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12
18
0
1/1
극이속 스플릿 최적화 야스오

- 니콜제이스(2016-02-29, 조회수: 1657)

이 글은 극공이 아닌 이속을 최대 및 다른 능력까지 잘 배분하여 만든 공략글입니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4.6) 110.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5
  • 공격 속도 +1.7%
    x4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8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4.75
  • 공격 속도
    +20.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0.72
총 가격 : 6,959 IP
룬은 이렇게 씁니다.

뭐 룬은 어찌쓰든 노상관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천둥씁니다. 미드에서 천둥안쓰면 딜교가 성립하기가 피곤
피즈나오면 탈진드세요.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85/100/115/130 (+0.6 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미니언 e-q-평-타워사거리 재고 안다면 e or 평타 한번더- 방어막사라지기전에 재빨리 빠져나오기

 

e-q-평-미니언e-미니언q-회오리-궁-평qe

스킬 활용 팁

 야스오하다보면 간혹 e사거리 잘 안보여서 타워맞고 뒤지는경우가 많음


e탈때 최대사거리에서 e쓰면 e탄 상대 뒤에 가까이에서 쓰면 2발자국정도 멀어집니다.


많이 할수록 거리감이 잡힘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적이 처음 딜이 약하면 선신발부터 간다. 딜 자체는 버틸만 하면서도 천둥떄문에 딜이 안나오는것도 아니다.
그리고 적 정글러가 더 무섭기에 선신발을 자주애용함
신속장화는 되도록이면 한방에 민첩까지 풀강에서 일시불로 줘버린다. 저는 그렇게 함 

딴건 그렇다 쳐도 죽음의 무도 와 즈롯은 조또 생소할거임
즈롯 차원문<br /> 이걸 가는 이유는 타워 근처에서 이속이 20%나 증가한다. 20%면 진짜 존나 빠른거임 그리고 아군이 탑 내가 봇밀고있으면 타워 앞에다 즈롯깔아두면 한명이 막으러오면 그거 부실려고할떄마다 견제하면 핵폐암 2명끌고오면 아군의 강제이니시 

예전 페이커가 미드마이를 하였을떄 즈롯을 보고 "아 그래 내가원하던 다용도 템이 여깄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값싼 비용,혜자급 능력치(방어60 마저60),부가적인 이속,그리고 타워 공성,꺠알같은 체력리젠까지 스플릿 캐릭터에게 정말 좋은 아이템이다.

죽음의 무도<br /> 죽음의 무도를 왜가는가 다들 아시겠지만 일반 흡혈은 평타 그리고 q를 썻을경우 맨 처음에 맞은에만 흡혈판정이 뜬다. 하지만 죽음의무도는 한명이든 5명이든 내가 넣은 딜만큼 체력이 회복된다. 야스오는 e빼고 모조리
 다 물리피해 공격이다. 회오리 한방에 미니언웨이브 맞추면 5/1 정도 참 부가적으로 꺠알 재사용 대기시간과 지속횩과가 
너무 좋다. 맨날 폭딜 맞고 대갈통 꺠지는 야스오에게 약간이라도 딜이 들어오는 시간이 늦어지면 그만큼 살기회가
온다.


막템으로
딜필요하면

드락사르의 황혼검<br />  적 원딜을 정말 순삭할수있음 정말 '?' 물음표가 자동으로 나옴

마저,공격력이 더필요하면
맬모셔스의 아귀<br /> 사실 멜모는 잘안감 삼위,죽음의무도만해도 딜이 딜러들 죽이기엔 충분이나옴 

cc기가 많으면
헤르메스의 시미터<br /> 적이 cc기도 많고 폭딜까지 있으면 죽음의무도 대신 이걸가도 되고 같이 올려도됨(살 자신있으면)

적 ap폭딜러에 녹으면
밴시의 장막<br /> 

적 ad 지속(슬로우포함된 근접탱커,브루저)(피오라,트런들등)
망자의 갑옷<br />

내가 죽으면 게임이 폭망한다 하면
수호 천사<br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그냥 짜증....딜로 이기기도 힘들고 그렇다고 금방 녹는것도 아니고
여간 짜증
피즈
적 정글러 개입해서 먼저따이면 노답 탈진을 들고 최대한 킬을 안주는쪽으로
뽀삐
다 필요없고 대쉬막는것만 조심하시면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리
그냥 만만함
제드
딜교를 할떄 제드가 그림자q쓰면 쫄지말고 앞으로 e탈것 표창한대는 버틸만하나 2대맞고 e까지 맞어 천둥터지면 딜 오지게 아픔 회오리 장전하고 e쓰면 궁쓸터 항상 심리전 싸움이니 누가 먼저 반응해서 회오리가 맞던가 회오리가 빗나가던가 싸움임
팁으로는 궁쓰면 챔피언 뒤로 나오니 먼저궁써버리면 타이밍재서 바로 챔피언뒤로 회오리 갈기면 됨 단 눈썰미 좋은놈은 점멸로 피함.....


쉬운건 아닌데 뭐라해야하지 마스터 제드까지 상대해보면서 그냥 그저그럼
트위스티드 페이트
그냥 만만함
야스오 하면서 가장 중요한건 인내심임 당장에 달려나가서 적을 죽이고 싶은 마음 굴뚝같지만 적이 스킬을 뻇을때 그 타이밍을 노려야지 멋대로 들어가다간 머리통 꺠져서나옴 항상 생각하고 움직여야함

 

 

라인 / 정글 운영법

  쫄지말것 들이대긴 하데 항상 적이 어떤 스킬을 써올것인지 예상을 하며 들어가야함

 

초반 운영법

 정글러 조심 진짜 라인전하면서 매 마다 느끼지만 적 정글러가 제일 무서움.feat 3인갱

 

중반 운영법

 즈롯까지나오면 마이가 신속의 장화 아닌이상 궁써도 야스오 이속 못 쫒아옴 스플릿을 최대한 이용 해서 4/1 로 해서 최대한 자신을 희생한다는 마음으로 아군의 이득을 챙기게 할것 단 스플릿이란건 동귀어진으로 한명을 대려간다,타워를 부신다는 마음으로 해야함 이도저도 아니면 아군이 핑을찍든 뭘하든 도망쳐야함 항상 1:1은 적어도 이긴다는 생각으로 해야하고 2명을 끌고오면 성공한거임 그 이후 아군이 이득을 챙기면 이득이지만 못 챙기면....그떈 입털어도 될듯

(자신이 kda가 인터넷번호(070) 찍엇으면 조용히 팀원 따를것)

 

후반 운영법

 후반 템 잘나온 야스오는 회오리장전하고 e로 위협만해도 매우 눈에 가시임 타워 공성 들어갈떄 즈롯 깔아두면 

그것만큼 상대방 멘탈에 영향끼치는것도 없음 그리고 항상 아군이 에어본을 뛰어서 궁쓸 타이밍이어도 보고 들어가라

들어가고나서 탈진먹으면 그 상태로 당신은 뒤진거다. 항상 적 서포터의 탈진을 주의해라

 

팀파이트시 역할

  야스오는 무적이 아니다. 그래서 이속을 극대화 최대한 피하고 최대한 어그로 끌고 최대한 빠른 합류로 승부봐야함

 

챔피언별 대응법

 솔까말 미드이즈한테도 뒤질수 있는게 야스오임. 언제나 자신을 초보자라고 생각하고 자신을 낮추자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