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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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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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전설의솔라갓]간단명료 편리한 뻔하디뻔한 마스터이 포식자공략

- 전설의솔라갓(2016-02-27, 조회수: 1564)

반갑습니다. 전설의 솔라갓입니다.

LaFamille 클랜마스터 LaF SoloLiner 라고 합니다.

2016년 2월27일 시즌6기준 플래티넘2 승급전에 서식중이며,

시즌5 다이아4 32점으로 시즌을 마무리했습니다.

 

보시다시피 32게임 승률 약 70퍼대를 유지하면서, 준수한 KDA를 유지하였습니다.

이제부터 기본적인 마스터이 공략을 펼쳐드리기 위함이고,

당연히 마스터이는 미드로도 플레이하고, 서폿으로도 플레이 해보고, 정글로도 플레이해보았지만,

미드는 상성에따라 애매하지만, 정글로 공략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6
  • 체력 +8
    x3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6
  • 체력
    +24
  • 마법 저항력
    +22.05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8,601 IP

룬은 개인취향입니다만,

저는이정도로 사용하고있습니다.

이유를 설명드립니다.

 

표식에 공격력을 박는것은, 당연한겁니다.

가끔, 마이로는 공속을 많이 박는게 패시브도 자주 터지고 좋다는 말씀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마스터이는 E 스킬인 우주류 검술이 기본추가공격력을 고정데미지로 추가해주는 스킬이 있기때문에 일정 AD가

어느정도 필요하며, 그리고 너무 공속룬만 박으시면, 한캠프 다돌고, 다시오는 칼날부리일때, 일격필살이 4레벨이 되어도,작은 칼날부리들이 원콤이 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방어에 6개와체력을 박은건, 이건말그대로 개인 취향일 뿐입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체력을 구비해준것은, 마스터이는 특성을 전투의 열광을찍고 18/0/12 또는 18/12/0으로 나뉩니다.

하지만 저는 위험한게임이 들어가있는 18/12/0을 찍습니다.

그리고, 체력이 낮을때 추가로 데미지가 들어가는 특성까지 있어서, 초반의 체력이 마스터이가 그렇게 많이

낮은편은 아니기때문에, 충분히 저걸로 커바를 할수가 있으며, 초반 24정도만 찍어줘도, 18/0/12 특성과 비슷하게

체력이 나옵니다.

 

문양과, 정수는 생략하겠습니다.

당연한거니까요.

문양에 공속 박으실분은 박으셔도 됩니다.

 

이것이 첫번째 특성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두번째입니다.

 

전아무리봐도, 첫번째가 매우 좋아보입니다.

둘중하나 사용하시면 될거같네요..

 

 

 

 

 

 

 

 

 

 

 

강타 점멸이 거의확정적이죠. 나머지 스펠 가끔 보여드리면,

 

Smite(강타)Flash(점멸) = 100% 정석

Smite(강타)Teleport(순간이동) = 한때 유행했던거지만, 최근엔 점멸이없는 마이는 그냥 뚜벅이에 불과합니다. 조금빠른뚜벅이

Smite(강타)Exhaust(탈진) = 저도 한번 써보긴했어요. 정글잭스나, 리븐, 헤카림, 쉬바나 일때 사용해봤는데, 강타텔보단 낫습니다.

초반 카정가서도 이길수있고, 동등한 HP대결에서, 카정이 왔을때도 사용하신다면 무조건 우위를 점합니다.

하지만, 강타점멸엔 임팩트가 부족합니다.


Smite(강타)Ignite(점화) = 하지마세요.

 

Smite(강타)Ghost(유체화) = 버프먹고 미드달리려는거 아니면 하지마세요.

 

Smite(강타)Heal(회복)Garrison(주둔)Cleanse(정화) = 자살추천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간단한 스킬 사용방식은, 다들 아시다시피 초반에 싸운다면, Wuju Style(우주류 검술)을 키신다음, Highlander(최후의 전사) 궁키고 달려서

  때리다가 Alpha Strike(일격 필살) 긁고, 잡아주고, Meditate(명상) 누르고, 바로 평타캔슬해서 추가딜해주시고, 잡아주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가끔 게임하시다보면, 일격필살을 먼저 사용하시면 안될때가 있습니다.

  가령 이즈리얼같은경우는. Arcane Shift(비전 이동) 같은경우가 있기때문에, 비전이 빠지고 당연히 일격필살을 써주시면서 쫓아가야겠죠?

