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공략을 쓰게된 챔피언은 쓰레쉬입니다.
저는 쓰레쉬를 한200판정도한것같네요.
적지만 쓰레쉬에 아는 팁들을 적어보겠습니다.
2016/2/20 공략작성
쓰레쉬의 장점
1.많은 cc기를 보유하여 우리원딜을 상대암살자로부터 지키는 서포터
2.cc기로 인한 갱호응이 아주강하여 상대 원딜을 고통을 줄수잇다.
3.로밍력도 우수한 챔프
4.랜턴(w)로 인해 아군을 살릴수잇는 챔프
기본적으로 서포터를 할때는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1.와딩을 철저히하자,와딩은 누구나하는 필수입니다.시야가 확보되면 상대가 어디경로로 가는지 다보여요.
2.원딜을 지키자,서포터는 원딜을 지키는 중요한 임무를 맡은 인물들입니다.
우리팀에 딜러가 별로잇지않으면 원딜을 무조건 최대한 지키세요.
3.스펠확인,스펠이 있고없고에 따라서 이기냐 지냐가 갈라집니다.물론 킬,뎃이 차이나면 스펠잇어도 상관없을수도잇죠
그래도 확인하세요. 원딜은 찍을리거의 없으니 대부분 서폿이 를 찍는다고 보면 됩니다.
300초(5분) - , (유틸 3포 투자시 30초 감소함)
240초(4분) - (유틸 3포 투자시 24초 감소함)
210초(3분 30초) - , , , , / 유틸 3포 투자시 21초 감소함
4.멘탈을 잡게해주세요,팀원들의 멘탈은 서포터가 책임집니다.
특히 라인전망했을시 원딜의 멘탈을 지켜야하죠.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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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30 (+120) | 2570 | 마나 | 273.92 (+44.0) | 1021.92 |
공격력 | 56 (+2.2) | 93.4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6.92 (+0.55) | 16.27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3 (+0) | 33 | 마법 저항력 | 30 (+1.55) | 56.35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공격력 +0.95x9
- 체력 +8x9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3
- 공격력+8.55
- 체력+72
- 마법 저항력+12.06
- 방어+12.78
기본룬
표식:공격력9
인장:고정체력9
문양:고정마방9
정수:고정방어3
기본으로 짤짤이용으로 하기위한공격력,방어보다 고정체력이 좋아서 고체하고요,상대 서포터의 딜을 조금막기위한
마저,그리고 라인전,한타에서 조금더 버티어서 원딜을 지킬수잇는 방어(인장에 방어가 없기 떄문에)
정수에서는 방어력하나빼고 공격력넣어도 나쁘진않아요.
ALL AD상대 룬
표식:방어9
인장:고정체력9
문양:고정방어9
정수:고정방어3
이 룬은 상대가 all AD일시 들어주시면 라인전,한타등등 딜이 거의 안들어옵니다.
cj entus 민기님의 룬
표식:공격력9
인장:고정방어5고정체력4
문양:고정마저8치명타확률1
정수:공격력1고정방어2
이 룬은 방어를 5를 주며 기본적인 평타데미지를 막고 체력을 약간올려주어 균형시키며 치명타확률0.28%로
상대 짤짤이할때 이치명타로 이득을 취하려는 룬같은데...전안써요(사람마다 룬취향이란게잇으니^^)
하이브리드 룬
표식:공속3개 공격력6
인장:고정체력9
문양:성장마저4 고정방어5
정수:고정방어3
약간의 공속으로 짤짤이를 빠르게 넣고 빠지며 상대에 거슬리는 약간의 AP딜이 잇는걸 방지(고정마저9:마저12)
원딜의 평타딜또는 스킬딜을 막기위한 방어 상대가 등등이면 들어주세요.
쓰레쉬 특성 1번 안전하게 플레이하시는분 (모바일을 위한 사진)
쓰레쉬의 특성2 공격적으로 플레이하시는 분
저 같은 경우는 특성 1을 자주 사용합니다.
이 두개특성 중 자신이 맞다고 생각되는 특성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점멸:점멸E또는 점멸Q로인한 갱호응이 좋기에 걍 점멸은 필수로 드세요
회복:원딜이 을 들엇으시에 들어주는게 좋아요.
탈진:무난할때 드는 스펠(상대가 등등 폭딜챔프가 잇을경우 들어줌)
은근 모르시는 분들도 잇는데 탈진은 2.5초동안 이속,공속,방어,마저,피해량을 감소시켜요.
