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애니, 어둠의 아이
Annie, The Dark Child
12
18
0
2/3
(스압주의) 아이고 티버가 너프라니!! - The Annie

- 츤데레첨지(2016-05-28, 조회수: 7035)

라이엇의 공식설정


"애니는 모든 메이지(Mage) 챔프의 가장 기초와 기본을 담당하는 챔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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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의 소중한 평가가 공략의 질을 더 높입니다.)


챔프별 공략 외에 추가적으로 탬트리나 스킬에대한 팁, 콤보, 아이템에 대한 의견 적어뒀습니다


Ctrl+F 후 챔프이름 검색으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공략이라 하기도 뭣하지만 읽다가 맘에 안드시면 이유를 적어주세요

 

수정할건 수정하고 참고할건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피드백 언제나 환영합니다. 댓글에 말씀해주시면 적극 반영합니다! 


애니 많이 많이 하세요!~


이 모든게 보시기 귀찮으시면 딱 한마디로 정의함.


애니는 절대로 성격 급한사람하고는 안맞는 챔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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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4.19일 기준


애니가 미드챔프 승률 6위까지 올랐습니다!


2016.4.20일 기준




..... ㅁㅊㄷㅁㅊㅇ......


이게 무슨말인가 즉슨, 애니로 10판 연속 캐리가능한데,


그렇게 캐리하고 나서야 간혹 저격벤으로 애니가


나올 확률이 있다는 이야기임....

 

(마법의 업데이트 추가사항)




이제 티버를 뽑아놓고 와드처럼 쓰시는 일이 조금은 줄어들것같네요 ㅎㅎ


모두 꿀챔 애니로 꿀빠시길 바랍니다~


(패시브 설명)

티버가 분노(애니가 죽었거나 스턴이 걸린 상대발견시)상태에 들어가면

적들을 미친듯한 이동속도와 공격속도로 쫓아가서 줘팹니다...

이것으로 역관광 노리거나 의외의 킬을 노려볼 수 있음

딜은 거의(특수한 상황아닌이상 Icathian Surprise(이케시아식 마무리)급의 시너지를 맛보여줌. 

사실 티버도트뎀까지 생각해보면 그 이상이라 해도 무방함)


티버가 너프를 처먹었습니다. 궁 범위가 감소하여 예전처럼 킬각을 잡기가


굉장히 어려워졌습니다. 궁 쓰실때 다시한번 생각하고 쓰시길 바랍니다...




- 신스킨 예고 -




https://youtu.be/hDxe6dmtpXo

https://youtube/hDxe6DmtoXo

영상이 안나오시는분은 위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필자도 나오기만을 손꼽아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곧 업데이트 될 마법공학제작대 시스템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는데요,


제발 빨리 나와주길....




이건 어지간하면 다 아시는 팁이지만, 혹시라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고스족 애니는 디지털 콜렉터 세트라는 3900rp의 세트에 포함되어있는 스킨입니다.


고스족 애니는 따로 구매할 수 없어서 3900rp를 주고 세트를 사야만 


얻을 수있다고 생각하시는데요... 


사실 고스족 애니만 975rp에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게 바로....




이런식으로 '디지털 콜렉터 세트'에 포함되있는 챔프들을 IP로 구매후에 보시면


디지털 콜렉터 세트(사실상 고스족 애니스킨)를 975rp에 구매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세트를 사시면 그전까지 사셨던 챔프들이 쳥약철회가 안되게 설정된다는점 


알아두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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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스족 애니 신규일러스트 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리얼 딥빡이 온다.....

애니, 어둠의 아이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 (+102) 232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0.4 (+2.63) 95 공격 속도 0.61 (+1.36%) 0.75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22 (+4.7) 99.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625 625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쿨감소 -0.83%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방어
    +1
  • 마법 저항력
    +3.006
  • 쿨감소
    -0.83%
  • 주문력
    +4.95
총 가격 : 1,844 IP
마관? vs 쌍관?

평타견제가 중요한 편에 속하는 애니특성상 쌍관도 나쁜 선택은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단지 평타에 어느정도 딜링을 의존해야 하지만, 애니는 역시나 누커형 챔프이다보니 마관을 더 선호하게 되네요

평타견제가 용이한 챔프 상대로는 가끔 쌍관을 들어주기도 합니다.

이제 쌍관룬 효율 안좋아져서 무조건 마관으로 들어줘야합니다.

인장의경우 평타견제를 하다보면 미니언 타케팅 딜을 감수해야하므로 무조건 방어가 필수입니다.

더군다나 상대방도 맞견제가 가능하다면 더더욱 필수죠.


성장마저? vs 고정마저?

LeBlanc(르블랑)같이 한번 당하면 초반부터 뼈속까지 아픈 딜러 상대로는 고정마저가 좋고,

Katarina(카타리나)같이 초반엔 별 무리없이 버틸 수 있는 챔프 상대로는 성장마저가 유리합니다.

초반을 얼만큼 잘 버티느냐 못버티느냐에 따라 애니가 캐리를 하느냐 역캐리를 하느냐가 갈리므로

주의합시다.
 
쿨감은 3개정도가 적당한데, 라인유지력의 비결인
 
Disintegrate(붕괴)뿐만 아니라 모든 스킬을 좀더 효율적으로 가져가게 도와줍니다

기본적인 룬세팅은 

마관x9
방어x9
고정쿨감x5/고정마저x4
주문력x3

이렇게 해주시고, 상대팀이 올 AD일 경우

"고정마저"대신 "성장주문력"을 써주시는것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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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어템인 "존야의 모래시계"와 "심연의 홀"에 재감이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고정쿨감"대신에 이제 "고정마저"를 가져가거나 "성장주문"혹은 "고정마저"를 가져가셔도 무방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죽음불꽃 손길 vs 천둥군주의 호령 ?

천둥군주의 호령가 죽음불꽃 손길보다 무조건 좋다 라고 말씀은 못드립니다.

특성이든 스펠이든 상황에따라 변수가 작용하는 요소이기때문에,

어느것이 정답이라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평타로 견제를 유리하게 할 수있는 애니 특성상 

천둥군주의 호령가 라인전이나 한타 및 로밍에서 더 유리하다고는 말씀드릴수 있겠네요.

