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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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쉬, 서리 궁수
Ashe, The Frost Archer
18
0
12
0/0
리메이크 후에도 애쉬폭딜은 계속된다!

- 셀레네디아런(2016-03-09, 조회수: 3099)

룬특아이탬은 다른(정상적인)공략이랑 비슷하니

폭딜넣는법 보러가셈

음슴체가 글쓰기 편해서 음슴체로 썻으니 주의
애쉬, 서리 궁수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280 (+35) 875
공격력 59 (+2.96) 109.3 공격 속도 0.658 (+3.34%) 1.032
5초당 체력회복 3.5 (+0.65) 14.55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6) 104.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00.0 60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공격력 +2.25
    x2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3.0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6,960 IP
페이커 ad룬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게 승률 젤 높음
다른거 들어서 서폿멘탈 깨지 맙시다

예외. 서폿Soraka(소라카)이 힐Heal(회복)들면 방어막barrier(방어막)
자기가 손 좋다고 생각하면 탈진Exhaust(탈진)
서리 화살 (Frost Shot)
스킬 및 기본 공격으로 대상이 2초간 20~30% (1~18레벨에 적용)씩 둔화됩니다.

서리 화살로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치명타 능력치에 따라(115% + 치명타 확률 x 치명타 피해량)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애쉬의 치명타는 추가 피해를 가하지 않는 대신, 서리 화살의 둔화 효과를 2배로 중폭시켜주며 시간이 지나면 기본 둔화 비율로 감소합니다.
궁사의 집중 (Ranger's Focus)
마나 소모: 30
기본 지속 효과: 기본 공격시 4초 동안 집중이 올라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중첩이 최대치에 도달하면 중첩을 사용해 궁사의 집중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집중 중첩은 4초 후 한 번에 하나씩 사라집니다.

사용 효과: 6초간 애쉬의 공격 속도가 25/32.5/40/47.5/55% 증가하고 애쉬의 기본 공격이 다발 공격으로 변하며 (+1.05/1.1/1.15/1.2/1.25 AD)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제 사격 (Volley)
마나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18/14.5/11/7.5/4초
애쉬가 원뿔 형태로 7/8/9/10/11개의 화살을 발사하여 20/35/50/65/8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에게 적중되면 서리 화살 효과가 적용되는 치명타로 판정됩니다. (사정거리: 1200)
매 날리기 (Hawkshot)
재사용 대기시간: 90/80/70/60/50초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며 그 일대를 밝혀줍니다. 밝혀진 시야는 5초간 유지됩니다.

스킬을 2레벨로 올리면 2번까지 충전해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맵 전체)
마법의 수정화살 (Enchanted Crystal Arrow)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커다란 화살을 일직선으로 발사하여 적 챔피언을 맞힐 경우 200/400/6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화살 발사 거리에 따라 해당 챔피언을 최대 3.5초까지 기절시킵니다.

주변 유닛에겐 절반의 피해를 입고 3초 동안 서리 화살의 둔화율이 적용됩니다. (범위: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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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이 공략의 핵심! 이거 꼭 읽고가셈


애쉬의 qRanger's Focus(궁사의 집중)와 wVolley(일제 사격)는 특별함


wVolley(일제 사격)는 평캔 가능하다는데 어떻게하는지 모르겟고


qRanger's Focus(궁사의 집중)는 발동할경우 평타 쿨타임 초기화가 됨


그리고 qRanger's Focus(궁사의 집중)스택은 평타 발동시가 아닌 적이 맞을때 쌓임


이걸 활용해서 콤보작성


qRanger's Focus(궁사의 집중) 3스택일때

평wVolley(일제 사격)qRanger's Focus(궁사의 집중)(바로) 하고 적절히 치다 빼면 됨


왜 평qRanger's Focus(궁사의 집중)가 아니냐 하면 평타가 맞고나서 qRanger's Focus(궁사의 집중)를 킬수가 있어서임

평wVolley(일제 사격)qRanger's Focus(궁사의 집중)하면 평타 날라가는동안 wVolley(일제 사격)뿌려져서 시간낭비가 적음


적절한 타이밍이란?