  Shifting Sands(신기루) 아지르같은경우도, WEQ Arise!(일어나라!) - Shifting Sands(신기루) -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로 이어지는 일명 드라이브를 통해서 도망치기때문에,

  아지르 같은경우는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찌르는게 빠졌을때 갱가는게 좋으며, 뭐 확실한건, 스킬다빠졌을때 가면 걍 뚜벅이라,

  뚜드려패면 스펠쓰거나, 죽겠죠.

  그리고 마스터이는, 궁키고 죽일때마다 궁지속시간이 늘어나고, 다른스킬들이 감소하기때문에, 끝까지 집중해서,

  공격해주는게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사냥꾼의 부적) 

(사냥꾼의 마체테)

 

위 두개가, 선템으로 시작하는 제일 많은것들입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마스터이에게는 3레벨때 배우는 명상이 있습니다.

Meditate(명상) 이게 있기때문에,

사냥꾼의 부적을 먼저 시작해서, 마나를 최대한 빨리 회복하는게 오히려더 편하다고 봅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 같은경우, 평타를 때릴때마다 스킬쿨이 1초씩 짧아지기 때문에,

자주사용해야하고, 굳이 사냥꾼의 마체테로 몬스터상대로 흡혈량이 늘어난다고 하는데,

그래봤자 아픕니다. 흡혈얼마 되지도않아요.

그냥 사냥꾼의 부적해서, 마나 빨리 차게끔하고, 어차피 마스터이는 갱가는사람들도 있겠지만

80%는 RPG이후, 킬먹고, 정글몹먹고, CS먹으면서 크고, 오브젝트 컨트롤하는게 탁월한 챔피언이라서,

저게더 효율적입니다.

(추적자의 검)

(척후병의 사브르)

(추격자의 나이프)

정글러템들중, 3개중에,

제일많이 쓰이는게

(척후병의 사브르) 이 척후병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솔직히, 마스터이는 후반에가면, 5:5 국지전에서 물론, 엄청잘크면 강하면 혼자서다 썰고 다니겠지만,

평균적으로 컸다면 마스터이가 5:5 상황에서 데미지를 넣기가 쉽지않습니다.

캐릭터 챔피언상, 스킬을 쓰고 안으로 들어가서 공격을 감행해야하고,

탱템을 한두개 두른다고해서, CC를 얻어맞는순간 흑백화면이 모니터에 뜰것은 자명한일,

그래서 보통, 스플릿을 돌리거나, 빽도어로 상대방의 혼을 빼놓고, 그걸 막으러오는 딜러들을 짤라먹기 하면서,

커가는 챔피언인데, 그중에 보통 라인을 막으러올땐, 어딘가로 확 빠지면,

다른곳으로 상대방이 뭉쳐서 밀거나, 오브젝트를 선점하기 때문에,

보통 1명씩옵니다. 그럴때 마스터이가 이 척후병을들고 상대방을 썰어버리면,

강타의 효과가 강타를 적에게 쓰고, 평타를 때릴시 고정데미지가 5초동안 들어가기 때문에

이게그냥 압도적입니다.

 

(추격자의 나이프) 이걸로 정글링을 돌면, 물론 추가경험치를 큰 정글몹을 잡았을때,

추가로주는 경험치가 있습니다만, 솔직히 마스터이가 이걸들고 다니기엔 품위가 떨어지죠.

 

(추적자의 검) 이건나름 쓸만합니다. 몰왕을 안가고, 이걸 가면서 추노를 쉽게 하게끔했는데,

몰왕의 액티브효과들이 퍼센트 데미지에, 피빼오는거까지있어서, 솔직히 이걸가고 척후병을 간 마스터이를

1:1로 맞붙는다면 절때 이길수없습니다.

 

(척후병의 사브르)(척후병의 사브르)(척후병의 사브르)(척후병의 사브르)(척후병의 사브르)(척후병의 사브르)(척후병의 사브르)

짱짱입니다. 여러분들 아시겠죠

 

★★★★

요우무는, 마스터이가 궁극기 쿨타임일시, 아무래도 딜러들을 상대하기 애매합니다.

몰락한 왕의 검이 있다고한들, 루시안이나 이즈리얼 등 요즘 핫한 원딜러들을 잡기엔

공속도 뭔가 애매하고, 팍팍 때리는 느낌이없는걸 보좌해주는 요우무 입니다.

