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1명
81.8% (9표)
9.1% (1표)
9.1% (1표)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12
18
0
9/11
M1)(6.4최적)딜 원톱 스테틱+삼위일체(트포) 원딜 이즈리얼 공략! (장문주의)

- 티모12(2016-10-11, 조회수: 76804)

안녕하세요. 저는 시즌1 북미서버부터 게임을 즐겨온 유저입니다.
시즌1때는 간간히 게임을 즐겼고, 
한국에 정식론칭된 시즌2부터 제대로 하기 시작했습니다.

시즌2 플레티넘 - 2116점
시즌3 다이아1 - 9점
시즌4 다이아1 - 99점 (탑레이팅 챌 500LP)
시즌5 마스터 - 350점 (탑레이팅 챌 600LP)

여기까지만 말씀드려도 제가 누군지 아시는분도 계실테고
게임수가 적은편이기 때문에 모르시는 분도 계실겁니다.

일단 제가 이 공략을 쓰게된 이유는
얼건이 너프되고 무라마나가 액티브템이 아닌
패시브템으로 바뀐 이 시점이 초보분들도 쉽게
제가 하는 빌드의 이즈리얼을 따라하실 수 있을 것 같아 도움되고자 올려봅니다.

초보유저분들부터 고랭크까지 트포+스태틱 이즈 많이 쓰셨으면 좋겠습니다^O^







딜링이 차원이 다릅니다.
가장최근게임 2게임 딜 스샷올려볼게요
현재 돌리는 계정이 다이아 중상위구간임에도 불구하고 상대원딜과 딜이 적게는 2배~많게는 3.5배 가까이 까지 납니다.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2 (+3.11) 114.9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756 IP
얼건이 아닌 트포+스태틱 이즈의 경우 이 룬 외에 다른 룬은 생각하기 힘듭니다.
공격속도가 기본바탕이 되어야 삼위일체(트포) 발동하기가 쉽거든요.
이에 저와 다른 의견 있으시다면 피드백 많이 부탁드립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도 고정입니다. 변화 없습니다.
천둥군주가 기본시작입니다.

흉포쪽은 설명드릴게요.
1. 분노 ( 공격속도 +4% ) 
   얼건이즈도 아니기에 스킬피해가 별 의미가 없습니다.
   트포 스태틱이즈는 공격속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2. 포식 ( 처치한 유닛 하나 당 체력 20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
   라인전 단계에서는 피수급 꿀특성입니다.
   딱히 설명 안드려도 다른 이즈도 다 이걸 찍기에 괜찮을거라 생각합니다.
3. 흡혈귀 ( 생명력 흡수와 주문 흡혈 +2% )
   원딜 이즈의 경우 타고난 재능보다 효율이 더 좋습니다.
   타고난 재능 특성같은경우 만레벨이 되어야 공격력+10, 주문력+15 밖에 안됩니다.
4. 현상금 사냥꾼 ( 서로 다른 챔프 처치할때마다 피해량1%증가 최대 5% )
   원딜 특성상 중후반 꿀특성이죠 찍어줍시다.

여기서 가끔 인게임에서던 물으시는 분이 계시는데
트포 스태틱을 갈거면 왜 천둥을 가는지?
트포스태틱은 스킬 후 평타 딜링도 크지만,
스태틱에 붙어있는 스킬 5인 추가딜 + 천둥 효율이 엄청납니다.
초반 라인전에서도 그어떤 특성보다 효율이 뛰어난 특성이 천둥군주이기에 길게 설명 안드리겠습니다.
원딜의 경우 고정입니다.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AD) (+0.1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25/70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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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당연한 얘기지만 Q선마입니다.
 R-Q-E-W 순입니다.

 

스킬 콤보

 콤보라 할 것도 없습니다. 간단합니다.

라인전의 경우엔 미니언 숫자와 미니언 위치를 봐가면서 Q+평 날려줍니다.

