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18
12
0
0/0
[미드 진] 여러가지 아이템,스킬을 연구중인 진 연구소

- 퍄인(2016-02-20, 조회수: 1195)

진 아이템 연구소입니다. 공략도 조금은 쓸테니 걱정마세요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4) 133.8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9,528 IP

AD 계수가 높은 Q 때문에 공격력을 많이 박으시는분들이 다수입니다.

공격력과 방관 둘다 박아봤는데 방관이 더 효율적입니다.

방관을 박는이유는 방관템을 가지 않을꺼니까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1 라인에 분노를 찍지않는이유는 (공격속도=공격력) 인건 다 아실테고.. 그래도 찍지않는이유는 진이 평타도 쌔지만

스킬데미지가 어마어마 한 챔프라 거기에 조금더 힘을 실어줄껍니다.

흉포 마지막인 전쟁광의 환희. 천둥군주 둘다 가보았지만 전쟁관의 환희가 가장 좋습니다.

그것도 나중에 설명드리겠지만 크리 확률 100% 진으로 갈꺼기 때문입니다.

책략 1 라인에선 포악함을 찍어주셔도 무방합니다만. 장전시간이 길기때문에 놓칠껀 놓칠수밖에없게됩니다.

그냥 비전투시 이속이나 늘리죠 로밍갈때나 대치상태일때 자리잡기 수월해집니다

미드로 가실꺼면 상대를 보고 스펠을 드셔야되는데요 상대가 누커다 싶으시면 쉴드나 힐을 드셔야되겠죠?

고스트가 한타때 무빙하기도 편해지고 상대가 누커든 누커가 아니든 힐 or 쉴드을 쓰고 딸수있는 각이라면 유체화를 들고서도 충분히 딸수있습니다.

 

 

고스트 강력 추천입니다.

 

뚜벅이에게 정말 좋은 스펠이죠

 

상황에 따라 힐 이나 쉴드 들어주시면됩니다.

 

점화도 써보았지만 정말 쓰레기더라구요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은 우리팀 정글이 얼마나 미드를 많이 봐줄것이냐 cc기가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서 스킬 트리가 바껴집니다.

우리팀 정글이 람머스, 우디르, 판테온 같이 확정cc기가 있다면 Q 를 포기하시고 W 를 선마해주시면됩니다.

자신이 캐리하겠다 라는생각은 버리시고 로밍이든 갱이든 멀리서 cc기가 들어간다음 W 를 맞춰주시면 킬각 or 점멸X 상태로 만들수있습니다. 초반에 라인 밀기도 힘드고 계속 당겨진다면 핑와 박고 정글러 계속 콜하시면 됩니다.

우리팀 정글이 마이, 니달리 와 같은 cc기가 없는 챔프 혹은 애매한 챔프라면 Q 선마해주시면됩니다.

스킬 활용 팁

 E 스킬인 강제 관람 스킬은 미드에 분포적으로 까시는게 아니라 항상 자기 방어위주로 깔아주셔야됩니다.

체력과 이동속도가 별로 좋지않은 챔프다 보니 다이브가 올 가능성이 엄청 많습니다.

 

라인이 밀려도 미니언이 닿지않고 타워 근처 , 미드 라인 근처에 계속 깔아주시면됩니다.

2개까지 채웠다가 까셔야됩니다. 2개있다고 2개 다 뿌려버리면 라이너와 싸울때 E 를 상대한테 던지냐 못던지느냐에 따라서 킬이 나올수가있나 없나로 바뀌게됩니다. 항상 2개가 찰때쯤이나 차고나면 한개씩 깔아주시면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 시작 아이템

 

초반보단 후반이 강력한 진은 무난히만 커도 나중에는 왕귀할수있는 챔프입니다.

도란검도 써보고 롱소드도 써보았지만 나중에 350원이 한꺼번에들어와서 원래 사지못할 아이템을 살수있는 그 짜릿함이란.. cs 한마리씩 잡을때마다 1원씩 추가로 들어오고 나중에 cs 100개 채우면 350원이 바로 들어오기때문에

초반이 힘든 진에게는 아주 단비와같은 아이템입니다. 대신 초반에는 소극적으로 플레이를하셔야되겠죠?

첫귀환에 BF대검이 나올정도만 사립시다.

 

- 핵심 아이템

 

정말 핵심이라고 할수있는 무한의 대검, 정수 약탈자, 고속 연사포, 삼위일체

 

전쟁광의 환희를 가는 진은 치명타가 피흡과도 같죠.

 

진은 공격력이 공격속도 , 치명타 확률이 공격력으로 바뀌기 때문에

 

[ 공격력 + 치명타 확률 ] 같이 붙어있는 무한의 대검과 정수약탈자가 정말 데미지 올리기엔 꿀인 아이템입니다.

