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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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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Aatrox, the Darkin Bla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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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중)다이아 아트록스 장인 메카트록스 공략

- 메카트록스(2016-03-15, 조회수: 3763)

안녕하세요!

 

아트록스 장인 메카트록스 입니다.

 

현재 아프리카 방송 BJ오기도기 로도 활동하고있습니다.

 

롤 인벤 공략에 글을 올릴까 생각만 하고 이제서야 작성을 해볼까합니다.

 

전시즌 부터 시작했구요 전시즌 다이아4 까지 주로 아트록스를 사용하여 올라갔고

 

이번 시즌도 현재 Mmr 2100 이상 다이아4까지 승급하였습니다.

 

아트록스를 하시다보면 고인챔프다 신챔프냐 게임을 하시다 종종 들으실텐데 맞는말 이긴 해요.

 

고인인 이유가 있는 챔프고 타 챔프보다 확실히 한타에서나 라인전에서나 차이가 나는 챔프이긴 합니다.

 

그러나 아트록스의 매력에 한번 빠져보시면 어느 챔프보다 재밌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저 처럼 저 티어 구간에서

 

고인챔프를 이용해 다이아 까지 승급 하실 수 있는 쾌거를 이루실 수 있습니다. ㅎㅎㅎ

 

현재 아프리카 TV 방송도 진행하구요. 관심 있으신분은 한번씩 놀러오세요. 친절히 모시겠습니다.

 

글은 점차 늘리고 수정 할 터니 기다려주세요 ㅎㅎ.

 

방송국 링크랑 방송을 하다가 매드무비를 하나 만들어봤는데 유튜브 링크 또한 걸어 놓을게요 재밌게 시청해주세요 .

 

감사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h953mXeCPQ <

 

http://afreeca.com/soon2003c <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105.6 (+45.0) 870.6
공격력 60 (+5) 145 공격 속도 0.651 (+2.5%) 0.928
5초당 체력회복 3 (+0.5) 11.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8.72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241 IP

룬은 솔직히 취향입니다.

 

저는 2가지룬을 쓰는데요

 

고정 ad일반 룬을 쓰거나 왕룬에 공속을 줘서 공속룬을 들거나 합니다.

 

공속룬은 적 라인전 챔프가 평타를 자주 맞아주는캐릭 예를들면 쉔, 문도 등 돼지들이랑 할때 자주 애용 하구요

 

그외에 원거리 블라디라던가 퀸 몸이 약한 챔프들이나 일반적인 챔피언들과 라인전을 임 할때는 ad룬을 이용한답니다.

 

룬은 취향이니 잘 판단하여 쓰시길 바랍니다. ㅎㅎ

  • 흉포: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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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리는 제가 많이 고민을 해봤는데요

 

아트는 총 3가지로 나뉜다고 봅니다.

첫번째로 환희전쟁광의 환희

 

환희는 패치 후 써본결과 나쁘지않습니다. 근데 라인전을 할때 적 챔피언과 딜교 시 다른 특성과 달리 많이 떨어지는 감이 있더군요 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그 효과가 증가 하는걸 많이 느낍니다.

 

두번째로 열광전투의 열광

 

열광은 적팀에 시시캐릭이 많이 없거나 평타를 많이 칠 수 있는 기회가 보일때, 딜에 좀더 무게를 주겠다 할때

열광도 결코 아트와 나쁘지 않는 특성입니다. 추천 합니다. (정글갈때 자주 애용합니다.)

 

마지막으로 착취착취의 손아귀

 

저는 착취의 손아귀를 자주 이용하는데요 착취의 손아귀는 툴팁 설명과같이 자신의 최대 체력3%를 훔친다고 나와있습니다. 착취를 들고 라인전에 임하면 다른 특성과 달리 무엇보다 딜교하기가 매우 편한 것을 느낍니다.

 

이밖에도 천둥군주천둥군주의 호령를 애용 하시는 장인분들도 있고 특성은 자기 취향 적챔피언에 따라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착취만 사용하는것이 아니라 천둥군주를 갈때도 있고 열광을 갈때도 있고 환희를 갈때도 있고

상황에 맞게 잘 판단하여 특성을 찍어보세요.