1. 적이 더 빨리 합류하는 2:2가 되기 전

2. 적이 더 빨리 합류하는 1:2가 되기 전

솔직히 1:1은 코그모, 드레이븐아니면 절대 안짐, 그브는 연막 슬로우+시야가리기 때문에 좀더 빠르게 빼야함


qRanger's Focus(궁사의 집중) 4스택일때

평qRanger's Focus(궁사의 집중)(바로) 하고 적절히 치다 wVolley(일제 사격)뿌리고 빼면 됨


위에 말 새겨들으면 "와 애쉬 x나쌔네;" 라는말이 자동으로 나옴


q 평타쿨타임 초기화는 정글몹 잡을때마다 익혀두셈

스킬 활용 팁

 1. qRanger's Focus(궁사의 집중)선마와 wVolley(일제 사격)선마

필자는 qRanger's Focus(궁사의 집중)선마를 즐겨하는 타입이였음


qRanger's Focus(궁사의 집중)선마

장점: 그리 두드러지진 않지만 qRanger's Focus(궁사의 집중)딜이 쌔짐

단점: wVolley(일제 사격)가 쓰래기급으로 쿨이느림, 마나가 남아돔


wVolley(일제 사격)선마

장점: 쓰래기같던 wVolley(일제 사격)가 적절한 견제기로 바뀌고, qRanger's Focus(궁사의 집중)도 그리 딜이 약하지 아늠

단점: 마나관리 못하는사람이 하면 안될듯


 2. wVolley(일제 사격)선마시 마나관리

5랩전: 150 이상일때만 쓰자(wVolley(일제 사격)두번 qRanger's Focus(궁사의 집중)한번 마나)

6랩이후: 200 이상일때만 쓰자(wVolley(일제 사격)한번 qRanger's Focus(궁사의 집중)한번 r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한번 마나)


6랩이후에 wVolley(일제 사격)1번마나만 남기는 이유: 적이 점멸빠짐


 3. 서폿과의 호홉(궁 활용)

6랩이후 반드시 킬을 내야하므로 호홉이 중요함

6찍고 1:1인데 적이 늦게합류하는 각 나오면 핑찍고 우리 서폿이 포지션 잡으면 다시 각잡고 날리셈


 4. 애쉬 후반 승률이 높은 이유

한타시 궁을 미드나 정글딜러(포식극딜), 원딜에게 날려주도록 하자. 상대가 수은으로 바로 푼다해도 상관없음


천상계가 아닌이상 계속 바로풀기 힘들고, 바로푼다해도 포지션은 이상해져있기때문에 점멸을 빼게 됨


4. 스킬별 부가설명

p

슬로우: 초반엔 없는것과 같지만 후반에 위력은..

치명타: 무대가 핵심


qRanger's Focus(궁사의 집중)

다시 강조하지만 qRanger's Focus(궁사의 집중)사용하면 평타 쿨타임 감소임


wVolley(일제 사격)

"스킬 콤보를 넣겟다!" 뿐만 아니라 사거리 긴걸 이용해서 "못따라오게 하겟다!" 라던지 "널 쫒아가겟다!" 라는 느낌으로도 사용가능


2개의 핵심은 wVolley(일제 사격)사거리 끝에 맞을때 써야함 애매한 위치에서 쓰면 상대가 체력, 방어력이 낮은편이 아닌이상 마나낭비임


반대로 방어력이 30이하에 최대체력이 700이하인 적이라면 wVolley(일제 사격)맞추기만해도 마나대비 딜교이득임


eHawkshot(매 날리기)

