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4명
42.9% (6표)
7.1% (1표)
50% (7표)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Darius, The Hand of Noxus
12
0
18
7/14
다이아) 다리우스 공략!

- 덴마크님(2016-03-31, 조회수: 291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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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6 다리우스는 기존 시즌보다 더 강한 챔피언으로 변했습니다.




Darius(다리우스)기존에는, Decimate(학살)에 시전시간도없었고, Apprehend(포획)즉발 스킬이였지만,



리메이크 되면서, 모든게 변했습니다.


이게 아무래도 제 마지막 공략이 될것같고, 다리우스를 정리할 시간이 온 것같습니다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24 (+114) 2590.24 마나 263 (+37.5) 900.5
공격력 64 (+5) 14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9.85 (+0.95) 26 5초당 마나회복 6.59 (+0.35) 12.54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6
  • 공격 속도 +1.7%
    x3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8
  • 공격 속도 +4.5%
    x1
  • 이동 속도 +1.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5.7
  • 공격 속도
    +9.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3.726
  • 이동 속도
    +3%
총 가격 : 8,906 IP



상대 탑라이너가 Ad면 문양,인장 모두 고정방어룬으로 고쳐주시되,


상대 탑라이너가 Ap면 인장을 모두 고정체력재생룬으로


                                      문양을 모두 고정마법방어룬으로 들어주십시오.


그외 언급하지않는 룬은 위에 표시된 룬들과 같이 변동없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도 12/0/18로 상대가 ad건 ap건 무조건 이 특성으로 고정을 합니다.

수풀 이속증가를 찍으니 확실히, 적이 갱을오면

부쉬로 달려가서 효과얻는게 나름 쏠쏠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 텔레포트를 얼마나 잘쓰는냐에따라 다리우스의 성장이 판가름납니다.


굳이,라인전에서 킬을 못따도, 다른라인 으로 텔포를 타서 어시를 챙길수있어야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은 쿨타임이 300초라서 텔레포트하기전에 몇가지 조건은 생각해야합니다.


1.지금 탑라인이 당겨져있고, 상대 탑라이너가 아직 라인에 있다면

텔레포트쓰는걸 권장하지 않습니다.


2.텔레포트는 왠만하면 바텀에 쓰는게 가장 효율적입니다.

더블킬을 따낼수도잇고,역갱을 방지할수도잇지요


3.과연 내가 그 곳으로 이동한다쳐도 큰 이득을 취할수있을까?

이득>손해 가 된다면 텔레포트 하는걸 권유합니다.



그리고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가 나왔고, 상대가 탑 포탑을 공격하지않는 이상,

Teleport(순간이동)절대로 텔레포트 하지않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를 얼마나 잘쓰느냐에따라 탑의 흥망성패가 갈립니다.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를 가려할때는.....



스펠은 보통 1번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혹은 2번  Exhaust(탈진)Teleport(순간이동)을 드는데,


적팀중에Zac(자크)Malphite(말파이트)Dr. Mundo(문도 박사)Olaf(올라프) Trundle(트런들)Poppy(뽀삐)Gragas(그라가스)Renekton(레넥톤)Rumble(럼블)

2번 스펠을 들어주시되,


적팀중에 Fizz(피즈)Fiora(피오라)Master Yi(마스터 이)Gangplank(갱플랭크)Ryze(라이즈)Rengar(렝가)Hecarim(헤카림)Quinn(퀸)Kennen(케넨)Yasuo(야스오)

1번 스펠을 들어주십시오.






저는 다리우스가 도주하기도 워낙 좋지않은 챔피언이라 느껴


도주를 포기하고 오히려 싸우다 죽거나,더블킬을내야겠다는 각오로


Flash(점멸)을 포기하고Exhaust(탈진)을 듭니다


Exhaust(탈진)을 들면 제 아무리 2명이 덤빈다해도 Exhaust(탈진)을 맞을 시


거의 적 1명을 비게 하는 효과를 일으킬때문에


Hemorrhage(과다출혈)5스택 채울 시간이 넉넉히 주어집니다.


Flash(점멸)그렇다고,점멸이 안좋다는건 절대 아닙니다!!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를 가려할때는...



미드는 타 라인에 비해 미니언속도도 빠르고 정가운데에 위치해 있어서 Teleport(순간이동)는 별로라 느낍니다.


