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9렙부터 30렙 랭크를 돌릴때까지 주구장창 초가스를 쓰다보니 개인적으로 느낀 활용법이라던지 템트리라던지 알려드리고 싶어서 글을 쓰게됬습니다.
제가 티어가 낮기 때문에, 이 공략은 골드 이하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아마 그 이상분들이 보면 시시하거나 부족하거나 재미없을거에요.
대충 친구들 사이에선 초가스 장인이다 초가스 덕후다 뭐다 소리 듣고 삽니다만 그래봤자 잘하는 플레 다이아한테 쨉도 안돼지 않겠습니까.
여튼 룬이나 특성같은건 아직 손댈 경지가 아닌지라, 그저 스킬과 템트리 위주로 설명하겠습니다.
정말이지 초가스는 언제봐도 귀엽고 사랑스럽고 깜찍하네요.
지적이나 질문 있으시면 언제든 환영합니다.(필자의 롤닉, 티어 질문 제외)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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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4.4 (+94) | 2242.4 | 마나 | 272.2 (+40.0) | 952.2 |
공격력 | 69 (+4.2) | 140.4 | 공격 속도 | 0.625 (+1.44%) | 0.778 |
5초당 체력회복 | 8.93 (+0.85) | 23.38 | 5초당 마나회복 | 7.21 (+0.45) | 14.86 |
방어력 | 38 (+5) | 123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다른분들 글 보시면 될겁니다.
아직 여기 손 못대요..
대충 중요하다 생각하는건 천둥군주, 지능(재사용 대기시간 5퍼센트) 이정도겠네요.
라인전 패왕을 원하시는 분은 드십쇼.
하지만 탑의 특권인 로밍텔은 사라집니다..
로밍갈때 필요합니다.
이것도 나름대로 괜찮아요.
적의 이동속도가 빠를때 드는데 거의 안듭니다.
정글갈때 드십쇼.
트롤할때 드십쇼.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200 (사정거리: 500)
재사용 대기시간: 80/70/60초
-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가 아닌 일반 몬스터 처치로는 최대 6중첩까지만 얻을 수 있습니다.
초가스가 10중첩 시 최대 크기에 도달하고 공격 범위 보너스도 최대가 됩니다. (사정거리: 200)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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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 18
,
1.근딜용 견제 스킬 콤보: WQ평평이나 QW평평
2.원딜용 견제 스킬 콤보 :WQ 혹은 QW 아니면 단일 스킬 짤짤이
3.도주용 스킬 콤보: 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
4.확찢용 스킬 콤보: 도주기 없는 상대면 콤보에 Q를 먼저 맞추고, 있으면 W를 먼저 맞추세요.
E를 넣어도 좋고, 콤보는 상황과 상대에 따라 달라지는게 부지기수입니다.
점멸 점화는 알아서 상황보고 섞으세요.
윗분이 적은 공략처럼 스킬에 평타,점멸점화 섞는 콤보도 써보니 괜찮은듯 싶습니다.
알아서 마음에 드는 쪽으로 써주세요.
, , 등등
1.견제 스킬 콤보에는 Q가 에어본 슬로우라 적이 도망칠 때 따라가 평타 때릴 시간이 충분하다 봅니다.
고로 Q다음엔 평타 섞는게 딜교이득을 볼 수 있다 판단됩니다.
물론 너무 평타 치지는 말고, 대충 한두번 정도 툭툭 쳐주는 정도로 하는게 좋아요. 너무 치면 스킬이나 평타로 반격할 수 있으니 적당히 치고 나오는게 중요합니다.
초가스는 공격속도가 낮아 평타 공격으로는 데미지가 잘 나오지 않기 때문에 스킬에 의존해야합니다.
3타 연속으로 치면 천둥군주가 터지는데 이거 계산하면서 딜교하시면 좋습니다.
p.s.평타를 섞는 견제는 위협적이지 않은 근딜일때 추천드리고요, 원거리 딜러나 평타가 위협적인 상대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정 힘들다 싶으면 W,Q날리면서 견제견제 하세요.
