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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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99) | 2338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1 (+3.2) | 115.4 | 공격 속도 | 0.644 (+1.85%) | 0.847 |
5초당 체력회복 | 8.01 (+0.6) | 18.2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6 (+4.7) | 115.9 | 마법 저항력 | 28 (+1.55) | 54.3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마법 관통력 +0.87x6
- 공격 속도 +1.7%x3
- 방어 +1x5
- 레벨당 체력 +1.34x4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관통력 +0.63x3
- 공격 속도 +4.5%x1
- 주문력 +4.95x2
- 마법 관통력+7.11
- 공격 속도+9.6%
- 방어+5
- 체력+96.48
- 쿨감소-9.936%
- 주문력+9.9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럼블의 열 수치가 150에 도달하면 과열상태가 되어 공격 속도가 50~130% 증가하며 기본 공격 시 5~40 (+대상 최대 체력의 5%) (+0.2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4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됩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60~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위험 상태 추가 효과: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상한치: 65~300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6초마다 충전) 위험 상태 추가 효과: 피해량과 둔화,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000)
마우스를 클릭 후 드래그하여 공격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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럼블 주력인 화염방사기와 이퀄라이저는 도트기반 스킬이며 이것은 폭딜이 다른챔프보다 어려워 집니다.
고철방패로 인해서 체력관리를 하면서 정글링이 가능합니다.
5:5한타때 유리한 이퀄라이저를 갖고 있습니다.
존야가 나오면 이니쉬도 할 수 있습니다.
룬메아리가 나오기 전에는 정글링이 다른 1티어 정글러보다 늦습니다.(그브 니달리)
시야장악을 하면서 역갱위주의 플레이를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동스킬이 없는 뚜벅이입니다.
1티어 : 그브, 니달리,엘리스
나머지는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합니다. 럼블정글을 사용하실때는 그브,니달리,엘리스가 있다면 절대 쓰시면 안됩니다.
럼블은 유틸(이속 맵장악 맵쓰는크기)으로 위3명 챔프를 이길수 없고 성장력도 위3챔프보다 뛰어나지 않습니다.
**럼블을 뽑을수 있는 조합**
-솔랭할 때 이니쉬가 부족하다
- 한타때 궁시너지를 발휘할수있는 챔프들이 있을 때
- 화염방사기
(Flamespitter )
- 오버히트: 20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럼블이 화염방사기를 가동하여 전방에 있는 적에게 3초 동안 75/135/195/255/31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절반의 피해를 입힙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600
- 고철 방패
(Scrap Shield )
- 오버히트: 20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럼블이 2초 동안 고철 방패로 몸을 감싸 50/80/110/140/170 (+0.4AP)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또한 1초 동안 럼블의 이동 속도가 10/15/20/25/30% 상승합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정글 도실때 w로 왕몹들 공격 막아주는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w에 이동속도 증가도 붙어있고 방어막도 있기때문에 정글링에 아주 유용한 스킬입니다.
갱가실때 이속증가로 사용하셔도 좋지만 적캐릭조합이 쎈애들이라면 방어막이 빨리 사라지기떄문에 아껴뒀다가 스킬샷 쓸때 막아주시는게 더 낫습니다.
- 전기 작살
(Electro-Harpoon )
- 오버히트: 20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럼블이 2개의 전기 충격기를 발사하여 적에게 45/70/95/120/14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15/20/25/30/35%의 둔화 효과를 중첩시킵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피해량과 둔화 비율이 50% 증가합니다.
이 스킬을 사용한 뒤 3초 안에 추가 소모값 없이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 사정거리: 1000
- 이퀄라이저 미사일
(The Equalizer )
-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 럼블이 일직선으로 로켓을 발사하여 5초 동안 불타는 궤적을 만듭니다. 범위 내의 적들은 이동 속도가 35% 감소하고 130/185/24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마우스를 클릭 후 드래그하여 공격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사정거리: 1700
궁까시는방법은 비유하자면 깔때기처럼 까는겁니다.
저기 벽과 궁 사이에 깔때기에 넣는거처럼 하시면 적은 심리적으로 딜레마에 빠지게됩니다.
