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18
12
0
0/0
이것만 보면 당신도 진 활용능력1급

- Chot(2016-02-24, 조회수: 1845)

 

진이라는 챔프는 특성상 어떤 챔피언을 카운터 칠 수 있는 챔피언은 아닌데 카운터는 당하는 경우가 많은 챔피언입니다. 그런만큼 진을 플레이하실때에는 조합을보고 신중하게 픽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런만큼 정확하고 강력한 딜과 장거리 저격으로 재미을 느낄 수 있는 좋은 챔피언입니다. 

 

덤으로 방송도 하고 있습니다. 진에대해서 관심있으신분들이 보러 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공략은 플레이를 하면서 게속 수정할 생각입니다

 

롤닉네임->ChoT 친추해서 의견또는 질문도 받습니다.

 

방송국 주소->http://afreeca.com/katealsys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5,217 IP

진은 공격속도를 올려도 공속이 안올라가고 이속과 퍼센트로 공격력이 올라갑니다. 하지만 그 비율이 매우 적기때문에 룬으로 영향을 끼치기가 힘들다고 판단되어 룬에서 공속없이 깡공 15를 넣어줬습니다.

 

*방관룬은 어떤가요?

방관룬을 들면 초중반 스킬딜,평타딜로 뽕맛을 본다고 생각하지만 cs수급이 힘들어지며, 진의 마지막평타의 잃은체력 비례뎀과 유탄의 적 처치시 추가데미지가 있기때문에 공격력룬으로 얻는 추가데미지가 방관으로 얻는 딜과 비슷하다고 생각했습니다.그래서 방관룬은 안씁니다. 

 

*치명타 데미지룬은 어떤가요?

초반에 4타를 위해 1,2,3,타를 너무 약하게 만들어버립니다. 그리고 치뎀룬으로 효과를 뽑기까지 굉장히 오래 걸리기 때문에 비추합니다.

 

이외에 좋은 룬이 나올 수도 있지만 아직까지 저는 공격력 15룬이 최고라고 생각하며 노랑과 파랑에는 체력이나 고정마저등 자기 취향또는 상황에 맞게 룬을 껴주셔도 되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을 이렇게 찍은이유

마술

1.공속을 올려도 공속이 안올라감

2.진의 스킬들의 계수와 추가뎀은 괴랄하기때문에 스킬피해증가량의 이득을 많이봄

 

포식당연히 들어주는겁니다.

 

타고난 재능

1.총알4발로 흡혈하기 굉장히 힘듬

2.진의 스킬에보면 q와e에 나쁘지않은 AP계수가 붙어있음

 

압제자

1.진은 지속딜러가 아닌 폭딜러기 떄문에 cc가 풀리기전에 폭딜을 넣기 굉장히 좋음

2.혼자서도 이효과를 볼 수 있는 스킬이 무려3개 

 

분쇄의 일격 

1.방관7%는 진리

 

죽음불꽃 손길

1.진의 추가공격력은 롤에서 최고의 수치이기때문에 이특성과 시너지가 굉장히 좋음

 

그리고 자세한설명 ▼

죽음불꽃 손길이 왜 가장좋을까? 이게 가장 좋다고 설명하기 위해 다른특성들과 먼저 비교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우선 전쟁광의 환희는 진의 4타와 시너지가 좋다고 생각하시는데 이거 지속시간은 4초 장전시간은 2초쯤 되서 지속시간이 2초라고봐야 됩니다. 그리고 남은건 체력회복인데 이걸로 진이 생존하는경우는 거의 없기떄문에 시너지가 별로라고 봅니다. 그다음은전투의 열광인데 이거 8스택 채우는것도 힘들고 기본공격에만 데미지 증가가 있기때문에 쓰지않습니다. 그리고 지금 가장많이 쓰이는 특성인천둥군주의 호령입니다. 천둥군주의 호령죽음불꽃 손길의 딜을 계산해보면 천둥군주의 호령 0.3AD 0.1AP 죽음불꽃 손길0.6AD 0.25AP이나 진의 모든스킬은 광역으로 판정되어(미니언이 맞아서 그런가봅니다)2초로 반토막 납니다. 0.3AD 0.125AP이기때문에 계수는 같습니다.딜차이는 천둥군주의 호령에 붙은 레벨당+10밖에 없습니다. 이건 죽음불꽃 손길한번더 쓰면 같아지는 딜입니다. 고로 죽음불꽃 손길을 세번발동시키면 천둥군주의 호령보다 높은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두개의 바로전특성인 분쇄의 일격정밀함의 비교에서도 분쇄의 일격가 더강한 딜을 보여주기때문에 지속딜과 폭딜면에서 모두  죽음불꽃 손길가 더 우월합니다.