2.그 흔하디 흔한 도주기, 이동속도 증가 하나 없는 초가스로는 Q가 유일한 도주기입니다. 에어본 슬로우를 걸면 리신처럼 음파를 쏘거나 녹턴이 궁을 쓰지않는 이상 달라붙기 힘듭니다.
물론 제라스 케틀궁이라면 딸피인 초가스는 죽을 수 밖에 없겠지만..
3.확찢콤보는 이미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별다른 설명의 필요성을 못느끼겠네요.
外.
이거 하나면 라인 유지력이 딸릴 일은 없습니다.
뭐 미니언 막타를 잘 못친다거나, 많이 따여서 사려야 하거나, 그럴일만 없다면 말이죠.
- 파열
(Rupture)
- 마나 소모: 90
- 재사용 대기시간: 9초
- 땅을 파열시켜 대상 지역에 있던 적들을 1초 동안 공중에 띄우고 80/135/190/245/30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이동 속도를 1.5초 동안 60% 낮춥니다.
- 사정거리: 950
이 무시무시한 계수를 보십쇼 1.0AP라니..
하지만 라이엇은 강력한 공격력을 주고 Q를 맞추기 힘들게 만들었어요..
Q 맞추는건 대부분 기본적인 센스로 이뤄집니다. 사용법은 여러가지 예를 들겠습니다.
1. 도주하는 적의 이동경로와 적의 장화상태를 봐서, 이동속도를 예측해 Q를 진로에 깝니다.
너무 앞에 깔거나 너무 뒤에 깔면 안됩니다.
2. 추격당한다면 위와 마찬가지로 이동경로와 이동속도를 고려해 Q를 진로에 깝니다.
2-1. 정글같은 통로가 작은 곳에서 추격 당한다면 Q를 자신을 향해 오는 길목에 깔아줍니다.
이 경우 맞아도 안맞아도 좋은게, 맞으면 느려져서 거리를 벌릴 수 있을 것이고, 피해도 결국 뒤로 갔다가 앞으로 다시 오는 것이라 거리를 벌릴 수 있습니다. 추적하는 적팀 여러명이 Q를 맞아 에어본 슬로우에 걸리면 생존확률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3. 심심해서 적 정글러의 몹을 스틸할때도 Q를 깔아주고요,
4. 돌진기 있는 챔피언들 진로에 Q를 깔아 카운터 치기도 좋습니다.
5. 트페 궁, 텔레포트,대강하(판테온 궁),우르곳 궁등 정해진 위치에 정해진 시간으로 오는 스킬은 언제올지 미리 계산하고 Q를 깔아줍시다.
이 경우 Q 발동 시간과 오는 시간을 계산해야합니다.
뭐 몇 번 하다보면 감 잡아요.
6. 미스포춘 궁 , 카타 궁같은거 끊어먹기도 좋습니다.
7. 적이 여러명 있을 때 적 챔피언들이 서로 겹치는 교합점이 생기는 타이밍이 있을텐데 이때 Q를 예측해서 쏴주면 유리한 조건에서 싸울 수 있게됩니다.
8. 적이 도주기를 써서 도망칠 것 같은 곳, 들어올 것 같은 곳을 예측해 Q를 깔아줍니다.
일단 피즈의 재간둥이는 무적 풀리고 땅에 착지할때 깔아주고요,
순보위치 예측해서 깝니다.
달라붙을거 아시죠? 자신위치에 깔아줍시다.
레오나 달라붙을거 아시죠? 자기위치에 깔아줍시다.
마이 달라붙을거 아시죠? 자기위치에 깔아줍시다.
아시죠??
아시쬬?
알죠??
알됴??
알지요ㅛㅛ???
알쥬?
에고 힘들다..
