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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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서스, 죽음을 노래하는 자
Karthus, The Deathsing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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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론즈는 100% 통하는 카서스

- 손님(2016-02-26, 조회수: 4259)

네. 말 그대로 브론즈만 통하는 카서스입니다.
실버만 가도 안 통합니다.
하지만 브론즈는 100% 통합니다.
실버 하위권도 통해요.

카서스, 죽음을 노래하는 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10) 2490 마나 467 (+30.5) 985.5
공격력 46 (+3.25) 101.3 공격 속도 0.625 (+2.11%) 0.849
5초당 체력회복 6.5 (+0.55) 15.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450.0 4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989 IP
빨강 마관
왕룬 주문력

빨강 마관
왕룬 마관

이 둘 중에 하나를 선택만 하시면 끝입니다.
노랑룬에 방어룬을 넣든 성장체력을 넣든 아무런 상관이 없어요
파랑룬도 마찬가지입니다.

브론즈가 브론즈인데는 이유가 다 있습니다.
견제라는게 없어요.
맞다이 or 파밍 둘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저는 종종 돈룬을 쓰기도 합니다.
빨강 마관
노랑 돈룬
파랑 주문력
왕룬 돈룬

돈룬의 장점은 없어요.
그냥 돈이 더 잘 들어오니 파밍 좀 적게해도 밀리지 않는다는 자신감이 생길뿐입니다.
단점은 무수히 많죠...
그러나 브론즈에선 돈룬을 박아도 아주 무난하게 라인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그냥 이렇게 찍으시면 되요.
개인 취향을 많이 타죠.
저는 그냥 이게 좋습니다
이게 딱히 승률이 잘 나오는 특성인것은 아닙니다.
그냥 이 특성이 마음에 들 뿐...
탈진 점멸입니다.

적이 딜이 강할경우 탈진을 걸어 곶아로 만들어버릴수도 있죠.

갱을 당했을 때도 적에게 탈진을 건 후 도망칠 수도 있습니다.

요즘 점화를 드는 서폿공략들이 많이 나옴에 따라...
브론즈 서폿들이 죄다 점화를 들고 시작합니다.
그럴때 미드가 탈진을 들고 시작하면 여러모로 쓸만합니다.
죽음 극복 (Death Defied)
카서스가 죽으면 영혼이 되어 7초 동안 스킬을 마나 소모 없이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황폐화 (Lay Waste)
마나 소모: 20/25/30/35/4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카서스가 커서가 위치한 곳에 잠시 후 폭발을 일으킵니다. 0.5초 뒤 근처에 있는 적은 40/59/78/97/116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한 명의 대상만 맞출 경우 피해가 2배가 됩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75, 범위: 100)
고통의 벽 (Wall of Pain)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너비 800/900/1000/1100/1200의 벽을 지정 위치에 생성합니다. 벽을 지나는 적 챔피언의 마법 저항력이 25%만큼 감소하고 이동 속도도 40/50/60/70/80%만큼 감소합니다(이동 속도는 일정 시간이 지난 뒤 다시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벽의 지속 시간은 5초입니다. (사정거리: 1000)
부패 (Defile)
마나 소모: 초당 30/42/54/66/78
기본 지속 효과: 카서스가 적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10/20/30/40/5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활성화시: 매 초마다 30/42/54/66/78의 마나를 소진하여 주변 적에게 매 초마다 30/50/70/90/11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550)
진혼곡 (Requie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카서스가 3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하여 거리와 관계없이 모든 적 챔피언에게 200/350/5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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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Q는 카서스의 스킬이 아니고 평타입니다.

 평타를 가장 먼저 마스터해야 cs를 먹든...적과 맞다이에서 이기든 하겠죠?

 

 W를 Q다음으로 마스터하는게 좋다는 분이 많습니다만...

 브론즈가 브론즈인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W를 적 머리위에 씌우지를 못해요.

 그리고 적과 싸울 때는 W를 쓸 생각도 못하고 무조건 qqqqq만 합니다.

 W는 정말 브론즈에선 쓸데없는 스킬입니다.

 

 E는 마나회복용이 아닙니다.

 브론즈의 적 근접챔들은 카서스와 싸우게 되면 도망을 안 칩니다.

 멍청한 그들을 죽여버리기 위한 공격스킬을 올리는겁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아이템 빌드
영겁의지팡이-쿨감신발-서리여왕-라바돈까지 고정입니다.
5코어는
적이 마법저항력템을 갖추었다면 바로 공허의 지팡이를 가주세요.
적이 마법저항력템을 갖추지 않았다면 모렐로노미콘을 올려주세요.

6코어는 
적이 마법저항력템을 갖추었다면 바로 공허의 지팡이를 가주세요.
그런데 6코어 올릴때까지 마법저항력을 올리지 않은 놈들이 뒤늦게 마법저항력을 올릴리가 없죠?
그러니 왠만하면 존야를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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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서스가 마관신도 안가고...무엇보다 룬도 마관떡칠을 한 것도 아닌데
어째서 주문력만 쑥쑥 올리는건지 이해가 안 되실겁니다.
네....지금 이 템트리를 보면서 트롤템트리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정상인입니다.
브론즈에서 게임을 하다보면 참 희한한 일을 많이 봅니다.
마법저항력 올리는걸 보기가 참 힘들어요.
방어력을 올리는 인간은 비교적 많지만
마법저항력을 올리는 인간은 진짜 보기가 힘듭니다.
가렌같이 탱템을 주로 올리는 공략에서 마법저항력템을 가라고 명시하지 않는 이상
브론즈들은 마법저항력템은 물론이고 탱템조차도 거의 올리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성장 마법저항력은...룬과 특성으로 쇼부를 보고
주문력만 줄줄이 올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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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도둑의 검.
브론즈가 브론즈에서 살아남기 위한 포석이죠.
도란링 좋죠.
체력도 붙어있고
마나회복도 붙어있고
주문력도 붙어있고
미니언 처치시 4의 마나도 회복하고...
정말 좋은 템인데....