더군다나 순간적으로 스킬을 쏟아 부어 누킹을 하는 챔프 특성상 천둥군주의 호령를 터트려 숨은딜을 뽑아내는데도

아주 유용합니다.


룬 친화력vs비밀 창고vs암살자(Assassin)?

라인전에서 유지력을 좀더 용이하게 가져가려면 비밀 창고를.

라인전을 압살시킬수있다면 암살자(Assassin)를 가져갑시다.


다만 조금 더 고려해볼것은, 상대방 미드라이너가 호구가 아닌이상, 6랩이전에 미드에서

정글이 난입해서 싸움 일어날 확률이 굉장히 높은편인데, 암살자(Assassin)를 쓰기보다는 비밀 창고가 조금더 효율을 가져가기에

좋을 수도 있다고 봅니다. 누누히 말씀드리지만, 마스터리, 스펠은 본인 취향.
룬 친화력는 쿨도 빠르고 마나유지력도 좋은 애니한테는....?







Ignite(점화)Flash(점멸) = 라인전 압살을해버리겠다.부족한 몇%의 딜을 채우기에 안성맞춤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  Teleport(순간이동)과 Pyromania(방화광)를 이용해서 로밍으로 크겠다, 빠른 라인복귀로 이득을 취하겠다

barrier(방어막)Flash(점멸)/Heal(회복)Flash(점멸) = 라인전이 힘든 챔프를 상대로 사용하면 좋습니다.라던가Viktor(빅토르)라던가...>

Exhaust(탈진) = 서폿애니가 아니라 미드애니 공략입니다. 뒤로가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Ghost(유체화) = 탑애니 아닙니다. 미드애니입니다.

Smite(강타)Clairvoyance(천리안)Clarity(총명) = 정신검증이 필요합니다

방화광 (Pyromania)
애니가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공격 스킬에 맞은 적은 1.25/1.5/1.75초간 기절합니다.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625)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애니가 자신이나 아군에게 3초 동안 60/95/130/165/200 (+주문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20~50% 증가한 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보호막을 공격한 적은 25/35/45/55/6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애니에게 평타 다음으로 중요한 요소는 Pyromania(방화광)의 스택관리임.


Pyromania(방화광)를 얼마나 계산하느냐에 따라서 애니장인이 될수도, 애니장애인이 될수도 있습니다.


항상 3스택 or 4스택을 유지해줍시다.


보편적으로 귀환해서 탬을 사고 나올때 Molten Shield(용암 방패)Incinerate(소각)를 한번씩 써주고 나오는 습관을 기르도록 합시다.



스킬 콤보또한 챔프별로 조금씩 다른데 보편적으로는 Pyromania(방화광)스택 유지를 전제조건하에


Summon: Tibbers(소환: 티버)Ignite(점화)Incinerate(소각)Disintegrate(붕괴)Molten Shield(용암 방패)가 보편적이고 국민 스킬콤보이며,


은신형 챔프나 LeBlanc(르블랑)같이 순간 은신이 되는 챔프 상대로는


 Summon: Tibbers(소환: 티버)Ignite(점화)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Molten Shield(용암 방패)로 은신형이든 뭐든 우선 타게팅을 넣을 수 있는 스킬을 넣고 처리해줍시다.



이건 진짜 애니 좀 한다는 사람들만 아는 꿀팁중에 하나인데,


Disintegrate(붕괴)는 타겟이 맞을때 Pyromania(방화광)스택이 적용됩니다.


무슨말인가 즉슨,


Pyromania(방화광)가 3스텍일때 Disintegrate(붕괴)를 대상한테 사용하고 날아가는 중에 다른스킬을 사용하게되면


Pyromania(방화광)가 4스택으로 적용되서 Pyromania(방화광)Disintegrate(붕괴)로 인식, 스턴에 걸리게 됩니다.


이거로 깜짝 스턴을 넣거나 갱호흥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Molten Shield(용암 방패)이거 무시하는분들 진짜 많은데,


Molten Shield(용암 방패)없으면 진짜 애니 안하고 싶을정도로 중요한 스킬임...


2랩기준으로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Cloth Armor(천 갑옷)를 사용한 효과를 내주며,


5랩기준으로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의 방어와 마법방어력을 가진 효과를 내줌


근데 더 웃긴건 기본공격을 맞으면 Thornmail(가시 갑옷)효과도 내줌 ㄷㄷ...




심지어 Summon: Tibbers(소환: 티버)가 나와있을때 사용하면 Summon: Tibbers(소환: 티버)가 Molten Shield(용암 방패)효과 받고 이속도 빨라집니다.


Molten Shield(용암 방패)싸울때 무조건 켜준다 생각하고 싸웁시다.


지는 싸움도 이기게만들어줘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상대가 AD챔프일경우 선탬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상대가 AP챔프일경우 선탬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초반 라인전이 무난하게 흘러가거나 유리하게 흘러갈땐 딜탬을 선으로 가줘도 무방한데,

좀 타이트하거나 힘들게 흘러갈땐 무리하게 딜탬을 올리기보다 방탬을 올려서 안정적이게 플레이 합시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사용함에 있어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는 생존용보단 스킬을 피하는 용도로 사용한다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잘크던 못크던 한타를 붕괴시킬 요소를 지닌 애니를 상대방이 그냥 둘리가 없기 때문에,

상대방이 애니에게 폭딜을 넣으려고 스킬을 퍼부을때 사용해서,

상대방을 최대한 딜로스 시켜주는 형식으로 유리하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무적시간동안에도 Summon: Tibbers(소환: 티버)를 조종 가능합니다.

스킬 다 퍼붓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사용하고 Summon: Tibbers(소환: 티버)로 지지고 패고 하면서 킬따줍시다.

신발 가는 타이밍이라면,

뭐니뭐니해도 로밍을 시작해야하거나, 로밍이 필요할때가 가장 적기입니다.

대략 게임 시작하고 10~15분 사이 안에는 업글을 해줘야 한다는 소리가 되죠.