+
Q피하는 분들 유형
라인에서:
1. 파밍포기형: 파밍을 포기하고 스킬만 피함
2. 피지컬형: 원을 보고 옆이나 뒤로 피하거나 멈춤
3, 돌진형: Q빠지면 이쪽으로 돌진함 (주로 근접챔 해당)
추격중에서:
1. 점멸이나 도주기,접근기,돌진기등으로 회피나 돌진.
2. 가던 진로에서 살짝 옆이나 뒤로 가서 비켜 서시는 분들(이런분들은 대개 순간적인 피지컬이 좋으신분들)
3. S키로 멈춰 섬
- 흉포한 울부짖음
(Feral Scream)
- 마나 소모: 70/80/90/100/110
-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 원뿔 형태의 지역에 있는 적들을 1.5/1.75/2/2.25/2.5초 동안 침묵시키고 75/125/175/225/2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700
W는 Q처럼 정신나간 계수는 아니지만 광역침묵이라는 유니크한 CC기죠.
이거 잘쓰면 적 스킬 쓰기도 전에 끔살 시킬 수도 있어요.
W는 거의 쓰는게 정해져있어요.
1. 스킬콤보의 일환. 딜 넣기로 사용
2. 도주기및 스킬 차단
3. 광역 침묵으로 교전을 유리하게 만듬
Tip. 스킬 차단은 카타 궁 등등을 끊어 먹을 수 있어요.
초가스의 침묵은 지속 스킬이나 스킬 차징을 막을 수 있습니다.
- 날카로운 가시
(Vorpal Spikes)
- 활성/비활성화: 초가스가 가시를 발사하여 일직선 상 적들에게 20/35/50/65/80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500
이 스킬도 W처럼 사용이 정해져 있습니다.
1. 미니언 먹기 편함.
2. 평타를 더 세게 만듬.(딜교에 유리)
3. 아이템에 붙어있는 스킬 사용시 효과 같은게 가시에 묻어나오는 경우가 있음.
대표적으로 꼽으면 라일라이의 수정홀,리안드리의 고통 같은게 있겠네요.
- 포식
(Feast)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 적을 게걸스럽게 먹어치워 챔피언에게는 300/475/650 (+0.7AP)의 고정 피해를,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 1000 (+0.7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을 포식 스킬로 처치할 경우 초가스의 몸집이 커지며 최대 체력이 90/120/150 증가합니다. (최대 6번 중첩, 챔피언 처치시 2스택 증가) 사망할 경우 절반의 중첩 효과를 잃습니다.
포식으로 미니언 또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 및 소비된 마나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중첩이 최대로 쌓인 상태에서 미니언이나 몬스터롤 포식으로 처치하면 90/120/150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챔피언 처치시 두배 회복)
- 사정거리: 175
사람들이 극혐하는 대망의 궁극기.
육식은 고정피해라는 사기적인 옵션이 붙어있습니다.
방어력을 올리든 마저를 올리든 위 스킬에 명시된 데미지가 그대로 들어간다는 말이죠.
거기에 45퍼 재사용 시간 감소를 먹인다면 거의 40초마다 600이 넘는 고정피해를 입힌다는 겁니다. (폭식 3렙기준)
그외에 스택 쌓기는 다들 아실테니 넘어갈게요.
R의 사용처도 정해져 있죠. 다들 아실테지만
1. 스택 쌓기.
피통을 올려서 궂이 체력템을 안사도 기본적으로 단단하게 변합니다.
2. 폭발적인 딜.
스킬 콤보등에 넣어서 폭발적인 딜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원천봉쇄
위험해 보이는 챔피언 자르기 좋습니다.
예를들면 딸피여도 금방 피흡하는 마스터이같은 평타가 무서운 챔프, 농락 잘하는 르블랑같은 폭딜성 챔프들, 먼저 자릅시다. 물론 성장이나 파일럿에 따라 잘라야하는 우선순위가 달라지긴 한데, 초가스는 주요 딜러를 먼저 자르는 역할을 해줍니다.
뭐 그외엔 없네요.
