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용감하게 가렌만 주로 하는 탑유저로써 한 공략 올려 봅니다.
그냥 롤알못이네 극혐이다 하지마시고 아 저런 애도 있구나 하시면 되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90 (+98) | 2356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69 (+4.5) | 145.5 | 공격 속도 | 0.625 (+3.65%) | 1.013 |
5초당 체력회복 | 8 (+0.5) | 16.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8 (+4.2) | 109.4 | 마법 저항력 | 32.1 (+1.55) | 58.4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방어 +0.91x9
- 체력 +8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4
- 마법 저항력 +1.34x5
- 방어 +4.26x1
- 체력 증가 +1.5%x1
- 이동 속도 +1.5%x1
- 방어+12.45
- 체력+72
- 마법 저항력+18.724
- 체력 증가+1.5%
- 이동 속도+1.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가렌에게 있어서 룬은 방어력에 치충하면서 왜 천둥 군주를 마스터 하냐고 물으시는 분이 이쓸텐데 이는 가렌의 기본 스킬 콤보인 평에서 평만해도 원콤이 가능하기 때문에 점화를 들 경우 스킬을 아낄수 있고 원콤후 가렌을 잡고자 역공을 하는 초반 물몸 정글러 등이 왔을때
부쉬로 잠깐 몸을 숨긴후 평 으로 집을 보내거나 잘하면 잡을 수있습니다. 그만큼 는 좋은 스펠입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가렌의 스킬 콤보는 적 탑이 근접이냐 원거리냐에 따라 나뉩니다.
먼저 근접챔프 일 경우
를 뽑을 수가 있겠습니다.
1렙에는 무조건
평인데 이들중 근접 챔프이지만 원거리 스킬이 있는경우 등은 큐각을 잘 재서 평를 하시면 가장 이상적이고 그렇지 못하다면 평을 하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것은 평평+이면
벌써 1렙에 상대 피는 반으로 까입니다.
2렙에는 를 찍으시고 평를 돌리시면 됩니다.
3렙에는 평로 충분히 딜을 넣으신 후에 상대가 가렌의로인한 침묵이 풀려 반격을 할 때 키고
나머지 스킬 쿨이 돌때까지 평타로 대응 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평타 위주의 챔프인등은
평 를 바로 연계해서 써주시고 상대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6렙이 되서 가렌의 궁극기를 배우셨다면
평평평 이 가장 많은 딜을 넣을 수 있는 콤보이며 6렙에서 이 궁극기를 다 맞고 살아남을 챔프는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을 사용하면 살아 겠지요 그런데 가렌도 있습니다. 만약 체력이
반이상 남아있다면 다이브해서 적을 원콤내고 살아 나올 수 있는게 가렌입니다.
원거리의 경우는 약간 콤보가 달라지겠습니다.
여기서는 평가 매우 힘들기 때문에 평을 다맞고 살아남는 원거리 라이너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에 속하는 원거리 라이너등이 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원거리 라이너를 상대하실때에는 스킬 마스터 순서를
순으로 하셔서 큐를 3렙 먼저 해주시면 딜교나 갱 호응에 효율적이십니다.
먼저 적 탑이 AD일 경우
등
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 합니다. 물론 도 좋은 템이고 가렌의 패시브를 극대화 할 수 있는 템이긴 하지만 저는 세미코어를 빠르게 가기 위하여 하위 템을 먼저 올립니다. 어차피 는 2코어 이상 나왔을 경우 팔아야합니다.
그리고 선템은 솔킬을 먼저 땃을시에는 나등을 먼저 가서 라인전을 찢는 것도 좋지만 자신이 가렌에 대해 좀 부족하다 싶을 때는 언제나 나를 가시는 것이 아주 유리합니다. 물론 가렌은 초반 스킬 딜이 강력한 편이라 초반에
극탱으로 가도 20분때까지는 강력한 딜이 나오기에 가렌을 잘 다루기전까지는 를 자주십시오 더군다나
의 세미코어 바미의 불씨로 인한 초당 추가 마법 데미지가 있기 때문에 상대와 올콤보를 쏟을 만큼 길게 싸운다면 100이상의 마법 데미지를 추가적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이템 역시 가렌를 극대화 시킨다고 봐야겠죠
선템은 를 가시면 가장 안정적이고 상대가 자신보다 못하다고 판단 되시면 를 가서 방어력과 마법 데미지를 겸비하고 또한 의 고유 지속 효과인 이동속도 둔화를 이용하여 패시면 되며 를 가서
의 둔화 효과와 쿨감 효과를 이용하여 상대를 농락하셔도 됩니다.