그래서,우연치않게 미드를  가야하는경우에는 Ghost(유체화)Flash(점멸)스펠을 듭니다.


이 스펠의 장점은,


(헤르메스의 발걸음: 왜곡)왜곡의 효과를 Ghost(유체화)Flash(점멸)스펠 모두 받을수있어서 


Ghost(유체화)쿨타임 147초


Flash(점멸)쿨타임 210초(대략 비슷)로 감소됩니다.


또한,Ghost(유체화) 왜곡을 달면 유체화의 이속이 +40% 향상되서 


중반쯤에 신발에 왜곡달으시면 로밍,도주력이 뛰어납니다.


생존력이 매우 좋은 스펠이라서 미드를 가는경우에는 이 스펠을 적극 추천합니다.




(※유의사항)스펠이 Ghost(유체화)Flash(점멸) Exhaust(탈진)Teleport(순간이동)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이건 간에,


템트리를 변동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상대가 ap면 ap빌드를,

상대가 ad면 ad빌드를 들어주시기 바랍니다.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3~30 (레벨에 따라)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25/30/35/40/4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80/110/140/17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5/30/45%(맞힌 적 챔피언이 1명/2명/3명일 때)를 회복합니다.(최대 45%)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145/150/155/16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70/60/50/40/3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20/25/30/35/4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25/250/375(+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Decimate(학살)는 사실 표시되어있는 범위보다 살짝 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맞힐거 같지만서도 맞히기 쉽습니다.




※: 아까, 정수에 이속룬을 2개 박았는데, 이속이 오르는것은 Decimate(학살)의 명중률도

높아지는걸 야기시킵니다.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는 맞다이때 평캔으로 사용도하지만,맞은 적은


이속이 급감하기에 다리우스의 도주기역할도 해줍니다.


예를들어, 상대 정글러와 탑라이너가 3렙때 왔을때, 가장 위협적이고 가까운적을 따져서


그 1명에게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걸고 Decimate(학살)로 최대한 1~2명을 맞춘다음 냅다 미니언 사이로 도주하면 됩니다.




Apprehend(포획)는 표시되어있는 실제사거리보다 짧습니다.


적이 도주하고있고 Darius(다리우스)가 쫓아가고있는데 Apprehend(포획)를 끝자락 쯤에 맞추면 당연히 안끌립니다


왜냐하면,Apprehend(포획)가 이제부터 사거리 안에있는 적을 탐지하는데


Apprehend(포획)시전시간 1초동안 적이 Apprehend(포획)사거리에 없다면 안끌립니다.


추노할때도 이 빌어먹을 효과때문에 반드시 Apprehend(포획) 사거리 중간>끝자락 정도에 있을때가 잘 끌립니다.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단두대는 지속시간이 20초지만 사실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20초가 끝나기 1초전에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키를 누르면


1~2초정도 쓸시간이 주어집니다.


한타때는 Hemorrhage(과다출혈)스택이 반드시 터져야 스코어가 5점 차이나도


역전가능성이 높아집니다.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가 뚜벅이다 고인이다 하는 망언때문에 이모양이지


Hemorrhage(과다출혈),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스킬들은 정말 사기입니다.


한타때 Hemorrhage(과다출혈)가 터지면 재빨리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으로 내려치고 또 Hemorrhage(과다출혈)  짧은 5초동안


Flash(점멸)을 아낌없이 써서라도 주요 딜러, 탱커 들을 압살할 필요가 있습니다.




Tip:Darius(다리우스)는 Pantheon(판테온) 방패방어술을 쓰고있을때 평타나 w를때리면


공격은 무효화가 되지만 Hemorrhage(과다출혈)과다출혈스택은 채워집니다



Tip:Hemorrhage(과다출혈)상태 동안에  적 챔피언을 1대라도 때릴시에는 ,Hemorrhage(과다출혈)의 지속시간이 다시 5초로 초기화됩니다.




Tip:Dredge Line(닻줄 견인)Vault Breaker(금고 부수기)와 같은 스킬같이 챔피언자체가 이동하는 스킬들은


타이밍을 잘 맞춘다면  이동하고있는도중 Apprehend(포획)을 맞을수있습니다.


단,Shunpo(순보)Cutthroat(목 긋기)과 같이 즉발적으로 이동하는 스킬은 Apprehend(포획)에 끌리지않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첫 시작아이템은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상대가 ad건 ap건 도란의 방패가 무난합니다.