단점이라면
1.근접기라 적에게 접근하기 힘들고,
2.죽으면 스택 사라지는게 영 뼈 아프다는거죠. (극딜은 신경 안써도 괜찮음)
물론 1번은 점멸 사용으로 채울 수 있습니다만, 제 의견으로는 점멸은 초반 킬, 중후반엔 도주기로 쓰는게 더 효율적입니다.
위 템트리는 대충 중요하다 싶은거 넣은겁니다.
공략 템트리는 영 설정의 한계가 있어서 본격적인건 아래에 따로 쓸게요.
초가스는 유동적으로 템을 맞춰야합니다.
적의 템을 보는 것도 중요하고요, 아군의 상황이나 자신의 상황들을 모두 따지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러니 템트리엔 일관적인 정답이 없습니다.
조건에 맞춰서 템을 올려주시는 게 가장 좋은 정답입니다.
도란의 반지+체력 물약 2개
마나 수급도 나쁘지 않고 라인전이 괜찮음.
도란의 방패+체력 물약 1개
견제건 뭐건 사려야 할 정도로 적 상대가 위험하다 싶으면 드는편.
이 템을 들면 탱템으로 쭉 미는 편이 좋다고 생각함.
암흑의 인장+체력 물약 2개
마나 100, 주문력 15, 물약 효과 25퍼 증가에 중첩.
확실히 자신의 실력에 자신이 있거나 적 카운터가 자신이라면 드는게 좋음.
이거들고 라인전이 힘들면 인장 업 안하고 탱템 둘러도 무방함.
영겁의 지팡이-체력,마나 수급과 스노우볼링
일반적으로 주문력 올릴때 영겁(로아)을 먼저 맞추는데 이유는 수호자 카탈리스트가 라인전 유지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체력 마나가 주어지고 레벨 올릴때마다 체력 마나 회복이 있기 때문에 항상 마나가 딸리는 초가스로서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방출의 마법봉 먼저 올리는 사람 있는데, 그러면 마나가 부족하기도 하고, 애초에 적이 첫 템을 망령의 두건같은 마저템으로 가지 않는 이상 기본적으로 스킬 공격력이 높기 때문에 수호자 카탈리스트를 올리면 여유있게 견제가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도 시간 지날수록 스택이 계속 쌓이므로 스노우 볼링도 순조롭다고 말할 수있습니다.
모렐로노미콘-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주문력도 80정도 괜찮게 올려주고, 쿨감 20퍼에 마나재생100퍼.
초가스 스킬 재사용 시간이 끔찍할 정도로 길기 때문에, 영겁, 쿨감신(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다음에 모렐을 듬. 쿨감신 모렐+특성 5퍼센트면 35퍼센트로 줄어서 그나마 스킬 못써서 힘든일은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사실 이 모렐로노미콘으로 딜초가스냐 딜탱초가스냐로 선택지가 갈린다고 생각함. 선택지는 템트리 끝쪽에 쓸 예정입니다.
라바돈의 죽음모자-주문력 증폭
주문력이 대폭 상승.
스킬 재시간도 어느정도 갖추고, 어느정도 흥했다 싶으면 들어주는게 좋습니다.
극딜 초가스에게 극 추천.
심영의 홀 심연의 홀-마법 저항력
마저를 주고 적 마저를 깎고 주문력도 주는 아이템이죠.
적이 AP딜인데 정령의 형상이나 밴시의 장막 같은거 둘렀을 때 삽니다.
사실 거의 쓸일이 없어요.
루덴의 메아리-이동속도 증가
이동 고자인 초가스에게 선물해줍시다.ㅠㅠ 근데 거의 갈 일이 없음..
공허의 지팡이-마법 관통력 35퍼
적이 같은 마법 저항력 템을 올렸을때 가줍시다.
존야의 모래시계- 라인전 버티기 및 생존
존야의 하위템인 추적자의 팔목보호대는 방어력과 주문력을 동시에 올려주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딜쪽으로 가면서 AD딜러 상대로 라인을 버티기 좋은듯 싶습니다.
