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치 브2로가고 케틀로 실버, 진으로 골드를 달았다
현제 원딜중 상위권이라고 본다
뚜벅이라고 존나 까는놈들 많은데 씨발 그건 솔직히 니가 못하는거야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 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공격력 +0.95x9
체력 +8x9
마법 저항력 +1.34x9
공격력 +2.25x1
이동 속도 +1.5%x1
- 공격력+10.8
- 체력+72
- 마법 저항력+12.06
- 이동 속도+1.5%
표식은 방관 or 공격력인데 진 공속이 매우 딸리는 관계로 안그래도 cs먹기 힘들기 때문에 공격력
왕룬 실력껏 공 or 이속
제발 룬엔 공속 넣지마 미친놈들아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vs ![]()
마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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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 저격으로 적을 묶고 아군이 잡도록 유도하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약점 노출
혹은 포식
양날의검 제발 찍지마. 두개는 그냥 이득이고 하나는 이득 + 손핸데 고민할 가치가 있냐 제발
vs ![]()
cs못먹는게 아니면 방랑자
못먹으면 쪽팔려하지 말고 포악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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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부 딱히 도움 안됨
이걸 들어서 못잡을걸 잡았네, 질걸 이겼네, 죽을걸 살았네 하는 일은 80판 하면서 한번도 없었다
솔직히 다 계륵이야
전쟁광 - 얘가 맞다이 특화도 아닌데 딱히
죽불 - wr단일이여도 애물단지. 공격력 암만 높아봤자 겜끝나고 마뎀 보면 한숨나옴
폭풍 - 원할때 발동시키는게 좃같음
천둥 - 3타치기 존나 힘듬
그마나 체감이 되는게 전쟁광과 폭풍전사
흡혈템 늦게가도됨
궁극기를 쓰고 전선 복귀용
죽불을 들면 w뎀이 1/4정도 증가하긴 하니까 들사람은 들어도 상관은 없다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 (레벨에 따라) (+치명타 확률 1%당 0.35%) (+추가 공격 속도 1%당 0.3%)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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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덫먼저 찍지마 제발
cs먹을때나 견제할때
막써도 되는데 라인만 안밀면 됨
*
평보다 평
가 더 잘나감
* 딜교환 할때 평
를 바로 쓰면 잘맞음. w가 갑자기 날아오면 피하기 힘들어서 뜸금없이 날려야 잘맞음.
* 덫도 생존기다. 올거같으면 깔고봐 제발 덫도 안깔고 물려 뒤진다음에 챔프탓 하지 말고
* 궁 스마트키 써. 스마트키 안쓰면 슬로우 있을때 못맞춤.
진의 스킬은 맞추기 더럽게 어렵습니다
맞추는쪽보다 피하는쪽이 훨씬 유리하기 때문에 헬퍼써도 피할사람은 피합니다
때문에 빗나갔을 경우도 생각해야해요
특히
은 버그가 있는데 아직 안고쳐졌습니다
패치노트에 버벅거리는거 고쳤다고 써놨는데 개소리예요. 아직도 적이 순간이동합니다.
사거리 끝일수록 심해지기때문에 궁은
사거리 안에서 쓰는게 좋습니다.