브론즈 라이너들 20분 cs 보통 120개면 평타친겁니다.
브론즈 5티어까지 내려가면 20분 cs 80개 먹고 팀탓하는 인간도 널렸습니다.
이런 곳에서는 도란링의 고유지속효과를 못 씁니다.

물론 주문도둑검의 고유지속효과를 쓸 수 있다는건 아닙니다.
브론즈가 12초동안 cs를 하나도 못 먹을 정도는 아니니까요
하지만 도란링은 미래가 없고 주문도둑검은 상위템으로 업글이 가능하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애니비아
멀리서 파밍하는 애들이 귀찮습니다.
제라스
멀리서 파밍하는 애들이 귀찮습니다.
나서스
AP나서스가 무섭다는 소립니다.
카서스로 쉬운 상대는 없는 것 같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러가 라이너의 상전입니다.

 정글러한테 잘 보이세요.

 정글러가 적정글에 비해 갱도 안오고 답답하다고 느껴지시나요?

 적 라이너도 똑같은 생각하고 있을겁니다.

 정글러가 못하는게 아닙니다.

 브론즈 라이너들이 바라는게 너무 많은거죠.

 

초반 운영법

  열심히 파밍하세요.

 맞다이 절대 금물.

 절대 안정적인 파밍.

 

중반 운영법

  서리여왕까지 나왔을 때가 중반입니다.

 

 중반이 되면 궁이 있을 때는 팀원들과 떨어져 다른 라인에서 파밍하세요.

 주로 브론즈 한타는 미드 주변에서 열립니다.

 탑이나 봇을 청소하고 계시다가 한타가 열리면...킬을 먹으려 하지마시고

 어시스트를 먹겠다는 생각으로 바로 궁을 써주세요.

 합류할 필요는 없습니다.

 브론즈 카서스가 하나 합류해봐야 W도 이상한데다 쓸거고

 Q짤도 오지게 못 맞추면서 적에게 킬 하나 헌납하는 것 정도밖에 안되실겁니다.

 cs를 얌전히 먹다가 우리가 한타를 이기면 라인을 더 밀어주시고

 cs를 얌전히 먹다가 우리가 한타를 지면 바로 집으로가서 타워가 밀리지 않도록 방어하세요.


 궁이 없을 때는 아군 중 가장 잘 큰 사람이나 서포터 뒤를 졸졸 쫓아다니세요.

 브론즈의 한타는 전략적으로 

 '이번에 용을 먹어야 되니까 용 주위를 장악해야한다. 그러려면 한타를 이겨야한다.' 

 '이번에 지고 바론을 먹히면 끝난다. 절대로 바론을 사수해야한다. 아무리 망해도 적도 개피를 만들어 바론트라이를 못  하게 막아야 한다.'

 이런식으로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그냥 아군들끼리 정글몹 막타먹기 경쟁하다가 적이 보이면 개싸움을 시작하는경우가 99.999% 입니다.

 대충 적 모여있는 부분에다가 Q를 마구 날려주시면 적이 알아서 맞아줍니다.

 역시나 킬을 딸 생각보단 어시스트를 먹을 생각으로 스킬을 난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후반 운영법

 똑같습니다. 가끔씩 미니맵을 보면서 적이 몇 명 안보인다 싶을때 서리여왕을 쓰시고

 적이 오는 것 같다면 도망치는 식으로 파밍을 계속 합시다.

 타워도 툭툭 쳐서 피를 깎아놓도록 합니다.

 브론즈들은 마법저항력을 거의 올리지 않기 때문에

 풀템 카서스의 핵주문력이 그대로 핵궁으로 이어져 딜량딸에 정말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적이 아군보다 많을 때

 뒤도 돌아보지 말고 도망칩시다.

 님이 도망쳐야 아군 멍청한 놈들도 도망을 칩니다.

 한명이라도 무빙샷을 친다고 뒤돌아보는 순간

 브론즈는 의리를 지키기 위해 개싸움을 시작하고 멸망당하게 됩니다. 


 우리가 적 챔피언을 물었을 때

 손 떨지 마시고....최대한 침착하게 적 머리에 W를 써주시고 QQQQQ 하면 평타는 칩니다.

 

 본인이 물렸을 때

 점멸로 튀세요. 점멸이 없다면 본인 머리위에 W를 써주시고 E를 켜고 도망치세요


 아군이 물렸을 때

 적들이 아군에게 폭딜을 넣고 있을 때

 E를 켜고 개돌을 감행합니다.

 이후 마음에 드는 곳에 W를 뿌려주면 난전상황속에서

 적은 알아서 W에 달려들어 스스로 슬로우에 빠지게 됩니다.

 난전상황속에서는 Q를 본인 주변 아무곳에나 막 써주시면 아주 잘 맞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기본적으로 한타참여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한타참여를 하게 된다면 역시 점멸로 진입을 하더라도 최대한 빨리 E를 켠 상태로 진입을 하세요.

 한타를 하면....아마 본인이 어디있는지 구별도 안갈겁니다.

 그건 적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니까 브론즈죠.

 아무데나 q를 막 쏘아대면

 적들이 알아서 맞아줄겁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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