항상 적절할때 써야함, e안써서 죽을경우(봇부쉬에 상대정글이?, 와드없는곳에 와드박다 죽엇네, 시야없는데서 싸워서 졌네)반성하고 잘쓰도록 노력하셈


r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

저격궁 타이밍이 나오기가 힘듬, 대부분의 이니쉬 안나오게 사리는 애들은 궁빠지길 기다리는애들이라 함부로 쓰면 안됨 궁은 1:1상황 이니쉬용, 한타때 딜러에게 이거만 기억해도 연승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쓸만한 아이탬
아이템 빌드
코어순서

시작아이템
작은1. 요약
난 얘가 제일 싫어 or 난 수확(수확의 낫) 체감상 별로임: 도란의 검
나머지: 수확의 낫(수확의 낫)


작은2. 설명
애쉬는 뭘가도 쌔기때문에 왠만하면 수확의 낫(수확의 낫)을 감
도란에비해 400원 이득이고 별차이 없이 뭘가도 이기기때문에 상관 업슴
첫 도란에 수확(수확의 낫)가면 돈 이득이긴 하지만 딜로스 상당히 손해봄





첫코어
작은1. 요약
무한의 대검(인피)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고정임
주의할점: 딜교한뒤 빠르게 빼기



작은2. 분석
일단 첫코어 후보는 인피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정수(정수 약탈자), 공속Zeal(열정의 검)이 있는데 특징을 하나하나 살펴보겟슴

인피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갈 경우
1. 솔직히 울며 겨자먹기로 딜로스 제거를위해 가는거라 장점을 딱히 못꼽겟음
2. 하위탬인 곡괭이Pickaxe(곡괭이)나 bfB. F. Sword(B.F. 대검)만떠도 쌔다는건 함정

핵심: 다른거 가지말고 무조건 인피B. F. Sword(B.F. 대검)Pickaxe(곡괭이)부터, 즉 극초반싸움 ㄴㄴ

안갈경우
1. 크리피해 증가 못받아서 딜이 안나옴
2. 나중에가면 딜로스 쩔음


정수(정수 약탈자)를 갈 경우
1. 마나관리가 쉬움, 하지만 안가도 관리에 지장있는건 아님
2. 나중에 인피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도 올려야되서 딜로스가 생길 수 잇음

안갈경우
1. w막쓰면 망함


공속탬Zeal(열정의 검)을 갈 경우
1. 인피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랑 비슷한 딜이면서 공속 빨라서 재밌음 마찬가지로 1:1 최강이긴한데 인피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나 정수(정수 약탈자) 짤넣는게 아픈거고 얜 지속딜로 싸워야 좋은거임
2. 정수(정수 약탈자)랑 마찬가지로 인피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늦게올려서 딜로스
3. 서폿이 로밍간 1:1 맞딜상황 무조건 킬을 낼수가 있음

안갈경우
1. 다른탬에비해 지속딜이 좀 부족해지지만 어차피 적이 상성안보고 계속맞딜하는게 통하는 구간은 하위구간뿐이라 상관없음
2. 특성 5 룬 4.5 스킬25퍼 합 34.5퍼 공속(=스태틱(스태틱의 단검)공속)이 이미 주어진 상황이라 공속옵션은 딱히 의미없어서 돈낭비되는 감이 있음(첫탬 스태틱(스태틱의 단검)이면 70퍼 공속)








2코어
작은1. 요약
적절함~흥함: 스태틱(스태틱의 단검)
망함, 적이 챔프 하나인것처럼 똘똘 뭉쳐다님: 루난(루난의 허리케인)

빡쌔면 마지막 코어때 다른거 하나 더 가도됨(ex. 인피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스태틱(스태틱의 단검) 양날도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헤르메스(헤르메스의 시미터) 루난(루난의 허리케인))



작은2. 설명
인피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갓으니 공속탬을 가야하는데 애쉬는 2코어부터 엄청쌤, 이정도 나오면 얼건이즈 제외한 다른애들이랑 맞딜 해볼만함



작은3. 분석
후보선수: 스태틱(스태틱의 단검), 고속(고속 연사포), 루난(루난의 허리케인)