마법 부여는 (마법사의 신발: 왜곡)는 민병대가 있을때도 (마법사의 신발: 왜곡)갔고 지금도 (마법사의 신발: 왜곡)가고 민병대가 부활해도 나는 (마법사의 신발: 왜곡)갈꺼임

Flash(점멸)이 있으면 Flash(점멸)Summon: Tibbers(소환: 티버)로 한타를 붕괴시켜버릴 수가 있으므로 최대한 Flash(점멸)가 빨리 돌게 해줘야 합니다.

(마법사의 신발: 왜곡)???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미 사라진 아이템입니다..... ㅠㅠ

Abyssal Scepter(심연의 홀)같은경우는 마방효과도 좋은데, 애니 스킬사거리가 짧은 특성상,

어느정도 접근해서 스킬을 퍼부어야 하는데, 주위 적의 마방을 깎아주는 효과때문에,

더욱 강력하게 딜을 퍼부을 수 있게 되는 셈이죠. 상당히 꿀탬중에 하나.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데켑을 올리는 시기는 올 AD인데, 굳이Abyssal Scepter(심연의 홀)를 올릴필요 없이 바로 

2번째 코어로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를 올려버리는것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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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 필수 코어탬 2개가 버프(?)를 먹게 되네요.

마저율이 레벨에따라 증폭되고, 쿨감이 붙었고, 존야도 빅엿에서 혜자탬으로 둔갑했습니다.

주문력이 낮아질 것은 예상하지만, 이제 마법서가 코어탬이 될 것 같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오리아나
닷지하면 5포인트 ~8포인트 까이고
제라스
패배하면 15~20포인트 까이는데
빅토르
무엇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얘들한테 지면
베이가
방에가서 책펴고
다이애나
공부하시는걸 적극 추천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이게 기본 애니 평타 사거리입니다


이 긴 평타사거리를 이용해서 평타 견제와 CS를 놓치지 않고 플레이 하는게 가장 기본적으로 애니 플레이를 하는


방법인데... 좀더 쉽게 설명하면,



이런식으로 상대 챔프를 평타로 때려주다가, CS중에 체력이 적은것을 Disintegrate(붕괴)로 제거,


다시 평타로 때려주다가 또 Disintegrate(붕괴)로 CS먹는것을 기본 베이스로 두시고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플레이 하시다가 Pyromania(방화광)가 3~4스텍이 장전됬을때 Disintegrate(붕괴)평평 혹은 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로 딜교해서


이득을 보시는데!


가장 주의해야할 점은 Disintegrate(붕괴)가 날아가는 시점에서 멀어져서 스턴시간 내에 평Incinerate(소각)를 쓰기 힘들거나,


거리가 안나온다면 그냥 Disintegrate(붕괴)평평을 하시고, 


킬각이 나왔거나, 혹은 여유가 있으시다면 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후 빠질때 Molten Shield(용암 방패)를 켜서 데미지를


최소화 시켜주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Incinerate(소각)를 2랩기준으로 배우실탠데, 초반 카정이 왔든, 갱이 왔든 Pyromania(방화광)Incinerate(소각)의 효과는 초반부터


상대와 게임을 휘어잡게하기에 충분한 요소입니다.(광역 스턴, 즉발 스턴)


우리팀 정글러가 버프몹을 다 먹기 전에는 정글러 동태를 살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상대방 정글이 카정에 강한 정글러,Shaco(샤코),Lee Sin(리 신),Khazix(카직스)등등....>라면 더더욱 신경써야합니다.


맵리 한번으로 정글러와 라이너가 동시에 클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가 되거든요!

 

중반 운영법

킬이 잘 나오는 상대일 경우에는 그럭저럭 무난하게 라인전을 이끌어 나가시면 되지만,


예를 들어서 상대방이 딜교를 피하거나, 혹은 킬각이 나오지 않을경우


무리해서 다이브를 치기 보다는, 로밍을 통해서 다른 라인을 키우거나, 킬을 내서 커야하는데,


위에서 언급했다 시피 10~15분 사이가 6~7랩을 찍는 가장 보편적인 시간입니다.


그 시간에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를 뽑아줬다면 별 무리 없이 로밍을 통해 클 수 있으니 여유를 가지고 플레이합시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Nasus(나서스)나서스(★~)


진짜 가끔가다 한번씩 보이는 멍멍이인데, 스텍쌓는거도 방해 못하고....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는 고사하고 (망령의 두건)만 나와도 죽을 생각을 안하는데.....


갱콜을 통해서 진짜 못크게 하는 것 이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사실 못죽이지는 않는데, 정신건강에 매우 해로움....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얘를 어려워 하는 이유의 대다수가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때문이라고들 하는데, 신발만 나와도 충분히 피하는데 문제없음.

 

심지어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맞고 Lunar Rush(월광 쇄도)들어오면 어서옵쇼하고 Summon: Tibbers(소환: 티버)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해주면 깨갱함

 

라인전 초반에도 평타로 견제하면서 ctrl+2 눌러주면 상대방 다이애나 멘탈 탈주함 ㅋ

 

다만 주의할점은 잘하는 다이애나의경우 콤보가 순간적으로 들어오니 상대방한테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거리를 되도록 주지 않는식으로 플레이 하는걸 중점으로 두면됨 ㅇㅇ

 

Lux(럭스)럭스 (★~★★)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로 견제 심각하게 할탠데, Molten Shield(용암 방패)제때 써주면 데미지가 감소됨.

 

Light Binding(빛의 속박)로 견제 심각하게 할탠데, Molten Shield(용암 방패)제때 써주면 데미지가 감소됨.

 

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를 써서 발광을 할텐데, Molten Shield(용암 방패)제때 써주면 데미지가 감소됨.

 

Molten Shield(용암 방패)제때 쓰셈 제발좀 ㅇㅇ? 1랩만 차이나도 럭스가 할수 있는게 크게 없음.

 

단지 주의할점이라곤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인데, 원콤 못냈거나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돌고있는데 무리하게 들이대서 역관광 당하는일 없게 합시다.


추가적으로 럭스가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깔고 터트리기전에 스턴이 들어가면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터트릴 수 없으니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터트리기전에 스턴을 넣고 빠져나와서 딜을 할 수 있습니다


 

LeBlanc(르블랑)르블랑(★★★~★★★★★)

 

잘하는 르블랑이든 못하는 르블랑이든 일단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맞는 순간 졌다고 봐도 무방함.

