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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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1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8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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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마스터이] 정글 공략 마이는 더 이상 즐겜 챔프가 아닙니다.

- 충이무엇인가(2016-09-06, 조회수: 3792)

2016/09/06 일 업데이트

 

보시기에 앞서 요약

1. 마이는 AD룬 보다 공속+방관

2. 갈퀴손은 좋은 템입니다.  

3. 초반 버프 사이클 이전까지 레벨링만 잘 되면 케리가능.

4. 킬도 좋지만 라인 백업으로 인한 CS와 경험치가 더 맛있음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유체화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구 관통력 +1.6
    x8
  • 치명타 피해 +2.23%
    x1
  • 방어 +1
    x1
  • 레벨당 방어 +0.167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2.8
  • 치명타 피해
    +2.23%
  • 방어
    +4.006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3.006
  • 쿨감소
    -1.65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8,712 IP

왕룬은 - 공속x3 이 효율이 제일 좋습니다.


빨강룬은 - AD룬 보다는 방관이 더 좋다고 느껴집니다. (치명1개는 취향)

: 방관은 정글+챔프에게 효율이 좋아요.


노랑룬은 - 방어룬x9 개를 하셔도 되고, 저 처럼 성장체력이나 성장 방어룬으로 섞어 주셔도 됩니다.

: 개인적으로 쓰는 룬은 방x3 + 성장방어x6


파랑룬은 - 마저+쿨감 가셔도되고, 필자는 성장쿨감x6개 + 성장마저x3 사용합니다.


룬을 선택할 때는 써보고 괜찮은 룬으로 사용하세요.

공략을 따라하면서 TEST 해보고 자신에 룬에 맞는 유형을 찾으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이에겐 열광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올 AD 가 아니기 때문에 천둥을 갈 필요가 없습니다.


버프관리 하고 싶은 분은 책략을 찍어 주셔도 됩니다.

: 필자는 룬 갑옷이 너무 좋아서 결의를 찍습니다. (사실 성장 방어쪽이기 때문에 초반 정글을 위해서도 괜찮아요)

 

기본 스펠은 점멸 / 강타


개인적으로는 유체화가 좋습니다.

: 유체화 버프로 인해서 쿨감이 감소해서 부담이 없음.

: 궁 유지 시간이 너프를 먹어서 짧기 때문에 써보시면 아시겠지만 도망가는 적을 쫒다가 킬 및 어시를 먹지 못해서

궁이 풀려버리는 상황이 가끔 나옴. 그러기 위해서 마이 궁과 시너지가 잘 맞음.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마스터 이가 전장을 순간 이동하며 최대 적 4명을 공격하여, 각각에게 25/60/95/130/165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 75/100/125/150/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물리 피해(+0.6 AD)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본 공격을 하면 일격 필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스킬 콤보

1. 기본 콤보 궁 - 평+Q - E - 평평평

2. 상대가 깊게 들어 온 경우 평 - E+R - 평평평평 + Q 

3. 상대가 도주기가 빠졌거나 없는데 거리가 먼상태이고, 내가 레드나 CC기 템이있을 경우(빌지워터)

선 Q - R - 평+E - 평평평 - w+평(이건 개인기로 알아서) 

 

스킬 활용 팁

 

Q 스킬은 무적기! 씹는 스킬이 굉장히 많아요. 그래서 잭스E 스킬 같이 조심히 써야하는데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선 Q는 좋지 않습니다.


추노용으로 쓸지, 암살용으로 쓸지는 개인이 선택해야 하지만 보통은 걸어가서 평타를 친후에

적이 도망갈 때 따라가면서 때리는게 제일 좋습니다.


리신+이즈+점멸 쓰는 챔프에 타이밍 좋게 Q 넣으면 따라들어 갑니다.

그래서 항상 상대 스킬이 무엇이 빠졌는지 생각하고 공격하세요.


예를 들어 미드가 제드라고 가정하고, W 스킬이 빠져있지 않은 상태에서 갱을 가게 된다면,

(필자는 W 빠지면 들어가겠지만) Q를 아끼고 들어가서 상태를 보고 Q 쓰세요.


보통 제드라면 아마 갱오는 마이에게 R 궁을 날릴 텐데 근처에 미니언이 있다면

Q로 궁을 씹거나 멀리 도망가서 w + Q 로 날라오는 표창을 피할 수도 있고, 명상으로 딜 씹을 수도 있습니다.

