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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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틀린, 필트오버의 보안관
Caitlyn, The Sheriff of Pilto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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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급하는 공략 원딜의 기본!! 케이틀린

- 괴기(2016-02-25, 조회수: 4853)


케이틀린은 벨런스가 잘 잡힌 가장 기본적인 원딜이라 할 수 있습니다

원딜의 기본기를 익히기에 가장 좋은 원딜이죠

성능또한 다이아까지 가기에 무리가 없는 좋은 챔피언 입니다 

본공략을 잘 흡수하신다면 승급에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공략을 시작합니다 
케이틀린, 필트오버의 보안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107) 2399 마나 313.8 (+40) 993.8
공격력 60 (+3.8) 124.6 공격 속도 0.681 (+4%) 1.144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7.42 (+0.7) 19.32
방어력 27 (+4.7) 106.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50.0 650.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1.06%
  • 방어
    +9
  • 공격력
    +6.75
총 가격 : 9,834 IP

cs수급이 아직 미흡하신 분들은 공속을 10~15% 정도로 줄이고 

고정 공격력에 투자하는것을 권해드립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산적은 놓치는 cs에서도 1골드씩 골드수급이 가능하며

적을 견제할때마다 3골드씩 주기때문에 견제가 편한 케이틀린에게 아주좋은 특성입니다

정석적인 특성이라 더이상 할말이 없군요
헤드샷 (Headshot)
5번째 기본 공격마다 케이틀린이 헤드샷을 발사합니다. 수풀 아에서 공격하면 헤드샷에 필요한 기본 공격을 2회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헤드샷은 60/90/12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90구경 투망 및 요들잡이 덫에 적중한 적을 대상으로 할 때는 사거리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요들잡이 덫에 적중한 적을 대상으로 헤드샷은 요들잡이 덫 레벨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헤드샷 피해량은 레벨,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량(치명타 확률의 85%)(치명타 피해량의 100%)에 비례합니다.
헤드샷은 챔피언이 아닌 유닛에게 50%/25%/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덫에 걸린 대상이 추가로 입는 피해는 요들잡이 덫 스킬 레벨에 비례합니다.
필트오버 피스메이커 (Piltover Peacemaker)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1초동안 조준한 후, 좁게 적을 관통하는 총알을 발사 50/90/130/170/210 (+1.25/1.45/1.65/1.85/2.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시 탄도체 유효 범위가 넓어지지만,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덫으로 위치가 드러난 대상에게는 항상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50)
요들잡이 덫 (Yordle Snap Trap)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26/22/18/14/10초
적 챔피언이 걸리면 1.5초 동안 행동 불가 상태가 되고 이후 짧은 시간 동안 모습이 드러나는 덫을 설치합니다.

덫은 30/35/40/45/50초 동안 지속되며, 한 번에 3/3/4/4/5개의 덫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덫에 걸린 적은 헤드샷으로 40/85/130/175/220 (+0.4 추가AD) 증가된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135)
90구경 투망 (90 Caliber Net)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투망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이동속도를 1초 동안 50% 늦춥니다. 케이틀린은 뒤로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950)
비장의 한 발 (Ace in the Ho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공을 들인 완벽한 사격을 하여 2000/2500/3000 거리 안에 있는 적에게 300/500/70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른 적 챔피언이 총알을 대신 맞을 수도 있습니다.
피해량이 현재 치명타 확률에 비례하여 0~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35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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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도주하면서 카이팅 콤보

e q 평


추노콤보 

e를 뒤로 사용하여 적에게 접근 평 q r

스킬 활용 팁

 e가 이즈리얼의 비전과 같은 성격의 스킬이기 때문에 최대한 아껴야 합니다


r은 마무리 할때만 쓰는것이 아니라 적의 체력을 감소시키기 위해 사용하기도 합니다


적과 영혼의 딜교를 할때 q스킬을 사용하는것은 손해입니다 q는 싸움이 벌어지기전 견제와 라인관리를 위해 사용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피바라기도 나쁘지 않지만 개인적으로는 몰왕검을 선호합니다 적 브루저에 대한 대비도 되고 
공속이 느리면 답답 하더군요 공속이 빠를수록 카이팅이 훨씬 쉬워집니다


케이틀린 은 사거리가 긴만큼 포지셔닝이 타원딜에 비해 쉽습니다 적의 위험한CC를 맞을일이 별로 없죠 
그래서 방어템으로 헤르메스의시미터보단 멜모셔스나 스테락을 이용합니다 


초반 무대를 만들면서 중간에 똥신 챙겨주시면 됩니다


초반엔 무대와 열정의검을 만드는것에 주력하시길 바랍니다 
쉬운챔프도 어려운 챔프도 솔직히딱히 없습니다 
사거리가 짧은 챔프가 쉽다고들 하는데 사실 라인전을 어떻게 풀어나가냐는
아군과 적군 서포터에게 달려있습니다 아무리 견제하려해도 적서포터가 견제를 잘해주는데 
아군서폿이 못하면 답도 없습니다 1:1 라인전이 아니기 때문에 상대하기 쉽다 어렵다를
확정적으로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상대가 베인이라도 힘들때는 힘듭니다 
다만 케이틀린이 파밍을 못하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어렵고 쉽고 딱히 없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견제해서 적을 말리는것보다 자신의cs를 확실하게 수급하는게 훨씬 중요합니다

 cs놓치지 마세요 적을 못말리면 중반타이밍에 케틀의 입지가 약하다??

 아닙니다 자기 cs 잘챙겼으면 충분히 1인분 하니까 cs수급 열심히 하세요

 아군 서포터 적군 서포터 수준봐서 견제합니다  

초반 운영법

 덪으로 적의 무빙과 cs수급을 방해합니다

 덪밟으면 꼭 견제사격 해주시고 cs잘챙기면서 적이 시에스 치려고 할때마다 견제샷 날려주세요

 아군 정글러나 서포터의 cc기에 맞춰서 적의 발밑에 덪을 깔수있도록 항상 집중 해야 합니다  

 

중반 운영법

 적과 비슷하게 크면 케틀 입지가 너무 약하다고들 하는데 그렇지도 않습니다

 루시안같은 원딜은 순간 화력이 강력하지만 그만큼 사거리가 짧습니다

 반면 케이틀린은 순간 화력은 떨어져도 딜을 넣기가 훨씬 편합니다

 즉 적과 거리를 잘 유지하고 포지셔닝을 잘하면 중반 타이밍에도

 딱히 밀리지 않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으로 이르러서 순조롭게 아이템이 나왔다면 dps가 상당히 높아집니다 

 포지션 잘잡고 프리딜 해주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포지션을 잘 잡는다는것은 적에게 물릴 틈을 주지 않는것 입니다 아군을 방패삼고 

후방이나 측면에서 적이 접근하는것을 유의하며 포지션을 잡으면 됩니다 

딸피 있다고 따라가시 마시고 앞라인부터 정리하세요 그게 기본적인 원딜 역할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핵심만 적겠습니다 기본사거리의 우월함을 이용하여 포지션을 잘잡고 최대한 많이 적을 때립니다

말은쉽지만 정신없는 전투가 벌어지면 이게 어렵습니다 상황을 전체적으로 보면서 항상 아군을 방패삼고

적에게 둘러쌓이지 않는 위치로 이동하며 한대라도 더 평타를 날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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