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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룰루, 요정 마법사
Lulu, The Fae Sorce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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룰루덕후의 보빨 템트리공개 탑,미드라인/운영법/한타 공략법

- 처음접한게임(2016-02-26, 조회수: 4933)

룰루는 나의 인생 챔

 

안녕하세요. 앞으로 유튜브 영상 업로더를 꾸준히 할 룰루덕후 입니다.

 

일단, 인벤공략으로 찾아뵙네요. 바로 본론으로 돌아가 룰루 공략 보시죠! 

 

 제 공략을 읽기전에 꼭 알아두셔야 할 게 있습니다.

 

 

저는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시즌6기준 브론즈1부터 다이아까지 올라가려고 노력하고 노력하는 유저입니다.

 

라인 룰루 장점

1. 다양한 cc기 및 원거리
2. 패시브로 인한 AP평타가 강하다.
3. 거의 무 상성급 카운터가 별로없다.
4. 우리편 암살 방지
5. 한타 때 주딜러의 생존 및 딜링을 돕는 보조형 사제

 

단점은 굳이 꼽자면

1. 주딜러의 손이 잭스일 경우 힘들다 ( 이 경우 필자의 템트리로 커버가능 단, 룰루를 잘 다룬다는 가정하에)
2. 물몸이라 녹는다 (한타포지션 및 영겁의 지팡이로 커버가능)

룰루, 요정 마법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5 (+92) 2159 마나 350 (+55.0) 1285
공격력 47 (+2.6) 91.2 공격 속도 0.625 (+2.2%) 0.859
5초당 체력회복 6.01 (+0.6) 16.21 5초당 마나회복 11 (+0.8) 24.6
방어력 26 (+4.9) 109.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217.08
  • 주문력
    +27.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1,373 IP

 

표식 - 초반 라인전 (짤짤 딜교,cs파밍)을위해 공룬 추천! 마관룬,쌍관룬공속 다 해봤지만 저에겐 공룬이 잘맞았어요.

 

문양 - 개인적인 취향입니다. 성장쿨감을 다 박았습니다.

          선택 (성쿨감/마저/성장마저/주문력) 문양은 꼭 취향에 따라!!!

              단, 신발 및 템트리로 잘 커버해주시길 바랄께요.

예 ) 쿨감룬 사용시 쿨감신발 -> 신속신발 대체가능.

      쿨감신발 사용시 쿨감룬 -> 주문력룬,마저룬 대체가능.

 

인장 - 전 상대가 누가 오든간에 무조건 성체 고정입니다.

 

정수 - 표식에 공룬을 박음으로써 부족한 공속을 대체!!

 

주문력 박으셔도 상관없지만, 표식에 공속룬을 따로 챙기셔야 하실꺼에요.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두말 할 필요도 없이 천둥군주 입니다.

천둥군주는 꼭 왠만하면 찍으시고

각 특성 부분에 대해서는 플레이의 취향에 따라 다른건 찍어주시면 됩니다.

 

좀더 안전한걸 원하신다면 흉포12를 -> 결의12에 투자하셔도 괜찮으나, 룰루 자체 물몸이기 때문에

거기서 거기라 차라리 딜로 가는게 괜찮았네요.

 

저는 스펠 같은 경우는

 

탑  룰루 - 텔포/점멸(필수)

 갑자기 달라붙는 특정 챔프(리븐,렝가,피오라,올라프 등)가 와도 저는 무조건 텔포.

 탑 중후반 운영을 위해서 무조건 텔포 고정으로 들어주는 편이고

 

미드룰루 - 점화or탈진/점멸(필수)

 특정챔프 AD (제드,탈론,카시,스웨인 등등) - 자신 없으신분들은 탈진!!!

이렇게 무조건 고정으로 갑니다.

 

굳이 탈진 타이밍 Tip을 드리자면

 

1. w 변이 쓰고난 뒤에도 앞무빙 하며 딜교환을 하려할때,

2. 갱이 왔거나

3. 상대 스펠이 점화일 때 내가 킬각일 경우 타워 다이브 및 딜교할 때

 

w 변이와 r 커져라 그리고 탈진으로 역 카운터!!

자신있는 분은 w와 r 로만으로도 딜로스 유발 시킨 후 점화로 부족한 딜을 커버해 킬 따시는분도 있으실 꺼에요.

필자는 왠만하면 점화를 들기에 역 카운터 상황이 많이 나왔습니다.