스킬콤보 라는게 원딜의 경우 '콤보'단어 자체를 주입하셔서

정말 말그대로 Q평W평 이렇게 하시는분이 계시는데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활용 방법
★ 라인전 절대 주의사항 ★
1. 라인전 할 시에 절대 미니언에 Q를 쓰지마세요.
( 미니언Q를 쓰면 라인이 밀립니다. 서포터(타곤산이 아닌)분이 선2렙찍기 어려운 챔피언이라면 Q를 씁니다.
선 2렙싸움 이후에는 미니언Q를 쓸 이유가 없습니다. 당겨지면 당겨진데로 타워를 이용해 막타만 먹습니다. )
2 . 견제시 W는 절대 쓰지마세요.
( 마나소모가 아까울 정도의 미미한 딜입니다.)
3. 견제는 스킬위주
미니언막타를 드시면서 주위에 어슬렁 거리는 상대 서포터에게 Q를. 쿨되면 원딜에게 Q를 반복적으로 날려줍니다.
원딜,서포터에게 모두 쏴봤는데 상대원딜이 반응이 너무좋다?
5발중 1발도 맞추기가 힘들다. 하는 경우에는 원딜에게 쏘지마세요. 상대 서포터에게 쏴서 견제를 해주면 됩니다.
허무한 스킬 허공난사 ( Q적중률 20%미만) 를 지속적으로 하다보면 마나부족으로 상대의 갱이 왔을때 회피기 E사용, Q견제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반대로 우리정글러가 갱왔을때 앞비젼E,QW를 써야할 상황이 있을 수 있는데 마나가 모자를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1. 시작 아이템
   무조건 도란 3포션, 흡혈의 낫 이런거 사가면 팀원들에게 욕을 먹고 상대방에게 조롱을 들을 수 있습니다.

2. 핵심 아이템
   트포+스태틱 공략답게 트포+스태틱+무라마나 입니다.
   타 공략 이즈리얼과 다른 특이한 점이라면 
   고속연사포가 아닌 스태틱, 그리고 버서커(공격속도 신발)을 간다는 점이겠네요.
   고속연사포보다 스태틱이 이 공략에 좋습니다.
   이유로는 위에도 설명 드렸다시피 우리는 q에 묻는 스태틱 5인광역딜+천둥군주가 필요합니다.

3. 아이템 빌드
   도란시작->여눈 입니다. 우리는 영혼의 맞다이를 할 이유가 없습니다.
   영혼의 맞다이를 할것이라면 애초에 여눈시작을 안했어야겠죠.
   우리는 최대한 사려가며 CS만 챙기는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탐식의망치를 쉰(광휘의검) 보다 먼저 가줍니다.
   타워안에서 미니언 먹을때 쉰으로 평타+q쓰는거보다 탐식의망치로 한대치는게 낫습니다.
   공격시 이동속도도 빨라지기때문에 상대 서포터의 이니시기를 피하며 CS를 먹기도 쉬워집니다.
    (물론 상대와 실력차가 너무 커서 여눈으로도 딜교를 압도적으로 이기고 있을 경우에는 쉰을 먼저 가셔도 됩니다.)

   그다음은 트포 완성입니다. 트포를 완성해야 압도적인 딜교가 가능합니다.
   그 후 공속 신발을 가줍니다.
   신발의 경우 사야하는 타이밍을 잘 못잡는 분들이 많은데, 
   첫귀환에 1050원 이상이 모였으면 여눈->신발OR롱소드 가시면 됩니다.
   상대 서포터가 쓰레쉬,블리츠크랭크,모르가나 같이 논타겟스킬 맞았을때 
   치명적인 서포터라면 롱소드보다 신발이 우선입니다.

   여기서 궁금증 생기시는 분들 계실텐데, 왜 마나무네를 이렇게 늦게가나요? 하시는 분들을 위해 적습니다.
   저는 마나무네가 아닌 무라마나가 핵심아이템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마나무네 빨리가도 저한테 득이 미미합니다.
   트포를 먼저 올리는게 훨씬 더 효율적입니다.
   
   그 후 스태틱을 가줍니다. 그 뒤 아이템은 상황에 맞게 가시면 됩니다.
   상대에 암살챔프 (르블랑,제드,탈론 또는 기타 암살챔프)가 잘 큰 상황이라면, 
   님이 원콤이 나거나 그에 준하게 빈사상태가 될 정도라면 스태락을 갑니다.
   혹은 상대에 확정CC가 님한테 몰빵되는 상황, (워윅, 바이, 노틸러스, 알리스타) 퀵실(수은 장식띠)을 가줍니다.

