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럭스, 광명의 소녀
Lux, The Lady of Luminosity
12
18
0
2/2
★★럭스는 ★이속 룬★을 들어야만 한다!★★

- 나니동생(2016-02-25, 조회수: 3991)

 

사실 럭스를 많이 연습 한 것도 아니고, 부계정에서 배치,솔랭에서 해본것입니다.

필자는 앞으로 더 연습하고 연구할예정이고, 부족한 점들은 수정해나가면서 완벽한 글을 만들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럭스, 광명의 소녀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99) 2263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3.5 (+3.3) 109.6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1 (+5.2) 10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주문력
    +32.49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11,787 IP

필자는 럭스 전용 룬페이지 2개 를 사용합니다.

 1. ap 상대 룬 ap 상대할때는 성장쿨감을 버리고 파랑에 마법저항력을 줍니다 노랑은 방어 대신 성장체력이구요. 빨강은 고정 마관, 정수는 이속룬2.럭스 ad 상대 룬: 노랑에 성장체력을 빼고 방어를 주고, 파랑에 마법저항력 대신 성장쿨감 10퍼, 성장주문력을 줍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룬 페이지)

 3. 이속룬이 없으신 분들은 이렇게 끼시면 되겟습니다. 노랑은 방어도 괜찮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무엇이 가장 좋다고 말씀드릴수는 없을 것같고요, 호불호가 갈리는것같다고 생각듭니다. (저도 게임마다 특성이 바뀔때가 많습니다.)

분노vs마술: 가끔 스킬위주 ap 챔프들이분노를 찍는 모습이 보이긴 하네요(예: 스웨인 오리아나 피즈 등..) 이유를 들어보면 cs 수급이 편해서 라네요! 저는 그래서 분노:초반 cs 수급력 마술:스킬 딜 증가로 평타보단 스킬위주! 둘 중 원하는거 끼는것을 추천할게요.

양날의 검vs포식 :사실 양날의 검포식는 정말 도박입니다.. 럭스는 일방적인 딜교가 가능할때 양날의 검의 효율은 굉장히 좋죠. 하지만 2%의 추가 피해를 입는다는것은 폭딜이 더 심하게 들어올수도 있다는것!포식: 라인유지, 무난

흡혈귀vs타고난 재능:저는 개인적으로흡혈귀를 주문흡혈이 없는챔들이 가는건 별로 안 좋다고 생각듭니다.즉타고난 재능

현상금 사냥꾼vs압제자:  자 현상금 사냥꾼는 서로 다른챔피언을 처치할때마다 피해량이 1퍼씩 증가하죠. 만약 서로 다른 챔피언을 3번만 죽여도 회피술 이동방해가 걸린 적에게 추가피해 2.5% 보다 피해가 더 증가합니다! 럭스가 킬 먹기 힘든 챔도 아니고 아군이 cc가 많아도 현상금 사냥꾼 가줍시다. 후반에 효율 갑입니다.

방랑자vs포악함: 이건 그냥 취향입니다. 텔포 드신분들은 포악함 가는것이 더 좋아요~

룬 친화력vs비밀 창고vs암살자(Assassin): 다른 럭스 유저들은 룬 친화력를 많이 드시더라구요 사실 럭스가 블루가 중요하긴하지만 15퍼 증가 라면.. 그냥 비추.비밀 창고 꿀입니다! 마나 물약이 사라진 시즌6에 이 특성은 럭스에게 초반 생명이라고 보시면될것같습니다. 암살자(Assassin)는 개인적으로 암살자에게 추천.

무자비vs명상:럭스는 성배만 가도 마나가 별로 안딸려요. 즉 무자비 추천

정밀함vs지능: 딜 보충은약점 노출 쿨감 5퍼 더하고싶다는지능

죽음불꽃 손길vs천둥군주의 호령vs폭풍전사의 포효vs바람술사의 축복vs영겁의 힘vs굳건한 결속: 일단죽음불꽃 손길는 광역피해스킬은 2초 지속 마법 피해를 준다네요. 럭스는 모든스킬이 광역딜이라서 비추 그리고 지속뎀도 코딱지만큼 들어가는기분..천둥군주의 호령갓둥군주입니다! 스킬및 평타 3번 중첩되면 추가딜이 들어간다죠! 폭딜럭스에게 굉장히 좋고 e평타 1대만 쳐도 3타 판정이라서 천둥군주 터진답니다! 폭풍전사의 포효 이거 한번 들어본적잇는데 괜..찮?은것같습니다. 웬지 상향 한번 더먹으면 굉장히 꿀같은 특성..