 

  

 

 

                            

 

 

 

 

 

요정 친구 픽스 (Pix, Faerie Companion)
픽스는 룰루가 공격하는 대상에게 광선을 3번 연속 발사해 타격당 5~39 (+0.0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광선들은 대상을 추적하지만, 다른 유닛들이 대신 막아줄 수 있습니다.
반짝반짝 창 (Glitterlanc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룰루와 픽스가 각자 예리한 마법 화살을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5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당한 적은 80%만큼 둔화되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둘 다 적중하면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70%의 피해만 입힙니다. (사정거리: 925)
변덕쟁이 (Whims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7/16.5/16/15.5/15초
아군에게 시전: 3/3.25/3.5/3.75/4초 동안 대상 아군의 이동 속도를 25%(+0.05AP)상승시키며, 공격속도를 25/27.5/30/32.5/35% 상승시킵니다.

적에게 시전: 1.2/1.4/1.6/1.8/2초 동안 적 챔피언을 변이시켜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게 만들고, 기본 이동 속도를 60만큼 감소시킵니다.
도와줘, 픽스! (Help, Pix!)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아군에게 시전: 픽스가 룰루 대신 대상에게 점프한 다음 6초동안 따라다니며 공격을 돕습니다. 픽스는 대상에게 가면 2.5초 동안 80/125/170/215/260 (+0.5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워 줍니다.

적에게 시전: 픽스가 대상 적 유닛에게 80/125/170/215/260 (+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 다음 4초 동안 대상을 따라다니며 위치를 보여줍니다.
급성장 (Wild Grow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룰루가 아군의 몸집을 키우며, 대상 근처의 적들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7초동안 동안 아군은 300/450/600 (+0.55AP)의 추가 체력을 얻고, 근처의 적들은 30/45/60%만큼 느려집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기본 콤보 쉬워요!!!

e - 평 - q

 

이후에 만약에 상대방이 백무빙 치면 일방적인 딜교 성립 개이득!!

단, 상대방도 스킬을 쓴다? 자신의 피상황을 봐서 바로 w 변이 쓴후 빠져주세요.

 

시작 아이템
고정 아이템
최종아이템

자..인벤 공략 작성 하면서 아이템 트리 부분이 제일 고민 많이하고 힘들었네요..

그래도 룰루만 하면서 현재 공략에 나와있는 템트리 다 가보고 이것도 해보고 많은 시도를 해봤었는데

템트리도 결국, 플레이 성향에 맞춰 템을 가는게 맞다고 봅니다.

 

필자는, 룰루의 장단점에 대해서만큼은 알고 있기에 부족한 부분을 아이템으로 커버 치려다보니

이런 템트리가 나왔네요.

템트리에대해서는 따라하시는건 여러분들 각자의 선택에 달린 것이지 제가 강요를 하는 건 절대 아닙니다!!!

 

룰루가 가진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고자 했으며, 그결과 현재 템트리가 완성된거구요.

앞으로 더나은 템트리를 위해 끊임없이 연구할 예정이며 꾸준한 업데이트를 계속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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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코어 (미드는 선로아 x 팀전체에 딜로스가 생김..모렐로or심연의홀로 첫코어로 가세요!!)

 

저같은경우, 선로아/(선모렐,성배,서리),선리치,선내셔,선심홀 다 가본결과, 선로아를 선택했습니다.

 

선로아로 인한 원콤 방지(체력)를 챙겨 물몸의 단점을 커버했으며, 부족한 마나재생을 위해 투도란링을 선택

투도란링이면 마나 절대 부족하지 않습니다. 로아에 붙어있는 마나400 + 10스택시(400) = 800도 있기 때문.

 

2 코어

 

신발같은경우 쿨감신발은 선택하여 빠른 쿨감45%를 채우기위해 갑니다. 신속장화는 갈필요가 없습니다.(룬 이속)

굳이 있다면 나서스,트런들일 경우 가줍니다.

 

3 코어

 

선로아로 인한 부족한 쿨감과 마나재생을 모렐로로 값싸게 챙겨줍니다. 성배나 서리여왕은 비추천입니다..

마나 막써도 금방금방 차서 마나부족으로 인한 귀환은 잘 없어요~~~

 

4 코어 

 

정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리치베인/라바돈/존야 다 가본결과, 리치베인을 선택했습니다.

 

리치베인을 감으로써 쿨감45%를 아주빠르게 완성시켜 한타때 더 존재감을 높였습니다.

쿨감신(10%) + 모렐로(20%) + 리치베인(10%) + 특성(5%) = 45%

 

5,6 코어

 

라바돈 or 루덴을 선택했습니다.  주문력 뻥튀기로 인한 버프 효율과 이속을 더 높였네요.