이번패치로, 치명타가 없어졌지만, 공격력이 대폭증가했기때문에, 우주류검술과 시너지도 좋습니다.

이동속도와 공격속도 둘다 빨라지기때문에, 요즘 AD암살자들이나, 일반 캐릭들도

정말 많이가는 핫핫베리핫한 아이템들이죠.

 

그리고 요즘 마스터이는, 깡딜만가면 녹아버립니다.

아이템들이 괴물이라,

최근에 잘나온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스테락을 가줍니다.

이번 패치로, 체력이 500에서 400으로 줄었습니다.

그리고 모르는분들이 있습니다만,

이걸 돈이나온다고 바로가면 손해입니다.

마스터이는 정글을먹고, CS를 많이먹는 챔피언!

(요림의 주먹) 이게 스테락 하위템인데,

고유 지속효과에 유닛을 한마리 처치할때마다 스텍이 오릅니다 .5씩

총 150씩 까지 차는데, 이걸 다하고 스테락으로 업그레이드 해야

추가체력이 400 + 150 총 550이 되는겁니다.

이걸모르고, 바로업그레이드하면 너무 아깝지 않겠습니까?

반드시, 체력스텟 다 찍고 올립시다.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마스터이로 가는분들이 많죠.

충분히 강력합니다. 하지만 AP계수가 같이 많이올라가고, 주문력이 딱히 필요없는 마스터이가

물론 가면 엄청 범위딜도있고 강력하지만, 이거보다 좋은아이템이 훨씬많습니다.

개인취향대로 가주세요.

 

나머지, 무한의 대검은 본인이 원딜을 2~3방에 죽이고싶다 가시면되구요,

거대한히드라는 스테락과 동시에 약간 탱탱하게 가시고싶다하시면 가시면되며,

멜모셔스는 순간폭딜이 강한, 빅토르, 르블랑, 피즈등이 잘컸을때 가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정글니달리는 지금 2게임중 1게임은 벤되는 필벤정글러중하나로,
정글속도가 굉장히빠릅니다.
현재 수많은 정글러중, 단연 정글속도가 독보적으로 빠른 3대정글러중하나로,
데미지도 미친듯이 패시브덕분에 잘나오며,
추노까지 완벽하고, 이동속도, 도주기 , 힐, 포킹,
그리고 최근엔
영겁의 힘까지 나온거때문에 중후반이상이 아닌이상, 그전까진 정글니달리가
정글을 괴롭히며 다니면, 잡기도 힘들고,
고통스럽게 말라죽기 마련입니다.
그냥 벤하세요.
엘리스
다음6.5패치때, 엘리스가 고치 지속시간이랑 사정거리가 너프먹을 예정입니다.
그만큼, 수많은 너프를 먹었지만, 룬의 메아리가 나오면서,
다시 나왔던 OP정글러중하나죠,
룬의 메아리만 나와도 고치만 맞으면 일반딜러들은 원콤이 날정도의 무시무시하고 사기적인
딜량을 보유중입니다.
게다가 스킬을 십어버리는 거미줄 타기까지 있는 엘리스.
물론 후반에갈시 마스터이의 상대가 되지않지만,