바람술사의 축복자신을 제외한 아군에게 보호막..자신을 제외한...자신을..제외..한....절대 들지마세요 ㅠㅜ 

영겁의 힘럭스: 체력증가따윈..

굳건한 결속럭스: 피해량 감소 따윈...

Flash(점멸): 말이 필요한가요..? 생존, 추노, 카이팅, 콤보, 이니쉬(?) 낚시(?) 등 모두 가능한 스펠!

Teleport(순간이동): 80퍼센트는 이 스펠듬. 라인복귀, 라인관리, 로밍,한타, 운영 모두 가능합니다. 단점: 후반에 의외로 텔쓸곳이 없다.

Heal(회복):제라스 나올땐 이 스펠 들어요 이속증가, 체력회복 2:2 싸움에도 좋은스펠.

barrier(방어막):힐을 들고싶은데 상대에 신드라,피즈,카타리나 등이 있다. (피즈w 와 카타리나 궁은 체력 회복 스킬 감소)

Exhaust(탈진): 이스펠은 맞라인 상대말고 상대 전체 챔피언중에 엄청난 이니쉬를 할수 있는 상대가 있는데, 그상대가 폭딜챔이거나 공속 챔이면 들어줌 (판테온 아트록스 마스터 이 헤카림) 정말 생존하기 힘들 것 같을때 들어주셈 웬만하면 비추

Ignite(점화):상대에 체력회복 위주 챔피언이 4명 이상있을때 들어줌(예: 탑 피오라 정글 문도 미드 스웨인 원딜 트위치 서폿 소라카) 들지말라는거예요.. 럭스는 점화걸 수 있는 사거리를 내주면 안되는 챔피언입니다.

Cleanse(정화): 상대 cc가 너무 부담 스러울때 드세요! 못쓰면 들지마셈..

Ghost(유체화): 럭스로 이속룬 들고 (신속의 장화: 민첩성)사고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사고 Ghost(유체화)키고 해보셈 의외로 꿀템..? (꼭 신속의 장화 아니여도 됨)

Smite(강타):룬글 정글 럭스 해보시게요?ㅋㅋㅋㅋ 할거면 유체화 강타드시구 ㅎㅎ 템트리는 룬글 신발 루덴 망자 ㄱㄱ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30~200(+0.3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80/125/170/215/26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2.5초 동안 40/55/70/85/10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5/115/165/215/265 (+0.8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럭스 스킬 콤보는 다들 아시죠? 아마 초딩도 알겁니다. q!e!r!e! 속박 시간 잘 계산하실수 있으면 중간중간 평타 넣어도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일단 럭스는 Q 를 맞았을 경우 일방적인 딜교가능한 챔피언 입니다. 럭스의 Q 는 둔화도 아닌 실명도 아닌 속박Get Excited!(신난다!)이기 때문입니다.

일방적인딜교가 가능한 이유?

1. 럭스의 모든 스킬 사거리는

웬만한 챔피언의 스킬 사거리 보다 길다! 속박에 걸리면 상대는 이동,이동스킬,점멸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뭐다? 럭스의 스킬을 모두 맞아야 한다! 즉 후반에 럭스의 속박 cc가 아닌 Death Sentence(사형 선고)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Scatter the Weak(적군 와해)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Charm(매혹)Shocking Orb(충격 구체)Ki Shout(기 폭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Impale(꿰뚫기)Cyclone(회전격)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Condemn(선고)Pick a Card(카드 뽑기)Crescendo(크레센도)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Dark Binding(어둠의 속박)등 모든 cc를 맞아도 럭스가 멀리서Light Binding(빛의 속박)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로 폭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럭스는 2코어 이상만 나와도 마방없는 원딜은 원콤을 낼수있어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 미드가 ap가 아니여도 상대 탑이나 정글이 ap 면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갑니다.

(모렐로노미콘)를 가는경우: (상대 올ad, 문도,스웨인,블라디 있을때 여눈 갔을때)

 

2코어로는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을 거의 필수로 뽑습니다. 매우 비싸졌으므로 아테네 뽑은이후 1250원 이상 돈있을때만 집을가는것을 추천! 만약 피가없어도 er로 라인정리를 하며 미니언을 꾸역꾸역 먹습니다.