순서는 상관없이 돈되는데로 유동적으로 가면 되겠습니다. 

 

원래 존야를 갔었지만 룰루에게는 아무리 생각해봐도 존야는 안어울리는 템인 것 같네요...

존야 쓸시간에 버프를 줘야돼는데 못주게되고 다죽어버리니....과감하게 버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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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참!! 저같은 경우9렙 이후 템 살돈은 애매하고 템창이 부족하면 마법영약을 가끔 사는편입니다.

마법영약 보시면 비록 3분이지만 3분동안 무슨일이 일어날 지 모르는 거기 때문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운터 및 쉬운 챔피언에 대해서는 따로 작성하지 않겠습니다.
이유는, 카운터가 나오든 안나오든간에 정글이란 포지션이 있기때문에
절대 무시못할 부분이죠...

카운터면 사리면서 갱을 부르면 되는것이고
카운터가 아니라면 갱을 조심하면 되는것이고

결국, 라인전이 끝나면 운영으로 넘어가며, 한타로 승부를 보게되기 때문에
결국, 카운터는 우리팀의 딜러입니다. 우리 딜러가 손이 잭스면 그판은 뭘해도 지는판임..

 

 

초반 운영

저는 룰루로 어떤 상대가 와도 무한 강하게 푸쉬를 합니다. 타워에 cs손실 유도 

적이 타워끼고 파밍할 때 적정글 안보인다면 꼭 와딩을 하시고 다시 무한 푸쉬합니다.

 

타워에서 cs챙기려할 때 상대방이 거리주면 계속 거슬리게 툭툭 쳐주시고 왠만하면 q+평로만 견제해주세요.(마나관리)

                                               거리안주면 타워를 툭툭 쳐서 스노우볼 굴려주세요!!!절대 무리하지마세요.

 

상대방은 갱을 요청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니 항상 긴장과 맵리 잘해주세요.

만약 갱을 당해 죽더라도 당황하지않고 계속 푸쉬 해주세요. 쫄지마세요 계속 적정글 부르면 다른라인이 편해짐.

룰루는 말려도 한타때 잘하면 됩니다.

 

그러다가 와딩이 지워진다 선택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라인푸쉬 후 마나관리가 잘 되있다 -> 뒤에서 사리다가 맵리(적 정글파악 위해서)후 다시 무한 푸쉬

2. 라인푸쉬 후 마나가 없다              -> 귀환 후 돈에 따라 템을 산다.  

 저는 선로아 하위템들 첫 귀환 때 절대 안삽니다. 즉, 도란링 + 신발 + 약1~2개 + 핑와1개를 주로사는 편입니다.

투도란이면 더 빡시게 푸쉬가능해지니 위와같이 맵리잘하시면서 푸쉬푸쉬푸쉬

 

                       타워가 밀리거나 밀면 초반 라인전은 끝난겁니다. 꼭 기억하세요.

 

라인전 중에 팁을 드리자면 꼭 여러분들 뇌에 항상 고정관념을 박아 주셔야 돼요.

라인전은 눈치싸움이다.

 

상대방이 스킬콤보나 중요한 스킬을 먼저 쓴다 -> 딜교 시도

내가 스킬을 먼저 쓴다 -> 사린다

 

여기서 사린다는 건,

백무빙 뒤로 잠깐 빠지며 cs챙기면서(상대방이 앞무빙으로 스킬쓰려 할때면 과감하게 cs포기)

스킬 쿨 돌아올 때 다시딜교 눈치 보는거에요.

 

스노우볼을 항상 기억하세요. 작은게 하나하나가 나중에 언젠가 빛을 발한다는 것을.

cs무리하게 챙기려다가 킬따이거나 피깍이면 그 순간부터 스노우볼이 굴러가고 있는거거든요.

cs1개 포기하든 2개포기하든 꼭 사릴줄 아는 플레이가 필요해요.

 

초반 라인전 설명에 대해서

추후 유튜브 영상을 올릴 생각 중이며 기다려주시면 꾸준히 앞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중반 운영법

 

그리고, 제일 중요한 운영에 관해서 말씀드릴께요. 제말이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저같은 경우 이렇게 운영합니다. 상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일일히 다말씀드리면 얘기가 엄청 길어지기 때문에

흥한경우는 식상하니 말렸을 때 기준으로 설명해드릴께요.