 

좀있다 보시면 알겠지만 저의 템트리는 쿨감이 30%들어갑니다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마스터기준 쿨감30%의 시간은 3.5초입니다.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만써도 죽음불꽃 손길를 자주 쓸 수 있습니다. 그외의 다른스킬을 섞어주면 죽음불꽃 손길로 딜을 잘뽑을 수 있습니다.

 

포악함원딜이니까 당연히 들어야할것

암살자(Assassin)

1.진의 Curtain Call(커튼 콜)사용시에 전장을 이탈한뒤 멀리서 쏘기때문에 암살자(Assassin)가 발동되기 쉽습니다. 이걸로 Curtain Call(커튼 콜)에 추가딜2%는 공짜입니다. 덤으로Deadly Flourish(살상연희)도 멀리서쏘면 효과얻기 쉽기때문에 들었습니다.

무자비위험한 게임설명안해도 여러분들은 똑똑하기 때문에 아실겁니다.

 

그리고 폭풍전사의 포효도 어떠냐고 물어 보시는분들이 가끔 계신데요.

폭풍전사의 포효는 치명타치면 패시브로 터지는거나 마찬가진데 중복해서 효율 떨어트릴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딱히 설명할거는 많이 없네요

Flash(점멸)

1.킬각재는용: 초반라인전 4타를 남겨두고 적피가 150이하일 경우 등

2.도주용:뒤에서 블츠가 플래시그랩할때 등

당연히 들어주는스펠

Heal(회복)

무난하다면 이걸로

Cleanse(정화)

적cc때문에 멀리서 커튼콜밖에 못쏠경우 들어줍시다.

Ghost(유체화)

치명타터지면 이거 자동으로 써져요

barrier(방어막)

작이 많이 아플때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법을적어놓고 중요한 점을 읽기쉽게 밑에 번호순으로 한번 더 적어 드렸습니다. 

Whisper(속삭임)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2~40%(+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25%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진이 킬딸러인 첫번째이유 패시브입니다. 4타는 무조건 치명타가 터지고 잃은체력에 비례해서 추가뎀이 들어가기 때문에 적을 놓치는 일이 거의 없으며, 놓친다 하더라도 커튼콜로 다시 먹을 수 있습니다.

 

1.4타로 가장 피가적은 챔피언위주로 칠것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60/85/110/135/160 (+0.3/0.35/0.4/0.45/0.5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진의 궁과함께 주력 스킬입니다. 주로 라인클리어와 딜교환,한타때 평타사이에 섞어주는 식으로 사용합니다. 적을 처치하면 35%의 추가딜이 들어가기때문에 라인클리어에도 유용하고 추가뎀으로 적에게 강한 견제를 넣어 줄 수 있습니다.
 
저는 이스킬을 보조 평타라고 생각합니다. 평타와 같은 사거리 ,짧은 쿨타임때문에 만랩 풀템 기준으로 진이 4발쏠동안 유탄을 2번이나 사용할 정도로 사용빈도가 평타만큼 잦은 스킬입니다.
 
1.챔피언에게 평타칠때마다 섞어줘서 죽음불꽃 손길이득도 함께보기
2.Whisper(속삭임)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이냐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Whisper(속삭임)이냐에 대해서(Whisper(속삭임)=4타)
Whisper(속삭임)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은 두명이상의 적챔프가 딸피일때 사용해주면 개꿀입니다. 하지만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딜이 생각보다 쌘편이 아니여서 아슬아슬하게 적이 살아가는 경우도 종종있으니 확실하게 잡을 수 있다고 판단되면 사용해주세요.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Whisper(속삭임)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으로 피를 깎아놓고 Whisper(속삭임)를 치면 잃은체력 비례뎀이 추가되기때문에 위의 방법보다는 확실하게 첫번째 타깃을 잡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렇지만 유탄의 추가딜은 바랄 수 없는거죠.
 
미니언 먹을때 활용법▼
유탄이 생각보다 모션이 느린스킬이라서 먼저던지고 두번째 미니언을 치면 평타가 먼저 닿아서 원레 죽지 않는 미니언을 죽게만들어 추가딜을 얻을 수 있습니다. 

