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은 골론즈가 작성하였으며,
로테 나미로 십수판 미드를 가보고 템을 수정한 결과
최적의 미드 AP 나미를 찾았다고 확신 하기에 이 공략을 올립니다.
제가 구린 판단을 했을지도 모르는 생각에
집적 고티어에 계신 여러분들이 써보고 미드 AP 나미의 가능성을 확인해 주셨으면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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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60 (+88) | 2056 | 마나 | 365 (+43.0) | 1096 |
공격력 | 54 (+3.1) | 106.7 | 공격 속도 | 0.643 (+2.6%) | 0.927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9 (+5.2) | 11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체력 +8x9
- 레벨당 주문력 +0.17x1
- 마법 저항력 +1.34x1
- 주문력 +4.95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체력+72
- 주문력+17.91
- 마법 저항력+1.34
룬이야 자기마음대로 끼는거고 상황따라 끼는거지만,
가능하면 저기서 파랑만 마음대로 끼기를 추천합니다.
나미는 스킬딜과 평타를 같이 넣어야 하기 때문에, 빨강에는 쌍룬을 꼇구요
낮은 체력을 보완하기 위해 노랑에 고정체력을 박았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양날의 검과
포식,
현상금 사냥꾼과
제자,
무자비와
명상은 취향대로 합시다.
천둥군주덕분에 나미 라인전이 성립이 되기 때문에
천둥군주 이외의 다른 특성은 하지맙시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아군을 맞힐 때: 55/80/105/130/155(+0.4AP)만큼 치유하고, 근처 적 챔피언에게 튕깁니다.
적을 맞힐 때: 60/95/130/165/200 (+0.5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근처 아군 챔피언에게 튕깁니다.
각 대상에는 한 번만 튕기며, 최대 3명의 대상에게 튕깁니다. 피해량과 치유량은 한 번 튕길 때마다 10% 감소합니다. 감소량은 (+100AP당 10%)씩 조정되어, 200AP가 되면 감소가 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72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해일은 적들을 공중에 띄우며 70%의 둔화를 적용하고 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해일이 이동한 거리가 길수록 둔화 지속 시간도 길어지며, 최소 2초에서 최장 4초 지속됩니다.
해일 안의 아군에겐 밀려오는 파도의 추가 이동 속도가 두 배로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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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날라가며)
평
를 켜고 평타를 굳이 날릴 필요는 없습니다. 평타를 날리며
를 켜도
가 묻어나오니 평타를 날리고
를 켜는 습관을 들입시다.
가 LoL최대의 딜교환 스킬입니다.
를 적에게 사용한 후 나한테 튕기는 거리를 잘 조절하는 법을 숙지 하시기 바랍니다.
나미의 핵심 아이템입니다.
는 나미의 미칠듯한 물몸을 커버해 주고, 나미는 종잇장이기 때문에 항상 풀피 상태로 있어야합니다.
의 패시브가 큰 도움이 됩니다.
는
에 착안한 아이템으로, 기본적으로 세미탱키한 느낌이있는 나미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평타딜을 넣기위함입니다.
는 딜템을 어느 정도 갖춘 후, 한타에서의 생존력을 위한 아이템입니다. 나미가 미드 룰루와 비슷한 포지션을 가지기위해 필요한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굳이
가 아니더라도 상황에 따라서
와 같은 아이템을 가도 좋습니다.
라인에서는 W쿨이 돌아올때마다 적에게 날려주시고, 천둥군주가 돌아올때마다 E평평을 섞어주도록 합시다.
딜교환은 웬만하면 이깁니다.
1레벨에 W평평을 모두 넣을 수 있으면 좋지만, 그게 어렵다면 2레벨 까지는 사립시다.
궁을 찍고 나면, 나미가 순간화력에서 매우 딸리므로 적이 들어올때 카운터 치거나 로밍을 자주 가주도록 합시다.
에어본과 슬로우 효과덕에
를 맞히기 쉬우니 이점을 잘 이용하면 1대1에서도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궁을 쏘는 타이밍은 저보다도 하이랭커 분들이 훨씬 센스가 좋을 거라고 판단은 합니다. 다만,
를 아군 원딜에게 자주 사용해서 아군 원딜이 풀피 일때만 한타를 여는편이 좋습니다. 힐량이 매우 높으므로 3번만 써도 아군 원딜은 풀피가 됩니다. 한타중에서도
는 아군 원딜에게 쓰고 적에게 튕기도록 하는편이 훨씬 좋은 결과를 내게 됩니다.
이 공략은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제가 시간이 많이 없는 관계로 또, 실력이 없는 관계로 저보다 훨씬 롤을 많이하고 실력 좋은 분들이 이 공략을 완성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부디 미드 AP 나미가 연구되어서 당당한 라이너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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