(best는 먼 미니언에게 Q를 쓴후에 W명상으로 버텨주는 것도 좋은 방법)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1코어 샤브르 갈퀴

: 우선, 용사보단 갈퀴가 정글링, 챔프뎀딜이 좋습니다.

: 방관이기 때문에 한 대라도 더 때리는게 좋습니다.

: 빨강강타는 1:1 및 갱을 갔을 때 상대 라이너가 나만 따고 죽겠다고 달려들 때 데미지를 깍아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특히, 미드 갱 갈 때 조심해야 하는데 AP이기 때문에 딜이 생각보다 훅 들어옵니다.


2코어 몰왕검

: 피흡, 공속, 체%뎀, 추노 모든게 들어가 있습니다.

: 몰왕검 가면서 딜로스를 느껴본 적은 없습니다.

: CC기 부족한 마이에게 좋고, 피흡도 좋고, 공속이 붙어 있기 때문에 나중에 광전사 및 공속템을 가지 않아도 됨


3코어 여기서 부터는 유동적입니다.

(1) 상대가 즉발성 CC기를 보유하고 있다? 근데 AP다? [애니, 제라스, 애니비아] 퀵실을  가주세요.

(2) 상대가 즉발성 CC기를 보유하고 있는데 AD다 [잭스, 리븐, 이렐리아]

: 상대가 나보다 레벨링이 월등하거나 템트리가 아프다 싶으면 퀵실, 아니면 탐식의 망치 가주세요.


퀵실이 나오셨다면, 그 다음에는 칠흙의 양날도끼를 추천합니다.


허나, 상대가 2AP 챔프인데 잘컷다? [카타, 르블랑, 아칼리, 애니] 폭딜러라면 벤시부터 가주세요.

상대 라이너가 AD인데 아프다? 공속챔프라면 프하!(얼심), 치명타 및 빠르다? 란두인 가주세요.


마이가 상대 CC기나 스킬을 뺴서 어그로를 끌었는데 살아 남는다는건 한타에서 굉장히 큰 효과를 봅니다.


윗 상황이 아니라면 3코어로 칠흙의 양날 도끼


4코어 3코어 전에 퀵실을 뽑지 않았으면 퀵실, 이미 퀵실이 존재한다면 시미터로 업그레이드를 하시거나

상대가 나만 물거나 좀 아프다 싶으면 아까 위에서 말한 템을 가주세요. 벤시or란두인or프하

방템으로도 안될 것 같은 딜이 나온다? 죽음의 무도 가세요; (피흡으로 버티세요)


5코어 1,2,3,4가 공템이라면 5코어는 방템을 하나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단, 상대가 물몸이거나 원딜을 제외하고 다 탱탱하다면? 공템가세요 멜모셔스나? 스테락 같은걸로 보험!


신발에 대한 언급이 없었는데 상대 CC기가 2개 이상 슬로우가 아닌 스턴계열이라면 헤르메스

AP가 너무 아프다 헤르메스!

상대 정글도 평타위주 챔프고, 상대 원딜이 아프다? 전설의 닌탑


신발을 뽑아주는 타이밍은 2코어 만들고 나서 3코어에서 찍어주시는게 좋아보입니다.

p.s 예외로 상대 정글러가 육식인데 킬좀 빨았다? 닌탑미리 뽑으세요.

단, 갈퀴손은 먼저 가주세요. [방은 생명연장의 지름길 이지만 레벨링을 위해서는 공속부터]



3코어 부터는 정답 템트리는 솔직히 없습니다.
마이가 갈퀴+몰왕검 까지만 나와도 딜은 충분해요. E 스킬이 너무 좋기 때문에 궁+E+몰왕검효과 정말 강합니다.


단, 왠만하면 칠흙의 양날도끼는 필수로 섞어주세요. [치명타 마이라면 안 가셔도 됩니다.]

평타 시에 순간 이속증가 및 쿨감-20% 때릴 떄마다 열광 및 방어구 깍음! 시너지 좋아요.



[솔 바론가능한 템트리]

준 정글템 까지만 가고

요우무 - 유령무희 - 무대 - 죽도or피바라기or몰왕 - 방템1

위 처럼 가시면 와우~! 지져스 크롸이 데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솔바론 됨


[탱탱볼 템트리]

갈퀴 -> 몰왕 -> 태양의 망토 -> 란두인 OR 망자 -> 벤시or정령의형상 -> 헤르메스OR닌탑

이 템트리도 해봤는데 의외로 팀원들이 좋아합니다. ㅋㅋㅋㅋ

다들 ?????? 마이 머임 왜 안죽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변태 소리 듣습니다.