**템트리정리**

AD 상대 템트리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Malady(금지된 우상)(모렐로노미콘)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or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첩성)(마법사의 신발: 민첩성)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or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대천사의 지팡이 (수정의 상처))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또는 방템

ap상대 템트리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또는 (리안드리의 고통)또는  방템

그외에 추천 아이템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럭스는 qe 모두 cc기인데 r 하나 때문에 라일라이 간다는 것은 말이 안됍니다. 비추천!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상대에 근접해야 딜을 할수있는 ap 챔프들이 2명이상있다! 공허의지팡이 대신가줍시다. (피즈 스웨인 블라디 등 )그러나 그런 챔프들이 날 첫타겟으로 물지 않는다고 판단되면 후반에 팔고 공허로 다시 바꿔주세요.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이 템은요! 럭스가 망할때 가줍시다. 럭스가 망한다는것은 qere가 개 노딜 이라는 겁니다. 아테네 겨우 하나 뽑고 라바돈 겨우겨우 올려봣자 딜안나옵니다. 그냥 메자이 사고 정말 사리면서 열심히 게임 해보세요 한타 한번으로 게임 뒤집을수도 있습니다.(암흑의 인장) 이템이 등장했죠. 메자이도 바로 올리시지 마시구 (암흑의 인장)올리고 간 보면서 갑시다.

Lich Bane(리치베인)정말 매우 vㅔ리 비추천 초~중반 평타 쎄다고 좋다고 느낄수도 있겟지만 후반 가보면 럭스는 오로지 스킬 의존도가 높습니다. 평타 투사체 속도가 빠른것도 아니구요. 비추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블린
미드이블린이 힘든다는게 아니라 후반,한타구도에서 굉장히 부담스럽습니다.
극후반에는 서폿도 핑와살칸이 없기때문에 이블린은 쉽게 이니쉬를 걸수있습니다.
순식간에 근접으로 이블린의r보호막과 w의 이속은 럭스가 물리기 너무 쉽습니다.
리산드라
리산드라는 대부분 탑에서 많이 보이긴하지만, 미드에 로밍갈때 다이브가 너무 좋습니다. 후반 포지션도 조금만안좋아도 바로 녹기 때문에 까다로운 챔피언입니다.
바이
바이는 바이의 궁때문에 매우 힘듭니다. 바이의 r은 cc면역과 앞에잇는 적을 밀치고 제압을 하기때문에, cc연계 잘못걸리면 럭스는 아무것도 못하고 죽습니다. r로 조준 당할때 최소한 아군이 많은쪽으로 대피하시고, 바이 외의 적과 거리를 벌리는게 좋습니다(q로 바이외에 적을 묶어두어도 좋아요!) 너무 힘드시면 존야를 빨리 가시기 바랍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코그모
웬만한 코그모는 공속이 3정도 넘어가면 마다마다 카이팅을 하지못합니다. 기본이속도 느리구요. qere로 족칩시다.무빙하기 힘든 코그모 입장에선 럭스가 버거울겁니다.
라이즈
라이즈 입장에선 럭스의 스킬들을 뚫어야 딜을 할수있습니다. 속박만 신중히 쓰신다면 무난하게 이길수있습니다.
신챔이 유명한 뚜벅이라죠. 심지어 진이 궁을쓸때 그 진의 위치를 알수있으니 그곳으로 궁을 씁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만약 럭스를 처음하시거나 잘 못하신다면 사리시는게 최고입니다 스킬들이 쿨이라면 평타견제는 절대 안되구요 럭스는 사리면서 미니언만 먹기에 최고의 챔피언입니다. 힘들다면 파밍하세요! 상대가 지쳐서 무리하다가 포탑 캐리로 역으로 딸수가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럭스는 초반에 강한 챔피언이 절대 아닙니다 물론 스킬딜이 잘들어가면 강하겟지만, 언제나 방심하면 한방입니다

 

중반 운영법

 

 추후 업데이트 예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럭스는 우선적으로 경험이 중요합니다. 5판이상해보시고 차례차례 이해해보세요. 럭스는 챔피언 이해도가 올라갈수록 더욱 강하고 멋진 챔피언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