 

다만 역관광을 노려볼 수 있는건 르블랑이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를 맞추면 죽자살자로 스킬을 박으려고Distortion(왜곡)를 쓸탠데,

 

Pyromania(방화광)3스텍을 잘 유지하다가 Molten Shield(용암 방패)Incinerate(소각)로 즉발 스턴을 넣어버리면 르블랑이 놀라 자빠짐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물론 사슬 안맞는다는 조건부에 속하므로 Ethereal Chains(환영 사슬) 무조건 피할 각오로 하면 됩니다.

 

그리고 진짜 이건 중요한건데, Summon: Tibbers(소환: 티버)Incinerate(소각)Disintegrate(붕괴)가 아니라 Summon: Tibbers(소환: 티버)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순으로 콤보 넣읍시다..

 

Summon: Tibbers(소환: 티버)쓰고 Incinerate(소각)써버렸는데 Mirror Image(거울 환영)터지면 Disintegrate(붕괴)못쓰고 현자타임오거나 바로 역관광 처맞는 수가 있음

 

대신에 Summon: Tibbers(소환: 티버)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순으로 넣으면 Mirror Image(거울 환영)가 터지든말든 이미 스턴상태라서 Incinerate(소각)로 딜가능하니까

 

제발 Summon: Tibbers(소환: 티버)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  아니면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예언자형 개조)쓰셔도 무방함

 

Riven(리븐)리븐 (★~★★★★★)

 

얘는 진짜 천차만별인데 유일하게 확실히 말 할수 있는건 거리계산 잘못하는순간 끝난다는거임....

 

Valor(용맹)Ki Shout(기 폭발)든, Flash(점멸)Ki Shout(기 폭발)든,Valor(용맹)Broken Wings(부러진 날개)Ki Shout(기 폭발)든, Flash(점멸)Valor(용맹)Broken Wings(부러진 날개)Ki Shout(기 폭발)

 

Ki Shout(기 폭발)걸렷는데 스턴이든 점멸이든 없으면 님은 진짜 죽은거라고 봐야함.

 

선탬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같은거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혹은 이런거,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이거아니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이거 가야함

 

정 애니에 자신이 있으면Pyromania(방화광)3~4스텍 항상 유지해놓고 까불어야함.

 

리븐이 생각이 있으면 조심할것이고 아니면 머리박고 Summon: Tibbers(소환: 티버)Incinerate(소각)Disintegrate(붕괴) 300원 ^오^

 

다만 주의해야할점은 Disintegrate(붕괴)로 선 스턴을 넣으려하거나 딜교를 하려하면Valor(용맹)로 딜을 상쇄시키고 싸우게되니

 

Valor(용맹)가 쿨타임인지 아닌지, 혹은 Valor(용맹)가 있던말던 딜로 압살을 해버릴 수 있던지가 아니라면

 

Disintegrate(붕괴)를 조심해서 사용해야함. 가장 좋은방법은 라인 살포시 당기고 갱콜이 정답.

 

Malzahar(말자하)말자하(?)

 

얘는 정말 하는사람에따라 완전히 난이도가 확연히 틀려집니다.

 

근데 딱히 딜교면에서 꿇리거나 하는것도 없음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가 어디에 묻어있는지 잘 확인해주고,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만 잘 피해줍시다.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가 아무리 무서운 스킬에 속하는 편이지만 애니 Summon: Tibbers(소환: 티버)에 비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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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의 업데이트 추가 공략)




예????.....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

 

얘는 상대가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 장판을 얼마나 잘 사용하느냐가 관건.

 

모르가나 평타 사거리보다 애니 평타 사거리가 우월할정도로 길어서 평타싸움 하기도 좋은데,

 

문제는 Black Shield(칠흑의 방패)Black Shield(칠흑의 방패)Black Shield(칠흑의 방패)Black Shield(칠흑의 방패)Black Shield(칠흑의 방패)요망한 블랙실드.....

 

라인전이나 갱호흥할때 Black Shield(칠흑의 방패)유무 반드시 파악해 줍시다

 

Black Shield(칠흑의 방패)Flash(점멸)Soul Shackles(영혼의 족쇄)당하면 스턴이고 뭐고 넣어보지도 못하고 300원 주고 흑백화면 보는것이야...

 

Dark Binding(어둠의 속박)같은경우에는 멀리서 쏘면 투사체가 느린편에 속해서 신발만 나와도 충분히 회피 가능함

 

 

Veigar(베이가)베이가 (★~★★★)

 

6랩전에는 딜교면에서 비등비등한 정도인데 6랩찍는순간 Summon: Tibbers(소환: 티버)로 찍어 눌러버릴 수 있음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는 기정사실상 맞을일이 없고 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Dark Matter(암흑 물질)만 조심하면되는데,

 

사실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스턴 피한순간 우리는 Pyromania(방화광)Summon: Tibbers(소환: 티버)이거나 Pyromania(방화광)Incinerate(소각)이거나 Pyromania(방화광)Disintegrate(붕괴) 3가지중에 입맛따라 골라서

 

스턴 넣어주고 나머지 스킬넣어서 맛있게 드시면 되겠습니다. 역시나 신발 나오면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는 의미가 없어부러...

 

라인전 후에는 로밍다니면서 크거나 cs로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스텍쌓아서 귀찮아 질 수 있으므로 계속계속 괴롭혀 줍시다.

 

Vel'Koz(벨코즈)벨코즈 (★★★★★~★★★★★★★★★★)

 

ㅋㅋㅋㅋㅋㅋㅋ 이길수가 없따 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방법이라면 방법인데 6랩까지 꾹꾹꾹꾹 참다가

 

갱을 부르던 뭘하던Flash(점멸)Pyromania(방화광)Summon: Tibbers(소환: 티버)으로 순삭내는거 말고는 방법이 없음.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어느것 하나도 애니가 견뎌낼 수 없음.

 

특히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아주 개같고 요망한 스킬...

 

미드애니 픽했는데 촉수괴물이 나왔다면 할 줄 알고 픽한것이므로 빠른 닷지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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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의 업데이트 추가 공략)


이녀석도 2가지가 변경됬는데 참... 양면의 날입니다.




이제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가 마나회수를 합니다. 그만큼 라인 유지력이 상당히 높아 지는것이 되겠죠....