초반상황이 안전해야, 팀들 멘탈도 안깨지면서 게임이 후반으로 자연스럽게 흘러가는것.
니달리보다는 카정다니기가 엘리스가 약간 뚜벅성이 많아서, 조심만 하면
쉽게 파밍할수 있습니다.
잭스
이놈은 그냥 답이없습니다.
추격자의 파란색 강타를 가면서, 맞다이를하면 마스터이가 도저히 이길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그렇게 자주나오진않고, 공격속도패시브가 6스텍에서 8스텍까지 변경되면서,
초반엔 안좋지만, 중후반때 강력한 포탑철거캐릭터중 하나가 되어버렸습니다.
게다가 잭스의 E 풍차돌리기가 평타를 십어버리고, 스턴에다가 마법데미지로 돌려줘서,
그안에 잭스의 가로등에 펑펑맞다 죽습니다.
게다가 선구인수를 가서, 잭스는또 3타가 마법데미지로 터지고,
W의 무기강화까지 있고, 포식자를가면 그 사기적인 마법데미지가 2타만에 터지기때문에
걍 자주나오진않지만, 지극하게 답이없는 놈입니다.
수은을가서 푼다고해도, 더럽게 쌔서;
궁쓰면 또, 방어력이랑 마법저항력까지 올라가요 미친놈이..ㅡㅡ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최근에 힘이 많이죽은 가장많이 사랑받는 정글러중 하나이면서도,
가장 충이 많은 정글러중하나 리신입니다.
초반에 버스트딜은 마스터이가 감히 쩁도 못할정도지만,
리신이 압도적으로 마스터이처럼 크지만않는다면,
충분히 씹어먹어버릴수있는 눈장님입니다.
물론 음파와, 용의분노 궁극기 콤보가 장난아니게 매섭습니다.
음파자체가또 잃은체력 비례로 들어가기때문에, 많이 아픈데
뱅글뱅글 리신주위를돌면서, 정글러만먹고 성장하면,
자연스럽게 갱을 꾸준히 다녀야하는 부지런한 정글러의 입장으로써,
레벨링이 더뎌질수밖에 없고, 우리팀이 적정글에게 게속 죽어주거나, 당해주지않는이상
마스터이가 프리하게 이길수있습니다.
렉사이
최근에 각광받고있는 렉사이,
일명 렉사기라고 불리죠.
탱템가도 딜도되고, 땅굴파고들어가서, 도주기도되면서, 이니시고 강력하고,
피흡혈도 조금이나마 되기때문에
정글속도도 나쁘지않구요. 하지만
용사, 거대한히드라 아이템트리를 타지않는이상
마스터이가 질수가 없습니다.
그냥 렉내밥 이됩니다.
물론, 잘하는렉사이는 게임을 쉽게 터뜨릴수있는거아시죠?
모든정글이 그렇습니다. 본인수준대에서 이야기를 하는겁니다.
게다가 렉사이가, 쉬우면서도 까다롭고, 맵을보는게 다른정글에비해 더 많이 보고해야하기때문에, 그래도 성장했을시, 마이는 막을수없습니다.
니달리
상대하기 어려운챔피언이라고 적어놓고 여기에 상대하기 쉽다고 적은것은 무엇이냐,
말그대로 초반에 괴롭힘을 엄청하면 마이로써는 그냥 당합니다.
초반엔 일격필살밖에 들어가는스킬이없고,
니달리로써는 피하다가 창던지고 쿠거폼으로 도망치고,
다시쫓아오고, 피좀빠지면 힐링하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초반이 고통입니다.
하지만, 포식자나오고 6렙이후에는 똑같은성장대에서 니달리가 마스터이를 이길순없습니다.
한번이라도 마스터이에게 니달리한테 초반에 잡히는순간,
그 뒤로는 절때 니달리가 마스터이를 이길수가 없습니다.

그밖에도 최근엔 잘없지만,

가끔 힘든정글러가 있다면,

Volibear(볼리베어)

Shyvana(쉬바나)

Warwick(워윅)

Kayle(케일)

 

정도가 되겠습니다.

볼리베어는 물어뜯기 스킬이 3타가 되서 뜯기면,

걍 어머니! 하는소리가 나오면서 도망치고,

쉬바나는 Flame Breath(화염 숨결) 이스킬을 맞으면,

체력퍼뎀이 마뎀으로 박혀서,

아프지만, 이것만 맞지않는다면 이길수 도있습니다만.

포식자가 나오면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 이 딜량이 무시무시해지기 때문에,

그래도 최근엔 잘안나옵니다.. 하핫;

 

그리고 워윅은, 수은이 나오지 않는한 맞다이를 이길수가 없기때문에,

알아서 잘사려주세요.

물론 공통적으로 컸을때를 말씀드리는겁니다.

1코어정도 차이나면 이길수있습니다.

 

그리고 케일같은경우역시, 궁극기가 무적판정을받기때문에, 최대한 궁극기를 사용했을때

일격필살을 사용해서, 그 궁극기 지속시간을 0.01초라도 그시간에 데미지 딜링을 안맞는겁니다.

케일에겐 맞으면 맞을수록, Holy Fervor(신성한 열정) 방어력등이 감소되는 패시브가 있기때문에,

최대한 그 데미지 감소를 잘하셔서 컨트롤 해주셔야 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항상 팀원들에겐 라인을 당겨주라고 하시는게 편합니다. 만약 포식자 vs 포식자 대결을 한다면,

   갱을 대부분다 걱정을 덜하겠지만, 만약 마스터이 vs 리신 이나, 마스터이 vs 엘리스 등,

   마스터이에 비해서, 갱킹능력이 좋은 챔피언들이 있다면, 라인을 항상당기고, 라인커바를 잘해줘야 합니다.