폭딜로 갈수록 잘리기 쉽기 때문에 존야로 버티는 것도 좋은 선택인듯 싶습니다.
메자이의 영혼약탈자-스노우 볼링
암흑 인장 시작할때 적 상대로 갱승 솔킬하고 많이 땄다 싶으면 삽시다.
10스택 이상이면 진짜 든든할겁니다.
얼어붙은 심장-마나,쿨감,공속 둔화
얼심을 쓰는 경우의 수는 3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1. 적이 기본공격, 특히 공속 위주의 ad챔일때 듭니다. 예: 코그모
2. 라인전을 밀려 탱커로 전향할때 마나 수급과 방어력을 위해 듭니다.
3. 로아를 뽑고 쿨타임 감소와 방어력을 노리고 뽑습니다.
란두인의 예언-체력,치명피해-10%,공속 둔화
1. 얼심과 마찬가지로 공격속도 기반 ad챔일 경우 듭니다.
2. 야스오 같은 치명타로 먹고 사는 챔피언 상대로도 괜찮습니다.
망자의 갑옷-이동속도
1. 평타를 자주 칠일이 없는 초가스의 이동속도 향상을 위해 듭니다.
태양 불꽃 망토-라인클리어 및 딜교 우위
1.라인클리어가 순조롭습니다.
2.근접 챔피언 상대시 딜 우위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가시갑옷-공격 반사
1.너무 아플때 삽니다.
2.돈이 딸리는 데 마음이 급할때 삽니다.
정령의 형상-마법 저항력, 재감쿨
1.적 상대가 AP일때 듭니다.
2.AP,AD둘다 있어도 들기 좋습니다.
밴시의 장막-스킬 방어
1.적 상대가 AP일때 듭니다.
2.적 상대의 스킬이 블리츠크랭크의 그랩같은 골로가는 스킬이라면 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워모그의 갑옷-체력 수급
1.체력게이와 피충전이 극혐이라 좋습니다. 퓨어 탱커에 유리합니다.
단점: 피만 많지 고기방패라서 금방 썰립니다.
수호천사(가엔)-부활
1.적이 AD,AP딜러가 동시에 공존할때 듭니다.
2.죽기 싫을때 듭니다.
3.AD,AP하나씩 사기엔 여유가 없다 싶을때 삽니다.
달빛 마법검-CC기 방지
1.AD,AP공존시 듭니다.
2.그러면서 적이 CC기가 많을때 들어줍니다.
3.사실 이거 들일 없습니다. 차라리 헤르메스 신발을 가지.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쿨감
재사용 대기시간을 노리고 삽니다. 그보다 싸서 좋습니다.
닌자의 신발-기본공격 감소
평타 기반의 챔이 많다 할때 들어줍니다.
비쌉니다...
신속의 장화-속력
뚜벅이인 초가스에게 날개를 달아주고, 이동속도 둔화 CC도 어느정도 감당할 수 있습니다.
마법사의 신발-마법관통력
저는 비싸서 이거 안갑니다.
딜초가스로 가는데 적이 마방템을 두를때 쓰면 좋습니다.
헤르메스의 발걸음-CC방어
적CC기가 많을때 신습니다.
달빛마검이랑 같이 사면 CC지속시간이 반이나 줍니다.
대신 겁나 비쌉니다.
1.딜탱 초가스: 상대가 잘 커서 딜초가스로는 자신이 버티기 힘들다, 부담스럽다 싶고, 아군 딜러가 잘 커서 더이상 딜이 필요 없을때 로아 다음에 상대에 맞춰서 쿨감 달린 탱템을 두릅니다.
2.극딜 초가스: 상대가 심각하게 못 커서 딜조차 안박히거나 아군 딜러가 못 클때, 캐리하고 싶을 때 로아 모렐 데켑 가면 좋습니다.