진 패시브를 보시면 알겠지만 치명타 데미지가 다른캐릭터들에 비해 낮습니다.

그걸 상쇄 시켜줄 아이템이 무한의 대검, 그리고 은근 마나가 많이 부족한 진을 위해 정수약탈자.

그리고 공격력 + 치명타 확률인 아이템.

2가지 꼭 가세요.

 

고속연사포와 스태틱의 단검 둘다 사용해보았지만 고속연사포가 정말 꿀템입니다.

처음에는 공속이 올라봤자 얼마나 오른다고 데미지나 올리자 하고 공격속도 없이 깡딜로만 갔다가

고속연사포 한번 가봤는데 KDA가 달라집니다 꼭 가세요. 충전되면 사거리 증가되서 때리는게 정말 미친듯이 좋습니다.

 

삼위일체

 

삼위일체 코어는 4코어정도가 적당합니다.

 

처음에는 무한의 대검, 정수약탈자를 1~2코어에서 다 뽑으시면 고속연사포 가셨다가 인피가시면됩니다.

 

Q 쿨이 짧은 진에게는 삼위일체가 정말 꿀인템입니다. 한발 한발이 강한 챔프이나 보니

삼위일체에 있는 주문검 - 200%로 피해로 주는 이게 정말 강력합니다.

그리고 뚜벅이에게 좋은 특성을 가지고있죠 단일피해를 입히면 이동속도가 증가하죠. 신발 특성과 함께 사용한다면

뚜벅이라도 절대로 할수없을것입니다.

 

공략을 읽기전에 한번도 가보시지 않았다

하시는 분은 꼭 가셔봐도 좋습니다. 대신 삼위일체 뽑을수있는 타이밍이 정말 애매한데요.

탐식의 망치를 꼭 먼저 가야됩니다. 이동속도 꿀입니다 정말.

 

- 최종 아이템

 

무한의 대검, 정수 약탈자, 고속 연사포

삼위일체

 

이거랑 신발은 왠만 하면 신속의 장화가 좋습니다.

 

난 공격력을 더 올릴것이다! 하시는분은 광전사의 신발 가셔도되구요

 

상대에 CC기가 정말 많다 하시면 헤르메스들어주시면됩니다.

 

상대가 올AD다? 그럼 닌탑 가시면되구요.

 

상대에 챔프특성에 맞춰서 가시면됩니다.

 

그리고 마지막템은 죽음의 무도, 혹은 확정 cc기를 풀수있는 수은 장식띠, 벤시

 

이 셋중에 하나가시면됩니다.

 

우리팀 조합이 지키기도 잘키기도 앞라인이 단단하다 싶으시면 죽음의 무도 가세요

 

피흡 정말 잘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요즘 얼건가는 이즈가 많다보니 접근이 어렵습니다.
정말 짜증나는 챔프중 하나죠.
야스오
한발한발이 강력한 챔프인 진을 상대로 장막이 펼쳐진다면
손을 놓으셔야됩니다.
제드
새로운 아이템까지 나와 AD 암살챔프들이 기승을 부리고있습니다.

상대 미드라이너가 제드가나온다면 절대로 미드 진 하지면안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빅토르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집니다.

레이져가 강력하고 사거리까지 기니까요.

하지만 레이져를 쏘려고 다가올때 근처에 개피인 미니언이있다면 Q 써주시면 맞딜하시면됩니다. 절때로 안꿀려요 거기에 W 까지 맞췄다? 그럼 막발까지 다 맞추시고 빠지시면되구요
근처에 개피인 미니언이없다 싶으시면 E 하나 빅토르쪽으로 던져놓고 빠져주시면됩니다.
W 까지 맞추면 개꿀이죠.
피즈
피즈도 어렵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이 정말 많으실껍니다
이유는 돌진기도있고 재간둥이도 있기 때문이죠.
6렙전까지는 무난히 개바르실수있습니다.
1렙에 피즈가 성게찌르기 혹은 재간둥이를 찍었다면 Q 찍어주시면 계속 미니언 막타먹으러오는거 평타견제하시면됩니다. 2렙이됐다 싶으시면 W 대신 E를 찍어주시고 근처에 깔아주시면됩니다. 피즈가 들어오면 카이팅하면서 그쪽으로 도망가시면 편해요.
이런식의 플레이로 6렙전까지 개바르도록하세요. 갱 항상 조심하세요
아리
그냥 너무 쉽습니다.매혹만 안맞으시면됩니다.

진은 정말 카운터가 많은 챔프입니다. 판테온도 그중하나죠.

진의 강력한 한발한발을 무시할수있는캐릭터라면 그 캐릭터가 카운터가 됩니다.

쉽다고 적어둔 피즈도 거의 손싸움이라생각하시면되겠는데요. 피즈에게 져본적이없습니다.

충분히 하실수있어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