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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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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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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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좀 똑바로해 제발

- 함정이염(2016-02-29, 조회수: 1673)

 

배치 브2로가고 케틀로 실버, 진으로 골드를 달았다

현제 원딜중 상위권이라고 본다

뚜벅이라고 존나 까는놈들 많은데 씨발 그건 솔직히 니가 못하는거야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4) 133.8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11,778 IP

표식은 방관 or 공격력인데 진 공속이 매우 딸리는 관계로 안그래도 cs먹기 힘들기 때문에 공격력

 

왕룬 실력껏 공 or 이속

 

제발 룬엔 공속 넣지마 미친놈들아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분노 vs 마술

마술

 

양날의 검포식약점 노출 진은 저격으로 적을 묶고 아군이 잡도록 유도하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약점 노출

혹은 포식

양날의검 제발 찍지마. 두개는 그냥 이득이고 하나는 이득 + 손핸데 고민할 가치가 있냐 제발

 

포악함 vs 방랑자

cs못먹는게 아니면 방랑자

못먹으면 쪽팔려하지 말고 포악함

 

 

전쟁광의 환희죽음불꽃 손길폭풍전사의 포효천둥군주의 호령

 

전부 딱히 도움 안됨

이걸 들어서 못잡을걸 잡았네, 질걸 이겼네, 죽을걸 살았네 하는 일은 80판 하면서 한번도 없었다

 

솔직히 다 계륵이야

 

전쟁광 - 얘가 맞다이 특화도 아닌데 딱히

죽불 - wr단일이여도 애물단지. 공격력 암만 높아봤자 겜끝나고 마뎀 보면 한숨나옴

폭풍 - 원할때 발동시키는게 좃같음

천둥 - 3타치기 존나 힘듬

 

그마나 체감이 되는게 전쟁광과 폭풍전사

 

전쟁광의 환희 흡혈템 늦게가도됨

폭풍전사의 포효 궁극기를 쓰고 전선 복귀용

 

죽불을 들면 w뎀이 1/4정도 증가하긴 하니까 들사람은 들어도 상관은 없다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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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Deadly Flourish(살상연희)Captive Audience(강제 관람)순서

덫먼저 찍지마 제발

 

 

스킬 활용 팁

 cs먹을때나 견제할때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막써도 되는데 라인만 안밀면 됨

 

*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평보다 평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가 더 잘나감

 

* 딜교환 할때 평Deadly Flourish(살상연희)를 바로 쓰면 잘맞음. w가 갑자기 날아오면 피하기 힘들어서 뜸금없이 날려야 잘맞음.

 

* 덫도 생존기다. 올거같으면 깔고봐 제발 덫도 안깔고 물려 뒤진다음에 챔프탓 하지 말고

 

* 궁 스마트키 써. 스마트키 안쓰면 슬로우 있을때 못맞춤. 

 

 

진의 스킬은 맞추기 더럽게 어렵습니다

맞추는쪽보다 피하는쪽이 훨씬 유리하기 때문에 헬퍼써도 피할사람은 피합니다

때문에 빗나갔을 경우도 생각해야해요

 

특히 Curtain Call(커튼 콜)버그가 있는데 아직 안고쳐졌습니다

패치노트에 버벅거리는거 고쳤다고 써놨는데 개소리예요. 아직도 적이 순간이동합니다.

사거리 끝일수록 심해지기때문에 궁은 Deadly Flourish(살상연희)사거리 안에서 쓰는게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반적인 진

(정수 약탈자)(고속 연사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신속의 장화: 격노)

 

* 2코어로 인피가도 상관없음

 

* 피바라기는 예시. 흡혈템 아무거나 가도 됨

 

* 최종템은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도미닉 경의 인사)중 하나

 

공속 고정이라고 공속템 안가는놈은 적에 ap없다고 cc넘쳐나는데 수은 안가는 새끼랑 같다고 보면 됨

 

 

미친 진 (노 신발)

(고속 연사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정수 약탈자)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죽음의 무도)

 

* 2공속을 먼저 올릴꺼면  B. F. Sword(B.F. 대검)(고속 연사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B. F. Sword(B.F.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 이렇게. 혹은 위에 일반진으로 하다가 극후반에 신발 팔고 공속템 가도 됨

 

* 이속이 400이 안되기 때문에 왕룬에 이속룬 3개

 

* 투공속전에 힘들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하나

 

* 피바라기와 죽음의 무도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도미닉 경의 인사)(드락사르의 황혼검)으로 대체 가능

 

이 빌드의 스펙은

치명타율 100%

쿨감 40%

공격력(노룬 노특기준) 781

이동속도(노룬 노특기준) 380

치명타 발동시 이속 518

치명타 대미지 1465

 