점화:라인전을 강하게 하고싶다,상대가 많은 힐을 해주는챔피언,체력이 별로 없는 챔프(등등)
이면 들어주세요.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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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의 패시브인데요.(사정거리잇음)
이 패시브는 상대 미니언 또는 정글몹,상대챔피언이 사망할시 나오는 영혼인데요
그 영혼을 먹게될시 E평타가 강해지며 주문력,방어력이 올라갑니다.
참고로 이패시브는 정글몹,미니언,챔프등등에서 영혼이 무조건 나오는 게잇는데
상대 챔프나 대포 미니언,상급 몬스터,바론,드래곤이 있어요.
그리고 다른 나머지한테서는 33%확률로 나옵니다.
블리츠의 그랩이라고 보시면 되지만 좀 달라요
이 스킬은 상대를 끌어 한번더 누를시 쓰레쉬 자신이 상대에게 날아가는 스킬입니다.
상대챔피언이 나를 죽이려할때 이 스킬로 미니언,정글몹등등에게 타서 상대챔피언으로부터 도망칠수잇죠.
쓰레쉬의 장점이자 자랑거리 랜턴입니다.
하지만 이스킬은 단점은 상대챔피언이 위로 올라오면 아군이 상대챔피언을 먼저 타겟으로 정해지기
떄문에 타기어렵습니다.그래서 우리 쓰레쉬 유저들은 상대가 없는쪽에 던져야합니다.
팀원이 충분히 탈수잇는거리로 말이죠.참고로 랜턴으로 영혼 먹어집니다.
1렙 평타를 강하게 해주는 스킬(처음한대만 적용다시평타가 강해지려면 쿨타임잇음)
,그리고 상대 탈출기를 씹어버리는 스킬
등등을 타이밍에 맞게 쓰면 상대는 중간에 끊기는 상황이 생겨요.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벽은 허물어집니다.
1.그랩을 먼저 사용하는 콤보 평
2.상대의 탈출기가 없을시 콤보평
3.기본적인 콤보 평
이 스킬은 삑사리가 나기 쉬우니 항상 조급하게하지말고 신중히 쓰세요.
이 스킬의 예측그랩은 상대가 가는방향에 살짝뒤에 쓰시면 상대가 약간무빙을 할타이밍에
이 스킬을 맞게되는거죠.
상대가 무빙을 하지않고 탈출기를 쓸것같다그러시면 상대가 탈출기를 쓸것 같은 방향에 상대의 탈출기거리를
생각하고 쓰시면 대부분 걸립니다.만약 상대가 변측적으로 쓰시면 게임하시다가 상대가 계속 무의식적으로 가는방향이
잇는데 그방향으로 쓰시면되요.
쓰기 힘드신 분은 또는 스킬을 사용하여 둔화를 걸고 를 맞추어 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w)에는 텔도타집니다.이 없어진 타이밍에도 텔을 이미 쓴상태라면 이 사라져도 옵니다.
시작아이템은 선택권이 두가지입니다.
VS
:약간의 체력과 상대가 나에게 주는 피해량8막아줌
:2렙 싸움때 체력으로 인해 조금이라도 이득을 취하는 취하며 빠르게 올려서 시야장악을 하는아이템
VS
:라인전에서 체력회복을 할수잇으며 상위템인로 인해 원딜을 더욱더 지킬수잇는아이템
:마나를 빠르게 채울수잇으며 골드차이를 상대와 차이나게할수잇다.
상대가 AP가 많을시 템트리
-----------판 후-
상대가 AD가 많을시 템트리
-----------
물론 상황에 따라 틀리겟지만 보통 템트리는 이렇게 가는듯합니다.
AP상대 아이템
이 아이템은 사정거리에 잇는 아군 챔피언에게 버프를 걸어주며 사용하면 보호막이 생기는 아이템입니다.
차라리 벤시를 가는게 나을듯합니다.
승천의 부적과 비슷한 아이템인데 좋은아이템입니다.
상대가 CC기가 많을시 빠르게 올리는 아이템입니다.