일반적인 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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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코어로 인피가도 상관없음
* 피바라기는 예시. 흡혈템 아무거나 가도 됨
* 최종템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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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 하나
공속 고정이라고 공속템 안가는놈은 적에 ap없다고 cc넘쳐나는데 수은 안가는 새끼랑 같다고 보면 됨
미친 진 (노 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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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공속을 먼저 올릴꺼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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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혹은 위에 일반진으로 하다가 극후반에 신발 팔고 공속템 가도 됨
* 이속이 400이 안되기 때문에 왕룬에 이속룬 3개
* 투공속전에 힘들면
하나
* 피바라기와 죽음의 무도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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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로 대체 가능
이 빌드의 스펙은
치명타율 100%
쿨감 40%
공격력(노룬 노특기준) 781
이동속도(노룬 노특기준) 380
치명타 발동시 이속 518
치명타 대미지 1465
와우. 미친
신발의 이속을 투공속과 룬으로 땜빵하고 극딜을 간 템트리
이럴경우 평상시 이속이 380정도
그런데 치명타 발동시 이속이 518 (게다가 치명타율 100%)
님 맵 싸돌아다닐때 좀만 불편한거 참으면 한타때 날아다닌다는 소리
에초에 원딜한테 이속이 필요한 이유가 뭐야? 카이팅이잖아
극후반에 원딜 캐리력 1위라고 봄. 코그모? 평타 한방에 원콤 ^^
진의 스킬과 특징, 장단점등은 나무위키 진 문서 (https://namu.wiki/w/%EC%A7%84(%EB%A6%AC%EA%B7%B8%20%EC%98%A4%EB%B8%8C%20%EB%A0%88%EC%A0%84%EB%93%9C)#s-5.1)를 정독하면 되는데 몇가지만 찝어주지면
1. 덫 겹쳐깔면 대미지 중첩되긴 하는데 그딴짓 하지마 제발
2. 궁 맞추는건 반은 운빨. 나한테 루시안, 코르키 쥐어주면 진이 페이커여도 피할 자신 있음. 에초에 딱히 중요하지도 않음
3. 궁은 딸피 저격 말고 아군과 함께 적 짤라먹을때도 씀
4. 평타딜러다. 스킬믿고 깝치지 말자.
장점
-후반에 졑나쎔
-cc많고 킬캐치도 가능
-라인전도 할만함
단점
뚜벅이
리쉬할때 레드/블루는 4타 다 쳐주시고 돌거북은 큰거에 3발, 작은거에 1발, 두꺼비는 4타치지 마시고
쓰세요
진은 초반에 조온나 쎕니다. 쫄지말고 싸우세요. 3렙까진 아무도 맞딜로 진 못이깁니다.
라인을 밀지 말지 빠르고 정확하게 판단할것.
중반에 가장 중요한것은 안짤리는것
적에 진이 1:1로 만났을때 뒤지는 캐릭이 있다면 절대 함부로 혼자 싸돌아다니지마
초보 원딜 유저들이 가장 흔하게 하는 실수중 하나가 한타 시작했다고 무작정 가서 딜하는건데 본인의 안전이 확실히 보장될때만 가서 딜하세요. 가령 적 암살자 위치가 안보인다? 미드 양옆 부쉬에 시야가 없는데 탱커가 들어갔다? 딜하지 마셈.
중반부터 운영이 시작되는데 기본적으로 사이트타워 > 용 > 미드타워 순서대로 이득
후반 운영의 핵심은 바론, 용, 스플릿푸쉬
이런 오브젝트 관리를 하기위해서는 늘 사이드 라인을 밀고 시야를 장악해야합니다
라인은 늘 밀어놓기
1. 한타가 시작되면
적팀중에 가장 위협적인놈 위치를 파악한다 특히 암살자같은거
2. 한타때 딜하기
일단 암살자와 브루저를 1순위로 잡는다.
없거나 모두 잡았다면 적 탱커를 치면서 간을 본다.
진은 이속이 워낙 빨라서 탱커 쌩까고 바로 딜러라인으로 뛰어갈수 있음
적 탱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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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데 이딴짓하면 물론 뒤짐
그런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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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게 탱이다? 쌩까고 딜러라인 족치러 가세요
진은 한타가 끝나갈 무렵 적이 다 딸피일때 가장 무서운 원딜입니다.
뭔소리냐면 한타 끝나기 전까지 꼭 살아있어야 해요
-한타때 내가 너무 잘물린다면-
진은 전형적인 선빵 필승형 캐릭터다.
즉 암살자고 뭐고 먼저 선빵 때리면 역으로 암살 가능하다.
이게 가능하려면 1. 연사포가서 사거리 늘리고 2. 덫 잘깔아야되고 3. 적 위치를 먼저 알아야 한다
뭘 어떻게 해야 내가 먼저 때릴수 있을지를 생각해라
특히 덫만 잘깔아도 데스를 반은 줄일수 있다
그리고 적이 다가오기 시작하면 w쓰지마 그걸 누가맞냐 진짜
모르는거 댓글로 물어보면 답변 다 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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