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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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30 (+120) | 2570 | 마나 | 273.92 (+44.0) | 1021.92 |
공격력 | 56 (+2.2) | 93.4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6.92 (+0.55) | 16.27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3 (+0) | 33 | 마법 저항력 | 30 (+1.55) | 56.35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공격력 +0.95x9
- 체력 +8x9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3
- 공격력+8.55
- 체력+72
- 마법 저항력+12.06
- 방어+12.78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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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연계는 간단합니다.
보통 Q -> R-> E 로 연계가 됩니다
궁을 배우기 전이라면 E로 먼저 당겨서 Q로 그랩을 먼저 한다거나 그런 응용이 있습니다.
상대가 플레시로 피할 여지가 있긴 하지만 플레시만 빼는 것 만으로도 엄청난 이득이에요!
그리고 그랩에 대한 여러가지 사용법을 알려드릴건데요
보통 골드이상 쯤 올라가다 보면 사람들의 무빙이 단순한 무빙에서
백 무빙이라는 좀 더 심화된 무빙을 하게됩니다.
백 무빙은 살짝 아래나 위로 방향을 바꾸어서 상대방 스킬을 피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저는 이 백 무빙 그랩에 매우 자신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아무리 게임을 많이해도 게임을 하다보면 고티어로 올라갈수록 보편적인 그냥 무빙보단 백무빙을
자신도 모르게 하게 됩니다.
그 부분을 노려서 그랩을 하게되면 상대방은 아차 할때 그랩을 맞는거고 가끔 가다 그랩 진짜 잘한다는
소리를 들을 수 도 있으십니다.
베인이나 루시안같이 빠르지만 짧은 도주기가 있는 경우 각진 무빙을 하기보다는 직선으로 거리를
벌리면서 그랩을 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백무빙 그랩보단 직선그랩이 잘 맞는 감이 큽니다.
소나에게 한 그랩은 백무빙 그랩입니다.
상대가 살짝 뒤로 무빙을 치는것을 예측해서 그랩하는것이라고 설명을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두번째 그랩에선
이즈리얼의 비전이동을 예측한건데요.
생각보다 원리를 알면 간단합니다.
비전이동,점멸의 거리만 잘 알고있으면 되는겁니다.
상대가 점멸이나 비전이동을 쓸 거리를 생각해서 방향만 잘 견준다면
완벽한 비전이동,점멸 예측그랩이 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니 실패하더라도 여러번 연습하다보면 감이 꼭 오게됩니다.
영상의 시간이 1분30초 가량 되는데
지루하더라도 즐겁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어려운 부탁인데 선뜻 해주신 페북 롤창인생그룹 이봄님 하고 정다은님 두분께 감사드려요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헬퍼가 아닌 그냥 유저여도 어렵긴 합니다. e로 먼저 당기시고 끄는거 추천드립니다
보장이 없습니다. 딜도 너무 강력합니다. 하지만 이기지 못하는 적은 없으므로
보통 루시안은 E를 사용해서 그랩각에서 도망갑니다. 하지만 그렇게 피하다보면 자기가 잘하는
줄 알고 무빙으로 피해보려는 타이밍이 있으니 10번쏘다 보면 한번은 맞게 됩니다. 그때 확실하
게 잡아놔야 합니다.
킬내기 곤란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얘는 상대 서폿에 따라 좀 다른데 탐켄치나 블리츠같은 서폿일때 상대 서폿에게 cc를 당한다
면 그 아래에 징크스의 덫이 깔려 원치않은 데스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게 아니라 저희 쪽에서 먼저 그랩을 맞춰 공격을 한다면 상황은 반대입니다.
이동속도가 빨라서 그랩을 맞추기 힘들 수 있으나 불가능 하진 않습니다.
e로넘겨서 이속증가를 풀어주면 자기 이속이 바뀐걸 미스포츈 자신도 헷갈려하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때 그랩 해주신다면 좋겠네요 :)
정글러로 인한 타워다이브를 당해 위험할 수 있습니다. w를 미니언 뒤에 숨어서 최대한 맞지않
도록 노력합니다.
얘도 마찬가지로 그랩이 성공하면 스펠을 빼고 집을보내거나 킬을 낼 수 있습니다.
로밍다니는게 좋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롤은 팀게임이기 때문에
약간 윗라인이 밀리고 있다면 그것을 풀어주도록 해주는게 좋습니다.
그런 사소한 플레이 하나가 승리의 지름길이 될 수 있습니다.
바텀에서는 1~2렙 싸움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때 분위기를 가져 오는것이
아마 바텀싸움에서의 가장 중요한 점 아닐까 합니다
이때 밀린다면 그 이후로 시야장악이나
용싸움에 대해서 약간 밀리는 경향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슬슬 한타가 일어날 시기입니다.
너무 그랩을 할려고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우리팀에 이니시가 없고 적이 더 클 기미를 주면 안된다면 무리해서 그랩을 해서 킬을 내기보단 운영을 통한 "짤라먹기"를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 바텀에 팀원 1명~2명을 보내고 나머지는 모습을 감춘다거나 해서 오는걸 짤라먹습니다.
만약 적이 안온다고 하더라도 적은 돌아서 가야되기 때문에
타워를 밀리거나 타워 피가 까이는걸 구경만 해야됩니다.
후반까지 가게된다면 한방싸움입니다.
시야에 너무 목숨걸지 말고
최대한 짤리지 않는 싸움을 하되 짜르는 플레이를 해야됩니다.
어렵게 느껴지실텐데
아마 이쯤되면 서로 억제기 하나쯤은 밀려 있거나
억제기 타워는 이미 나가 있을겁니다.
이런상황에선 최대한 신중하게 행동해야 하며 단체행동을 하는걸 추천하네요.
혼자 다니다 짤리면 40분~50분 게임했다가
진 팀원들에게 리폿과 욕설을 당할 수 있습니다.
서포터의 입장이다보니 자신이 살기보다는 원딜을 지켜내서 게임을 승리하도록 할 수 있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원딜에게 붙는 브루저(탱커)와 암살자들에게 모든 스킬들을 최대한 많이 맞춰 주시고 죽는다면 할 일은 다 한겁니다. 만약 유리한 상황이나 끝까지 살아 남을 수 있다면 그게 가장 좋습니다.
부족한 필력과 부족한 실력인데 읽어 주시고 들러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오타나 잘못된 부분은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6-02-28 묻지마 배드를 준 분이 계신데 배드를 주실땐 주시더라도
배드를 주신 이유를 댓글로 달아주시고 주신다면 감사하겠네요
제가 공략을 못써서 배드를 주시겠단 마음은 알겠지만
이런식으로 묻지마 배드는 제 공략 개선에 도움되지 않습니다
16-08-08 - https://www.facebook.com/ungresh2 제 영상은 아니지만 쓰레쉬 강의 영상 올리는 지인분의 영상입니다.
이 영상 말고도 유투브 , 페북에도 꾸준히 라인전, 그랩강의 영상 올리니 보면 유익할거 같습니다. 시간 되신다면 보는것도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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