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5명
66.7% (10표)
0% (0표)
33.3% (5표)
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0
18
12
10/15
정글 라이-지

- Wmod(2016-06-05, 조회수: 33270)

2 / 12 패시브가 5회로 제한 당함

이는 대부분의 라이-지 전적에 매우 치명적인 악영향을 줬으나

의외로 정글 라이-지의 경우 초반 80초라는 압도적인 궁의 쿨타임이 50 초로 감소한 걸 가장 큰 효율을 봄

궁 쿨감 감소해봐야 너프전에 스킬 써대서 똑같다는 건 어디까지나 스킬 쓸 대상이 썩어 넘칠 경우 한정.

정글의 경우 스킬 셋 한번 돌리면 지금 딱 맞게 정글이 대부분 녹는터라 궁 쿨감을 최대한 살릴 수 있으며

너프로 미친듯이 낮아진 순간 딜량으로 라인전 부터 압살하지 못하게 된 것이 특히 큰 너프가 아닐까 생각하는데

정글러 특성상 갱이 주요인데 적절한 딜량과 하드 cc의 조화 덕에 화력 부족은 크지 않음

패시브와 QER에서 나오는 안정적이고도 빠른 정글링

위의 쉴드와 압도적인 주문 흡혈로 의외로 탱킹도 무난한 편이며

R의 이동속도 증가와 2연 속박 , 쉬운 스텍 관리와 이에서 나오는 폭딜은 파멸적인 갱킹을 하게 해줌



이래도 라이-지 정글을 안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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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6
  • 마법 관통력 +0.87
    x3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8
  • 주문 흡혈 +2%
    x2
  • 쿨감소 -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6.78
  • 마법 관통력
    +6.33
  • 방어
    +9
  • 쿨감소
    -9.14%
  • 주문 흡혈
    +4%
총 가격 : 19,163 IP
표식은 반드시 마관 or 쌍관 추천.

쌍관을 가는편이 초반 정글링이 훨씬 편해짐.

방어룬은 말 할 필요가 없을테고

고정 쿨감의 경우 대부분의 쿨감템 효율이 미묘한터라 라이-지 에게 효율이 좋음

성장 쿨감은 초반 정글링 + 갱 둘다 매우 비효율적. 안정적인 라인에서 성장하는게 아닌 만큼 고정을 추천.

왕룬은 자유. 이동속도 , 단 주문 흡혈이 상당히 효율이 좋은편.

쿨감은 그냥 깔끔하게 45% 맞추게 10% 고정 쿨감 채우는 것 추천



마나 룬은 전부 비추천. 마나룬 다 합쳐봐야 효율이 400골 가량 정도.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너프 이후 특히 폭풍전사 효율이 천둥군주를 압도하니 생략하고

나머지도 대충 왜 그런진 납득 가실듯.
말이 필요 한가?

정화는 범용성이 떨어지고 유체화는 이속 410 이후 감속을 받는데

궁 혹은 폭풍전사와 중첩 될 일이 많아서 패스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5/95/115/135/155(+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너프 이후 어짜피 다 돌릴 일이 적긴 한데


최대한 빠른편이 좋긴 함 어찌 시작하던 QEQW로만 이어지게 만들면 됨

스킬 활용 팁

 손 자주 꼬이곤 함 그냥 그건 연습이 답이고.


너프 이후엔 왠만하면 패시브 터진 사이동안 R 구겨 넣는건 안 되는 상황이 좋음


5번 제한인데 미리 써야하는 궁극기로 한번 날리면 아깝잖슈.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 5~6캠 이후 2 수정 올리고 최대한 핑와도 적절히 추가 적당히 갱좀 다니면서 여눈 뽑고 사냥꾼 물약 업글하고 룬메 준비. 룬메 뽑히고 쓸데 없이 큰 지팡이를 올리면서 대천사 갈 준비하다 보면 여눈 스텍 대부분 ~ 다 쌓여서 바로 세라프 나올거임 이후는 템 자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마스터 이
니달리는 닥치고 밴.

마이는 짜증나니까 밴 추천

나머진 다 고만고만한데 돌진기 센 녀석들이나

말자하 같은 양심없는 cc 보유한 애들

 

 

라인 / 정글 운영법

 Q가 아니라 E 맞추는게 제일 중요하고 이리저리 무빙 쉐킷 쉐킷 하면서 덜 맞아야 피 관리가 편함


물론 첫캠 지나고 나면 피 관리 할 일 자체가 없긴 하다만

 

초반 운영법

 벞- 벞 스타트 위에서 쭈욱 내려오면서 다 먹으면 됨


5~6캠 4분 정도에 다 돔


이후 귀환해서 여눈 or 2 수정 핑와 챙긴 다음


생존기 적거나 아군 cc 좋은 라인 가서 이리저리 패고 다니면 좋겠는데


그런 기회는 적으니 안정적으로 바위게 먹고 핑와도 좀 박고 파밍 파밍 파밍


특히 갱 갈땐 칼날부리 버프 반드시 받고 갈 것


안전이 제일.

 

중반 운영법

 최대한 빠르게 초록 강타 ( 추격자 나이프 ) 올리고 상대 정글 시야 장악 해두는게 좋음


정글러는 닥치고 정글러를 때려야 편해짐. 일단 같이 망해도 정글차이 소리 나오기 힘들거든


최대한 갱킹 뽕 뽑고 중반엔 오브젝트 챙길 수 있는대로 챙기다 보면 대부분 끝남

 

후반 운영법

 후반 갈 일이 그다지 없긴 한데 만약 가게 되면 어짜피 한방으로 이제 못 먹고 사니까


긁고 빠지고 긁고 빠지고 하면서 적당히 진영 유지만 해주는게 좋음


라이-지 흡혈이 특히 커서 후반 갔을 경우 싸움 길게 끌릴 경우 라이-지가 북치고 장구치고 다 할 가능성이 높음

 

팀파이트시 역할


닥치고 무한 견제. 조공 ( 탱커나 cc 위주 챔프 ) 들 진격 못하게 적당히 묶다가


주공 ( 누커 or 딜러 ) 한테 최대한 스킬 다 먹여서 최소한 전투 불능 상태로 만들면 됨.


제일 중요한건 살 것. 특히 물리지 말 것.


템도 왠만하면 대천사 까지 나오면 라일라이 올리고 가엔같은 템 올려서 최대한 덜 맞아야 함.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5명
66.7% (10표)
0% (0표)
33.3% (5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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