Deadly Flourish(살상연희)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50/85/120/155/190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과 몬스터는 6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의 기본 공격, 연꽃 함정에 적중당했거나 진의 아군에게 공격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0.75/1/1.25/1.5/1.7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이스킬은 크게 용도가 네가지 정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추격
- 아군이 한대 치기만 하면 표식이 생깁니다. 평타든 스킬이든 말이죠. 그렇기에 일자로 도망치는적, 또는 cc에 걸린적에게 추가로 cc를 걸어주는 용도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속박을 거는데 성공하면 이속증가까지 받아서 직접 추노할때에도 좋습니다.
*단! 엘리스 고치나 트런들 기둥 등데미지가 들어가지않는 cc에는 표식이 안뜨니 연계가 안됩니다.
 
2.도주용
- 쫒아오는 적에게도 효과적인 스킬입니다.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과 연계해서 사용해주시면 더욱더 완벽하게 도주하실 수 있습니다.이속증가가 여기에도 꿀입니다.  
 
3.궁이 없을때 대신 장거리저격용
- 적딸피가 있는데 궁이 없다 그러면 w로도 한번 노려볼만합니다. 계수(+0.7AD)가 높아서 딜이 쌥니다
 
사용시 팁
1.유탄과 커튼콜에는 표식이 생기지 않습니다.
2.판정이 살짝 위쪽이니 적의 발을 보고 쏜다 생각하시면 잘맞습니다.
3.속박 걸리면 이속증가 이용하기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2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과 몬스터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8/27/26/25/2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저는 이스킬을 활용하는게 난관이였습니다. 이동경로에 설치해두면 적군 시야정도는 먹을 수 있지만 일자로 지나가기만해도 피해지는 덪입니다. 그만큼 상대에게 데미지를 입히기는 힘들지만 또라이같은 계수가 있어서 맞으면 가끔 대박이 뜨는 스킬입니다. 가끔대박이 나는걸 어떻게 하면 좀더 자주 대박이 나게 할 수 있을까? 항상 생각했습니다. 그결과 몇가지 노하우를 얻었습니다.
 
1.전투하기전,하는중에 심기
- 전투전에 미리 심어두고 그쪽으로 유도하다가 전투중에 밟으면 그위에 또 깔아버리는 방식입니다. 그러면 적에게 걸리는 슬로우시간이 최대로 되며 데미지 까지 압힐 기회가 많아집니다.
 
2.연속해서 2개심기
- 이건 사진보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저런식으로 덪이 벤다이어그램을 만들면 됩니다. 그러면 적이 지나올때 한개를 밟고 앞으로 조금더오면 두개를 밟게됩니다. 뒤로빼게되면 첫번째를 밟게되고 앞으로 계속가면 두번째를 밟게되는 식입니다. 대부분 두개가 같이 터지면 피하려고 와리가리 털다가 결국 밟습니다.
 
3.상대의 진입로에 심는걸 보여주기
- 상대진입로에 심어두는것을 보여줌으로써 상대가 덪을 의식하게 되어 소극적으로 됩니다. 그리고 덪을 일부러 밟아서 제거하는적이 있다면 그걸 킬각으로 끌고가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예를들어 라인전같은경우엔 밑의 사진에 두자리입니다. 저기로 서폿이 각을 노리러 오는경우가 많은데 덪을 심는걸 보여주면 적서폿이 보고 소극적이게 하거나 밟아서 덪을 제거하려다가 딜교 손해를 보고가는 일이 많아집니다.

Curtain Call(커튼 콜)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7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50/125/200(+0.25AD)~150/375/600(+0.7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시전을 일찍 취소하면 커튼 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사하지 않은 탄환 1발당 10%씩 줄어듭니다.
 
진의 존재이유를 설명해주는 스킬입니다. 전이거 없었으면 진공략도 안쓰고 진도 안했을꺼같아요.
사용법은 거의 통일됩니다. 딸피잡기
그리고 커튼콜을 시전할때 한명이상 체력이 50퍼센트 이하인적이 있을때 그적을 노리는식으로 사용해주세요
적체력이 50%있으면 그떄부터 데미지가 두배로 들어갑니다. 체력많을때 쏘면 딜쓰레기인 스킬입니다.적체력이 100%일때 쏜다면 4발다맞춰도 꼴랑 250조금 넘습니다.
 