나와봐야 알겠지만 의문점은, 


"분열된 스킬로 2마리를 동시에 잡으면 절반+절반으로 원래의 마나를 돌려받느냐?" 가 되겠는데.... 


이것보다 더 무서운점은 "패시브 스텍을 벨코즈 본인만 확인 할 수 있다는 점"이네요....


대신에 한가지 또 다른 변경점이 바로...




더이상 벨코즈의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가 지속적으로 패시브 스텍딜을 넣는것이 아니라 1회만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조금은 밸런스를 맞춘 패치라고 봐야하겠네요.



 

Brand(브랜드)브랜드 (★★★~★★★★★)



 

같은 화염술사인데 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땜에 방심을 할 수가 없네 ㅋㅋㅋㅋㅋㅋㅋ

 

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아픈데 사거리까지 깁니다. 정말 상대방이 개 호구거나, 브랜드돌이(蟲을 쓰지말고 돌이를 쓰자)길 빌어야함

 

미니언 먹고있는데 Blaze(불길)붙은 미니언뒤에서 먹다가 Conflagration(발화)맞고 질질짜게되는건 덤.

 

선탬으로Abyssal Scepter(심연의 홀)나오면 제법 버틸만 한데 그전이 굉장히 괴로움...

 

하지만 별점이 낮은 이유는 브랜드의 마나유지력이 절대로 애니의 마나 유지력을 따라올 수가 없음 ㅋ

 

적당히 간보면서 마나 빼주다가 킬각 잡아서 Summon: Tibbers(소환: 티버)Incinerate(소각)Disintegrate(붕괴)로 잡아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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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의 업데이트 추가 공략)




브렌드가 한타 파괴자가 될 것 같습니다.. 이제 스킬 한번 한번을 조심해줘야 겠네요.



 

Viktor(빅토르)빅토르(닷지)

 

진짜The Hex Core(프로토타입 마공학 핵)The Hex Core(프로토타입 마공학 핵)The Hex Core(프로토타입 마공학 핵)이거 개사기 아닌가 싶다....

 

일단 스킬셋을 보면 Summon: Tibbers(소환: 티버)의 상위호환 Chaos Storm(혼돈의 폭풍)/Chaos Storm(혼돈의 폭풍(증강))은 순간딜이든 지속딜인든 양쪽에서 둘다 밀리게됨.

 

 

Disintegrate(붕괴)의 상위호환 Siphon Power(힘의 흡수)/Siphon Power(힘의 흡수(증강))은 타케팅인데 실드까지 가져옴 딜교가 성립이 안됨.

 

Incinerate(소각)의 상위호환Death Ray(죽음의 광선)/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아프기도 더럽게 아픈데 Incinerate(소각)에 비해서 사거리면에서 월등함.

 

나중에가면 도트뎀까지 들어와서 머리 터진다 진짜....

 

갱콜해서 조지면 되지 않느냐? 빅토르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하나 나와서 애니 원콤 막히는순간 끝난거임.

 

Flash(점멸)사용해서 빠르게 조지면 되지 않느냐? 물론 불가능한건 아닌데, 원콤 안나면 Gravity Field(중력장)/Gravity Field(중력장(증강))닿는순간

 

빅토르 콤보를 감당할 수가 없음

 

엿같은 The Hex Core(프로토타입 마공학 핵)는 업글해가면서 날이가면 날이갈수록 쌔지는데 나는 손가락 빨면서 cs나 헉헉거리면서 먹어야함.

 

참 여러모로 하드코어한 챔프, 진짜 초반에 갱을 불러서 압살을 시켜버리던지, 아니면 라인스왑을 하던지,

 

닷지를 하던지 해야함.

 

 

Swain(스웨인)스웨인(쩔뚝이는 거의 요즘 보이지가 않아서 상대를 안해봤네요)

 

 

Syndra(신드라)신드라(★★~★★★)

 

신드라 유일하게 조심해야할게 Dark Sphere(어둠 구체)인데, 그나마도 신발 하나 신으면 어느정도 수월하게 피할 수 있게됨

 

그리고 애니 사거리 짧은데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어떻게 감당하냐고 묻는사람 진짜 많을거임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연계 사거리나 스턴 너무 길다고 징징대지말고 일직선 상에서 까불대지 않으면 맞을 일도 없음...

 

마지막으로 Unleashed Power(풀려난 힘)에 대한건데 궁 사거리 굉장히 짧으므로 Flash(점멸)의 유무 생각 잘하고 Flash(점멸)없는데 무리해서 들어오면

 

Summon: Tibbers(소환: 티버)로 스턴넣고 신나게 패주면 됩니다. Unleashed Power(풀려난 힘)쓸때 제발 부탁이니까Molten Shield(용암 방패)쓰세요. 이거 데미지 감소 굉장히 좋음..

 

Molten Shield(용암 방패)때문에 죽을뻔한거도 살아난적 한두번이 아닐정도임

 

Ahri(아리)아리(★★~★★★★)

 

명심할것은 돌아가는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만 피해줍시다. 고정데미지라 머리 찢어지게 아픔....

 

Charm(매혹)는 미니언땜에 쓸 엄두도 못낼꺼고, Fox-Fire(여우불)Molten Shield(용암 방패)키면 걍 그저 그래....

 

그러다 보면 아리가 승부수를 띄울려고 Flash(점멸)/Flash(점멸)Charm(매혹)/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등등의 발악을 칠탠데

 

우린 어서옵쇼 하고 Pyromania(방화광)Summon: Tibbers(소환: 티버)박아주고 신나게 패줍시다. 딜교에서 질 수가 없고,

 

진짜 아리 십중팔구 Charm(매혹)Summon: Tibbers(소환: 티버)에 박음 ㅋㅋㅋ 아닐꺼 같지? 지금까지 단 한번도 안박은적 없었음 ㅋㅋㅋ

 

 

Azir(아지르)아지르(★★★~★★★★★)

 

비둘기 이거 은근 까다로운편에 속하는데,

 

Arise!(일어나라!)깔고 간보다가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슬금슬금 찔러주면 애니 몸뚱아리론 버티기가 매우 힘듭니다.