스태틱(스태틱의 단검)
장점: 셋중에 딜량 1위
단점: 다른 장점이 희귀한 장점임

고속(고속 연사포)
장점: 한발 사거리가 길어짐
단점: 딜이 스태틱(스태틱의 단검)보다 약함

루난(루난의 허리케인)
장점: 슬로우셔틀가능한데다 양날도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가면 방관셔틀도 됨
단점: 딜이 스태틱(스태틱의 단검)보다 약함



쉬어가기(신발)
신발타이밍은 왠만하면 2코어 가고나서 초록신발
이유: 남들 1575원으로 광전사에 민첩붙힐 이속을 900원으로 더 빨리 가져감





3코어
작은1. 요약
양날도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갈 상황(하나라도 나오면 선택)
1. 망해서 루난(루난의 허리케인)갓을때(우리ad가 없으면 다른거)
2. 우리팀에 나말고 ad가 잇을때
3. 헤르메스(헤르메스의 시미터) 있어도 아플거 같을때 (제드궁, 피즈궁 등등 무시하고 ap저항 35)
4. 우리가 올ad지만, 내가 딜량1위 자주하는편이 아닐때

라위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갈 상황(적 탱커상황이 심각하면 코어완성(도미닉 경의 인사))
1. 우리가 올ad지만, 내가 딜량1위 자주하는 편일때
2. 우리팀 ad가 나뿐일때

요우무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갈 상황
1. 적이 노방탬일때 무조건(ex. 정글 극딜리신에 탑딜러챔프)
2. 헤르메스(헤르메스의 시미터) 있으면 갠춘하게 생존할 수 있을거 같을때

상황이 곂치면 도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먼저 3코어로 올리고 6코어때 하나 더올리셈



작은2. 핵심 능력치
양날도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ad55, 체력300
라위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ad40, 극방탬 최고효율
요우무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ad75, 노방탬 최고효율







4코어
작은1. 요약
헤르메스(헤르메스의 시미터) 고정 예외는 없음

작은2. 이유
1. 적이 올ad여도 cc기가 없는건 아님
2. 액티브 발동하면 1초뒤에 200거리 점멸 쓴거와 같은 효과임
3. 깨알 마저가 있음
4. ad를 너무많이 높혀줘서 현제 최고op탬








5코어
작은1. 요약
2, 3코어(치명타, 방관탬)에 올렷던 탬 하나 선택해서 더 올리셈

작은2. 장단점
2코어 탬으로 갈 경우: 유틸성 증가
3코어 탬으로 갈 경우: 조건에따라 딜이 크게 증가

작은3. 후보선수(참고: 쓸만한 아이탬 탭)
2코어탬: 루난(루난의 허리케인)(너무 뭉쳐다니면 ㄱㄱ)
3코어탬: 라위(도미닉 경의 인사)(도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만으로 감당이 안될때), 요우무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방탬 하나는 갈줄알앗는데 서폿제외하고 전부 극딜이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얼건이즈는 상대 ad원딜러을 짜증나게해서 이기겟다! 라는 타입임

"나 애쉬아니면 안해 빼에엑"이 아니면 다른 ap원딜러 챔프 하셈
코그모
1코어 나오기전엔 눈에띄는 이득 보지않으면 궁을 잘쓰는게 아닌이상 질수밖에 없음 한타때 얘만 잘 조준해서 맞추셈
원딜과 암살자는 카운터가아닌 손, 눈치, 점멸의 싸움이다.

그리고 헤르메스가 나올시점에 원딜은 절대 암살자한테 질 수가 없다.

그렇다고 막나가면 질수도 잇겟지만, 항상 긴장을 놓지 않으면 절대 안잘릴 수 있다.
마치며

3스택

평wVolley(일제 사격)qFrost Shot(서리 화살) 적절할때 빼기


4스택

평q 적절할때 빼면서wVolley(일제 사격)


이거 둘 꼭 기억하셈 이거만 알면 애쉬는 라인전 탑급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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