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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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바나, 하프 드래곤
Shyvana, The Half-Dragon
18
12
0
0/0
Wr

- 조영우개트롤(2016-02-28, 조회수: 2476)

ㅈㄱ
쉬바나, 하프 드래곤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6 (+104) 2432.6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3) 117 공격 속도 0.658 (+1.7%) 0.848
5초당 체력회복 8.59 (+0.8) 22.19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55) 115.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1
  • 레벨당 방어 +0.167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공격 속도 +4.5%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6.2%
  • 방어
    +3.006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3.006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4,510 IP
빠른정글링때문에 고정룬보단 성장룬이 효율이좋음


노랑

패시브로 공짜로 방어력을 받아서 성체가 더 좋다고 봄



왕룬

개인취향인거같음

확실히 이속룬가면 뚜벅이다보니까 좋긴한데 그만큼 공속딸린건 감수해야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8 12 0 이든 18 0 12 든 흉포 18만 찍으면 됨

영겁의 힘 가는사람도 많은데 왜 전투의 열광을가냐?

포식자나오고 평q만해도 열광중첩이 풀스택으로쌓임

평q만해도 3번때리는건데 이중 최소 한번이 포식자유령이 한번 더 때려줌 총 4타인데 근접이므로 8스택

또한 쉬바나의 모든딜은 평타에서 나온다해도 무방할 평타딜의비중

때문에 흉포에 필요없는특성 다 찍어가면서도 난 열광 꼭 찍어줌
용족의 분노 (Fury of the Dragonborn)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1.0AD) (+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0.2/0.4/0.6/0.8/1.0AD) (+0.25AP)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0/55/60/65/7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Burnou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쉬바나가 근처 적에게 초당 20/30/40/50/6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30/35/40/45/50%(+0.1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3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85/125/165/205/245 (+0.5 AD)(+0.7 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화염구는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3% (+추가 공격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50의 피해)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150/250/350의 체력과 50/65/80의 사거리가 추가된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갱갈때 뒤로돌아서 e 파랑강타 w평q 그다음 평타치면서 q쿨돌아오면 평q반복

스킬 활용 팁

 Q 평캔됨



W 어떻게 쓰든 평q평만하면 유지시간 최대로 늘어남



E 맞다이 혹은 탱커에겐 꼭맞추길 권장함


원딜한테는 안쓰는게 더 좋을때가많음


왜냐면 모션이 짧은듯 하면서도 길어서 이걸한번쓰면 의외로 원딜이릉 거리차가 좀 벌어져서 평타 한두대를 못때리는경우가 많아


애초에 피통 얼마 되지않는 원딜은 최대한 많이붙어서 평타 몇대 더넣는게 딜도 더 잘나오고 더 덜쳐맞음



R 말파궁처럼 이니시 또는 cc기로 쓰는 용도가아님


왜냐하면


1.내템트리는 딜탱이라서 그렇게 쓰면 cc기 다쳐맞고 딜도못넣고 누움


2.말파궁처럼 돌진도중 cc면역이 없기때문에 중간에 막힐수 있음



그래서 궁은 어떻게 쓰느냐?


그냥 이동기로 쓰면됨


일단 범위가 넓어서 협곡의 거의 모든벽을 넘을수 있음.


이걸 이용해서 벽을 넘어서 깜짝갱도 가능하고, 도주도 가능함.


갱갈때나 한타때도 적딜러가 도주기를쓰면 궁으로 추노하는게 다반사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은 항상 유동적임.

포식자 - 몰왕 - 2티어신발 까진 고정임.

닌탑 - 적에 마이 베인 같은 평타비중 챔프 외에도 제드같은 애가잇어도 가주는게 좋음.

헤르메스 - 적에 에어본과 둔화를 제외한 cc기가 많으면 감.

신속 - 적팀cc기가 많은데 에어본과 둔화가 많다
어차피 에어본은 강인함에 상관을 안받기때문에 신속올림.

나머진 안감.


3코어 이후 템빌드

일단 4코어는 무조건 방템을 올림.

적 ap비중이 높으면 그건 게임초반부터 서폿한테 게임중반까진 솔라리를 뽑아달라 말해두는게 좋다.

그러면 성마저룬과 패시브의 마저까지 더해 딜러가 밴시하나 두른수준의 마저를 갖추게됨.

애초에 쉬바나는 한타초반부터 미친개마냥 들어가는 챔프가 아님.

적 스킬과 cc가 어느정도 빠지면 그때 주요딜러를 무는거임.

그래서 결국 쉬바나를 죽이는건 스킬콤보가 아닌 원딜의 평타짤짤이 이기 때문에 적ap가 잘커도 난 방템을 올려줌.

방템은 딱 3가지를 갈수가 있는데

망자 - 제일 무난하다고 봄. 빠른정글링에 빠른이속까지 더해져서 정글링하다가도 싸움이나면 백업속도가 무지하게 빠름.

썬파 - w랑 시너지가 좋아서 나쁜선택은 아님. 하지만 망자의 이속증가가 무지막지하게 좋아서 잘 안감.

란두인 - 적팀에 치명타, 공속비중이 큰챔프 야스오나 트린이라던지 그런애들이 있으면 꼭 올리는 템임.


근데 예를들어 베인이나 마이같이 평타비중챔프가 있는경우

가갑을 먼저갈수도 있겠지만 체력이 부족하기에 저런경우는 란두인을 먼저 올려준뒤 바로 가갑을 올리는게 더 좋다고 봄.


5코어는 마방템

밴시 비사지 마법사의 최후 이렇게 3갈래로 나뉘는데

밴시는 말파궁같이 하드cc기가 있으면 씹어주기위해서 가주고

마법사의 최후는 cc기가 적을때

비사지는 우리팀에 소라카같이 힐러가 있을때 말고는 안올림.


올ad일땐

적팀에 베인같은애가있으면 무조건 란두인 가갑 을 올리고

팀에 이니시기가 없어서 내궁으로 이니시를 걸땐 란두인 썬파

그외엔 망자 트포가 제일 좋다고 봄.


막템으론 가엔이나 트포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킨드레드
원딜 다죽여놓으먼 궁까는게 너무싫더라

안그래도 뚜벅이라 한번들어가서 파랑강타나 몰락 빠지면 추노하기힘든데

극초반 카정도 자칫 삐끗하면 킬내주면서 정글망칠수도있음.
나머진 다 편함

 

 

라인 / 정글 운영법

작골or두꺼비에 스마쓰고 레드or블루 먹을때 벽너머로 와드하나 박아주고 부쉬로 끌어서 먹은다음 늑대or칼날부리까지 먹고 집을가면 사냥꾼의 부적을 살수있음.


그다음 정확히 정글을 두바퀴하고도 반바퀴를 돌면 포식자를 살돈이 나오면서 레드or블루가 나옴.


그다음 핑크와드를 하나사서 솔용을 가던지 아님 미드 블루주고 갱을가던지 둘중 하나를 할수있음.


솔용은 무조건 포식자 나온뒤부터 됨.


딱 포식자 나온시점에 솔용을 하면 8~9분에 먹는데,


나올때마다 꾸준히 먹어주면 20~21분에는 3용이됨.


솔전령은 포식자 스택 좀 쌓인시점 대략 빌지워터가 뽑힌시점에서 됨.


잘크면 12분정도에 솔전령도 되서 한게임에 전령 두번먹는것도 가능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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