아예 갈퀴 까지만 가고 태양에 란두인OR망자 뽑고 몰왕가셔도 되지만 갑갑 하실 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1:1 비슷하긴 한데 Q 때문에 맞고 시작하면 불리해요.

마이가 선Q 날리는 것을 금지합니다. 평타부터 시작하세요.
만약, 음파를 먼저 맞고 날라온다면?

W 명상으로 음파2 및 평타 딜 씹어 주고 싸우세요.

그레이브즈
1:1 은 왠만하면 비추천 Q 피한다면 추천 W 로 시야 가려서 E로 빠진 놈 잡기가 힘듬
잡을 수 있는 방법은 그브의 Q 스킬을 피하거나 쏠때 맞고 돌아오는 데미지를
마이Q 로 씹으세요. 그리고 E 스킬 시간동안 패세요. 이상적인 건

그브의 평타+Q 스킬을 마이의 W 명상 + Q 알파로 씹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연막탄 잘 피해야 하는데 초반에는 이속이 느리기 때문에 뚜벅 뚜벅 하다가
죽을 수 있어요.
킨드레드
1:1 하지마요 걍~ 1코어 이후로는 싸워 볼만 하지만, [레드가 있다는 가정하에]
왠만하면 싸우지 마세요. 단, 킨드레드가 W or E 스킬이 쿨이라면 해볼만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녹턴
마이 앞에서 아무것도 못함 E 걸려도 잘크지 않는 이상 마이가 이김
야스오
애는 뭐... 뚜까패면 끝
단, 우리 미니언 타고 도망가는 놈 궁쓰고 쫒아가다가 3~4초 낭비하니까 조심하세요.
니달리
애는...창만 안맞으면 뭐 그냥...고양이..아무것도 못함

마이는  레오나 / 애니 / 워윅 / 타릭 / 말파 / 리신 / 알리 같은 챔프에게는 팀 파이트 굉장히 머리를 써야 합니다.

즉 발성 CC기는 마이에게 쥐약입니다. 특히 말파, 알리 

 

고로 마이는 한타는 두가지가 있는데...

 

우리팀에 오리아나, 룰루, 소라카, 말파 같은 챔프가 있다고 가정하면 마이가 한타를 여는 것도 괜찮습니다.

어그로의 수치를 10으로 가정하여 마이를 대입하면 10+a

보통은 한타 시작 3초후 가 적당하며 각 챔프들의 주요 스킬이 빠진 후에 들어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려운 챔프에 써놓았지만, 막상 마이가 커버리면 상관 없습니다.

저기에 적은 이유는 마이가 크기 전에 방해를 주기 쉬운 챔프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RPG 를 기본으로 하시고,   근처에서 사냥하고 있는데 갱이나 1:1 중이라면 도우러 가세요

 

초반 운영법

 갱각 보는 것도 좋지만 피관리 하면서 정글링 하세요.

왠만하면 강타는 골렘에게 쓰시면서 피관리 하고 두번째 강타는 레이스에게 주세요.

핑와는 선택이 아닌 필수 입니다. 100원이 남던 200원이 남던 하나사서 미드 쪽에 하세요.

 

중반 운영법

 상대편 라이너랑 내가 1:1 혹은 상대 정글러랑 1:1 했을 때 이길 수 있다?  백도어 하세요.

단, 우리 아군 미드라이너나 원딜이 라인 클리어가 빨아야 됩니다. 나 빼고 4:5 하는데 타워링 못 막으면 도루묵

그리고 나 막으로 오는 사이에 이번엔 내가 합류해서 5:4 만드는게 가장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이랑 비슷한데 후반에는 상대 주 딜러 분들도 3코어 이상 나오기 떄문에 아파요.

레벨 2차이 나지 않는 이상에는 선입보다는 후입이 좋습니다. [한타 시에 후반에 들어가는 것]


이때는 바론 or 장로가 한타의 장소인데 조심해야 될 부분은 우리가 정비타이밍에 내가

바텀 라인 정리하는 걸 보여주면 상대 바로 바론갑니다. [라인 클리어에 조심해요]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가 원딜러를 지켜줄 주 안다면, 앞라인 부터 녹이세요. 어쩔 수 없이 나옵니다.

상대가 물몸이다? 주딜부터 삭제 하세요.