 

탑기준

 

 1차타워 밀림 -> 우리팀 미드 1차타워 상황보기

    가. 미드 1차타워 안밀림                                     

       -  우리정글 시야확보 후 강은 절대 건너지말고 푸쉬후 뒤로 빠져서 맵리로 상황보기(텔지원 봇,미드)

       -  텔이 없다면, 푸쉬후 적탑이 다른라인 로밍 유무 파악 안보인다면 뒤에 빠져있기.

                                                                                   보인다면   바로 1차타워 피깎기나 밀기.  

       - 서로 각 타워1차가 날라가면 라인전은 이제 완전히 끝난거기 때문에 이때부터 중요합니다.

       - 탑 라인 강 건너지 말고 푸쉬후  미드 바로 합류 후 1차타워 같이 밀어줍니다.

       - 탑 라인 강 건너지 말고 봇라인 1차타워 같이 밀어줍니다.

 

    나. 미드 1차타워 밀림

       - 탑 라인 강 건너지말고 푸쉬후  미드 바로 합류 후 1차타워 같이 밀어줍니다.

 

         (다른 라인보다 미드라인이 되게 중요합니다. 지켜야할 1순위) 미드가 밀리면 적팀에게 우리정글 시야를

         당연히 줄수 밖에없고 그대로 스노우볼로 굴러 가기 떄문에 게임이 터질 위험이 아주 높아요.

         흔히들 탑라이너들이 하는 실수가 1차타워가 밀렸는데도 불구하고 탑에 계속 있으신분들이 욕을 먹는거죠.

         이건 분명 탑라이너의 잘못이구요 결국, 탑지박령,탑신병자란 욕을듣는겁니다.

         합류해도 할수 있는게 없는챔프들이라면 어쩔수 없지만..그래도 왠만하면 어떠한 상황이 일어날지 모르니까

         얼굴이라도 비추고 하는게 좋겠죠? 룰루는 합류하면 할수있는게 많기 때문에 저렇게 운영이 가능한거에요!!

         

        - 미드 1차 같이 밀고난 뒤 라인 복귀 후 강건너지말고 푸쉬후 맵리로 적 탑 위치파악후 1차 밀어주시거나

                                            텔있으면 지원가주시고  없다면 1차 밀어요.

        - 봇타워 1차 같이 밀기 근데 밀어져 있다면?

          이제 후반운영이므로 상황에 따라 한타합류할지,2차타워를 미는 스플릿운영을 할지 조합에 따라 판단합니다.

 

         

 탑,미드,봇 1차가 부서질때부터 후반운영법으로 넘어가게 되고

 각 팀의 스플릿 운영과 한타가 시작되는데요 천천히 스노우볼을 굴릴생각을 해야돼요.

 

후반 운영법

용,바론 한타 및 오브젝트 버프 스노우볼과 스플릿 운영시작.

 

스플릿운영에 대해서도 말씀을 드리자면

룰루도 스플릿 챔피언 맞습니다. 라인클리어 및 이속W로 빠지는게 가능하기 때문에

강건너기전까지 빠르게 라인 푸쉬후 상황보기(맵리) 합류또는 밀기 판단해야되고요.

상대조합이나 우리조합 다고려하면서 판단해야되기 때문에 이런 부분까지 다말씀드리기엔..글이 너무 길어지기때문에

넘어가도록하고 해드리고 싶은 말씀은 경험밖에 없는 것 같네요. 많이 플레이 해보시면 감이 오실꺼에요.

스플릿이라고 1:1에 강하거나 꼭 킬을 딸필요없으며 타워도 무리하게 미실 필요는 없어요.

 

스플릿의 목적은 상대를 한명이라도 불러오는 것. 4:4 로 만들어준 후 내가 먼저 합류해 5:4를 하는 것.

근데, 5:4 해도 진다면 그판은 조합이 절대적으로 불리하거나 성장차이가 심한거니

뭘해도 졌다고 보면 되는 판인거죠...

팀파이트시 역할

 중반까지는 룰루가 강하기 때문에 이리저리 휘저으며 다니다가

 후반 및 4~5코어 시점부터 힘이 빠질 시기라 앞에서 절대 나대지말고

 뒤에서 딜러들 지켜주며 버프주는 사제플레이를 하시면 됩니다.

 

원딜과 뒷 포지션을 잘잡는게 중요해요.

포지션 못잡거나 잡을각이 안나오면 자동으로 무리한 플레이가 나오게 되니 왠만하면 빠지세요.

마치며

  앞으로 꾸준한 유튜브 영상과 인벤 공략 업데이트를 할 것이며, 목소리로도 찾아올 날이 곧 멀지 않을 것 같네요.

  귀한 시간 내주셔서 저의 부족한 공략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또 감사하네요.

 

그럼 이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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