궁을 피하려면 우리팀쪽으로 들어와야하기때문에 고민을 할겁니다. 그때 때리세요.
원딜이나 미드가 깔때기속으로 들어가게 한다면 퍼펙트입니다.
럼블
벽 /
벽 /
벽 /
벽 /
벽
벽
첫레벨에 q를 찍고 1분부터 큐를 갈겨버립니다.
그렇게해서 위험을 75로 유지하세요. 그러면서 선 정글몹을 먹습니다.
그렇게 첫몹을 먹고나면 2랩이 되는데 여기서 w를 찍어버립니다. 정글 피관리를 위해서입니다.
레드나 블루를 먹은 후 바로 다른 오브젝트 (블루 -> 레드)로 달려서 고철방패를이용하면서 무빙하며 피관리를하면서 몹을 먹어줍니다. 여기서 갱루트는 탑을 바로 봐주시거나 미드쪽을 봐주시는게 역갱 확률이 높습니다. 이후 5랩을 찍으시고 적 정글러 위치가 파악된다면 솔용이 가능합니다. 포션2개에 강타 있을 시 솔용도전해보세요.
솔용타이밍
개인적으로 솔용은 되냐 안되냐만 알면 어느때든 시도해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레벨5때도 물약2개정도만 있으면 솔용이 가능합니다. 고철방패로 드래곤 공격 잘 막아주시고요.
강타가 있을때만 가능합니다.
한타할때는 쎄다고 그냥 몸대주면 안됩니다.
미드원딜을 같이 다니거나 궁을 활용해서 딜러라인 최대한 많이 긁어주면서 딜러 지키는 플레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숙련자라고 생각되거나 피지컬 되는분들은 존야 띄우면 궁쓰고 점멸 큐 존야 이니쉬 하셔도 됩니다.(상황에따라)
5:5 꽝 싸울때 강합니다.(유일한 장점)
열관리
럼블을 제대로 다룰려면 열관리를 잘해야합니다.
럼블은 마나 없이 열 기반으로 스킬을 운용하는데 스킬하나당 20씩 열수치가 상승합니다.
50이 되면 열 수치가 노란색으로 변하게되며 이때부터 추가효과가 들어갑니다.
그러나 럼블 열수치가 100이되면 스킬을 사용할수 없는 약점이 존재합니다 대신에 과열된 평타가 들어가게되죠.
그러므로 열관리는 잘하면 킬까지 가능한 추가딜을 뽑지만 실수하면 스킬도 못쓰고 죽어버리는 상황도 발생합니다.
열을 50까지 유지하는거는 q w 를 계속 쓰시면 가능하지만 q w가 빠지면 딜링스킬이 없기때문에 갱가기전에 q를 돌리고 들어가셔야 갱 가서 바로 화염방사기를 쓸 수 있습니다.
말하자면 열관리는 생각을 많이 해야됩니다. 적이 다리우스가 있다면 고철방패로 이속증가를 보는것보다 스킬하나를 막는게 더 이득이겠지요 이런식으로 생각을 하면서 열을 올려주세요.
궁극기는 열수치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궁을 먼저 쓰고 싸워줍시다
공략을 마치면서 제가 럼블정글 공략을 쓰게 된 것은 분명히 실험적인 것이고 트롤픽이라고도 불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도전적인 픽을 꺼린다면 롤은 맨날 똑같은 정글 또잼톤 또바나 이런것만 나오게 될것입니다.
럼블을 이렇게 쓸 수도 있다 이런정도로 봐주셨스면 좋겠습니다.
요약
1.럼블정글은 그렇게 1티어 정글러는 아니다. 그러나 조합에 따라 꺼낼 수 있는 조커다.
2.럼블정글을 할 때는 메아리,신속,라일라이는 올리자.
3.카정은 먼저 때리러 가는쪽이 유리하다.(1:1시) 그러나 백업상황을 잘 보아야한다.
4.궁을 깔때는 스마트키를 하지말고 아주 신중하게 깔아야한다. 속도보다 방향이다.
도움주신분들 : 공부할때가아님 , 우리현미, 토마토디럭스, 퍼트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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