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골론즈가 작성하였으며,
로테 나미로 십수판 미드를 가보고 템을 수정한 결과
최적의 미드 AP 나미를 찾았다고 확신 하기에 이 공략을 올립니다.
제가 구린 판단을 했을지도 모르는 생각에
집적 고티어에 계신 여러분들이 써보고 미드 AP 나미의 가능성을 확인해 주셨으면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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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60 (+88) | 2056 | 마나 | 365 (+43.0) | 1096 |
공격력 | 54 (+3.1) | 106.7 | 공격 속도 | 0.643 (+2.6%) | 0.927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9 (+5.2) | 11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체력 +8x9
- 레벨당 주문력 +0.17x1
- 마법 저항력 +1.34x1
- 주문력 +4.95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체력+72
- 주문력+17.91
- 마법 저항력+1.34
룬이야 자기마음대로 끼는거고 상황따라 끼는거지만,
가능하면 저기서 파랑만 마음대로 끼기를 추천합니다.
나미는 스킬딜과 평타를 같이 넣어야 하기 때문에, 빨강에는 쌍룬을 꼇구요
낮은 체력을 보완하기 위해 노랑에 고정체력을 박았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양날의 검과 포식, 현상금 사냥꾼과 제자, 무자비와 명상은 취향대로 합시다.
천둥군주덕분에 나미 라인전이 성립이 되기 때문에 천둥군주 이외의 다른 특성은 하지맙시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아군을 맞힐 때: 55/80/105/130/155(+0.4AP)만큼 치유하고, 근처 적 챔피언에게 튕깁니다.
적을 맞힐 때: 60/95/130/165/200 (+0.5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근처 아군 챔피언에게 튕깁니다.
각 대상에는 한 번만 튕기며, 최대 3명의 대상에게 튕깁니다. 피해량과 치유량은 한 번 튕길 때마다 10% 감소합니다. 감소량은 (+100AP당 10%)씩 조정되어, 200AP가 되면 감소가 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72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해일은 적들을 공중에 띄우며 70%의 둔화를 적용하고 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해일이 이동한 거리가 길수록 둔화 지속 시간도 길어지며, 최소 2초에서 최장 4초 지속됩니다.
해일 안의 아군에겐 밀려오는 파도의 추가 이동 속도가 두 배로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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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날라가며)평
를 켜고 평타를 굳이 날릴 필요는 없습니다. 평타를 날리며를 켜도 가 묻어나오니 평타를 날리고를 켜는 습관을 들입시다.
가 LoL최대의 딜교환 스킬입니다. 를 적에게 사용한 후 나한테 튕기는 거리를 잘 조절하는 법을 숙지 하시기 바랍니다.
나미의 핵심 아이템입니다. 는 나미의 미칠듯한 물몸을 커버해 주고, 나미는 종잇장이기 때문에 항상 풀피 상태로 있어야합니다. 의 패시브가 큰 도움이 됩니다.
는 에 착안한 아이템으로, 기본적으로 세미탱키한 느낌이있는 나미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평타딜을 넣기위함입니다.
는 딜템을 어느 정도 갖춘 후, 한타에서의 생존력을 위한 아이템입니다. 나미가 미드 룰루와 비슷한 포지션을 가지기위해 필요한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굳이가 아니더라도 상황에 따라서와 같은 아이템을 가도 좋습니다.
라인에서는 W쿨이 돌아올때마다 적에게 날려주시고, 천둥군주가 돌아올때마다 E평평을 섞어주도록 합시다.
딜교환은 웬만하면 이깁니다.
1레벨에 W평평을 모두 넣을 수 있으면 좋지만, 그게 어렵다면 2레벨 까지는 사립시다.
궁을 찍고 나면, 나미가 순간화력에서 매우 딸리므로 적이 들어올때 카운터 치거나 로밍을 자주 가주도록 합시다.
에어본과 슬로우 효과덕에 를 맞히기 쉬우니 이점을 잘 이용하면 1대1에서도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궁을 쏘는 타이밍은 저보다도 하이랭커 분들이 훨씬 센스가 좋을 거라고 판단은 합니다. 다만,
를 아군 원딜에게 자주 사용해서 아군 원딜이 풀피 일때만 한타를 여는편이 좋습니다. 힐량이 매우 높으므로 3번만 써도 아군 원딜은 풀피가 됩니다. 한타중에서도 는 아군 원딜에게 쓰고 적에게 튕기도록 하는편이 훨씬 좋은 결과를 내게 됩니다.
이 공략은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제가 시간이 많이 없는 관계로 또, 실력이 없는 관계로 저보다 훨씬 롤을 많이하고 실력 좋은 분들이 이 공략을 완성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부디 미드 AP 나미가 연구되어서 당당한 라이너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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