(순풍) 이속증가에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 에어본에 Zephyr(서풍) 슬로우에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 쉴드에 Monsoon(계절풍) 밀쳐내기와 힐.
잔나 스킬자체가 아군 지키기에 특화된 챔피언이라서 이니시를 거는 챔들에게 약간 성가신 서포터입니다.
상대AD가 잘하는편이면 Janna(잔나)와의 시너지가 대단해서 상대하는데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소규모 싸움때 누구를 노려도 상관없을것 같은데 저 같으면 상대 위치보고 앞에 나와있는것부터 Dazzle(황홀한 강타)로 걸고 잡아냅니다.(아마 Janna(잔나)의 포지션이 뒤쪽에 있는 경우가 많을겁니다.)
Janna(잔나)가 앞으로 나서는 경우는 Zephyr(서풍)Monsoon(계절풍) 사용할때인데 상대AD가 질거같다는 상황이 오면 보통 Monsoon(계절풍) 쓰려고 앞으로 나서는데 Dazzle(황홀한 강타)로 막아주시면 어리둥절하면서 더블킬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Anivia(애니비아)애니비아 난이도 : EASY
아프기도 아프지만 Crystallize(결정화)를 이용한 지형봉쇄는 좀 성가십니다.
적이 로밍왔을때 Crystallize(결정화)를 이용한 호응력이 좋기때문에 시야장악 잘 해두시는편이 좋구요.
Flash Frost(냉기 폭발) 이거 Dazzle(황홀한 강타)급으로 속도 느려서 다 보이는데 맞으실리 없으리라 믿습니다.
Rebirth(환생)=Guardian Angel(수호 천사)이니 항상 상대 패시브 잘 파악하셔야합니다.
빙닭이 보통 강려크해지는 구간이 Glacial Storm(얼음 폭풍)을 배우고 난뒤인데 그전에 많이 튀겨 드시면 됩니다.
빙닭은 몸이 얼음이라 부서지기 쉬워서 원딜AD 카이팅에도 금방 녹아내리니 견제 많이 해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Braum(브라움)브라움 난이도 : EASY
딱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 하나만 거슬릴뿐이지 상대하기 쉽습니다.
Unbreakable(불굴)로 Dazzle(황홀한 강타) 막을시 스턴은 들어가고 데미지는 안들어갑니다.
Glacial Fissure(빙하 균열)은 2인궁 안당하도록 합시다.(투사체 속도가 좀 느린편)
정말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바보같은 우리 아군AD가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에 스택 다 쌓이도록 맞아가면서 싸우면 힘들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 아군AD가 기절당하면 Dazzle(황홀한 강타)로 상대AD 기절시키면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 = Dazzle(황홀한 강타) 인셈입니다.
아군AD가 Ezreal(이즈리얼)같이 스킬위주 AD면 Unbreakable(불굴)에 막히면 곤란할 수도 있겠네요.
빠르게 (미카엘의 도가니)를 가주시는걸 추천합니다.

Veigar(베이가)베이가 난이도 : NORMAL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하향으로 인해 기절CC라기보다 지형봉쇄형에 가까운것 같습니다.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로 기절이 걸리거나 지형봉쇄당해서 갖히면 Dark Matter(암흑 물질)+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가 날아들텐데 상당히 아픕니다.
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의 데미지가 상당해서 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를 배운 후부터 강려크해지는 구간입니다.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가 시전시간이 느리고 범위가 미리 예측이 되기에 피해주시는것이 관건입니다.
요들족이라 몸집도 째끄만한게 탱도 째그매서 몇번 때려주면 훅 갑니다.
뒷쪽 포지션에서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만 열라게 넣는애도 있을텐데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마나소모가 심하기 때문에 보이는거 그거 몇번 피해주시면 마치 마나없는 블리츠와 같습니다.
빠르게 (미카엘의 도가니)를 가주시는걸 추천합니다.