와우. 미친

 

신발의 이속을 투공속과 룬으로 땜빵하고 극딜을 간 템트리

이럴경우 평상시 이속이 380정도

그런데 치명타 발동시 이속이 518 (게다가 치명타율 100%)

님 맵 싸돌아다닐때 좀만 불편한거 참으면 한타때 날아다닌다는 소리

에초에 원딜한테 이속이 필요한 이유가 뭐야? 카이팅이잖아

 

극후반에 원딜 캐리력 1위라고 봄. 코그모? 평타 한방에 원콤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파이트
제드
탈론

 

 

 

 진의 스킬과 특징, 장단점등은 나무위키 진 문서 (https://namu.wiki/w/%EC%A7%84(%EB%A6%AC%EA%B7%B8%20%EC%98%A4%EB%B8%8C%20%EB%A0%88%EC%A0%84%EB%93%9C)#s-5.1)를 정독하면 되는데 몇가지만 찝어주지면

 

1. 덫 겹쳐깔면 대미지 중첩되긴 하는데 그딴짓 하지마 제발

 

2. 궁 맞추는건 반은 운빨. 나한테 루시안, 코르키 쥐어주면 진이 페이커여도 피할 자신 있음. 에초에 딱히 중요하지도 않음

 

3. 궁은 딸피 저격 말고 아군과 함께 적 짤라먹을때도 씀

 

4. 평타딜러다. 스킬믿고 깝치지 말자.

 

장점

 

-후반에 졑나쎔

-cc많고 킬캐치도 가능

-라인전도 할만함

 

단점

 

뚜벅이

 

라인 / 정글 운영법

 리쉬할때 레드/블루는 4타 다 쳐주시고 돌거북은 큰거에 3발, 작은거에 1발, 두꺼비는 4타치지 마시고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쓰세요

 

진은 초반에 조온나 쎕니다. 쫄지말고 싸우세요. 3렙까진 아무도 맞딜로 진 못이깁니다.

 

 

초반 운영법

 라인을 밀지 말지 빠르고 정확하게 판단할것.

 

중반 운영법

 중반에 가장 중요한것은 안짤리는것

 

적에 진이 1:1로 만났을때 뒤지는 캐릭이 있다면 절대 함부로 혼자 싸돌아다니지마

 

초보 원딜 유저들이 가장 흔하게 하는 실수중 하나가 한타 시작했다고 무작정 가서 딜하는건데 본인의 안전이 확실히 보장될때만 가서 딜하세요. 가령 적 암살자 위치가 안보인다? 미드 양옆 부쉬에 시야가 없는데 탱커가 들어갔다? 딜하지 마셈.

 

중반부터 운영이 시작되는데 기본적으로 사이트타워 > 용 > 미드타워 순서대로 이득

후반 운영법

후반 운영의 핵심은 바론, 용, 스플릿푸쉬

 

이런 오브젝트 관리를 하기위해서는 늘 사이드 라인을 밀고 시야를 장악해야합니다

라인은 늘 밀어놓기

 

팀파이트시 역할

 1. 한타가 시작되면

적팀중에 가장 위협적인놈 위치를 파악한다 특히 암살자같은거

 

 2. 한타때 딜하기

일단 암살자와 브루저를 1순위로 잡는다.

없거나 모두 잡았다면 적 탱커를 치면서 간을 본다.

진은 이속이 워낙 빨라서 탱커 쌩까고 바로 딜러라인으로 뛰어갈수 있음

 

적 탱이 Hecarim(헤카림)Vi(바이)Elise(엘리스)인데 이딴짓하면 물론 뒤짐

그런데 Dr. Mundo(문도 박사)Amumu(아무무)Malphite(말파이트)같은게 탱이다? 쌩까고 딜러라인 족치러 가세요

 

 

진은 한타가 끝나갈 무렵 적이 다 딸피일때 가장 무서운 원딜입니다.

뭔소리냐면 한타 끝나기 전까지 꼭 살아있어야 해요

 

 

 

-한타때 내가 너무 잘물린다면-

 

진은 전형적인 선빵 필승형 캐릭터다.

즉 암살자고 뭐고 먼저 선빵 때리면 역으로 암살 가능하다.

이게 가능하려면 1. 연사포가서 사거리 늘리고 2. 덫 잘깔아야되고 3. 적 위치를 먼저 알아야 한다

뭘 어떻게 해야 내가 먼저 때릴수 있을지를 생각해라

특히 덫만 잘깔아도 데스를 반은 줄일수 있다

그리고 적이 다가오기 시작하면 w쓰지마 그걸 누가맞냐 진짜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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