활용팁
1.적이 없는곳에서 사용할것
2.피가 가장 적은적을 노릴것
3.더이상 쏠적은 없고 탄은 있다면 바로 중지해서 쿨타임 이득얻기
4.적챔피언 바로뒤에 마우스커서를 둔다고 생각하면 잘맞음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위에 다 알려드렸습니다.그리고 진은 스킬구조상 스킬연게 보다는 4개스킬 하나하나를 서로 목적에 맞게 쓰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제 아이템트리는 한군데에 너무 집중된 템트리가 아닌 전투에 적합하도록 밸런스있게 구조를 짰습니다.

 

신발

신발뽑는 타이밍은 그냥 알아서 사셔야 됩니다. 신발은 이제 한타가 일어나서 자주 돌아다녀야 되거나 돈이 남아돌떄 사주시는등 자기가 사고싶을때 사면 됩니다. 그래도 2코어 나오기전까진 올려주시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신속의 장화: 민첩성)뚜벅이라 이게 최곱니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공속이 안올라감 뺴애애액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쿨감이 30퍼 있기때문에 자주안감

Ninja Tabi(닌자의 신발)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1코어

첫코어는 (정수 약탈자)를 가줍니다. 진에게 안성맞춤 템입니다.

가는 이유▼

1.공격력-필수

2.치명타-필수

3.마나수급 -진은 스킬을 자주사용해서 마나가 부족함

4.쿨감 -공속이 안올라가니 쿨감이라도해서 공격빈도수 UP

 

2코어

 (고속 연사포)고속연사포

 

가는 이유▼

1.사거리증가 -안정성

2.이속,치명타,공속-공격력+유틸성

 

->진은 공속에 비례해서 치명타시 이속이 증가하기때문에 공속이 붙은 걸가면 유틸성이 조금더 증가합니다.하지만 너무과도하면 별로라고 생각하기에 이거 하나로만 공속은 충분하다고 봅니다.

 

(스태틱의 단검)스태틱의 단검

전투중에 좀 가까이 붙어도 되는 적이있거나 진짜 극단적으로 항상 가까이 붙는 적이 있을때 가주시면 연사포보다 도움이 됩니다.

 

가는이유▼

1.연사포보다 강한딜

2.높은 공속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가끔씩 정수 인피,또는 인피를 바로 올리시는 분들이 보이는데요. 진은 인피와 정말로 잘어울리는 챔프입니다.Curtain Call(커튼 콜)Whisper(속삭임)와의 시너지를 무시 할 수 없죠.하지만 인피를 쓸려면 그만한 상황이 나와야되고 기반이 있어야됩니다. 그걸 완벽하게 (정수 약탈자)(고속 연사포)이 받쳐주기때문에 인피가 최고의 효율을 뽑을 수 있는겁니다. 땡으로는 나와봤자 큰효율을 못본다고 생각해서 1,2코어에서는 되도록 안뽑고 3코어 이상부터 뽑아주시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3코어~

이제부터는 템을 확실하게 유동적으로 갑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한의 대검★★★★★

2코어가 나온뒤에 가주시는게 가장 무난하고 좋습니다. 적이 내목숨에 위협을 가할정도가 없고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을때 가주시면 최고입니다.

가는이유▼

1.치명타데미지 UP

2.공격력

3.치명타확률

(죽음의 무도)죽음의 무도★★★★☆

가는 이유▼

1.물리뎀흡혈&데미지15%출현전환-진은 평타로 흡혈하기 힘든챔이라서 흡혈템을 자주 안가는데 이건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Deadly Flourish(살상연희)Curtain Call(커튼 콜)로도 흡혈이 되게 해주기때문에 위협적인 적cc가 별로 없을경우 가줍니다. 그리고 15%의 데미지가 출혈뎀으로 되기때문에 뜻밖의 생존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공격력

3.쿨감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의 유령검★★★★☆

가는 이유▼

1.엑티브

2.공격력-엑티브 사용시 공격력 최고

3.쿨감,방관

(도미닉 경의 인사)도미닉경의 인사★★★

가는이유▼

1.탱커-아무리 평타가 쌔고 공격력이 높아도 딜이 막히면 무소용이기 때문에 가줍니다

(필멸자의 운명)필멸자의 운명★★★

가는 이유▼

1.치유감소-적이 Volibear(볼리베어)Fiddlesticks(피들스틱)Soraka(소라카)Swain(스웨인)Dr. Mundo(문도 박사)등 좀비들이 있을때 가줍니다. 그러나 라위효율이 별로않좋기때문에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까지만 뽑는것도 현명한 선택

(헤르메스의 시미터)헤르메스 시미터★★★★★

가는이유▼

1.-cc해제-안그래도 뚜벅이에 탈출기도 없어서 cc잘못걸리면 작살납니다. 적에 위협적인cc가 있다면 가줍니다.또는 Vladimir(블라디미르)Zed(제드) 이런애들이 있을때 가주세요. Tahm Kench(탐 켄치)한테 먹힐때 쓰면 입에서 바로나옵니다.