우리 팀원이 상대적으로 밀리는 형태이다? 팀파이를 유도하기 보다는 레벨링 시켜주세요.


지는 유형중에 하나가 초 중반 부터 밀리는데 계속 한 구간에서 싸움이 일어나면

킬먹은 놈은 다음에 와도 강합니다. .....그러면 글로벌 골드 차이 많이 나요..

 

챔피언별 대응법

AD 탱커는 몰왕이 생명입니다. E 가 정말 쌔니 잘 생각해서 싸우세요

AP 같은 딜러에게는 샤브르 걸로 패세요

 

제드 :  그림자 빠진거 보고 역습이나 갱 가세요

퀸 : 매 날라간거 보고 가세요

그브  : Q 까지면 가세요

르블랑 : W 빠지면 가세요

리븐 : Q를 시작했다면 가세요 /2타 중에 가시면 이득

트린 : 빠르게 떄리고 불사 때 ㅌㅌㅌ

탐켄치 : 딜템이 나오지 않는 이상 가지마세요

가렌 : 가렌이 딜 템이라면 스태락 없으면 가지마세요

말파 : 몰왕이 있다면 가세요

티모 : 실명 쓰면 가심던가 아니면 몰왕이 필요 합니다. [뚜벅이로 R 쓰고 가면 실명 쓸 꺼에요 Q로 피해주는게 BEST]

카직스 : 쫄면 집니다. 레이다로 장신구 돌리면서 샤브르 필요

리신 : 초반엔 이크가 무섭지만 1:1 에선 몰왕으로 이겨요

피즈 : 애는 눈치 싸움 재간둥이 때 W로 방어를 하시고 ... R을 Q로 피하면 BEST

렝가 : 뚜까패세요 / 잘 큰 놈이 이김 (느낌표면 그냥 R 쓰고 빼세요)

 

각 챔프마다 도주기 및 CC기가 빠지면 갱을 가시고

 

1_ 샤브르 강타는 반드시 1개가 필요합니다.

2_ 몰왕 및 포식이 마이의 전부입니다. 그 뒤로는 탱/AP/AD 뭐든 쉽게 잡아요

3_ 진심 꿀 TIP 인데... 망한 라인은 1차 빨리 털리게 놓아 두고 핑와 사서 박아주세요.

: 절때 망한 라인 가지마시고, 그쪽 정글링 할 때도 조심하세요. [ 마이가 레드에 잘 컷다면 가주세요 ]

: 상대방 갱이 바텀이라면 탑으로 탑에 갱가면 바텀으로 가서 카정 하세요.

: 텔이 있다면 역갱 도와주시고 상황에 맞게 페이크도 써주세요

: 미드가 털리면 가마세요 더블킬

 

 

게임중에 미드가 털리는게 가장 위험한데... 미드가 발리면 정글러들 눈치 싸움에서 불리합니다.

미드가 합하여 소규모 한타하는 경우가 많은데 거기에서 계속 지는 경우가 발생해요

보통은 라인이 힘들면 핑와 박고 RPG 해서 몰왕 포식자 까지는 참으세요.

 

기본적으로 바텀으로 갱가는 것이 가장 이롭습니다. 더블킬 이후에 용을 가져가는 경우가 BEST

탑은 왠만해서는 초반에 영향을 줄 수 없기에 텔 체크만 하세요

 

 

마치며

 

마지막으로 제가 선보인 템트리인 룬 특성을 든 마이는 딜도 딜대로 나오고, CC기 및 탱도 약간 되는 효율성을 갖춘 마이입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실험을 해봣는데 겜 시작 후 블루/레드가 2사이클 될 떄까지 마이가 정글링만 했을 경우에 한에서

(카정도 간간히) 그렇게 되면 7분이 되기전에 레벨이 6이 되는데 이때 집가서 레드를 먹기전에 템뽑고 갱을 가던 카정을 가서 잡던 무조건 10케릭 중 가장 강력할 수 있습니다. 단, 라이너들의 허락 받고 하세요.


트롤러입니다. 킬은 왠만하면 딜러에게 양보하세요. 애매한건 먹어도 되지만, 마이가 킬먹어서 크는 것도 좋지만

아군이 크는 것이 마이가 더 날 뛸 수 있는 거름이 됩니다.






p.s 갱갈 떄 핑찍고 가는데 앞 무빙 좀 하지마요.. 하~ ㅋㅋㅋㅋㅋㅋㅋㅋ 연기 좀 하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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