3.극탱 초가스: 라인전을 망하거나 우리 딜러가 잘컸거나 이럴때 가줍시다. 적 AD면 얼심-(기타 탱템)으로 가면 되고 AP면 정형 밴시를 가시면 좋습니다. AD,AP둘다 있으면 수호천사(가엔)을 드세요. 아니면 AD,AP탱 하나씩 들어도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실명도 빡치는데 뎀딜도 장난 아닙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주: 진짜 잘하는 야스오는 좀 힘듭니다.
Q를 요리조리 잘 피합니다.
이외에 라인에서 힘든 얘들은
탑
다리우스 레넥톤 문도 볼리베어 탐켄치 나르
1. 단단하거나 피가 잘차는데 딜도 끝내주는 놈들.
피오라
2. 치명타가 아픈 놈들
3. 기본적인 딜링이 강함.
4. 얍삽한 놈들
라인에서는 CS를 잘 드시다가 상대 따라서 템을 가주시면 됩니다. 가끔 더티파밍도 할때가 있는데
정글에서는 몹이 때릴때를 맞춰서 Q를 넣는다던지 해주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CS먹다 야스오레넥톤같은 돌진기 있는 얘들 들어오면 Q로 띄워주고, 맞파밍하다 가끔 W써주면서 견제 해줍시다.
견제하다 Q맞추면 W도 같이 맞춰주세요. 정 힘들면 탱템 가시고, 할만하다 싶으면 무난하게 영겁 띄우세요.
라인 밀고 대충 집갈때 더티파밍도 가끔 해주세요. 카정도 나쁘지 않고.
중반이면 초가스가 가장 셉니다. 로아나오고 대충 신발 나올 즈음에 잘 컸다면 로밍을 다니면서 탑, 미드, 봇을 도와주세요. 정글러와 협곡의 전령을 먹어도 좋습니다. 잘 못 컸다면, 포탑이 밀리지 않게 라인에 계속 서계시면서 후반 왕귀를 노립니다. 정글 몹을 먹고, 미니언을 먹고, 독보적인 CS를 쌓으세요.
어찌됬든 이때는 초가스의 활약이 줄어듭니다.
최대한 원딜을 지켜주고, CC를 잘 넣어줍시다. 오브젝트를 드시러가도 좋고, 포탑을 부숴줍시다.
자신이 딜러일때: 탱커는 무시하고 딜러진을 무세요.
자신이 탱커일때: 아군 딜러를 지키세요. 아군 딜러진이 전멸하면 초가스는 고기방패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주의: 제 주관적인 입장입니다.
어려운 친구들
피오라
라인전이 힘듭니다.
파밍할때 급소 생길때마다 불리한 위치에 있으면 초기화 시켜줍시다.
견제는 W로만 해줍니다.
응수로 Q를 막습니다..
응수 잘못 걸리면 솔킬 잘 나니까 조심하세요.
마스터이
마이는 초반엔 물몸이라 극딜로 갔을 경우 QWR점화평평 이 콤보로 무난하게 죽습니다만, 스킬 맞추기가 극악입니다.
나중에 마이가 템 2코어만 뽑아도 스킬 콤보 하나도 못 맞추면 난도질 당해 죽습니다. 중반에는 더 조심해야합니다. 후반가면 스킬콤보 다 맞춰도 못죽이고 마이한테 죽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친구는 밴하는 편입니다. 초가스할 때 만나기 제일 싫은 친구들은 마스터이 베인 이 두 친구입니다..
스킬콤보를 못맞추겠다면 방법이 있긴합니다. 마이가 달려올때 Q를 먼저 쓰시면 안됩니다. 일단 W쓰시고 마이 Q일격필살을 써서 초가스에게 붙을 때 마이가 위치할 자리를 예측해 초가스 Q파열을 깔아주면 쉽게 죽입니다. (마이와의 전투경험과 머리계산이 별도로 요합니다.)
궁극기가 CC무효라 힘들겠지만, 초중반에 물몸인건 변함없습니다. 스킬만 잘 맞추면 이길 수 있습니다.
