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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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4 (+99) | 2337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3 (+3.4) | 120.8 | 공격 속도 | 0.651 (+3.3%) | 1.016 |
5초당 체력회복 | 7.09 (+0.65) | 18.14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2 (+4.7) | 111.9 | 마법 저항력 | 29 (+2.05) | 63.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8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마법 저항력+10.72
- 공격력+6.75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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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의 일렙때 큐찍습니다.원거리딜교,파밍등으로도 좋고 데미지 엄청세서 거의 큐찍어요.
2렙때 야스오나 피즈같은 챔피언이면 e찍어주셔도 좋구요.
야스오같은 경우 3렙때까지 w말고 q를 찍어주는경우도 좋습니다.
스킬
- 예리한 표창
(Razor Shuriken)
- 기력 소모: 75/70/65/60/55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제드와 그림자가 표창을 던져, 각각 처음 맞는 적에게 75/115/155/195/23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 관통하는 적들에게는 각각 45/69/93/117/141 (+0.6 추가AD)60%의 피해를 입힙니다.
동일한 적에게 추가로 표창을 맞히면 피해량이 이전보다 50%로 감소합니다.
- 사정거리: 900
- 살아있는 그림자
(Living Shadow)
- 기력 소모: 40/35/30/25/20
-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 기본 지속 효과: 공격력이 5/10/15/20/25% 추가로 오릅니다.
제드의 그림자가 전방으로 질주하여, 4초간 그 자리에 유지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제드가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20/25/30/35/4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 사정거리: 700
- 그림자 베기
(Shadow Slash)
- 기력 소모: 50
- 재사용 대기시간: 4
- 제드와 그림자가 근처의 적들을 베어 60/90/120/150/18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 죽음의 표식
(Death Mark)
-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 제드가 잠시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어 제 자리에 6초 동안 유지되는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그 다음 대상에게 돌진하여 죽음의 표식을 남깁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35/4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콤보
국민콤보 .아니면 견제를 하는것인데 멀리서도 공략가능하지만 맞추기가 힘들고 예전처럼 바로 날라가지도 않습니다., 평등의 콤보로 라인전딜교 견제합시다.
궁콤보 같은경우는 정말 무궁무진합니다.
기본적으로
평타등,아니면
아니면 로 거릴좁히고 궁콤보를 쓴다던가.
거리좁히고 바로평 으로 적을제압한다던가 반대로
콤보가 있는데 이콤보들은 로 거릴 좁힌뒤 쓰기에 적이 도주기가 있으면 궁이 무력화됩니다.
적의 도주기가 없거나 자신이 점멸이 있을때만 이콤보를 쓰도록하세요.
그나마 그림자로 가까워져서 궁을 쓰는 콤보의 단점을 줄이자면 이거 거리가 안되면 과감하게 을 써서 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매드무비같은데 보면궁표식터졌는데 안죽어서 적뒤
에 있는 궁그림자의 표창으로 적을 마무리하는 장면이 나올
겁니다.
팁을 하나드리자면 q는 스마트키로 해주시고 x키나 다른 키
에 제드표창을 일반시전으로 설정해주고 하시면 됩니다~!
지적 부탁드립니다.
수정,답해드립니다~
라위는 더 이상 전체 방어력을 %로 무시하는 것이 아니라, 추가로 얻은 방어력만 %로 무시합니다.
이제 전체 방어력을 %로 뚫을 수 있는 아이템은 협곡에선 블클(칠흑) 뿐입니다.
간략상식:
롤에서의 방어력, 마법저항력은 기본 방어력(마법저항력) + 추가 방어력(마법저항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본 방어력은 챔프마다 정해져 있는 고유 수치로서 클라이언트 내에 정해져 있는 값입니다.
추가 방어력은 아이템이나 특성, 룬, 또는 버프(람머스 w, 그레이브즈 e 등)으로 얻는 수치입니다.
방어력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 기호 앞 부분은 기본, 뒷 부분은 추가 방어력입니다.
야스오가 등장하면서 추가 방어력 관통이라는 개념이 생겼는데,
이것은 추가 방어력에 대해서만 적용되는 방관을 의미합니다.
이를테면, 방어력이 80 + 200 = 280인 챔프가 있다고 가정할 때 야스오의 추가방관 50%는
이 챔프의 방어력 수치를 280 * 0.5 = 140이 아닌 80 + 200 * 0.5 = 180으로 간주한 딜링을 합니다.