   위 둘에 해당되지 않거나, 원콤날정도로 상대가 강력하진 않다.
   이런 상황에서는 세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1) 상대 탱커OR어그로딜러 가 잘컸다.
      블라디,문도,마오카이,볼리베어류 처럼 막강한 체력회복을 가진 챔프가 잘큰 상황이거나
      람머스,말파같은 챔프거나 방어템이 너무 잘나온 챔프가 있다면 필멸자 를 먼저갑니다.
   2) 상대 탱커가 잘컸는데, 방템을 안가고 체력아이템 혹은 마력방어템 위주일때.
       님혼자AD에 나머지 팀원들이 AP인경우라면 상대탱커진들이 마법저항력 위주 탱킹템을 갔을 확률도 있습니다.
       이럴땐 몰락한 왕의검을 가주셔야 합니다. 
       아니면 몰락한 왕의검말고 필멸자말고 체력비례추가딜 주는 라위를 가시면됩니다!
   3) 원콤은 안나는데 상대가 나만 다굴을 치는 것 같다. 
      알리스타같은 챔프나 상대 딜러,탱커진들이
      님을 의도적으로 한타에서 제외시키기 위해 플래시+CC기 혹은 
      궁극기를 쓴다던지 하는 상황엔 밴쉬OR스테락을 가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이번패치로 인해 wq가 확정이기때문에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w 투사체 속도가 느려져서 왠만한 피지컬이신분들은
E 비전이동으로 피하실 수 있게 되서 다행이지만
한타도중에 wq는 비전으로 피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트런들
얘는 왠만하면 밴 하고 하세요..
달라붙으면 답이 없어요
서포터임에도 비젼이동도 무조건 쓰게되고 1:1맞다이도 안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Q그랩 맞고나서 e를 쓰시면 안끌리는건 다들아시죠?
라인전에서 블크나오면 편합니다.
쓰레쉬
쓰레쉬도 마찬가집니다.
쓰레쉬가 사형선고 Q를 쓰면 무빙으로 피하시고 만약 안피해진다면.
쓰레쉬 Q에 맞고 바로 쓰지마시고
쓰레쉬가 다시Q를써서 본인에게
도착하는순간에 E로 나가세요.
그럼 쓰레쉬 ER은 허공을 가릅니다.

 

  

 

운영법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트포+스태틱+무라마나 이즈의 핵심은 지속적인 딜링입니다.
멀리서 Q스킬만 난사하는 얼건+쿨감신발 이즈가 아닙니다.
무조건적으로 최우선 되어야 할 것. 바로 생존이 우선입니다.
트포 스태틱 무라마나 이즈리얼인데 한타 시작하자마자 죽거나, 
딸피의 유혹에 넘어가 허무한 앞비젼으로 인해 사망할경우 님 존재 의미가 없습니다.
지속적인 Q평W평Q평 혹은 평타공격 반복만이 살길입니다.
포지션은 최후방입니다.

그리고 정말 꿀팁이자 핵심 "게임 무조건 이기는 법" 알려드립니다.


"무조건 게임 이기는 방법"

1) 절대 팀원을 탓하지마세요. 
물론 정말 팀원 탓인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님이 그걸 굳이 채팅으로 안알려줘도 팀원들도 이미 알고, 
당사자도 이미 인지하고 있습니다.
괜히 자극 해봤자 님이 좋을 것, 팀원들에게 이로울 것은 단한개도 없습니다.

2) 내 잘못이 아닌데 팀원들이 날 비난한다
물론 이것도 정말 님탓이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님의 대답에 따라 게임분위기가 바뀝니다.

[22:14] 시비걸고싶다 ( 피오라 ) : 이즈님 왜케 딜을 못함? 하는게없네, 뭐함? 대리받았냐?
[22:15] 트포스태틱 ( 이즈리얼 ) : 그래서 어쩌라고 ㅂㅅ아? 너 차단~!

네 이렇게 된다면 이게임은 졌습니다.

[22:14] 시비걸고싶다 ( 피오라 ) : 이즈님 왜케 딜을 못함? 하는게없네, 뭐함? 대리받았냐?
[22:15] 트포스태틱 ( 이즈리얼 ) : 죄송합니다. 최선을 다하고있어요. 더 열심히 노력 할게요.

끝나고 결과창에서 킬관여율, 딜링, KDA로 보여주면 됩니다. 진짜 캐리어가 누군지.

3) 게임이 많이 기울어졌다. 팀원들이 싸우고 있다.
게임이 초반인데 많이 기울은 느낌이 난다.
팀 킬스코어가 10vs1 정도로 기울어져있다.
탑,미드는 정글탓을 하기 시작하고, 정글은 말이 없고 미드에게 블루를 안주고 자기가 먹고
서포터는 가만히있는 원딜탓을 하기시작한다.