(단, 탱커로는 마이 따기 힘듭니다.)
후반에 마이랑 마주치면 절대 1대1 하지마세요! 반드시 팀원과 협동해서 죽여야합니다.
앵간하면 초가스 마이 혼자 못죽여요. 포식자,몰왕 뽑으면 궁키고 달려오는 마이가 그렇게 무서울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5초 후면 회색창을 구경하시는 자신을 볼 수 있습니다.
+마이랑 뜰때 궁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진짜. 마이,베인은 필밴하세요. 멘탈 터집니다.
레넥톤
이 친구는 아직 상대하기 힘드네요.. 그냥 탱템들고 갱 많이 부르세요!
문도
딜보단 탱쪽으로 맞추는게 맘편하더군요. (그래도 식칼은 많이 아픔.)
식칼만 피하세요!
볼리베어
탱커합시다.. 애초에 킬하기도 힘들고 역관광도 심합니다.
신드라애니오리아나
많이 아파요...
탐켄치
먹히지말고 견제 꾸준히 해주세요.
탱템 추천합니다. 딜템도 나쁘지 않은데 컨트롤이 안좋으면 고생하더라고요..
판테온
요즘 안보여서 좋긴한데 나오면 인상 구겨짐.
탱템위주로 상대하시면 좋고, 미아핑 꾸준히 찍어줍시다.
파일럿에 따라 난이도가 갈리는 친구들
티모
라인전 힘듭니다. 견제가 쩝니다.
하지만 기회가 나오면 (Q맞출때, 갱왔을때 등) 확 찢어버립시다.
6렙 이후로 3/2피 정도일때 Q맞는 순간 킬각입니다.
팁으로는 딜교할때 절대 후퇴하면 안됩니다.
피, 스킬등 계산해서 단번에 죽여야합니다.
어중간하게 딜교하다 후퇴할때 얻어맞습니다.
아리
못하면 계속 따는데 잘하면 스킬도 다 피하고 집 많이 갑니다..
진
못하면 현금인출기, 잘하면 사채업자.
야스오
잘하면 힘들죠... 물론 거의 잘은 못하지만.
케넨
케넨 숙련도에 따라 다를듯. 못하면 솔킬 많이 따는데 잘하면 거리 안주고 딜링하는등 고통 받습니다..
하이머딩거
이 친구는 더 싸워보고 적겠습니다. 얍삽한 친구에요..
피즈
재간둥이 예측 Q하시면 편합니다.
근데 왠만하면 잡기 힘들던데 작정하고 물면 마이보다는 쉽게 잡힙니다.
쉬운 친구들
다이애나
안 아파요. 스킬만 너무 맞지 맙시다. 파밍 편하게 하세요.
말파이트
딜교 이득을 많이 봅니다.
쉔
안 아파요.
사이온
안 아프고 잘 녹아요.
제드탈론
초반에 고통을 많이 줍시다.
방어력 관통 나오면 힘들어져요..
혹시 모르니 견제 많이 맞지 마세요.
나르
이 친구는 탱템 스노우볼링을 노리거나, 딜템을 들어 딜링을 강화시키는데, 나르가 상대로 나오면 무조건 탱템을 드는편입니다. 파밍하기도 쉽고, 메가 나르 상대로 쉽게 죽지 않고, 딜 나르일때는 주문력템 안사도 킬각 내기도 좋습니다.
헤카림
고인됬죠...... 제가 만난 헤카림이 다 못하는 헤카림인진 모르겠지만.
물몸이니까 적당히 패주면 발라당하는 헤카림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정글 헤카림이여도 갱승은 잘됩니다.
<패치로 버프먹었다는데 라이너로 못만나봐서 그 후로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갱오면 위협적인 존재인건 맞습니다. 특히 탑 라이너가 딜링이 무지막지하다면 더 그렇구요.>
여태 읽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공략을 읽고 초가스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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