 

대신에 마나소모량이 심각하기도 하고, Arise!(일어나라!) 마구써대면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Shifting Sands(신기루)든 쓸 수가 없기때문에

 

6랩에 딜교해서 킬 먹을 생각으로 라인 살포시 당기고 갱콜 or cs파밍 생각합시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랑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만 가져가줘도 얼추 버틸만 해짐 ㅇㅇ....

 

무리해서 킬을 챙길 필요가 없음, 얘 비등비등하게 크면 한타에서든 뭐에서든 애니가 절대적으로 유리합니다.

 

 

Akali(아칼리)아칼리(★~★★★★★)

 

아칼리는 다른거 다 필요없고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깔았을때 Summon: Tibbers(소환: 티버)없으면 그 근처도 가지마세요

 

설마 아칼리 상대하면서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살 생각 안하는 개념없는 인간은 없길 바란다 제발....

 

그리고 아칼리 자체가 로밍력이 상당히 강한 챔프에 속하므로 미아콜 확실하게 해주고 어딘가로 로밍 가는게 보이면

 

백업 바로바로 가줍시다.

 

Anivia(애니비아)애니비아(★~★★★)

 

빙닭은 까다로울게 없음... 정말 강한챔프이긴 한데.... 진짜 좋은데...

 

 Flash Frost(냉기 폭발)는 신발만 나와도 피하기 좋을정도로 투사체 느리고....

 

Flash Frost(냉기 폭발)orGlacial Storm(얼음 폭풍)안맞으면 Frostbite(동상)딜도 의미 없고.... 그나마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나온 시점부터는 걍 뭐....

 

한가지 주의 할점이라곤 Rebirth(환생)있는데 무리하게 딜교신청해서 트롤소리 듣지 않게 주의합시다.

 

Yasuo(야스오)야스오(★★~★★★★★)

 

잘하는 사람은 겁나 잘하는데? 입롤 지리네 ㅋㅋㅋㅋㅋ 등등의 소리를 많이 들어봤지만,

 

사실상 Disintegrate(붕괴)하고 평타 말고는 Wind Wall(바람 장막)에 막히는게 없을뿐더러 전부 즉발 데미지 스킬이라

 

야스오가 버티기도 힘듬....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는 평타견제만 해줘도 실드 유지조차 힘들지경,

 

Sweeping Blade(질풍검)를 잘쓰거나, 혹은 자주쓰는 야스오를 상대의 경우 Pyromania(방화광)3스택 벼르고 있다가 Sweeping Blade(질풍검)로 접근하거나,

 

Sweeping Blade(질풍검)로 까불거릴때 Molten Shield(용암 방패)Summon: Tibbers(소환: 티버)해주면 야스오 못까붑니다.

 

그렇게 야스오 괴롭히다보면 평타에Wind Wall(바람 장막) 쓰는 모습 보게됨 ㅋㅋㅋㅋㅋㅋ

 

Ekko(에코)에코 (★★★~★★★★★★)

 

지금까지 잘하는 에코 딱 두명 만났는데 공통적으로 무서웠던건 Chronobreak(시공간 붕괴)하나뿐이였음

 

사실상 애니의 주력딜이라 해도 무방한 Pyromania(방화광)Summon: Tibbers(소환: 티버)콤보인데 Chronobreak(시공간 붕괴)로 씹어먹고 Phase Dive(시간 도약)로 들어와서 줘패기 시작하면

 

애니는 할수 있는게 없음...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라도 쓰는날엔 무조건 딜교 질 수밖에 없는건 덤 ㅋ

 

 

Orianna(오리아나)오리아나(닷지)

 

오리아나를 플레이하는게 사람이라면 절대로 이길 수가 없다 ㅋㅋㅋㅋㅋㅋㅋ

 

농담이 아니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든게 오리아나한테 안됨.

 

장점중에 하나인 평타도 오리아나는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땜에 패면 팰수록 아픔, 그렇다고 사거리가 짧은편도 아니라 괴로움

 

라인전에서 Disintegrate(붕괴)로 유지하면서 Pyromania(방화광)스택 관리 해줘야하는데 Command: Attack(명령: 공격)로 1랩부터 견제들어오면

 

CS 구경만 해야할 수도 있음.... 2랩엔 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까지 추가되서 진짜 열빡친다.... 어렵사리 6랩을 찍었는데

 

Flash(점멸)Summon: Tibbers(소환: 티버)로 순삭내면 되지 않는가?

 

이론적으로 가능은 한데 어줍짢게 들어갔다간 Command: Protect(명령: 보호)두른 오리아나 상대로 원콤 안나면

 

Command: Protect(명령: 보호)로 딜교 어느정도 상쇄하고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로 역관광 타기 딱 좋음

 

사실상 6랩찍기전에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Command: Protect(명령: 보호)로 이미 괴롭힘 엄청 당해서 뭘 시도도 못할듯 ㅋ

 

 

애니 픽했는데, 오리아나 나왔다? 이럼 무조건 스왑 or 닷지임 ㅋ


Zyra(자이라)자이라(~★)


마법의 업데이트 이후로 이제 미드에서도 활약 할 것 같아졌습니다. 우선 크게 바뀐점이 2가지 인데요,


한가지는 패시브가 이제는 뒤끝작렬 독침발사Rise of Thorns(가시 덩굴의 복수)가 아니라....




씨앗을 주기적으로 생성시키는 것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물론 예전과 같이 씨앗은 밟아주면 사라지는것 같네요.


그리고 또 다른점은 바로 Q스킬인 Deadly Bloom(치명적인 꽃)치명적인 꽃인데요, 원형타격 범위 스킬이...




제이스의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가속관문 처럼 범위가 변경되었습니다. 이름도 치명적인 가시로 바뀐것 같군요...


스킬 설명영상을 보니 x축범위는 그렇게 넓지 않은편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공략은 나오면 상대후에 면밀하게 재공략하겠습니다.



 

Zed(제드)제드(★★★~★★★★)

 

얘는 암살형 챔프고 딜도 쌔고, 근데 왜 별점이 낮음? 라고 물으실탠데,

 

솔직히 얘 스킬셋만 파악하면 절대 어렵지 않은편임...

