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 원딜이 없거나, 기존 원딜 유저가 아니라도
쉽게 다룰수 있는 이즈리얼
천둥메타인 지금 가장 현 메타에 맞는 원딜 중 하나입니다.
이번 패치로 이즈 궁 쿨타임이 너프를 먹었지만 템트리에 따라
아직도 평타기반의 다른 원딜보다는 좋은 것 같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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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02) | 2334 | 마나 | 375 (+50.0) | 1225 |
공격력 | 60 (+2.75) | 106.8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4 (+0.65) | 15.05 | 5초당 마나회복 | 8.5 (+1) | 25.5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5
- 공격 속도 +0.64%x4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6.7
- 공격 속도+16.06%
원딜 공용룬을 씁니다.
전 모든 원딜을 이 룬으로 갑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에서 분노가 아닌 마술을 찍으시는 분들도 계신데
사실 이즈리얼은 파랑이즈로 가지 않는 이상
평타의 비중이 상당히 높습니다.
또한 라인전에서 cs를 수급할때도 도움이 됩니다.
현재 전투의 열광 상향으로 전투의 열광을 가기도 하는데 크게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이즈는 앞비전 q 평으로 천둥군주를 쉽게 터트릴수 있기에 천둥을 찍어줬습니다.
특성에서 관통력 대신 지능을 찍기도 하는데 이건 개인취향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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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이즈는 콤보가 아니라 그떄그때 스킬을 써주는거라
기본 콤보는 EQW입니다. 하지만 앞비전은 항상 신중하게 쓰셔야 합니다.
스킬 활용 팁
라인전에서는 수시로 원딜 서폿에게 q견제를 해주고
w는 한바탕 싸울꺼 같을때만 써주는게 마나관리에 좋습니다.
또한 이번에 궁극기 시간이 길어지면서 궁으로 라인클리어를 하고
다시 라인에 복귀해도 궁쿨이 남아있지 않기에
라인전에서 라인관리에 신경을 좀 더 써주셔야 합니다.
e는 롤 내 최상급 이동기 중 하나로 판정이 매우 좋습니다.
각종 그랩류는 맞으면서 비전을 쓰면 끌려가지 않지만 딜이 아프니
되도록이면 무빙으로 피하고, 맞은 뒤에 써도 늦지 않습니다.
또한 딜링용으로 써도 좋습니다.
이번에 얼건의 역장이 너프를 먹으면서
과거의 국민 템트리던 여눈트포몰락을 다시 가봤는데
확실히 딜링면에서 이즈답지않게 괴랄한 딜링을 뽑아냅니다.
또한 이번에 궁극기 쿨타임 너프로 궁으로 라인을 클리어 하는 예전같은 플레이가 나오기 힘드나
평타 자체가 세서 기본 공격과 Q만으로 빠르게 라인을 밀어낼 수 있습니다.
보통 이즈리얼은 생존력이 좋은 대신 탱커를 쉽게 잡지 못하는데
트포에 무라마나가 뜨면 상당한 딜링을 뽑아내고 몰락까지 뜨면 카이팅이 정말 쉬워집니다.
적팀 AP라이너가 아프면 마나무네 다음에 주문포식자를 올리면 적팀 입장에서 상당히 압박입니다.
적팀에 피들스틱이나 제드, 그에 준하는 무서운 cc기가 있으면 마나무네 다음에 시미터를 올려주시고
탈론과 같은 딜로 암살하는 챔프는 원래 스테락을 갔으나, 이번에 스테락이 원딜에게 간접너프를 먹으면서
효율이 떨어졌으므로 피바라기를 가시는 것도 좋습니다.(원콤만 안나면 됩니다)
이 템트리의 핵심은 파랑이즈의 둔화와 쿨타임을 트포의 딜로 대체한 것으로 사실 생존력은 더 떨어지지만
이즈의 딜링을 극대화 한 것으로 피지컬이 더 요구됩니다.
하지만 템트리를 바꿨다고 해도
이즈리얼 챔피언 자체가 워낙 다른 원딜보다 생존하기가 쉽고 진입장벽이 낮기에 큰 문제는 없다고 봅니다.
어차피 이즈를 픽하면 적팀은 루시안 코르키 칼리스타를 보통 뽑을텐데
이즈리얼의 라인전은 결국 서포터에게 좌우되기에 딱히 카운터픽은 없습니다.
여눈트포몰락 템트리로 1인분을 하시려면 인식을 바꿔야합니다. Q포킹이 핵심인 파랑이즈가 아니라
유틸기가 있는 징크스라고 생각을 하시고 플레이 하셔야 합니다.
여눈은 돈이 되면 귀환타이밍을 잡아 되도록이면 빠르게 뽑고, 여눈만 들고있는 이즈는 라인전이 약하기 때문에 사려줍니다. 여눈을 뽑은뒤에는 q를 습관적으로 자주 사용해 줍시다.
트포를 뽑은뒤에 매우 강해지지만 미세하게 딜링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트포 무라마나가 뜬 타이밍 이후부터는 쭈욱 강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몸도 약하기에 과감한 앞비전은 신중해야 합니다.
Q한방 한방이 정말 아프게 들어갑니다. 무난히 성장했다면 포킹 한타 모두 준수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1. 생존
2. 딜링
처음 쓰는 공략이라 정말 부족한점이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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