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워윅유저로서 글을 써보네요.
현제 워윅은 사기도 아니고 구린것도아닌 하기 '쉬운 정글 챔피언'입니다.
워윅의 장점으로는
1.쉬운 피수급 정글링
2.어시받기 쉬운 스킬들로 킬데스 관리
3.확실한 cc기로 인한 필승갱!
단점으로는...
1.뚜벅이.
2.궁이 전부이다...
[궁이 전부는 아니지만 궁없이 함부로 행동할수가 없습니다.]
3.6렙전의 갱이 불가능하다.
[브론즈든 마스터이든 워윅으로 궁 없이 갱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단점이 더 강해보이는 워윅이지만 정글을 쉽게 할수 있고 1:1에 강한 매력 있는 챔피언 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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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0 (+99) | 2303 | 마나 | 280 (+35.0) | 875 |
공격력 | 65 (+3) | 116 | 공격 속도 | 0.679 (+2.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75) | 16.5 | 5초당 마나회복 | 7.47 (+0.58) | 17.24 |
방어력 | 33 (+4.4) | 107.8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28.8%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룬은 취향이며, 워윅자체가 정글링하기 좋은 챔피언이기때문에
돈룬가도 별 이상은없지만 왠만해서 공속룬을 합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다른 분들과 달리 영겹의 힘 이라는 저는 특성을 찍는데요.
이것이 제 정글 기본 특성이지만....
이 특성은 거대한 히드라빌드에 매우 필요한 특성입니다.
포식자 정글템으로 인한 딜을 챙기지만 그사이 워윅은 누커에게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영겹의 힘으로인한 초반 탱로스를 없애기 위한 빌드입니다.
강타+점멸
강타는 정글할때 필수 스펠이자 정글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매우 중요한 스펠입니다.
[랭크게임에서 특성, 룬, 스펠을 먼저 확인하세요.]
점멸은 워윅가 아주 잘맞는 스펠입니다.
예를 들어 5(자신팀)VS4(적팀)이러한 한타구조가 나왔을때 점멸 궁으로 강제 이니시를 할수있습니다.
[딜탱이라 잘 죽지도 않]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키에서 손을 떼면 (120% 총 공격력) + (+0.9AP) +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도 함께 적용됩니다. 워윅은 입힌 피해의 25/37.5/50/62.5/7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0/70/60/50/40초
사용 시: 잠시 동안 모든 적의 위치를 감지하여 체력과 상관없이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 챔피언에게 8초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지속 효과를 적용합니다. 발견된 챔피언이 없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평상시 워윅은 아군에게 피해를 입어 체력이 50% 아래로 떨어진 적만 감지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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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한 워윅이기 때문에 콤보는 별로 없지만 Q- 강타- R- 평평평 해도됩니다.(솔직히 평이 더쌥니다.)
[패시브] 평타와 흡혈강화인데 4-5-6 정도의 패시브라 그렇게 높진 않습니다.
- 갈망의 일격
(Hungering Strike)
- 마나 소모: 70/80/90/100/110
-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 적에게 75/125/175/225/275 (+1.0AP) 또는 적 최대 체력의 8/10/12/14/16% 중 높은 수치를 마법피해로 입히며 (몬스터의 경우 정해진 수치의 피해), 적에게 입힌 피해의 8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 사정거리: 400
[Q] 갈망의 일격은 흡혈량이 매우 높으며 이스킬로 워윅은 안전한 정글링을 할 수 있습니다.
- 사냥 본능
(Hunters Call)
- 마나 소모: 35
-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 워윅이 울부짖으며 주변 아군을 격려합니다. 6초 동안 워윅의 공격 속도가 40/50/60/70/80% 증가하고 주변에 있는 아군 챔피언의 공격 속도가 워윅이 받는 효과의 50%만큼 증가합니다.
- 범위: 1200
[W] 샤냥본능은 공속 버프 스킬로 워윅의 정글링 속도를 개선시켜주며 무엇보다 어시 먹기 좋은 스킬입니다.
- 피비린내
(Blood Scent)
- 재사용 대기시간: 4초
- 활성/비활성화: 워윅이 거리 1500/2300/3100/3900/4700 안에 있는 체력 50% 이하의 은신 상태가 아닌 적 챔피언을 감지합니다. 체력이 낮은 적을 탐지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합니다.
[E] 피비린내는 체력 50% 이하인 적의 시야를 보여주고 이동속도를 증가시켜주는 아주 고마운 스킬입니다.