Garen(가렌)가렌 난이도 : EASY
Perseverance(인내심)만 발동안되도록 견제 많이 해주시면 됩니다.
얘는 사실상 하는게 없이 맞아주는것이 전부라할 수 있는 탱 서포터인데요.
천둥군주의 호령를 든 딜유형 서포터면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에 많이 아플 수도 있으니 Decisive Strike(결정타)쓰고 달려오면 Dazzle(황홀한 강타) 써주시면 걍 멍 때릴겁니다.
Garen(가렌)할바에 Taric(타릭)이 더 메리트가 많습니다.

Dr. Mundo(문도 박사)문도 난이도 : EASY
할줄 아는게 Infected Cleaver(오염된 대형식칼)뿐이라 Q선마할겁니다.
Tahm Kench(탐 켄치)의 Tongue Lash(혀 채찍)의 판정과 비슷하게 은근 잘 맞을수도 있을텐데요.
무빙으로 잘 피해주시면 좋겠으나 안되는분들은 미니언 뒤에 숨으시면 됩니다.
문포터는 초반에 탱이 딸려서 의외로 약하고 Infected Cleaver(오염된 대형식칼)를 선마했기때문에 Burning Agony(타오르는 고통)데미지가 약합니다.
Infected Cleaver(오염된 대형식칼)를 무리하게 안맞는데 계속 던져대면 체력도 다 깍여서 그냥 뚜벅이일거구요.
바보같이 체력 좀 빠졌다고 무리하게 다이브까지해대고 그러면서 Dr. Mundo(문도 박사)만 잡으려하시지않으면 쉽습니다.
괜히 Sadism(가학증)있는거 알면서 그러면 공허생물체시죠...ㅎ

LeBlanc(르블랑)르블랑 난이도 : NORMAL
LeBlanc(르블랑) 잘하시는분들은 서포터 그 이상의 역할을 하시죠.
그런데 보통 LeBlanc(르블랑) 서포터면 갱에 취약해지고 아군AD 지킬 수가 없죠.
Taric(타릭)에게 약간 힘든건 LeBlanc(르블랑)의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의 괴랄힌 잉장 데미지와 Distortion(왜곡)의 도주기겠죠.
Dazzle(황홀한 강타) 써봐야 Distortion(왜곡) 튈거구요.
LeBlanc(르블랑)이 보통 부쉬에 숨어서 딜 넣고 빠지는 방식인데요,일단 부쉬를 장악해주셔야 수월하실겁니다.
AP암살챔이다보니 물몸이니 몇번 성공적인 딜교하시면 나대기 힘들어할겁니다.
갱에 약한 서포터이니 갱을 많이 콜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이기도 합니다.
LeBlanc(르블랑) 난이도는 상대 손에 따라 다르니 일단 NORAML로 해두었습니다.
바보같이 Mirror Image(거울 환영) 구별못하지마시구요...ㅎ

Volibear(볼리베어)볼리베어 난이도 : EASY
Dr. Mundo(문도 박사) 이쪽과 같은 부류십니다.
Chosen of the Storm(폭풍이 택한 자)로 인해 역관광을 많이 하시는데요,패시즈 잘 파악해두시기 바랍니다.
보통 탱력을 믿고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 돌진해서 넘기고 잡으려들텐데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 쓸때 Dazzle(황홀한 강타) 써주시면 그냥 멍 때리다 다시 뒤로 우우우우우~하면서 도망침.
정말 탱탱한것말곤 아무것도 할 수 있는것도 없는 녀석입니다 ㅎ;;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 난이도 : EASY
음..브실골에서 희귀하게 나올법한 서포터인데 할줄아는게 Parrrley(혀어어어업상)짤과 부쉬에 Powder Keg(화약통) 깔아두고 각 잡아서 Parrrley(혀어어어업상)로 Powder Keg(화약통) 터트리는것이랑 Powder Keg(화약통)를 이용한 와딩(?) , Cannon Barrage(포탄 세례) 쓰는것 정도??
Parrrley(혀어어어업상)짤 아무리 열심히 해봐야 Imbue(원기 부여)로 회복될거고 Powder Keg(화약통) 데미지는 라이너가 아니라 아프지도 않음.
그냥 이 서포터 상대로 지면 이상한거임.
게임이 4~50분 흘러가서 Gangplank(갱플랭크) 풀템이 나온다면야 힘들겠지만 거기까지 Gangplank(갱플랭크)서포터 상대로 게임 못 끝내고 오래한다는것자체가 웃긴 상황임.