   마스터이자체가, 팀원들에게 그다지 좋은인상으로 다들 남아있지는 않기때문에,

   최대한 말도 잘들어주고, 일명 똥꼬도 잘빨아야한다고 하죠. 손바닥 비비시면서 좀 비유도 맞춰주고,

   그러다가 나중에 운영과, 스플릿푸시의 캐리로 팀원들이 그전에 고생했던 고통을 승리로 되갚아주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일명, 블루팀 아랫진영에서 시작일경우, 작골렘을 먼저 먹고합니다.

   하지만 니달리 같은경우, 카정오기가 아주 적합하므로, 선버프를 하고 드시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그리고, 만약 선골렘을 하셨다면, 레드를먹고나면 경험치가 2레벨에 반정도 찹니다.

   그리고 칼날부리를 드시고, 용앞에 바위게를 드시러 가주세요.

   바위게는 2분 30초에 나옵니다.

   그걸 드시고, 블루쪽캠프에 늑대를먹고, 블루를먹고, 두꺼비를먹으면 즉 6캠을 다드시면,

   4레벨이 됩니다. 그전에 미리 ,우리팀들에겐 상대정글이 더빨리갈것이니 알아서 잘사려달라 하고,

   그렇게 저희 정글캠프가 다먹어서, 할게없을때 갱타이밍을 잡는겁니다.

   역갱이나 미드갱등을 유도하시면서, 안되겠다싶으면 다시, 골렘쪽으로 가시면, 골렘이 다시 젠될 시간이기때문에

   드시고 드시고 ,하시다가 킬을먹지않으면 5분대 정도에 마나가 부족하여, 집에 가시게 됩니다.

   집가서 템사시면 됩니다.

   그리고 퍼플팀, 윗진영일경우, 마찬가지입니다. 두꺼비먼저먹으면 버프먹고, 바위게 먹고, 늑대먹고,

   버프를먼저드셧으면, 버프먹고, 늑대먹고 ,바위게먹고, 이런식으로 다돌아주세요.

 

중반 운영법

 

   포식자가 나오면 당연히 해야할일인, 오브젝트 컨트롤을 해줍니다.

   포식자가 나오면, 우리팀 미드와 바텀에게 라인을 밀어달라고 해주신뒤, 용을가시는게 현명합니다.

   단, 상대팀 버프타이밍 일경우가 있으니, 그럴땐 안가시는걸 추천드리며,

   바텀에서 3인갱또는 4인갱이 우리팀이 당했다, 그럼 상대팀은 무조건 드래곤을 챙기러 가기때문에,

   전령을 항상 챙겨주셔야합니다. 하지만 포식자까지 있을땐 혼자서 드실수없으며, 적어도 몰락한왕의검에 포션을 

   들고 계셔야, 잡기 쉽습니다. 팀원한테 콜요청하세요.

후반 운영법

 

   본인이 엄청 잘큰게 아닌이상, 우리팀한테 대치구도를 요청하며, 스플릿 하는게 제일 효과적입니다.

   마스터이 자체가, 스플릿을 하기시작할 타이밍이되면, 압도적으로 잘큰게아닌이상, 1:1로 마스터이를 막기는

   힘들기때문에, 계속 어그로를 분담해주셔서, 팀원들이 최대한 이득이라도 보게끔 만들어주셔야 하며,

   용타임일때는 탑을, 바론타이밍일때는 바텀을 자연스럽게 스플릿해주시면서 압박을 해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앞라인을 때리다가, 적팀딜러들을 최대한 물어주시면됩니다.

   자연스럽게 ,적딜러들을물면, 앞선에 들어가있던 챔피언들이, 맞다가 아파서 뒤로빠지면

   마스터이한테 어그로가 자연스럽게 끌립니다.

   그러면, 적주요딜러들역시 마스터이에게 어그로가 끌릴테고, 우리팀 딜러들이 프리딜을 넣을구도가

   쉽게 생깁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주요 챔피언들 대응법은 위에있습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가지고있는 생각들그대로 플레이 하시면됩니다.

 

마치며

    제가 느끼고 플레이하고, 그리고 그렇게해서 성적이 꽤나 잘나왔고, 그리고, 클랜내에서도 요청하는분들이 있기에,

    새로 업데이트 합니다.

    그냥 이게 뭔 잡글이냐 싶으시다싶으면, 악플대신 나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같이 조금이나마 도움되라고 같이 읽고, 쓰는겁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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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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