자 이런상황 많이들 겪어보셨죠?
[22:14] 팀탓충 ( 제드 ) : 아 정글 병신대체뭐해 짜증나네 블루내꺼잔아 니애X창X새X라 그러냐?
[22:15] 팀탓하고싶다 ( 말파이트 ) : 정글이 게임 다망치네. 아 탑역갱안보냐 뭐해진짜ㅡㅡ
[22:15] 트포스태틱 ( 이즈리얼 ) : 님들 싸우지마세요. 제가 더 열심히할게요. 님들 무조건 이기게 해드릴게요.
[22:16] 트포스태틱 ( 이즈리얼 ) : 제가 무슨수를 써서라도 게임 이기게 할테니 우리 서로 비난하지말고 해요. 
[22:16] 트포스태틱 ( 이즈리얼 ) : 저 믿어보세요. 정글 리신님도 기분나쁘게 듣지마시고요, 제가 노력할게요. 같이 힘내요

 이런식으로 착하게 말을 해버리면 아무리 천하의 쌍놈이거나 경우 없는 사람이어도 님한테 욕은 못합니다.

 아무리 님이 화나고 진짜 던져버리고 싶고 욕하고싶고, 이게임은 절대 못이길것 같아도

 가면을 쓰고서 저렇게 착하게 말을 해줍시다. 이런상황에 운좋게 님이 더블킬을 딴다거나 하면

 투덜거리던 팀원들도 말은 거칠게해도 게임은 집중해서 더 열심히하게 됩니다.


우리의 트포+스태틱+무라마나 이즈는 이 3개의 아이템이 나오면 정말 그누구도 1:1에서 못이길정도로 강력합니다.

이때까지만 이라도 아무리 팀원들이 개판이고 싸우고 난리를 쳐도 참고 게임을 해보세요.

님팀에 그렇게 욕먹는 사람이 있다면 상대팀에도 누군가는 그렇게 욕을 먹고 있습니다.

어느 폭탄이 먼저 터지냐의 싸움이죠.


님은 님팀의 폭탄이 먼저 터지지않게 말로 팀원들의 화를 가라앉혀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의 핵심스킬들, 잘큰 챔프의 중요스킬 말파R, 르블랑WR, 탈론 목긋기, 제드W, 마이Q, 잭스E 같은 스킬이 

빠진 상황에 적극적으로 들어가서 딜링을 해주셔야만 팀이 유리하게 돌아갑니다.

제가 하는 게임은 매판 제가 압도적으로 딜1등을 합니다. 
4만을 넣었으면 팀원들은 2~3만인 경우가 거의 10판에 9판입니다.
그정도로 딜은 충분한 공략입니다. 중요한건 그 이즈리얼을 조종하는 여러분의 판단과 손이겠죠.
안죽으면서 딜을 할 수 있는 상황을 봐야합니다.
그렇다고 너무사리면 안됩니다.
최대한 딜을 하며 중요스킬만 피하자 라는 생각을 가지고 하셔야 합니다.



마치며

 

 공략을 끝까지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공략을 통해 많은 분들이 이즈=얼건의 고정관념을 깨버리고 

트포+스태틱+무라마나 많이 쓰셨으면 좋겠습니다.

확실한건, 이 빌드가 절대 나쁜 빌드가 아니라는 점 입니다.


얼건이 한참 대세일때 저도 얼건빌드를 타봤습니다.

상대가 올AD챔프 일때 방어력+쿨감위주로 올려서 오래 딜링을 하기 위해서였죠.

하지만 현재 메타에 올AD는 눈씻고 봐도 찾기힘듭니다.


올AD면 게임졌다. 망했다 생각하는 유저분들이 많이 생겨서

AP,AD가 조화롭게 섞여있기때문에 트포+스태틱빌드가 더 힘을 발휘합니다.


게다가 이번 6.4패치로 인해 

무라마나가 ON/OFF방식이 아닌 챔피언에게만 발동되는 패시브 아이템으로 바뀌었기떄문에

이제 손이 빠르지 못한, 유저분들도 ON/OFF해가며 할필요 없이 그냥 Q평W평 평평평평 공격하면 되기에

이 시점에 맞춰서 공략을 작성 하였습니다.


제 공략에 대해 궁금하신점이 있으시거나 

추가해야 될 내용이 있으신 것 같으신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충실히 작성하고 보완해나가서 베스트 공략이 되고 

많은 분들이 트포+스태틱이 트롤OR초보유저가 아닌

제대로 된 사람들도 많이 하는구나 하는 생각을 심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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