만일,상대가 ad인데 견제가 심하다 하면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을 씁니다.




(부패 물약)좋다는 소리도 있지만, 저는 라인전이 길어질것도 대비해서 (부패 물약)는 잘 안갑니다


첫 귀환때는, 반드시 Ninja Tabi(닌자의 신발)혹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필히 구매해야 하며,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첫 코어로 뽑으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저는 초~중반때가 Darius(다리우스)가장 활기칠때라고 보며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뽑으면


공격력은 대략 285정도 됩니다. 이때 한타 때 Hemorrhage(과다출혈) 가 발동되면 공격력400은 뛰어넘으니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5스택 데미지가 1100이상을 달합니다.


이만하면,한타 때 주요 딜러는 삭제 시킬수가 있겠습니다.



이 템트리의 주의할점은, 절대로 먼저 물리거나, 먼저 이니시해서는 안되는겁니다.


이번 시즌 다리우스는 탱커역할보단 후진입하는 마이처럼 플레이해야하기 때문에


우리팀 조합에 이니시할사람이없다면, 상대가 먼저 이니시하길 기다려야합니다.




ad빌드


Ninja Tabi(닌자의 신발)-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상황에 따른 방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추천하는 편)


ap빌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상황에 따른 방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Guardian Angel(수호 천사)(추천하는 편)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 갑옷은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한타때는 이동속도 보다는,방어,공격력이 우선인것 같습니다.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시오페아
탑 카시가 가장 힘듭니다.
무엇보다 1~5렙때 견제가 굉장히 심해서

아무리 cs먹겠다 노력해도 피가 빨려있습니다.

요즘 잘 안보이는게 다행이지만

탑 카시 걸리면 피봅니다.
케넨
리메이크 전에는 포획이 즉발이라서 할만은 했었는데,

이젠 시전시간이 생겨서 잘하는 케넨이면 힘듭니다.

솔킬이 힘드므로 절대로 정글러 부르지맙시다,
차라리 정글러한테 미드나 봇을 파라고 하지.
절대로 탑으로 끌여들이지맙시다.

티모
케넨과 마찬가지로 포획이 이상하게 바뀌어서

사리는 식으로 플레이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정글러 부르지맙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산드라

다리우스의 포획은 스턴 기능도 있어서

리산드라가 E를 쓴후 타이밍을 맞춰 포획을 사용하면

이동이 불가능해집니다.

원거리 캐를 상대할때 느끼지만

부쉬플레이를 하는게 좋습니다. *(특성에 부쉬,강 이속 +15를 찍어줍시다)
리븐
Q를 쓰면 리븐이 실드를 쓸게 뻔하니까

다리우스 사거리가 175인걸 감안하여 리븐이 파밍하려할때

평타로 때리는 식으로 견제해주는게 좋습니다.

Q는 리븐이 들어오는 타이밍에 쓰는게 좋지,
먼저 Q 쓰면 눈치채고 실드씁니다.

이 점만 알면 쉽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첫 웨이브때는, 라인을 미는식으로 플레이할것인지, 당기는 식으로 할것인지가 난제입니다.


저는 당기는 식으로 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3웨이브 전까지는 적이 리븐이건 트런들이건 간에 Decimate(학살)로 적을 맞추지 맙시다.


오직 평타로 CS막타만 먹어서 라인을 당기는쪽으로 유도해야합니다.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는 굉장한 필수품이라서

두번째 귀환때부터 하나씩 챙기는게 좋습니다.


중반때 , (와드 토템 (장신구))->(망원형 개조)로 바꿔줍시다(용 체크,시야확보 유용)





 

 

 

 

 

 

팀파이트시 역할

 

 팀에 이니시할 사람이 없다면, 적이 들어오기만을 기다려서 싸워야합니다.


한타때 누구를 물것이냐가 중요한데,


딜러건 탱커건


가장 가까이잇는 적 부터 처치해서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Hemorrhage(과다출혈)를 발동시켜줍시다.



중후반때는,가장 딜이 잘 뽑히는 적을 우선순위로 둬야합니다.



 

 

마치며



 혹시 공략에 건의할 내용이나 챔피언 대응법,추가적인 설명을 원하시면


 게임 닉네임을 친구 추가해주시거나, 댓글란에 생각을 적어주시면 성실껏 답변해드립니다^^;;


 좋은 랭크게임 되길 빕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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