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라는 챔프는 특성상 어떤 챔피언을 카운터 칠 수 있는 챔피언은 아닌데 카운터는 당하는 경우가 많은 챔피언입니다. 그런만큼 진을 플레이하실때에는 조합을보고 신중하게 픽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런만큼 정확하고 강력한 딜과 장거리 저격으로 재미을 느낄 수 있는 좋은 챔피언입니다.
덤으로 방송도 하고 있습니다. 진에대해서 관심있으신분들이 보러 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공략은 플레이를 하면서 게속 수정할 생각입니다
롤닉네임->ChoT 친추해서 의견또는 질문도 받습니다.
방송국 주소->http://afreeca.com/katealsy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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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진은 공격속도를 올려도 공속이 안올라가고 이속과 퍼센트로 공격력이 올라갑니다. 하지만 그 비율이 매우 적기때문에 룬으로 영향을 끼치기가 힘들다고 판단되어 룬에서 공속없이 깡공 15를 넣어줬습니다.
*방관룬은 어떤가요?
방관룬을 들면 초중반 스킬딜,평타딜로 뽕맛을 본다고 생각하지만 cs수급이 힘들어지며, 진의 마지막평타의 잃은체력 비례뎀과 유탄의 적 처치시 추가데미지가 있기때문에 공격력룬으로 얻는 추가데미지가 방관으로 얻는 딜과 비슷하다고 생각했습니다.그래서 방관룬은 안씁니다.
*치명타 데미지룬은 어떤가요?
초반에 4타를 위해 1,2,3,타를 너무 약하게 만들어버립니다. 그리고 치뎀룬으로 효과를 뽑기까지 굉장히 오래 걸리기 때문에 비추합니다.
이외에 좋은 룬이 나올 수도 있지만 아직까지 저는 공격력 15룬이 최고라고 생각하며 노랑과 파랑에는 체력이나 고정마저등 자기 취향또는 상황에 맞게 룬을 껴주셔도 되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을 이렇게 찍은이유
1.공속을 올려도 공속이 안올라감
2.진의 스킬들의 계수와 추가뎀은 괴랄하기때문에 스킬피해증가량의 이득을 많이봄
당연히 들어주는겁니다.
1.총알4발로 흡혈하기 굉장히 힘듬
2.진의 스킬에보면 q와e에 나쁘지않은 AP계수가 붙어있음
1.진은 지속딜러가 아닌 폭딜러기 떄문에 cc가 풀리기전에 폭딜을 넣기 굉장히 좋음
2.혼자서도 이효과를 볼 수 있는 스킬이 무려3개
1.방관7%는 진리
1.진의 추가공격력은 롤에서 최고의 수치이기때문에 이특성과 시너지가 굉장히 좋음
그리고 자세한설명 ▼
이 왜 가장좋을까? 이게 가장 좋다고 설명하기 위해 다른특성들과 먼저 비교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우선 는 진의 4타와 시너지가 좋다고 생각하시는데 이거 지속시간은 4초 장전시간은 2초쯤 되서 지속시간이 2초라고봐야 됩니다. 그리고 남은건 체력회복인데 이걸로 진이 생존하는경우는 거의 없기떄문에 시너지가 별로라고 봅니다. 그다음은인데 이거 8스택 채우는것도 힘들고 기본공격에만 데미지 증가가 있기때문에 쓰지않습니다. 그리고 지금 가장많이 쓰이는 특성인입니다. 과의 딜을 계산해보면 0.3AD 0.1AP 0.6AD 0.25AP이나 진의 모든스킬은 광역으로 판정되어(미니언이 맞아서 그런가봅니다)2초로 반토막 납니다. 0.3AD 0.125AP이기때문에 계수는 같습니다.딜차이는 에 붙은 레벨당+10밖에 없습니다. 이건 한번더 쓰면 같아지는 딜입니다. 고로 을 세번발동시키면 보다 높은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두개의 바로전특성인 과의 비교에서도 가 더강한 딜을 보여주기때문에 지속딜과 폭딜면에서 모두 가 더 우월합니다.
좀있다 보시면 알겠지만 저의 템트리는 쿨감이 30%들어갑니다 마스터기준 쿨감30%의 시간은 3.5초입니다. 만써도 를 자주 쓸 수 있습니다. 그외의 다른스킬을 섞어주면 로 딜을 잘뽑을 수 있습니다.
원딜이니까 당연히 들어야할것
1.진의 사용시에 전장을 이탈한뒤 멀리서 쏘기때문에 가 발동되기 쉽습니다. 이걸로 에 추가딜2%는 공짜입니다. 덤으로도 멀리서쏘면 효과얻기 쉽기때문에 들었습니다.