 

우선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는 사실상  미니언 뒤에 있으면 뎀감 60% 먹고 들어와서 Cloth Armor(천 갑옷)or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만 나와줘도 버틸 수 있고,

 

신발 하나만 나와줘도 충분히 피할 수 있을정도...

 

2랩 들어가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쓰면 어찌해요? 라고 하시는데,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거리 안주면 제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로 무리하게 딜교 신청 안할꺼임. 하면 진짜 땡큐 아리가또 ㅋㅋ

 

 그리고 사실상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쓰면 일단 간 보고

 

나 맞추려고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기다렸다 쏘는데 그럼 진짜 맞을 확률 극도로 낮아집니다. 심지어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가 쏘는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딜량 감소해서 들어옴 안아파...

 

어찌어찌 3랩이 되서 제드가 가장 폭딜을 넣기 좋다는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콤보가 완성이 됬는데,

 

그나마도 역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거리 안주면 Shadow Slash(그림자 베기)긁힐 일도 없고, 무리하게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썼다간 제드 기력없어서

 

현자타임 옵니다... 그때 평타를 써서 괴롭히던지 스킬을 써서 괴롭히던지 하시면 됨.

 

마지막으로 대망의 Death Mark(죽음의 표식)인데 Death Mark(죽음의 표식)있을때 우리도 Summon: Tibbers(소환: 티버)있고 Pyromania(방화광)3스택 유지해놓고,

 

제드가 Death Mark(죽음의 표식)로 선진입 하면 감사합니다 하고 내 위치에에 Summon: Tibbers(소환: 티버)로 스턴 꽂아놓고

 

Molten Shield(용암 방패)키고 싸우시면 질래야 질 수가 없음.. 갱콜 아니고 솔킬을 노린다면 되도록Summon: Tibbers(소환: 티버)는 아껴둡시다.

 

사실 선진입 안해도 충분히 이길수 있음. 근데 무턱대고 선진입 하면 Death Mark(죽음의 표식)로 스턴 걸러내지고 목숨도 걸러내짐.

 

선탬은 초중반에 킬땄으면 기쁜마음으로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서로 비등하게 컸다면(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선취점을 내줬다면(추적자의 팔목 보호대)가줍시다.

 

 

Xerath(제라스)제라스(닷지)

 

완전 개같은놈....

 

평타 견제 서로하면Mana Surge(마나 쇄도)로 마나 유지해서 짜증나는데 Arcanopulse(비전 파동)는 겁나길고 범위도 넓고....

 

신발을 사던 뭘하던 Arcanopulse(비전 파동)는 제대로 맞추면 피할 수가 없어....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범위 애니가 감당하기엔 너무 크당.... 근데 맞으면 겁나쌔....

 

Shocking Orb(충격 구체)는 미니언 뒤에 있으면 피해진다고? 미니언 뒤에 있으면 Arcanopulse(비전 파동)로 괴롭힘 당하지....

 

라인 푸시력 애니보다 좋은데 애니보다 마나관리가 딸리는편도 아니네 ㅋㅋㅋㅋ....

 

제라스가 핵븅신이 아닌이상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도 대놓고 쓰지 않을탠데 손고자이길 빌어봅시다.

 

같은 손이면 이기기 매우힘듬.


(마법의 업데이트 추가사항)




닷지해 당장

 

Ziggs(직스)직스 (★★~★★★★)

 

직스는 Bouncing Bomb(반동 폭탄)잘피하면 이기고 Bouncing Bomb(반동 폭탄) 못피하면 진다 해도 과언이 아님

 

Hexplosive Minefield(마법공학 지뢰밭)는 둘째치고 Bouncing Bomb(반동 폭탄)가 너무 아프고, Hexplosive Minefield(마법공학 지뢰밭)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등으로 갱호흥도 좋은편이라

 

와드랑 맵리는 항상 수시로 해줘야함. 그리고 제발 직스 상대하면서 Flash(점멸)는 생각하고 씁시다...

 

한번 잘못쓰면Mega Inferno Bomb(지옥 화염 폭탄)는 확정으로 맞는거라 보면됨....

 

Kassadin(카사딘)카사딘(★★★★~★★★★★★)

 

까다롭다면 까다로운데, 일단 무엇보다도 Void Stone(공허석)패시브부터 안티 ap라서 평타를 정말 중요하게 써야함...

 

카사딘 십중 팔구(사실상 100%) 1랩 Null Sphere(무의 구체)인데, 여기서 평타로 라인전 압살 시도해야함

 

1랩 Null Sphere(무의 구체) 생각보다 아프지 않고, ap딜링을 상쇄시키는 실드가 생기는거지, ad딜인 평타를 상쇄시키지는못함...

 

Null Sphere(무의 구체)로 생긴 실드가 유지되는동안에 평타로 괴롭혀주다가 실드 사라질때

 

Disintegrate(붕괴) 박아주면 카사딘 1랩 최소 반피이상 빠지면서 몸 사리기 시작합니다...

 

그 후에 Null Sphere(무의 구체) 쓰려고 할때마다Molten Shield(용암 방패)로 데미지 감소시켜줍시다...

 

 Molten Shield(용암 방패) 진짜 완소스킬... 마나도 적게들고 마방도 1랩기준 10이나 올려줘...

 

물론 카사딘이 왕귀형 챔프이기도 하고 애니처럼 6랩에 Null Sphere(무의 구체)Riftwalk(균열 이동)Nether Blade(황천의 검)Force Pulse(힘의 파동)로 버스트딜을 뽑을 수 있으니,

 

6랩 이전에 갱콜로 한번 킬따서 두고두고 압박해줘야함. 카사딘 Riftwalk(균열 이동)도 코그모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마냥 쓰면 쓸 수록

 

마나소모량 증가하는 스킬이기 때문에, 무리해서 카사딘이 딜교 신청할 경우 Molten Shield(용암 방패)를 이용해서 최대한 이득보면서

 

딜교해줍시다.

 

Cassiopeia(카시오페아)카시오페아(★★★★~★★★★★★)

 

카시오페아는 애니로 상대하기 꽤나 어려운편에 속함.

 

우선 1랩에 Noxious Blast(맹독 폭발)발동 속도가 애니가 선탬으로 신발 가지 않는이상,

 

피하기가 매우매우 어려움, 신발 나오면 그나마 피할 수 있지만....