Nidalee(니달리)니달리 난이도 : EASY
죽창을 던지자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죽창을 던지자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죽창을 던지자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우리 원딜 피가 없네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 ~
갱을 막자 Bushwhack((매복 덫 / 급습) 갱을 막자 Bushwhack((매복 덫 / 급습)
죽창을 던지자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죽창을 던지자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죽창을 던지자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
..
...
할줄 아는게 저게 전부입니다.
솔직히 예전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면 판정범위가 넓어서 맞을 수도 있었는데요.
요즘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는 판정범위가 좁아서 무빙만 좀 해주시면 다 피할 수 있어요.
설사 맞더라도 서포터로 크게 안아픕니다.
다만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가 거리비례해서 데미지가 들어가기에 너무 멀리서 맞으시면 안됩니다.
차라리 상대와 간격을 좁혀서 라인전하세요.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를 맞추면 Aspect Of The Cougar(쿠거의 상) 변신해서 Pounce(급습 / 매복 덫)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하려고 달려들텐데요.
그냥 Aspect Of The Cougar(쿠거의 상) 변신한거 보이시면 Dazzle(황홀한 강타) 날려주시면 됩니다.
만약 Pounce(급습 / 매복 덫)하고서 우리 앞에서 Dazzle(황홀한 강타)를 맞았다?
Nidalee(니달리)를 극락의 세계로 보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상대 정글이 갱와서 Nidalee(니달리)가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Pounce(급습 / 매복 덫)+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로 호응하려한다면 먼저 Nidalee(니달리)를 Dazzle(황홀한 강타)로 극락의 세계 보내주시면 됩니다.

Ezreal(이즈리얼)이즈리얼 난이도 : EASY
Taric(타릭)을 위한 상대방의 사랑(あいじょう)입니다.
상대 Ezreal(이즈리얼)에게 거대하고 단단한 이 영롱한 망치를 보여주며 황홀한 강타Dazzle(황홀한 강타)를 선사해줍니다.
Ezreal(이즈리얼)이 만족해한다면 당신은 진정한 Taric(타릭) 장인입니다.

Zilean(질리언)질리언 난이도 : NORMAL
Taric(타릭)이 난감해하는 서포터라면 AP딜이 있는 서포터죠.
방어력 기반 챔인데 AP챔을 만나면 아무래도 방어력이 아닌 마저를 올려야하다보니 챔이 약해질 수 밖에 없죠.
그 중 질리언은 약간 상대하기 더 난감해하실 수도 있습니다.
Taric(타릭)이 Dazzle(황홀한 강타) 쓰려 다가가려고 해도 Time Warp(시간 왜곡)로 슬로우 걸거나 도망칩니다.(Time Warp(시간 왜곡)=Wither(쇠약))
Time Bomb(시한 폭탄)딜도 상당히 아프거니와 Time Bomb(시한 폭탄) 2번 적중시엔 범위기절이 적용되어 킬각을 내주게 됩니다.
Time in a Bottle(시간의 유리병)로 인해 상대보다 레벨링도 늦춰집니다.
Chrono Shift(시간 역행)=Guardian Angel(수호 천사)..잘 생각하시고 싸워야합니다.
Zilean(질리언) Chrono Shift(시간 역행) 생각안하시고 싸웠다가 이긴줄 알았다가 상대AD가 부활해서 더블킬 낼 수 있습니다.
보통 Zilean(질리언) 잘하시는분들은 그냥 Time Bomb(시한 폭탄)도 잘 맞추시지만 더 잘 맞추시기 위해 Time Warp(시간 왜곡)로 슬로우를 건 다음 Time Bomb(시한 폭탄)+Rewind(되감기)+Time Bomb(시한 폭탄)로 기절 시키십니다.
항상 싸울땐 Chrono Shift(시간 역행) ON/OFF 파악해두시고 Time Bomb(시한 폭탄)에 2번 맞지않도록 합시다.
아군AD랑 붙어다니면 Time Bomb(시한 폭탄)도 붙기 쉬워 Time Bomb(시한 폭탄) 2번 붙기 쉽습니다.
물몸이기에 물면 답없지만 정말 후반에 AP딜템 나온 Zilean(질리언)은 ㅎㄷㄷ합니다.