설명안해도 여러분들은 똑똑하기 때문에 아실겁니다.
그리고 도 어떠냐고 물어 보시는분들이 가끔 계신데요.
는 치명타치면 패시브로 터지는거나 마찬가진데 중복해서 효율 떨어트릴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딱히 설명할거는 많이 없네요
1.킬각재는용: 초반라인전 4타를 남겨두고 적피가 150이하일 경우 등
2.도주용:뒤에서 블츠가 플래시그랩할때 등
당연히 들어주는스펠
무난하다면 이걸로
적cc때문에 멀리서 커튼콜밖에 못쏠경우 들어줍시다.
치명타터지면 이거 자동으로 써져요
작이 많이 아플때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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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활용법을적어놓고 중요한 점을 읽기쉽게 밑에 번호순으로 한번 더 적어 드렸습니다.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2~40%(+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25%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진이 킬딸러인 첫번째이유 패시브입니다. 4타는 무조건 치명타가 터지고 잃은체력에 비례해서 추가뎀이 들어가기 때문에 적을 놓치는 일이 거의 없으며, 놓친다 하더라도 커튼콜로 다시 먹을 수 있습니다.
1.4타로 가장 피가적은 챔피언위주로 칠것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의 기본 공격, 연꽃 함정에 적중당했거나 진의 아군에게 공격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0.75/1/1.25/1.5/1.7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2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과 몬스터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8/27/26/25/2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7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50/125/200(+0.25AD)~150/375/600(+0.7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시전을 일찍 취소하면 커튼 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사하지 않은 탄환 1발당 10%씩 줄어듭니다.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위에 다 알려드렸습니다.그리고 진은 스킬구조상 스킬연게 보다는 4개스킬 하나하나를 서로 목적에 맞게 쓰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 아이템트리는 한군데에 너무 집중된 템트리가 아닌 전투에 적합하도록 밸런스있게 구조를 짰습니다.
신발
신발뽑는 타이밍은 그냥 알아서 사셔야 됩니다. 신발은 이제 한타가 일어나서 자주 돌아다녀야 되거나 돈이 남아돌떄 사주시는등 자기가 사고싶을때 사면 됩니다. 그래도 2코어 나오기전까진 올려주시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뚜벅이라 이게 최곱니다.
공속이 안올라감 뺴애애액
쿨감이 30퍼 있기때문에 자주안감
............?
1코어
첫코어는 를 가줍니다. 진에게 안성맞춤 템입니다.
가는 이유▼
1.공격력-필수
2.치명타-필수
3.마나수급 -진은 스킬을 자주사용해서 마나가 부족함
4.쿨감 -공속이 안올라가니 쿨감이라도해서 공격빈도수 UP
2코어
고속연사포
가는 이유▼
1.사거리증가 -안정성
2.이속,치명타,공속-공격력+유틸성
->진은 공속에 비례해서 치명타시 이속이 증가하기때문에 공속이 붙은 걸가면 유틸성이 조금더 증가합니다.하지만 너무과도하면 별로라고 생각하기에 이거 하나로만 공속은 충분하다고 봅니다.
스태틱의 단검
전투중에 좀 가까이 붙어도 되는 적이있거나 진짜 극단적으로 항상 가까이 붙는 적이 있을때 가주시면 연사포보다 도움이 됩니다.
가는이유▼
1.연사포보다 강한딜
2.높은 공속
가끔씩 정수 인피,또는 인피를 바로 올리시는 분들이 보이는데요. 진은 인피와 정말로 잘어울리는 챔프입니다.와의 시너지를 무시 할 수 없죠.하지만 인피를 쓸려면 그만한 상황이 나와야되고 기반이 있어야됩니다. 그걸 완벽하게 이 받쳐주기때문에 인피가 최고의 효율을 뽑을 수 있는겁니다. 땡으로는 나와봤자 큰효율을 못본다고 생각해서 1,2코어에서는 되도록 안뽑고 3코어 이상부터 뽑아주시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3코어~
이제부터는 템을 확실하게 유동적으로 갑니다.
무한의 대검★★★★★
2코어가 나온뒤에 가주시는게 가장 무난하고 좋습니다. 적이 내목숨에 위협을 가할정도가 없고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을때 가주시면 최고입니다.