 

Ignite(점화)Teleport(순간이동) 

적에 헤카림이나 점멸의 필요성이 없는 조합일때 들곤합니다.

 

 Ignite(점화)Exhaust(탈진) 

리븐 야스오 등 라인전은 무조건 이기고 들어가고 싶다 할때 많이 드는 스펠입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

 

다이아 전까지는 자주 애용 했지만 점화를 들고도 라인전에서 이득을 보지 못하면 리스크가 크다는걸 느껴서

 

요즘에는 문도나 블라디 같은 챔프들과 라인전을 할때 점화 점멸을 찍고 들어갑니다.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티어가 높아질수록 텔의 중요성이 느껴지더군요 저도 점화만 들고 랭크를 하다 텔을 많이 사용해보지 않아 아직까지 미숙합니다. 그럼에도 티어가 올라갈 수록 텔 로밍력과 운영 면에서 뛰어난 면모를 보여주는 텔을 자주 이용합니다.

 

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4%~12%(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의 80%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10/25/40/55/70 (+0.6/0.675/0.75/0.825/0.9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끝에 적중한 적을 잠깐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6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할 때마다 범위 모양이 변하고 이전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27.5/30/32.5/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기본 지속 효과: 아트록스가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의 16%(+추가 체력의 0.9%)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트록스가 10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용 시 근처 적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60/80/100%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공격력이 20/30/4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50/75/100%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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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w피의대가Blood Price / Blood Thirst(피의 대가 / 피의 갈증)장전후 , e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로 둔화시킨다음 q로들어가 Massacre(대학살)r 궁시전 후까패기가 거의 많이 쓰이는 데요 라인전에서는 왠만하면 e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를 선마하여  적챔피언의 체력을 깎아놓은뒤에 들어가줍시다.

 

또한 아트는 w의 활성화와 비활성화가 매우 중요합니다. 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w의 스킬설명을 읽어보면 반피이하일때는 회복력이 2배증가한다고 나와있습니다. 50퍼센트 이상일때는 wBlood Price / Blood Thirst(피의 대가 / 피의 갈증)로 딜에 치중해주고 그 이하일때는 2배의 체력회복을 해주는 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로 전환 시켜줍시다.

 

*상황에따라 이건 잡을 수있다라고 생각될시 피가 없다고하여도Blood Price / Blood Thirst(피의 대가 / 피의 갈증)로 마무리해주고 50퍼센트 이상이여도 내가 좀 버텨야겠다 할때는 w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비활성화 해주고 싸워주세요 

 

*또한 아트록스도 Massacre(대학살)r Flash(점멸)이 됩니다. 상대에게 깜짝딜을 넣어줍시다.

 

스킬 활용 팁

 

 저는 적이 원거리다 할때 무조건 1렙 때 q를 찍고 시작합니다.

미니언이 타워쪽에 가까워질쯤에 q를 한번 써 놓고 패시브를 반채워놓고 라인전 시작하고 q각이 보이면 바로 들어가서 반피정도 빼놓고 시작하면 2렙 솔킬도 노려볼만 합니다. 대부분 원거리 챔피언들은 몸이 매우 약하고 1렙부터 강하게 짖밟아줘야 정신을 빼놓을 수가 있어요. 적이 물약을 빨기만해도 그건 라인전에서 큰이득으로 가져갈수 있습니다. 적과 나의 피가 똑같이 빠졌다함은 아트로써는 큰이득입니다. 왜냐 아트한테는 w라는 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체력회복기가 있거든요 .

그외에 근접 챔피언일때는 대부분w를 찍습니다. w 3타로 적챔피언이 미니언을 먹으러올때 3타장전을 해놨다가 스무스하게 한대씩 툭툭쳐주세요 초반에 Blood Price / Blood Thirst(피의 대가 / 피의 갈증)w피의대가는 근접 챔피언에게 매우 아픕니다. 그외에 초반에 강력한 올라프라던가 카운터 판테온,잭스 같은 애들상대로는 e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를 찍어 상대해줍니다.

시작 아이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올라프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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