2.공격력-꽤 높아요

3.흡혈,마저-이거두개도 은근 꿀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맬모셔스의 아귀★★★★

가는 이유▼

1.AP폭딜방어-Katarina(카타리나)LeBlanc(르블랑)Nidalee(니달리)이런애들 잘커서 원콤나면 빡치기때문에 가줍니다.

2.공격력,방관-이두개가 들어가있는게 꿀

3.생명장악-이번 멜모 패치로 생긴 고유효과가 생존에 은근 큰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더군요. 한번 발동되면 전투가 끝날때까지여서 한번 걸리면 많이 든든합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 비추

가는 이유▼

1.주문검-진의 유탄쿨은 그리킨편이 아니라 자주사용가능

2.밸런스-골고루 올려줍니다.

 

But! 트포는 진에게 별로 좋지않습니다

1.체력250으로 인해서 잘안죽는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물리면 체력250소용 없습니다.그리고 싸워서 체력250남고 살아남은거면 다른템뽑았으면 더빨리잡고 체력 300남았을겁니다.

 

2.이속증가 중첩-진에게는 이미 이속증가가 있습니다.

 

3.효율 안좋음-공격력,공속,치명타등 전부다 어정쩡하게 올려줍니다. 진은 어정쩡한 스탯증가보다는 확실하게 강한 아이템으로 효율을 극대화 받아서 강해지는 챔프입니다.

 

4.비싼가격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한 왕의 검★ 비추

가는이유▼

1.엑티브-접근하는적으로부터 생존이 유리해진다

 

공격력도 별로 안올려주고 공속은 진에게 조금만 있으면 되는 스탯입니다.거기다가 패시브인 현제체력 퍼뎀은 평타로만 들어가기때문에 쓸경우가 없습니다. 그래서 비추합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피바라기 ★★★☆

가는 이유▼

1.공격력

2.안정성,흡혈-높은 흡혈율이 있으며 최대체력을 늘려주는 쉴드가 있습니다. 그래서 생존과 안정성면으로 좋은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진은 평타로 흡혈하는 효율이 좋지 않기때문에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보다는 (죽음의 무도)로 흡혈하는걸 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워윅
지옥끝까지 쫒아간다
이렐리아
공중분해
렝가
(느낌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이부분에 관한거는 좀더 경험하고 연구한뒤에 적도록 하겠습니다.

빠른시일내에 적도록 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갱에 취약한 챔프입니다. 라인을 밀게된다면 와드와 덪으로 미리 방지해주시면서 플레이해주세요.

 

초반 운영법

 진은 운영보다는 킬을 확실하게 먹는 능력이 발달한 챔프입니다. 운영을 할때 어디로가면 킬을 딸 수 있을지에 대해서 잘봐주셔야 됩니다.

 

중반 운영법

 다른라인을 주시하시다가 체력이 50%이하인 적이있다면 가서 Curtain Call(커튼 콜)로 조져주는식으로 로밍가줍시다.

 

후반 운영법

 후반되면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이 눈에띄게 강한걸 느끼실 겁니다.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Deadly Flourish(살상연희)연계로 적을 끊어먹는다면 승리를 쟁취하기 쉬워집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1.한타전에 무조건 덪심어두기

 2.체력이 50%이하인 적딜러가 보인다면 대열이탈후 Curtain Call(커튼 콜)사용으로 적딜러 끊기

 

 3.Whisper(속삭임)로 체력이 가장적은적을 노리기

 

챔피언별 대응법

 좀더 경험하고 연구한뒤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진할때마다 진충이라는 소리듣고 욕먹고 많은 고난이 있었지만 많이 플레이해서 이제 어느정도 감을 익혔습니다.

여러분들은 제공략을 보면서 감을 익히는 시간을 단축시키기를 바라고 진을 사랑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