현재의 라위는 '총 방어력 관통'을 갖던 지난 시즌까지의 라위와 다르게 이 '추가 방어력 관통'을 갖습니다.(너프)
솔직히 이거말고 그냥 칠흑을 가주세요.칠흑은 총방어력을 감소시키는것이니까 그냥 옛날 최후의속삭임이라 생각해주세요.
그래도 적팀에 문도라던지.문도라던지.문도라던지 문도같은 녀석 문도같은 챔상대로 이거 상위템을 가주도록 합시다.
그리고 이거는 이제 그다지 잘 가진않습니다.몰락보다 제드에게 좋은템이 많이 있기때문에...
는 적씨씨 때문에 고생하시면 꼭가줍시다.이거를 올려주시고 맨마지막에 이걸로 업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대의 딜러가 정말 쎈녀석들이다면 4코어나 5코어로 뽑아주세요.
이거 가면 잘죽지도 않습니다.멜모셔스까지 있다면 ap챔상대로 후반가도
꿀리지않아요,
제드궁을 너프시키고 제드궁을 템으로 만들었습니다.
이랑 둘중하나를 사시면됩니다.둘다 궁딜에 추가데미지가 붙고요.
애는 높은 ad계수에 추가 이동속도에 적챔한테 기본공격시 표식이 적용되어서 2초후 데미지를 주는템임.한마디로 제드의 스킬딜을 올려줌.적챔이 수은이나 존야가 뜨면 무력해짐.
공속,제드,평타마다 약간의 추가데미지,피흡,사용효과로 적의 피를 빼앗음.
제드에게 필요한 깨알 능력치들이 있음.이템으로 궁없이도 몰락액티브로 적순삭,스플릿이 더편해집니다.
추가)수은이 드락사르에 표식을 없애줍니다.그러므로 초중반에 드락사르를 빨리 올려줫다가 후반에 드락사르를 몰락으로 바꿔주는게 좋습니다.
상황에 맞게 알아서 가도록 합니다.
영약같은경우 돈이 있다면9렙부터 무조건 빨아주도록합니다.
요우무에 치명타없어짐=필없음
=견제가 심함
=정말로 좋은것^오^
=란두인대신에 떠오르고 있는 사기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냥 제드의 존재를 무력하게합니다.도란방패가도 버티기힘들어요.갱될때마다 불러주시고
선템 주포올리고 멜모갑니다.수은빨리올리세요.
견제하시고 라인땅겨서 미니언드세요...그러면 ㄱ..괜찮아..
그냥 생긴것도 싫습니다.라인전에서 파밍및 견제만 합니다.
반대로 저는 견제하는거 맞춥시다.갱호응 조심하구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q가 일단 오리아나의 시작과 끝인 녀석이지만...큐 의외로 피하기쉽습니다.도란방패나 롱소드가서 평타로 미니언드시고 견제랑 딜교 자주하시고 킬따시면 게속 땁니다.첫킬따면 바로 선요우무 올려요!
그 매드무비보면 오리궁을 제드궁으로 씹는거 그다지 어렵지는 않습니다.오리아나는 w,e
제외하곤 약간 딜레이가 있어서 잘 씹을수 있어요~
(아래)
제드는 파밍과 딜교환을 하시면서 라인을 미시면 로밍이나 더티파밍을, 밀리면 라인정리를 하시면 됩니다.
팀파이트를 하기전 제드는 운영이나 대치하면서 견제를 합니다.제드는 뒤에 있다가 한타가 시작될시 원딜을 노리도록합니다.제드는 최대한 오래살아잇을수록 적에겐 짜증나니까요.
3렙전까지 적이누구든 사리시면서 적스킬쿨일때는 적에게 최대한 근접하게 해서 딜을 최대한넣어주고 스킬이없을땐 빠져서 플레이를 하고 w를 어떻게든 사용할수 있을때만 궁을 사용하시길바랍니다.점멸도 갠찬아요
카운터픽에 대응법을 적어놓았습니다.추후 자주업뎃하도록 하겠습니다.
공략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들의 좋은 평가 한번 부탁드립니다.
도움이되고 좋은 공략글이 되었다면 엑셀을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배드를 주신다면 주신이유를 댓글에 적어 주시면 즉각 수정,업뎃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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