 

최대한 사리면서 2랩찍는다 해도 Noxious Blast(맹독 폭발)Twin Fang(쌍독니)Twin Fang(쌍독니)맞는순간 진짜 천둥군주라도 터지는 날엔

 

반피 빠지고 시작하면서 3랩 선으로 찍는거 구경하고, Miasma(독기의 늪)까지 가세하면 cs는 포기해야할 지경....

 

근데 카시는 틈틈히 중독 넣으면서 Aspect of the Serpent(뱀의 상)스택 쌓아가고 점점 커가는데 애니는 손도 못쓰게 되는 상황이 벌어짐...

 

갱콜 or 닷지 or 스왑이 정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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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의 업데이트 추가사항)


스킬 변경사항 2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도망도 못치는데 개같은 쌍독니가 마나도 회복하네


닷지하세요

 



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

 

동생은 진짜 도저히 손 쓸수가 없는데 언니는 그냥 손 쓸수가 없게 만들어버림...

 

라인전에선 cs먹으러 올때마다 평타로 괴롭혀서 cs못먹게 해주면 됨.

 

그럼 Bouncing Blade(단검 투척)던질탠데....

 

Bouncing Blade(단검 투척)던지면 Molten Shield(용암 방패)로 데미지 감소 해주면되고,

 

Shunpo(순보)로 와서 치면 감사합니다 하고 스턴넣고 뚜까 패주면 신나는 딜교타임!

 

Death Lotus(죽음의 연꽃)를 애니상대로 먼저 쓰는 머저리같은 놈은 없겠지...

 

만약 있다면 Pyromania(방화광)Summon: Tibbers(소환: 티버)로 순삭 내주시면 됩니다.

 

 

Talon(탈론)탈론 (★~★★★)

 

카타리나보단 좀 나은게 Rake(갈퀴손)Cutthroat(목 긋기)를 이용한 슬로우도 있고 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로 은신 할수 있으니

 

 (예언자형 개조)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는 필수.

 

참고로 탈론 상대할때는 다른건 다 좋은데 Rake(갈퀴손) 사거리만 계산 잘해서 평타로 견제만 해줘도 탈론

 

엉엉 울면서 cs먹게 해달라고 빕니다.

 

그러다 6랩찍으면 뭐 되는거마냥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쓰려고 Cutthroat(목 긋기)긁을탠데,

 

Cutthroat(목 긋기)에 침묵이 있는거도 아니니 그냥 그자리에다가 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쓰던말던

 

우리는 Summon: Tibbers(소환: 티버) 써버리고 등뒤로 Incinerate(소각) 해줍시다.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예언자형 개조) 없어도 딜 들어가는 즉발 스킬이므로 걸래짝으로 만들던 죽이던 둘중에 하나는 할 수 있음 ㅋ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위스티드 페이트(★★★~★★★★★★★★)

 

트위스티드 페이트 통칭'트페'는 Pick a Card(카드 뽑기)Destiny(운명)/Gate(관문)를 통한 로밍이 무서운거지 라인전에선

 

무서울게 한가지도 없습니다. Wild Cards(와일드 카드)는 너무나 느리고, Pick a Card(카드 뽑기)는 나라사랑 카드 뽑으면 감사합니다 하고

 

스턴넣고 패주면되는데, 골카를 이용한 갱호흥이나 궁로밍을 못막으면 진짜진짜 힘들어집니다...

 

미아콜 수시로 해주시고 양쪽 부시에 와드 꼼꼼히 해줘서 Destiny(운명)/Gate(관문)로밍방지 해주는건 필수

 

얘 상대로는 가끔 Teleport(순간이동)들기도 함. 라인전에서 딜 부족할 이유가 거의 없음.

 

Pantheon(판테온)판테온(★★~★★★★)

 

애니의 기나긴 평타로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는 거의 무용지물. 꾸준하게 평타견제 해주다보면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를 쓰려고 다가오지만, 애니의 스킬 사거리가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의 사거리를 훨씬 뛰어넘기때문에

 

판테온이 Flash(점멸)을 쓰지 않는이상 쉽사리 접근하기도 어려움.

 

Spear Shot(투창)써줄때 맞춰서 Molten Shield(용암 방패)로 딜량 감소시켜주면서 싸우고,

 

혹시라도 Flash(점멸)써서 무리하게 접근해서 딜교시도한다 하면 잠시 스턴 버텨주고Summon: Tibbers(소환: 티버)Molten Shield(용암 방패)Incinerate(소각)Disintegrate(붕괴)

 

관광시켜주면 까다롭지 않은 편에 속함.


Kog'Maw(코그모)코그모(★~★)


요즘 은근히 많이 보이는 코그모 미드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폭딜누킹이 가능한 6랩시점부터는 그냥 찢어죽일수 있으나...


한타에서 어김없이 못커도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루난의 허리케인)만 나와도 미친 폭딜을 보여주니,


보이자마자 되도록 순삭을 시켜주도록 합시다.


참고로 코그모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키면 Molten Shield(용암 방패)키고 뎀감+도트뎀 돌려주면서 딜하면,


질 수가 없습니다.

 

Fizz(피즈)피즈 (★~★)


변수가 너무 많습니다. 우선 가장 큰 변수인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이것 하나때문에라도 스턴을 넣어야 하는 타이밍을 잡기가 어려워서 완벽히 주도권을 가져오기가 어렵죠.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Flash(점멸)를 통해 갑작스럽게 다가와서 딜교 신청하면 당황스럽기까지 합니다.


때문에 피즈를 상대할때는 Pyromania(방화광)의 의존도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적시적소에 스턴을 넣지 못할경우엔 바로 죽음으로 연결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고,


만약에 스택이 완성된 상태가 아니거나 최소 3스택이라도 준비 되지 않은 상황이라면


Molten Shield(용암 방패)라도 켜서 최대한 딜을 덜받아주고 쿨타임을 기다렸다가 맞딜을 퍼부어 줍시다.


결론적으로는 Pyromania(방화광)를 최소 3스택정도는 대비를 하고 대치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Heimerdinger(하이머딩거)딩거는 아직 연구중에 있습니다. 좀처럼 보기가 너무 힘듬...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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