 

 

라인 운영법

 라인전은 우리 라이너의 실력,호흡,챔피언과 상대 바텀라인 챔피언들을 보고 판단하여 공이냐 수이냐 판단하시고 라인전에 임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공격적으로 나간다면 Bastion(수호의 고리)+Dazzle(황홀한 강타)를 통한 강력한 라인전으로 상대를 압도하면 되지만 라인을 민 상태라서 상대 정글러가 갱오기 쉽습니다.

항상 (시야석)를 박아서 시야장악을 해주셔서 갱을 피하도록 합시다.(타릭이 뚜벅이이다보니 시야를 근처에 박으면 갱오는거 보고도 못 피할수도 있으니 좀 멀리박으셔서 맵리딩하시면서 미리 피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시야장악이 안되있으면 라인 너무 밀지마세요,위험합니다.


방어적으로 나간다면 보통 근성전입니다.

상대가 먼저 들어오냐 우리가 먼저 들어가냐인데 타릭은 상대가 들어오는거에 유리한 타입입니다.(동등한 상황에 가정해서)

라인을 당기고 아군 정글러와 함께 이득을 보도록합시다.


타릭은 로밍에 특화된 챔피언이 아니기에 로밍을 자주 가시는건 비추드립니다.



항상 (시야석) 시야장악은 하도록 합시다.



초반 운영법

타릭은 아군을 지키는 챔피언이지 공격용 챔피언이 아니기에 킬을 못 따도 죽지만 않으면 잘하시는겁니다.

 

중후반 운영법

리메이크 이후 스킬이 달라져 라인 클리어 자체가 고자입니다.

라인 밀린다고 가서 미니언 정리하지마시고 다른 라이너들에게 정리하게끔 해주세요.

최근에는 소규모 한타전이 자주 일어나기 때문에 혼자 위험하게 다니는 아군이나 시야 장악이 안되있는 위험한 지형에 가는 아군이 있을시에 같이 가줍시다.

대치 상황일 경우 그곳에서 서포팅해주시면 됩니다.


중후반 시야싸움의 주요 포인트


1.미드 양 옆 부쉬

2.용 쪽 근처 부쉬

3.바론 쪽 근처 부쉬

4.레드팀-도마뱀 위쪽 부쉬 , 블루팀-도마뱀 위쪽 부쉬



시야 장악해서 먹는것도 서포터의 중요한 역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탱과 함께 어그로를 끌어내고 Imbue(원기 부여)를 이용해 아군딜러들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자신에게 어그로가 끌렸으면 Shatter(산산조각) 사용하지마시고 다른 사람들에게 끌렸으면 Shatter(산산조각) 사용하여 방깍해줍시다.

Dazzle(황홀한 강타)는 상대딜러들을 향해 사용해주시고 CC기 면역스킬 사용 후 혹은 다른 사람에게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Radiance(영롱한 빛)은 빠르게 켜주셔야 아군들이 버프를 받고 한타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문제점이나 추가했으면 싶은 공략이 있으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확인하고 바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거나 질문하고 싶으신게 있다면 'Pantula' 친추주시고 물어보셔도 좋구 댓글 다셔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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