가는이유▼
1.치명타데미지 UP
2.공격력
3.치명타확률
죽음의 무도★★★★☆
가는 이유▼
1.물리뎀흡혈&데미지15%출현전환-진은 평타로 흡혈하기 힘든챔이라서 흡혈템을 자주 안가는데 이건 로도 흡혈이 되게 해주기때문에 위협적인 적cc가 별로 없을경우 가줍니다. 그리고 15%의 데미지가 출혈뎀으로 되기때문에 뜻밖의 생존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공격력
3.쿨감
요우무의 유령검★★★★☆
가는 이유▼
1.엑티브
2.공격력-엑티브 사용시 공격력 최고
3.쿨감,방관
도미닉경의 인사★★★
가는이유▼
1.탱커-아무리 평타가 쌔고 공격력이 높아도 딜이 막히면 무소용이기 때문에 가줍니다
필멸자의 운명★★★
가는 이유▼
1.치유감소-적이 등 좀비들이 있을때 가줍니다. 그러나 라위효율이 별로않좋기때문에 까지만 뽑는것도 현명한 선택
헤르메스 시미터★★★★★
가는이유▼
1.-cc해제-안그래도 뚜벅이에 탈출기도 없어서 cc잘못걸리면 작살납니다. 적에 위협적인cc가 있다면 가줍니다.또는 이런애들이 있을때 가주세요. 한테 먹힐때 쓰면 입에서 바로나옵니다.
2.공격력-꽤 높아요
3.흡혈,마저-이거두개도 은근 꿀
맬모셔스의 아귀★★★★
가는 이유▼
1.AP폭딜방어-이런애들 잘커서 원콤나면 빡치기때문에 가줍니다.
2.공격력,방관-이두개가 들어가있는게 꿀
3.생명장악-이번 멜모 패치로 생긴 고유효과가 생존에 은근 큰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더군요. 한번 발동되면 전투가 끝날때까지여서 한번 걸리면 많이 든든합니다.
삼위일체★★ 비추
가는 이유▼
1.주문검-진의 유탄쿨은 그리킨편이 아니라 자주사용가능
2.밸런스-골고루 올려줍니다.
But! 트포는 진에게 별로 좋지않습니다
1.체력250으로 인해서 잘안죽는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물리면 체력250소용 없습니다.그리고 싸워서 체력250남고 살아남은거면 다른템뽑았으면 더빨리잡고 체력 300남았을겁니다.
2.이속증가 중첩-진에게는 이미 이속증가가 있습니다.
3.효율 안좋음-공격력,공속,치명타등 전부다 어정쩡하게 올려줍니다. 진은 어정쩡한 스탯증가보다는 확실하게 강한 아이템으로 효율을 극대화 받아서 강해지는 챔프입니다.
4.비싼가격
몰락한 왕의 검★ 비추
가는이유▼
1.엑티브-접근하는적으로부터 생존이 유리해진다
공격력도 별로 안올려주고 공속은 진에게 조금만 있으면 되는 스탯입니다.거기다가 패시브인 현제체력 퍼뎀은 평타로만 들어가기때문에 쓸경우가 없습니다. 그래서 비추합니다.
피바라기 ★★★☆
가는 이유▼
1.공격력
2.안정성,흡혈-높은 흡혈율이 있으며 최대체력을 늘려주는 쉴드가 있습니다. 그래서 생존과 안정성면으로 좋은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진은 평타로 흡혈하는 효율이 좋지 않기때문에 보다는 로 흡혈하는걸 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부분에 관한거는 좀더 경험하고 연구한뒤에 적도록 하겠습니다.
빠른시일내에 적도록 하겠습니다.
갱에 취약한 챔프입니다. 라인을 밀게된다면 와드와 덪으로 미리 방지해주시면서 플레이해주세요.
진은 운영보다는 킬을 확실하게 먹는 능력이 발달한 챔프입니다. 운영을 할때 어디로가면 킬을 딸 수 있을지에 대해서 잘봐주셔야 됩니다.
다른라인을 주시하시다가 체력이 50%이하인 적이있다면 가서 로 조져주는식으로 로밍가줍시다.
후반되면 이 눈에띄게 강한걸 느끼실 겁니다. 연계로 적을 끊어먹는다면 승리를 쟁취하기 쉬워집니다.
1.한타전에 무조건 덪심어두기
2.체력이 50%이하인 적딜러가 보인다면 대열이탈후 사용으로 적딜러 끊기
3.로 체력이 가장적은적을 노리기
좀더 경험하고 연구한뒤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진할때마다 진충이라는 소리듣고 욕먹고 많은 고난이 있었지만 많이 플레이해서 이제 어느정도 감을 익혔습니다.
여러분들은 제공략을 보면서 감을 익히는 시간을 단축시키기를 바라고 진을 사랑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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