상대가 이상하게 나만문다, 이니쉬를 열어 어그로를 나에게끌겠다
상대 스킬 하나 막음
AD상대 아이템
쿨감과 방어력,공속저하등등이 붙어잇는 아이템
둔화및 공속저하도 있으며 체력도 붙어잇는 아이템 치뎀감소도 잇음
주위에 있는적에게 데미지를 입히는 일명 썬파
때리는 적은 데미지를 입힌30%의 데미지를 맞는다
서포터 아이템및 신발
시야석이 나오면 필여없어요
시야석을 산뒤에 사주세요
먼곳을 체크하는 장신구인데 차라리이거사세요 당신은 시야싸움하는 서폿입니다.
이 아이템은 보호막주면 보호막받은 챔프의 공속이 빨라지는데 거의 안가요
전 거의 가질않아서;;;
상대가 CC기가 많을경우,AP가 많을경우 가주는아이템
상대가 평타딜러가 많을경우,AD가 많을경우 가주는아이템
원딜 쓰레쉬라면 가도 상관없다
처음에는 이신발을 간후 로밍이 필요없는 후반에 다른신발로 갈아신자
쿨감쓰레쉬 하실려면 하세요
느려지기 싫은 사람들은 가세요
신발업그레이드 선택
민병대:무난할때
왜곡:스펠의 쿨타임이 짫아진다.(전 주로 이거가요)
민첩성:좀 더 빨라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온갖CC기를 보유중인 쓰레쉬는 블랙쉴드에 한없이 보잘것없는 존재가 되죠.
그에비해 모르가나는 속박,기절 ㄷㄷ
상대법은 모르가나를 속이는것인데요
모르가나는 대부분 원딜이 맞고잇으면 원딜에게 블랙쉴드를 걸죠
그때 CC기를 모르가나에게 써서 모르가나는 아무것도 못하는 사이에 우리 원딜이 상대원딜을 죽이고 혼자 남은 모르가나는 다구리 맞는거죠
인한 갱호응 정말 하나 완벽하네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우선 소라카만 겁나게 노리세요.
견제도 최대한 소라카만하면 집가거나 킬따실수잇어요
소라카가 집을 갓을경우 원딜을 디나이 시켜주고 우리 원딜과 차이나게 해주시면 됩니다.
무빙으로 약간만 피해주시고 평타견제하시다가 킬따시면되요
궁도 저번에 제기억으로는 너프됫던걸로아는데 안죽고 궁이활성화되잇는 시간
그때는 질리언 죽이지마시고 그시간이 끝날때쯤 죽이세요
초반운영법
선 2렙을 찍는것이 중요함으로 원딜과 함께 라인을 밀어줍시다.
선2렙을 찍는이유는 더 유리해지기 때문입니다.
유리하면 상대가 쉽게 들어오지 못하거나 견제,CS를 먹지 못할것입니다.
중반운영법
중반에는 와딩을 철저히하고 기동력의 신발이 나온뒤 로밍을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한타때
후반 한타때는 상대의 주딜러에게 CC기를 넣는것이 중요하며 또는 우리 원딜이 더 잘컷다면
우리 원딜을 지키는 용도로 스킬을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항상 와드는 용,바론 앞에는 꼭 박아주세요.
용이나 바론을 먹을때는 상대 정글에 와딩을 해주어서 상대경로를 아는것이 중요합니다.
쓰레쉬의 스킨들
1.기본스킨
가격:975RP,6300IP
(스킬변화X 집모션X)
2.심연의공포 쓰레쉬
가격:975RP
(스킬변화O집모션O)
3.챔피언쉽 쓰레쉬
가격:975RP(한정판)
(스킬변화O집모션O)
4.불의 축제 쓰레쉬
가격:975RP
(스킬변화O집모션X)
저는 챔피언쉽 스킨이 없어요,그닥 맘에 들지 않아서 살수잇을 떄 안삿어요.
심연의 공포쓰레쉬가 제일 좋은듯합니다.
평타에 물방울이 생겨 그점이 마음에 듬니다.
(삼성화이트 쓰레쉬)
가격:975RP 한정판스킨
(스킬변화?집모션O)
게임을 시작한 후 장신구를 안산 상태로 우리팀 억제기 포탑정도를 넘어가게 된다면 가 자동으로 사집니다.
이렇게 긴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비록 모자란 공략이지만 더 쓰레쉬에 대해 알아보고 수정할게요.
그럼 EXCELLENT부탁드려요.
닥배드는 하지마세요
배드 주실때는 항상 이유좀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혹시 틀린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적어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좋은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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