이스킬을 두번째로 마스터하는 이유는 이스킬이 별거 없어보이지만 매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평타기반 뚜벅이인 워윅이라도 이스킬만 켜지만 매우 강하게 적을 팰수 있습니다.)
- 무한의 구속
(Infinite Duress)
- 마나 소모: 100/125/150
-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 워윅이 적 챔피언에게 달려들어 1.8초 동안 적을 제압하며 적을 공격하여 150/250/350 (+2.0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5번 명중 시 발생 효과 발동) 스킬 지속 시간 동안 워윅은 30%의 생명력 흡수율을 얻습니다.
- 사정거리: 700
[R} 무한의 구속은 워윅의 가장큰 장점이다 전부인 궁극기 입니다.
포식자를 가는이유도 기본 평타 판정 5회인 궁극기라 포식자 마뎀 60X5만해도 300+스킬딜을 할수 있습니다.
1인 2초 제압이라는 큰 메리트가 있으며 적에게 갑자기 이니시를 걸수있습니다.
(정화는 안통하지만 수은은 풀리니 수은을 가진 플레이어를 잡지마세요.)
이스킬이 워윅의 실력을 결정할 수도 있지만 트롤도 될수 있습니다.
강제 이니시도 되지만 자살특공대도 되니
왠만해서 누커가 CC기를 1회이상쓸때[적 딜러가 아군 딜러를 암살할려 할때나]
5VS4 한타 상황에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빌드는 거의 아이템 트리가 확정입니다.....
워윅은 아이템에 따라 매우 달라지며 그렇다고 매우강해지는 것이 아닌 어정쩡해집니다.
6렙 동안 정글링만하고 6렙후 1갱승만 한다면 바로 포식자가 나옵니다.
이 빌드의 장점은 몰락한 왕의 검 과 마법사의 최후 대신 거대한 히드라와 영겹의 힘[특성] 넣은 빌드인데
두개의 공속 추뎀 보다 훨씬 탱탱해집니다.
일단 초반 탱로스가 없으며 = 영겹의 힘
중반에도 다이브가 쉬워집니다.[종이 몸이 아닙니다.] = 거대한 히드라
(그렇다고 무한의 구속이 약해지는 것 도아닙니다. +2.0 AD, 거대한 히드라 추뎀이 있어 활용하기 좋습니다.)
중반 히드라이후 1:1로 이길수 있는 챔피언은 거의 없습니다. [돈차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후반 빠른 라인 클리어가 가능해집니다!!!!.[워윅은 이것때문에 문제였지요.]
저는 워윅 몰왕포식 템트리를 보며 항상 딜텡이라고 칭하지만 매우 탱로스가 큰 것을 깨았고 이템트리를 사용했습니다.
즉 포식 +몰왕(위치엔드) 템트리보다 훨씬 안전한 템트리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워윅은 원래 어시를 먹으면서 버스타는 챔피언이니 항상 공손하고 예의가 바라야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렇다고 갱이 빠른것도 카정에 강한 것도 아니니 잘 모르겠네요.
(댓글로 달아주면 글을 수정 하겠습니다.)
선 두꺼비/골렘- 버프몹- 유령/늑대- 늑대/유령- 버프몹- 두꺼비/골렘- 바위게 등
정글 라인을 순회하면서 맛집 탐방하듯히 성장하면됩니다.
6렙까지 왠만해서 정글링에 집중합시다.
6렙이후 갱이 잘될 수있는 라인을 갱을 가며, 쿨타임에는 정글링을 합시다.[포식자 성장을 해야합니다.]
포식자이후 몰래몰래 용을 잡아먹어야합니다.[포식자가 나온후 솔용하기 매우 수월해 집니다.]
워윅은 준왕귀 챔피언이라 후반에는 매우 강력하니 무쌍을 하세요.
역활은 정확히 나누어 집니다.
1. 딜러진 공략및 제압
2.딜러진 보호
3.강제 이니시 한타
1은 왠만해서 먼저 가지 맙시다. 혼자가는 거보다 어느정도 CC기가 빠져야 궁넣기가 좋고 딜러진 잡을수 있습니다.
2는 적딜러가 암살자나 누커인데 들어온다면 제압을하는것 입니다. (탱커는 1이 왠만해서 낳습니다.)
3은 5VS4, 적딜러가 유난히 앞에 있거나 떨어져있다. 등 우리가 한타시 유리하다 하면 점멸 궁이나 궁을써
강제 이니시를 하여 한타에서 이길수 있습니다.
할 수 있는게 없다.
매우 부족한 글을 읽어 주어서 감사하며, 원하는 질문이나 수정및 정보를 댓글에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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