나머지 템은 전 라인의 상황을 봐서 마방을 가던지 아니면 추가적으로 물리방어템을 가던지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적 챔프가 AP일 경우
등
시작 아이템으로는
를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탑AP 챔프 치고 원거리 아닌 애들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스킬을 피하거나 갱호응을 위해 신발 을 가줍니다. 이 시작템은 원거리 에게도 마찬가지로 좋습니다.
그리고 상대에게 라인전 우위를 점할 경우에는 그래도 무조건 저는 가주는 편입니다. 이유는 갱호응이나 도주 스킬 회피나 마법 저항력등또 평타나 스킬을 넣을을때 일시적으로 이속이 빨라지기에 쉽게 딜교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후에 솔킬을 먼저 낸 경우에는 을 먼저 올려 를 가주는 편입니다. 이유는 체력과 공력력을 겸비하고 동시에 상대방의 도주를 저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템은 역시 원거리 딜러에게도 유리할 경우 가는 편입니다.
를 맞추었다면 역시 2코어부터는 상황에 따라 템을 가셔야하는데 라인전이 길어지실경우 유리하기에
이를 가주셔서 더 찢어 주셔도 됩니다.
라인전이 불리 하거나 먼저 킬을 내주었을때는 역시 선템은이 좋고 그다음은 상대가 속박이나 기절등의 cc기가 있는 경우 에어본, 제압 속박, 스턴,넉백,침묵,공보,도발,매혹,실명,변이,슬로우등의 적 스킬을 막을수 있는 가 좋습니다. 그리고 이후에 쿨감효과와 가렌 패시브를 극대화 할수 있는 을 가주시면 좋은데 보통 가 나오면 탑, 미드, 바텀 중에 한 라인은 밀리거나 미는 시간대이므로 상대 라이너중 가장 잘 큰 라이너에 대한 방어 템을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등 원거리나 평타 위주의 AD 챔프에게는 선 을 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단 한가지 있다면 시작하자마자 큐를 한번쓰고 탑 두번째 부쉬에 벽에 붙어서 숨어 들어가
딩거녀석이 포탑을 까려고 할때 나가서 딜교 하면서 패는 방법이 있는데 이건 숙련도가 없다면 비추입니다. 가렌이 유일하게 딩거보다 딜교 강한 렙이 1렙인데 포탑 두개이상 설치됬다면 그냥 라인 당기고 파밍만 하시다가 갱부르셔야 합니다. 그리고 유일하게 킬각 젤수 있는 때가 있는데 바로 6렙에 Q 점멸 E W 점화 평타 궁 하시면 유일하게 킬 할 각이 나오십니다.
선템은 신발 4포션 가십시오
선템은 신발 4포션 가십시오
선템은 신발 4포션 가십시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E를 먼저 누르싶시오 들어왔다 겁나게 맞고 나갑니다. 그냥 모든 스킬이 앞도적입니다.
무리하게 라인밀기보단 탑 2번째 부쉬기준으로 자신 진영 끝쪽으로 맞추어 관리하시면 갱이나 갱승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초반에는 스킬 기본 딜이 강한 편이기에 근접 상대에게는 적극 적으로 딜교 하셔도 무방합니다.
물론일 경우죠 가렌이 상대하기 힘든 원거리 챔프나 입니다. 괜히 매드무비각보지 마시고 라인 당기세요
가렌과 호각세정도가 있겠네요
중반에는 만약 을 드셧을 경우 텔을 이용하여 상대 라인을 박살내는 것이 중요 한데 이 없으면 어지간하면 가지 마세요 가렌 뚜벅이라 가렌이 와드나 미니언에 시전되는 것이 보이면 상대가 도망 가면 아무리 로 쫗아가도 잡기 힘들기에 우리 가 cc가 약하다면 잘 선택 바랍니다.
탱킹을 하면서 동시에 상대 탱커로부터 아군 딜러지키는 데 특화된 챔프이면서 가렌의 궁극기는 체려 4분의1남은 적의 탱커도 녹일수 있게에 딜러르 안전하게 지키면서 적 탱커를 무력화 시키는 쪽이 안전합니다. 가렌은 뚜벅이입니다.
한타할때 매드무비 혼자 찍으려 하시면 안됩니다
가렌의 매드무비는 아군 딜러를 보호하는 동시에 상대 탱커 제압하는 것입니다.
대응법으로는 특별히 손타는 챔프가 아니기에 간단히 말씀드리면
물론일 경우죠 가렌이 상대하기 힘든 원거리 챔프나 근접챔프는 정도 입니다. 괜히 매드무비각보지 마시고 라인 당기세요
가렌과 호각세정도가 있겠네요
어디가까지나 재미로 작성했으니 귀엽게 봐주십시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