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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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쉬바나-기본 공략
쉬바나를 많이 플레이하지 않았습니다. 부족한 점이 있다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64.6 (+104) | 2432.6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6 (+3) | 117 | 공격 속도 | 0.658 (+1.7%) | 0.848 |
5초당 체력회복 | 8.59 (+0.8) | 22.19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8 (+4.55) | 115.3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1 - 레벨당 체력 +1.34x1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마법 저항력 +1.34x1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x1 - 공격력 +2.25x1
- 이동 속도 +1.5%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3.37
- 마법 관통력+2.02
- 체력+24.12
- 쿨감소-1.656%
- 마법 저항력+1.34
- 공격력+2.25
- 이동 속도+1.5%
총 가격 : 6,354 IP
MARK: 쉬바나는 AD와 탱템을 가는 챔이지만 스킬을 보면 대부분 마법데미지입니다.
그리고 스킬중간에 평타를 섞는 식의 딜교환을 하는 챔피언이라 쌍관룬을 들어줍니다.
SEAL: 방어력룬이 하향되었기 때문에 성장체력이나 체력으로 들어주시기 바랍니다.
GLYPH: 전 가렌이나 리븐과 같은 챔피언들은 쿨타임 감소가 중요하다고 생각되었기에 성장쿨감룬을 듭니다. 빈자리엔 마법저항력이나 다른 룬을 취향대로 넣어주세요.
왕룬: 저 세개의 룬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속룬: 쉬바나는 궁극기가 없다면 뚜벅이이기 때문에 이속에 힘을 주며 도주또는 추노에 더 쉬워집니다.
공격룬: 쉬바나는 마법딜이지만 계수는 AD이기 때문에 초반딜이 매우 강해집니다.
쌍관룬: 빨강룬과 같은 이유입니다. ※ 초반딜이 부족해질 수도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전 초반에 안정성과 라인유지력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보통 이렇게 갑니다.
또한 쉬바나와 시너지가 좋기 때문에 찍어도 무방합니다.

쉬바나로 라인을 약간 아군쪽으로 유지하며 딜교와 파밍을 할 수 있을 자신이 있다면 점화텔을 들어주세요.
만약 라인을 민다 또는 상대가 라인푸쉬력이 부족한 챔피언이다 이런 경우엔 텔점멸 또는 점화점멸을 들어주세요.










용족의 분노 (Fury of the Dragonborn)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1.0AD) (+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0.2/0.4/0.6/0.8/1.0AD) (+0.25AP)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0/55/60/65/7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Burnou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쉬바나가 근처 적에게 초당 20/30/40/50/6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30/35/40/45/50%(+0.1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3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85/125/165/205/245 (+0.5 AD)(+0.7 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화염구는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3% (+추가 공격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50의 피해)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150/250/350의 체력과 50/65/80의 사거리가 추가된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쉬바나는 뚜벅이챔이기 때문에 위치선정이 중요합니다. 쉬바나의 스킬의 쿨이 모두 돌아왔고 딜교환을 하면 무조건 이길 수 있다싶으면
(기본 콤보) 적이 미니언을 먹으러 올때 를 날려주시고
를 쓰며 쫒아가 평
를 하시면 됩니다.
(짤짤이 콤보) 적과 딜교환을 해서 이길 자신이 없다 또는 적과 가까이 붙을 수가 없다 하면 로만 견제를 해주세요. 그러다가 피기 빠지면
를 쓰거나
를 써서 붙어주세요.
※쉬바나의 스킬쿨은 길기 때문에 스킬을 낭비하다가 스킬들이 빠졌을때 딜교를 걸어올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스킬 활용 팁
쉬바나의 는 평타를 치면 쿨이 줄어들고
의 지속시간이 늘어나고 분노또한 차기 때문에 평타를 많이 치는게 중요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요즘 원딜들이 많이 강해진 터라 탱템을 많이 두릅니다.
를 뽑은 뒤에
를
로 올려주세요.
대신
을 올려주셔도 좋습니다.
나
는 상황을 봐가며 올리시면 됩니다.
초반에
를 올려
와의 시너지를 높입니다.


만약 적탑이 AP챔이라면
를 갑니다.




그리고 2코어를 뽑은 뒤에
를 갑니다.(만약 적 AP딜러가 잘컸다면
나
를 올려줍시다.





신발은 되도록 빨리 올려주세요. 쉬바나는 이속이 빨라야하는 챔이기 때문입니다.


신발효과에 민첩성보단 왜곡이 더 낫지 않냐는 말이 나올 법한데 왜곡을 올린다해도 텔을 쿨마다 쓰진 않기 때문에 저는 잘 안올립니다.
만약 한타가 자주 일어난다 하면 가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쉬바나의 궁이 베인의 선고에 밀려납니다. 거기에 탱을 녹이는데에 적합한 챔이라 베인앞에선 무용지물이 됩니다.

다리우스
맞다이로 못이깁니다. 모든 공략에서 나오는데 도끼날에 맞지 마세요.

퀸
붙으면 E로 거리벌리고 다시 겨우 붙으면 Q로 실명시키고 요즘 너무 사기입니다. 밴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진
뚜벅이에 물몸입니다. 쉬바나는 뚜벅이에 물몸인 원딜의 카운터입니다.

레넥톤
한때 레넥톤이 날뛰던 때(시즌4)에 쉬바나가 레넥톤의 카운터로 픽이 많이 됐습니다.

나서스
쉬바나의 E로 파밍을 방해만 잘해준다면 어려우실게 없습니다.
(※ 쇠약에 걸려 갱당하지 않게 라인을 당깁시다.)
(※ 쇠약에 걸려 갱당하지 않게 라인을 당깁시다.)
모바일이므로 추후에 업뎃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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